traders_free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Node.js 를 공부한지 어언 한 달...


어깨넘어로 배운 web 관련 지식으로 첫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웹 프로그램하시는 분들께는 30분짜리 작업량이겠지만, 이틀 걸려서 만들었습니다. ㅡ.ㅡ


필요로 하시는 분이 계실까봐 올립니다.





잭팟코인 등 PoS 코인들은 PoS 이자를 받아오면 계좌 잔고가 둘로 나뉘게 됩니다.


예전에 mkimid님이 올린 글을 보니, PoS 이자를 받으면 하나로 합치는게 더 유리하다고 하더군요.


하루에 한 번씩 받아온다면, 한 달 30일이면 잔고가 (1/2)^30 으로 잘게 쪼개어지게 되죠.


그럼 이자를 더 받아오기도 힘들고, 하루 종일 이자를 받아오니 관리도 힘들고 뭐 그런가보다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연습삼아 만들어봤고, 정상 작동하는 것은 확인했습니다.... 만, 책임은 못집니다.


프로그램 잘 하시는 분이 계시면 한 번 봐주세요.





****************************************************

잭팟코인의 생존을 위해 코드는 삭제합니다. ^^

****************************************************





<잭팟코인은 서버모드로...>

JackpotCoin-QT.exe 뒤에 -server 옵션으로 주고 띄워야 합니다.



<아래 두 가지는 필수 설치!>

1. http://nodejs.org/

2. https://github.com/freewil/node-bitcoin



<아래 API list 참고>

https://en.bitcoin.it/wiki/Original_Bitcoin_client/API_Calls_list

0
댓글 31
  • 이 기능은 이미 잭팟 지갑안에 있는 기능으로 알고 있습니다.
  • ?
    @꿀맨
    앗... 이틀 삽질한건가요?
  • 잘짜셨네요... 요즘 한가하시면 와서 도움좀 ㅋㅋㅋㅋ
  • ?
    @calmlake79
    한가하긴하나 2일차 JS 프로그래머로서 도움은 못 드리겠네요.. ㅋㅋ
  • 참고로 Node.js 혹은 js 에서 콜백 지옥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async 모듈을 쓰는 방법도 있고,
    혹은 함수화를 시켜서 함수를 병렬로 하나 끝나면 다음 함수를 호출하는 방법도 많이 씁니다.
    저는 주로 후자를 사용합니다. 콜백에서 for 문을 손쉽게 쓸수 있기 때문이죠.
  • ?
    @calmlake79
    .net 4.5부터였던가? 지원했던 async 말씀이신가요? 그것과 비슷한 모듈이 있나보네요. 찾아보겠습니다.

    함수를 병렬로 연결하는 것은 책에서 본 것 같은데... static이었던 것 같은데요? 책이 집에 있어서 다시 찾아봐야겠어요.

    조언 고맙습니다. ^^
  • @drjoon
    아닙니다..
    .net 이 아니라 Node.js 에 async 모듈이라고 있습니다.
    https://github.com/caolan/async
  • ?
    @calmlake79
    C -> C++ -> C# ... 이렇게만 해봐서요. C++이나 C#으로 바꿔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해해 주세요~

    참... 링크는 고맙습니다.



    JavaScript는 왠만한 모듈이 어딘가에는 있는 것 같아요.

    예전에 C++하다가 C#할 때 놀랐던게 원하는 기능이 이미 다 구현되어서 모듈로 나온다는 것이었는데,

    웹 쪽은 JavaScript가 그러한 것 같아요.
  • 대단하십니다. 모르는걸 배워서 한다는게 절대 쉬운일이 아니죠.
    주석도 꼼곰하게 잘 다시고~ ^^
  • ?
    @WEBUS
    취미가 프로그래밍이라... ^^;

    JavaScript, Html5, CSS3, jQuery, Node 책을 몇 권 사서 읽고 있는데, 아직 다보지는 못했습니다.

    역시나 읽어 보는 것과 만들어 보는 것에는 차이가 많군요.

    백문이 불여일타! <- 명언입니다.
  • @drjoon
    저와 함께 의빼고 치한 프로그램 작업하실까요 ㅎㅎ
  • ?
    @쌍둥아빠
    Dental-Oriental 작업... 좋죠 ^.^

    아이디어라도 있으신가요?



