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ers_free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 doc_Srl = 8350712
19514 44 38

오늘 참 기분나쁜 소식을 전해들었습니다.

바로 빗썸이 국내 거래량 1위로 올랐는데요.

 

다들 그 이유는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관련 뉴스입니다.

https://goo.gl/6mWHfi

 

그래서 오늘은 빗썸을 조금 까볼까합니다.

이 글을 빗썸의 관계자가 보건 말건 관계는 없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사실만 말해드릴것입니다.

 

현재 빗썸이 거래량 1위로 올라선 이유는 단 하나일거라 추측이 됩니다.

업비트에서 입금이 안되는 수많은 사람들이 빗썸으로 입금을 하고 업비트에서 거래를 하는 방식으로 사용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빗썸은 주소지등록등으로 코인출금까지 막아버렸습니다.

실제로 제가 눈으로 확인하지 않은 정보는 여기까짐나 이야기 하겠습니다.

 

앞으로 말씀드릴점이 빗썸을 믿지 못하는 것입니다.

 

첫번째로 빗썸은 수수료로 장난을 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말을 하자면은 우선 스샷을 좀 보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빗썸01 잔고.png

 

 

이 스샷은 저의 빗썸계정의 잔고입니다. 이벤트로 3천원을 받았네요 이걸로 거래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빗썸02 질리카.png

 

 

빗썸은 소숫점 4자리까지만 거래가 됩니다. 그래서 3천원치를 이빠이 채워서 거래를 했습니다.

그리고 거래내역을 한번 가봅니다.

빗썸03 질리카구매.png

 

 

이거 뭐지요?

빗썸04 질리카 거래잔고.png

 

빗썸05 질리카 수수료.png

 

 

수수료가 질리카로 빠졌습니다..

그래서 구매가 된 질리카는 소숫점 5 6 7 8자리가 생겨버렸네요.

근데 판매는 소숫점 4자리까지 밖에 올리지 못합니다. 나머지 5 6 7 8 자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 여기서 여러분들이 빗썸에서 거래를 못하는 수수료를 빼고 남은 소숫점 5 6 7 8자리의 코인들은 어떻게 있나요? 잔고를 한번 살펴보시죠.

그거 거래 못합니다 ㅎㅎㅎ 다음에 또 코인을 구매할때 남은 짜투리 코인의 합으로 인해서 5 6 7 8자리의 숫자는 변경될수는 있겠지만!

나머지 숫자를 거래를 할 수가 없습니다.

 

빗썸에서 거래를 하는 모든 사람들은 이렇게 자신의 실제 수수료보다 더 많은 코인을 내고 있는겁니다. 거래를 4자리까지만 되고 수수료를 8자리로 계산해서 빼버리는거죠.

수백만명이 가입을 한 빗썸. 뭐 개인으로 보자면은 몇백원수준일겁니다. 모든 코인을 합쳐봐야. 저도 고작 200원이니까요.

 

근데 제가 평균값이라고 가정을 하고 200원이 현재 400만명이 넘는 인원으로 알고 있는데...(검색을 해보지 않아서 정확한 수치는 다를수가 있음을 알립니다.)

200원 곱하기 400만 = 8억!!!!!!!!!!!!!!원!!!!!!!!!!!!!!!

 

이런 수수료 시스템으로 빗썸은 대충 계산했을때 8억이라는 이득금을 챙기는겁니다.

제가 빗썸에서 거래한게 마지막은 방금 질리카가 되었지만은...

잠시후에 보여드릴 스샷으로 알수가 있는데 216일9시간 전입니다.

 

이런 사실을 알게된 이후로 7개월간 사용을 한적이 없지요. 작년말에는 빗썸에서 거래가 가능한 코인은 12개 정도였던걸로 기억을 합니다. (기억에서 잘못되었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거래 가능한 코인이 몇개인가요?

 

근데 그동안 7개월동안 빗썸이 상장한 코인수는 얼마나되죠? 

33가지 코인입니다. 약 3배가 많은 코인이고 짜투리 코인이 3배나 많아졌다는 말이 됩니다.

 

그럼 대충 500원으로 계산을 다시 해본다면?

500원 곱하기 400만명!?!??? 20억원...

 

제가 빗썸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는 이유 이제 이해 가시나요?

 

그럼 두번째 팩트를 하나더 제시를 하겠습니다.

이건 그냥 간단히 이야기할 수 있는 팩트입니다.

빗썸06 이더잔고.png

 

 

이건 제 빗썸에 남아있는 짜투리 코인잔고입니다. 더이상 사용할 수가 없는...

그리고 이번 스샷은 빗썸의 저의 이더리움 주소 입니다.

빗썸07 이더주소.png

 

 

그리고 마지막 사진은!!!