    참고로 저는... 웹게임 한 번 만들어보고 싶어요. 코인을 이용한 웹게임.

    그래서 저번 달에 책을 몇 권 사서 무작정 읽고 있는데...

    현재까지 3000-4000페이지 정도 읽은 것 같아요. 끝이 없군요 ㅡ.ㅡ
  • @drjoon
    ㅋㅋ korean medicine 으로 법적으로 이겼습니다.

    이제 오리엔탈은 안녕~

    전 일단 제마나인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고 제가 제가 면허따면 한의사까지 많이 포함되는 한의사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이 일단은 단기목표입니다. 아직 한의사 회원은 100명밖에 안되서...

    지금부터라도 치대 입시커뮤니티를 만들어서 키워서. 준 선생님 모실까요? ㅎㅎ

    한국 의사분의 경우 수술지도와 복약지도 프로그램을 몇년동안 적자를 무릎쓰고 꾸준히 보강해서 이번에 미국까지 수출계약을 했다는데

    저는 아직 커뮤니티 운영을 바탕으로 하는 각종 부가적인 것들밖에는 생각이 못 미치네요.

    일단은 한의사샘들이 항시 커뮤니티에 붙어있게 만들 앱을 만들 예정입니다. 하루종일 일하는 건 아니니까요. ㅎㅎ
  • ?
    @쌍둥아빠
    DEED 말씀이시군요.

    같이 근무하는 원장님이 교육 쪽에 관심이 많아서, 현재는 캐나다 치과의사 면허 학원 사업을 하고 계십니다.

    혹시 원하시면 연결시켜드릴께요.
  • @drjoon
    예. 나중에 기회되면 요청드리겠습니다. ^^
  • 저도 python 이 주무기인데, 얼마전 node.js 좀 들여 보다가 요즘 바빠서 잠시 주춤하고 있습니다.
    처음 한 것 치고는 깔끔한데, 몇가지 치명적인 문제점이 있습니다.

    (1) PoS 지갑에서 코인을 쪼개는 것은 코인스펙에서 정한 블럭 인터벌을 유지하기 위해 하나의 지갑에서 가능한 한 많은 블럭을 생성시키는 것을 돕기 위한 것입니다. 물론 밸런스가 너무 잘개 쪼개져서 지갑관리가 힘들어지거나, 클라이언트 시스템에 부하가 많이 가는 정도라면 당연히 조정을 해야겠지만, 아예 밸런스가 안쪼개지게 계속 만들어 버리게 되면, 코인시스템 전체에서 필요한 블럭수를 채우기가 매우 힘들어 집니다. 나중에 액티브한 지갑수가 수만개 이상이 되고, 코인이 잘 디스트리뷰션 되어있다면 모르겠지만, 현재와 같은 개발단계에서 각 지갑마다 밸런스를 계속 묶어 버리면 잭팟코인과 같은 빠른 블럭생성주기인 코인은 블럭수를 채우기가 거의 불가능해지지 않을까 염려가 됩니다.
    지난번 v1.5에서 어느정도 덜 쪼개지게 지갑에서 개선을 했는데, 아직도 좀 더 옵티마이징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지갑쪽에서 개선하도록 하는 것이 바른 방법일 것 같습니다.

    (2) 위의 (1) 문제를 어느정도 보완하기 위해 2개로만 쪼개져도 바로 합하지 않고 수십개내지 수백개 정도의 쪼개짐을 허용한다고 하면, 이 때부터는 각 트랜잭션의 코인에이지를 고려해서 합해야합니다. 일괄적으로 계속 합치면 상당히 많은 코인에이지 손실이 생깁니다. 기본적으로 자기주소로 보내도 코인에이지가 리셋되기 때문입니다.
    위의 코드를 보면 코드가 돌기 시작할 때부터 일단 한번 롤백하는 것도 코인에이지 전체를 리셋하는 것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3) 보안상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rpc 패스워드가 노출된 것은 그렇다 치더라도, 출금 패스까지 소스코드에 남아 있다는 것은 치명적인 보안상의 약접입니다. 특히나 개인피시는 외부인이 쉽게 건들수도 있고, 각종 스파이웨어 등에 의한 리스크가 매우 높습니다. 지갑 출금패스워드를 텍스트 파일로 그냥 바탕화면에 저장한거나 다름없습니다. 굳이 이걸 써야 한다면 송금패스워드는 저장하지 말고, 보낼 때 유저에게 인풋을 받아야 되고, 주기도 1분에도 한번씩 루핑을 하는게 아니라 1주일에 한번정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반대로 주기적으로 모니터링만 하다가 정해진 값 이상이 되면 얼럿을 주고 패스워드를 받아서 정리하면 방법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결론,