이더스캔에서 검색해본 제 이더리움 주소입니다.

빗썸08 이더스캔결과.jpg

 

 

어떤가요?

빗썸잔고는 0.00006497입니다.

근데 이더스캔으로 보니까 제 이더리움 주소에는 0.000185015이더가 있네요!??!?!?!?

나머지 0.000120045이더는 어디로 간걸까요?

 

두가지 팩트를 제시해드렸습니다. 다시 빗썸을 여러분은 사용하실건가요? 판단은 본인이 직접 하시길 바랍니다. 

 

 

 

글을 잘 안적는데 어떻게 정리가 잘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글이 맘에 드셨다면은 많은 공유과 퍼가주시길 바랍니다 ^^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3
TAG •
댓글 38
  • profile
    포우앤포스 2018.06.06 19:4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태황담덕 2018.06.06 19:50
    좋은 글 잘 봤습니다.

    그 뉴스에 보면 현재 이용자는 빗썸이 더 많지만
    실제 코인마켓캡 자료를 보면 업비트와 빗썸 거래금액이
    5위, 6위로 서로 업치락 뒤치락 하는 형국이라 빗썸이 압도적 1위 전혀 아닙니다.

    https://coinmarketcap.com/exchanges/volume/24-hour/

    저도 빗썸에 있는 전액 다 인출할려고 했는데, 코인 짜투리들이 조금씩 남아 있더군요ㅋㅋㅋ

    그게 거래 수수료로 인해서 소수점 아래 5자리가 생겨서 그런 거군요.

    저는 저번에 글 올렸다시피 입금 후 72시간 안에 출금하면
    보이스피싱이 우려된다는 핑계로 출금 정지시키는 것 보고 정 떨어져서 전액 출금 후 이제 거래 안 합니다.
  • profile
    농구소년 2018.06.06 19:52
    빗썸과 같은 거래소는 이제 거래하면 안되겠습니다
  • ?
    태황담덕 2018.06.06 19:53 Files첨부 (1)

    순위.jpg

     

  • ?
    KZ군 2018.06.06 19:58
    @태황담덕
    그냥 저 기사를 보고 빡쳐서 써봤어요 ㅎㅎ
  • ?
    AJStudio 2018.06.06 20:01
    전 그래서 Binance 사용합니다, 출금 신청도 빨리 처리되더군요
  • ?
    nichkhun 2018.06.06 20:22
    업비트는 사토시 단위 전부 거래가 되는데. 빗썸이 진짜 나쁜놈들이군요
  • ?
    코드그루 2018.06.06 20:24

    두번째 제시하신 현상은 모든 중앙집중형 거래소에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중앙집중형 거래소에서는 사용자가 코인을 사거나 팔때 그 코인이 실제 지갑에서 다른주소로 매번 오가는것이 아닙니다.
    그렇게 하면 코인 전송이 매우 느릴뿐더러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과부하를 주며 수수료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실제로는 거래소 내부 db에서만 잔액을 조정해놓고 나중에 출금할때 잔액이 있는 지갑 주소들을 적당히 조합하여 돈을 출금하게 됩니다.

    그래서 코인입금주소의 블록체인상의 잔액과 거래소화면에서 보는 잔액은 거의 항상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 ?
    펩틴 2018.06.06 20:49
    @코드그루
    바이낸스는 짜투리로 남는코인은 bnb 바이낸스코인으로 한번에 환전해줍니다
  • ?
    코드그루 2018.06.06 21:46
    @펩틴
    저는 첫번째 건 말고 두번째 건에 대해 말씀 드렸던것입니다.
  • ?
    KZ군 2018.06.06 22:10
    @코드그루
    네 다를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지만은 차액이 남는 부분은 왜 그런지 이해가 안됩니다. 수수료 부분은 그만큼 수수료를 먹으니 다 넘겨 줘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거래소는 서비스 업입니다. 서비스라는건 고객관리가 1번이라고 생각하는데 숨기고 있는게 너무 많은거 같습니다.
  • ?
    코드그루 2018.06.06 22:14
    @KZ군
    네 맞습니다 첫번때 말씀하신 소수점아래 짜투리 남는 부분은 거래소에서 돌려줘야 맞습니다.
  • profile
    카쿠다 2018.06.06 20:52
    코인원은 바로 출금이 되나요?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 ?
    KZ군 2018.06.07 22:35
    @카쿠다
    죄송합니다.. 코인원은 가입만 하고 사용해본적이 없습니다...
  • ?
    만4ok 2018.06.06 20:52
    저도 이것저것 사고 팔면서 짜투리로 남은게 꽤 되네요
  • ?
    ljn445 2018.06.06 21:01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 ?
    KZ군 2018.06.06 21:43
    @ljn445
    근데 저기서 이더를 거래한 내역이 빗썸에서 보내고 받은건 제가 한게 맞습니다. jin님 말씀이 저는 이해가 안됩니다.
  • ?
    하늘소소 2018.06.06 22:32
    @KZ군
    lin445님이 설명하신게 맞아요