    개인적으로 rpc 콜 공부하기 위한 좋은 재료였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용자들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보안상 위험이 너무 크고,
    코인블럭생성주기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개인적으로 코인에이지 손해를 입을 수 있고,
    쓸데없는 시스템 리소스가 낭비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와 관련해서는 @mkimid 님이 지갑쪽에서 더 개선해주시기를 희망합니다.

    ====

    웹게임쪽 저도 관심이 많습니다.
    가능하면 p2p 로 구현되는게 더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특히나 약간이라도 사행성이 있다면 더 그렇습니다.
  • ?
    @atomrigs
    (1) 문제는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만 쓸까하다가 (1)코드검증 차원에서 (2)땡글 회원간의 공유 차원에서 올려본겁니다. 전세계 모든 사용자가 위와 같은 코드를 쓰지는 않겠죠. 하지만 일부 똑똑한 사람들은 이미 쓰고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2) 문제에서... 2개 이상으로 쪼개지고 나면 합칠 때는 항상 코인에이지 손실이 생기므로, 아예 2개 단계에서 바로 1개로 만드는게 좋겠습니다. <- 지갑의 보안 문제는 역시나 차치하고, 지갑 소유자의 이익 측면만 본 것입니다.

    (3) password를 콘솔에서 입력받도록 수정했습니다.
    주기가 1주에 한 번이면 코인에이지 손실이 생깁니다. 얼럿을 주고 암호를 입력받는 방법을 쓴다면 역시나 번거러울 것 같습니다. <- 수작업 안 하려고 프로그램 만든 것입니다!




    웹게임은... 기회 되면 같이 만들어봐요.
    저번에 말씀드린 그 게임이고, 기획서는 어느 정도 완성했습니다.
  • ?
    @atomrigs
    그리고, 지갑이 온라인 상태일 때만 PoS 마이닝을 통해 블록체인에 기여하므로, 오프라인 상태를 보상해줄 수 있는 코인에이지 개념은 좋지 않다고 봅니다.

    Black coin 2.0 white paper에서 주장했던 것처럼 PoS 보상 계산식에서 코인에이지가 빠지면 어떨까요?
  • @drjoon
    네, 코인에이지 개념을 대체해서 오픈라인에 있을 때의 기간은 보상에 고려치 않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mkimid 님도 이런 방법을 고안했었던 것 같은데,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unspent 트랙잭션이 2개이상이면 무조건 합치는 것은 역시 좀 문제가 있습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밸러스를 쪼개서 블럭생성을 도와주려는 기능자체를 차단시키는 데다,
    다른 곳에서 코인을 받거나 보내거나 하면서 새로운 unspent 가 생기면 계속 전체가 리셋되기 때문에,
    지갑보유자도 손해가 많을겁니다. 그리고 한번 리셋되면 스테이킹이 즉시 되는 것이 아니고, 한참을 기다려야 시작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확한 로직은 소스코드를 검토해봐야 될 것같네요.

    코인에이지 개념을 폐기하면 위의 문제 해결방법도 달라지겠죠.
  • ?
    @atomrigs
    다른 곳에서 코인을 보낼 때는 한 번은 코인에이지 손실이 생기겠죠. 그정도는 감수해야겠어요.

    코인에이지가 리셋되면 하루 남짓 기다려야 민트가 가능합니다. 그다지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문제는 코인을 인출할 때인데.. 소액 인출시 하루간 쌓은 이자가 무두 리셋도더군요.

    코인이 쪼개지면서 PoS 마이닝 횟수가 늘어나도록 설계한 것에 반하는 부분은, 설계자가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코인에이지 개념이 없어진다면 밸런스를 쪼갤 필요도 없겠죠. 근데 생각해보니, PoW와 비슷하게 되어버리는군요. 지갑끼리 경쟁시키는데 코인에이지가 유용한 개념이네요.
  • @drjoon
    예들 들어 마이닝해서 하루에 한두차례 입금이 되면, 이 트랜잭션은 unspent 상태가 되니까, 곧 전체 밸런스를 하나로 합쳐서 리셋이 되고, 그 다음날 같은 일이 또 반복되고, 결국은 스테이킹되려다 보면 또 리셋되고 하는 것을 반복하다 한번도 이자를 못 받게 되는 상황도 생기겠죠.

    제 경험으로는 밸런스가 200-300 정도로 쪼개져 있는 것은 사용에 거의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블럭간격이 10초라고 하면, 하루 필요한 블럭수가 8640 개 정도이고 100개의 지갑이 하루 평균 80여개의 블럭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면 큰 문제가 없을 듯합니다.
    v1.5에서 일정 한도 밑으로 밸런스가 안쪼개 한 것 같았는데, 이게 시간이 많이 지나니 잘 작동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새 버전에서는 좀더 옵티마이징이 되었으리라 기대합니다.
  • ?
    @atomrigs
    저는 마이닝을 하지 않으니 그 부분은 간과했네요.
    제 지갑에 코인이 들어가는 때는 거래소에서 코인을 사서 넘길 때 뿐이거든요.
    (제 지갑의 잔고가 새로 산 코인보다 많다면) 지갑에서 PoS 이자를 받은 직후에 거래소에서 코인을 넘기면 되리라 생각했습니다.
    마인된 코인을 주기적으로 입금하신다면 코드를 조금만 손보면 되겠네요.

    전체 PoS 마이닝 지갑 갯수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참고로 제 지갑을 보니 보통 30개의 피어가 붙어 있더군요.
    그래서 30개만 마이닝하나?하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mkimid님은 블럭 타임 3초를 목표로 하신다고 하셨으니까 하루에 대략 25000개의 블럭이 필요할테고,
    (최악의 경우라고 생각해서) 30개의 지갑이라고 가정하면,
    지갑당 하루에 800 개 가량의 블럭을 만들어 낼 수 있어야겠군요.
  • ?
    @drjoon
    사실 정확한 개수는 파악이 힘들지만요, www.jackpotcoin.info/blockexplorer 의 경우에 가장 많이 붙어 있는 것이라서, 이게 최대로 보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말씀대로 지갑이 개수가 PoS 에는 막대한 영향을 주는 부분입니다.
  • ?
    @atomrigs
    @mkimid님도 예전에 지갑 갯수(블럭 생성에 참여하는 수) 때문에 고민하셨던 것 같은데,

    2등분으로 나누지 말고, PoS에 한 번 참여를 하면 1000개로 나눠 버리는 것은 어떤가요?
    (혹은 10만 코인 정도를 기준으로 균등 분할?)
  • ?
    @drjoon
    작은 코인을 가진 경우도 함께 고민을 해야하는 거라서요, 일단은 분할은 한번더 손볼까 합니다. 하지만 이 보다 급한게 많아서요.. T.T
  • ?
    @atomrigs
    쪼개지는 조건중에 날짜 조건이 있어서 입니다, 목표날짜 이내에서 마이닝을 하면 분할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전체네트웍크에 마이닝에 참여하는 지갑의 개수가 적어져서 그렇습니다.
  • ?
    @drjoon
    Blackcoin 의 주장도 분명히 맞습니다, 단지, 현실적인 구현에 있어서 적합하지 않다는 점이 문제이구요, 강제적으로 지갑을 켜게하는 것이 아닌 지갑을 켜면 이득이 있어야 한다는 점이 그렇습니다. 그렇다고 계속 지갑에 핑을 때려서 지갑을 확인하는 것도 문제이구요, 반대로 다른 지갑의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서 다른 지갑의 접속 정보를 확인하는 것도 그렇구요, 사실 전에 고민했던 부분이, 시간마다 한번씩 무작위로 public address 를 요구하고 이를 이용해서 지갑을 평가하는 방법을 써볼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가끔은 네트워크의 종류에 조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일단은 분명 모두들 맞느 말씀입니다. age 를 빼는 개념에서 PoS 개념이 빠져버리기 때문에 조금 고민입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 @mkimid
    오래간만에 포스팅하셨네요. 그간 고생이 많은 듯 합니다. 가능하시면 별도의 글로 현재의 잭팟코인 개발진행상황과 이후 버전업 일정도 다시 정리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
    @atomrigs
    간단히 1.6 개발이 완료되었구요, 문제는 1.6 을 테스트 과정에서 포크가 발생하는 현상 때문에 (블럭헤더를 변경하다 보니, 단순히 프로토콜 매치 문제가 아니라서요), 중간 연결 코딩을 하는 중입니다. ^^
  • ?
    @mkimid
    age를 빼는 개념에서 PoS 개념이 빠져버리기 때문에... <- 이 부분이 최근에서야 이해되었습니다.

    괜한 고민거리를 안겨드리게 되어서 죄송합니다.
  • ?
    @atomrigs, @mkimid ...
    (그럴리없겠지만) 혹시나 많은 분들이 이런 코드를 사용하면 잭팟코인이 죽을 수도 있겠네요. 본문에 올린 코드를 지우겠습니다.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3622 허브 코인교환 질문있어요~ 지금 keccak 기반의 max코인을 캐보고 있습니다. max코인을 jackpot으로 바꾸고 있는데요. 교환하면 교환해서 들어오는게 표시될려나요?? 두번쨰로.. 맥스코인은 750ti로 82.00mhz 정도 나오고 있는데.. 채산성이 나... 1 0 776
나기잉
2014.10.17
3621 민팔 출금 실제 진행중 지금 현재 민팔 출금 전용 페이지가 열렸습니다. mintpal.com 가셔서 로긴하면 이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전체 밸런스가 코인별로 보이고, 출금할 주소를 한꺼번에 다 입력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출금신청하기... 45 file 2 5239
atomrigs
2014.10.16
3620 비트코인 트레이더 파산 조금전 존 칼리한테서 메일 왔습니다 이유는 해킹이라는데 뭐 뻔한 이유죠 초반 다른 HYIP사이트와 다른 행보를 보여 주더니 결국 이렇게 되는군요 12 0 6368
쿠끼요
2014.10.16
3619 스마트폰 비코지갑에서 개인키 어떻게 보나요? 비트코인 지갑 어플을 다운을 받았는데 아무리 찾아도 개인키를 보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어플이름은 bitcoin wallet 이구요 개발자 명은 Andreas Schildbach 입니다 비트코인으로 검색하면 제일 상단에 뜨는군요 현재... 5 0 2392
kuside
2014.10.16
3618 체력부족... 폭락... Bitstamp... 다음 지지라인이 $380 전후인데... 버틸지... ?? 순간 3600 BTC를 던져 버리네요... 이건 지난번 $300 돌파 때 들고 매수한 물량??? 아직도 계속 던지네요... 4000 BTC 이상 던질 것 같네요... $380을 하... 1 0 1381
oosai
2014.10.16
JackpotCoin PoS 이자 받은 후 잔고를 하나로 합치는 프로그램 Node.js 를 공부한지 어언 한 달... 어깨넘어로 배운 web 관련 지식으로 첫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웹 프로그램하시는 분들께는 30분짜리 작업량이겠지만, 이틀 걸려서 만들었습니다. ㅡ.ㅡ 필요로 하시는 분이 계실까... 31 2 2317
drjoon
2014.10.16
3616 10/16 비트코인 시황 및 앞으로의 시세 전망 코인에스의 대형 거래소의 비트코인 판매 대기물량 그래프 입니다. -그래프 분석- 10월10일 : 비트코인 대형 거래소에 큰손들의 비트코인 판매대기 물량이 최고점을 찍음. 10월10일 : 동시에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하... 3 file 4 1868
ixusi
2014.10.16
3615 민팔 ㄹㄹ 1 2 3431
구스터(°͜ʖ°)
2014.10.16
3614 RapidCX 거래소 운영중단 예고 Dear Rapid CX User, On October 31st, RapidCX.com will be ceasing operations.  Please withdrawal any funds in your account before this date. I want to thank everyone for using and supporting Rapid CX si... 2 2 2738
꿀맨
2014.10.16
3613 다크가 곧 0.10.15로 업데이트 할 것 같습니다. 포럼을 모니터링 하다보니 버그도 거의 잡고 이상없이 잘  동작한다고 합니다. 아마 조만간 업데이트가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하지만 요즘 다크는 업데이트가 되어도 시세에는 큰 변화가 없었기에.. 낙관적으로 ... 3 874
조제리
2014.10.16
3612 민팔 업데이트 Moopay LTD 사장인 Alex Green 이 새로운 글을 올렸습니다. http://blog.moolah.io/2014/10/15/the-reports-of-my-death-have-been-greatly-exaggerated/ 기본내용은, 파산절차에 들어가지 않고 다운사이징을 해서 코... 10 3 3162
atomrigs
2014.10.16
3611 민팔 어카운트 스크린샷 남기기 민팔 상황이 여전히 안개속인데,  우선 최대한 자신의 계좌를 증명할 객관적인 데이타를 최대한 수집해야 합니다. 일단 자신의 어카운트 밸런스 정보가 없는 분들은 브라우저 캐시들을 뒤져서 최대한 데이타를 모아야... 0 2476
atomrigs
2014.10.16
3610 환율전쟁과 빗코의 상관관계 독일이 유로화를 대량으로 찍어내 유로 경제를 살리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일본은 이미 아베노믹스를 통해 엔화를 엄청 찍어내고 있구요. 결국 미국 일본 유럽... 다 환율전쟁에 미처 돌아가고 있습니다. 여기다 최후... 2 1 1468
코이니
2014.10.15
3609 곡스와 민팔 사태로 깨달은 지갑의 소중함... 곡스 사태로 개인 지갑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배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모든 코인을 개인 지갑에 저장합니다. 복사는 2대의 컴퓨터에, 거기다 2개의 usb메모리 칩에 철저히 저장 보관합니다. 물론 구매할 때는 거래... 0 1523
코이니
2014.10.15
3608 민팔 운영사 파산경고 민팔을 운영해온 moopay ltd  (moolah)가 파산신청을 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매니먼트 회사가 민팔운영을 다시 인수할 거라는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없습니다. 발표된 내용만으로는 고객자금은 안전하며, 인출... 15 4 4295
atomrigs
2014.10.15
3607 금값과 빗코의 상관관계 언제부턴가 같이 움직이네요 지가 금인줄 아나봐요.. 제가 보기엔 금보단 빗코가, 빗코보단 잭코가 훨씬 나은데...^^ 2 1523
코이니
2014.10.15
3606 DNS 지갑 0.0.4 업데이트 KeyID (DNS)의 지갑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혹시 로컬 지갑에서 전송할 일이 있으신 분은 업데이트 후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하드포크가 되어서 예전 지갑을 사용할 경우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 3 2 2849
조제리
2014.10.15
3605 민팔 답변이 오긴했지만 이해부족이네요 지난번 2FA관련답변과 똑같네요 Hello!   Your issue has been passed to the migration team for investigation, and will be dealt with as a matter of urgency. Thank you for your patience! If you have any qu... 3 0 2724
yapyap
2014.10.14
3604 [2014/10/13 MON]비트코인 뉴스클리핑 주말 잘 보내셨나요? 월요일 뉴스클리핑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드디어 회복세를 보이며 지금은 380달러대를 기록했습니다. 주말동안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칠만한 소식은 없었는데요.  소식에 따르면 저번주 총 거래... 6 file 4 1887
CoinClip
2014.10.14
3603 다우와 빗코의 상관관계 다우가 폭락하니 빗코가 폭등이네요 우리 잭코도 폭등하면 좋겠어요.. 그래도 전 안 팔거에요. 이자 다 받아 먹을 거 에요 ㅎㅎ 지갑 2개가 사이좋게 뚱뚱해지고 있어요 기분 좋습니다...^^ 5 0 1805
코이니
2014.10.1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77 978 979 980 981 982 983 984 985 986 ... 1163 Next
/ 1163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