    짜투리 이더는 빗썸것입니다
  • ?
    어시스턴스 2018.06.06 21:17
    일단 여기도 검찰 조사 쎄게 한번 받어야 할듯 합니다.
  • ?
    초보날개 2018.06.06 21:43
    비트코인 0.00008524
    이더리움 0.00009968
    을 비롯해 거의 모든 코인에 소숫점 4자리 미만의 잔액이 남이 있는 사람입니다.

    이에 대해 작년에 빗썸에 문의한 결과
    말 같지 않은 알멩이 없는 메아리를 답변으로 듣고는
    빗썸은 포기했습니다
  • ?
    KZ군 2018.06.07 22:39
    @초보날개
    저도 빗썸을 사용안한지가 시간이 흘렀지만...
    저... 5 6 7 8 자리 코인들이 정말 아깝네요.
    중요한건 왜 빗썸은 원화로 코인을 거래할시에 원화가 아니라 코인으로 수수료를 받는지 입니다...
  • ?
    크리 2018.06.06 22:39
    코인원도 4자리 주문이죠. 빗썸과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 ?
    KZ군 2018.06.07 22:40
    @크리
    네 코인원에 대한건 들어봤지만은...
    제가 코인원에 가입만하고 사용은 해보질 않아서 팩트가 없습니다...
  • ?
    낙타 2018.06.06 22:48

    거래소들의 낙전 수입은 어제 오늘 이야기가 아니죠.

     

  • ?
    KZ군 2018.06.07 22:40
    @낙타
    낙전수입 사라졌으면 합니다 ㅠ 수수료만 하더라도 충분히 이득이 있을텐데...
  • ?
    웨스트 2018.06.06 23:40
    X썸...짜투리 돌려둬...~~
  • ?
    코린코린 2018.06.07 02:17
    거래소 낙전 문제는 후오비도 똑같이 있어요. 그냥 거래소들 전체 문제라 봐도 될 부분입니다.
  • ?
    KZ군 2018.06.07 22:41
    @코린코린
    후오비도 HT로 나눠줄거 같다는 느낌은 있습니다만.. 그건 그냥 저의 뇌피셜일뿐이라...
  • ?
    warez 2018.06.07 07:27
    바이낸스코인(bnb)가 이런 용도죠. 짜투리 코인을 한방에 bnb코인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 ?
    KZ군 2018.06.07 22:42
    @warez
    빗썸도 이런코인들 나눠줬으면 합니다... 개인으로보면은 몇백원이겠지만... 그 전체를 본다면 어마어마하니까요.
  • ?
    초당3장 2018.06.08 01:34
    @warez
    bnb이거.... 전.. 정말 불만인데... 긍정적으로 보시나요????
  • ?
    KZ군 2018.06.08 08:35
    @초당3장
    긍정도 부정도 아니지만 홀라당 해먹는거보단 좋다고 생각합니다.
  • ?
    AAAAAA 2018.06.07 11:13
    지갑은 빗썸겁니다. 사용자가 입금을 할 수 있게 오픈되고, 그 주소로 입금하였을때 전산상 자동으로 빗썸의 잔액에 추가되게 되어있을 뿐입니다.
    위 과정은 핫월렛/콜드월렛으로 전송중에 발생되는 문제인데, 비트코인에서 포크되어 나온코인들은 MOVE라는 함수가 존재하여 이를 사용하면 수수료 없이 논리상으로 하나의 계정(계좌/지갑주소)으로 이동한것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더리움의 경우 계정(계좌/지갑주소)는 각각 분리된 형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위처럼 핫월렛/콜드월렛으로 전송을 하려면 트렌젝션을 발생시켜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gasprice가 상시로 변경되니 수수료를 넉넉히 잡아서 전송시키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빗썸은 핫월렛/콜드월렛으로 이동하는데 드는 수수료와 자투리코인이 남는 손실을 입게 됩니다. 사용자에게는 전송시킨량 전체가 입금되고요.
  • ?
    KZ군 2018.06.07 22:44
    @AAAAAA

    저는 채굴자 입니다. 코인을 거래해온지도... 2013년부터 해왔으니까요...
    그래서 그 부분은 아무것도 모르는건 아니지만은 거래소의 투명성을 위해서 이런건 밝혀야 한다고 생각해서 올린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부분에 대해서 모릅니다.

     

  • ?
    윤마이닝 2018.06.07 22:41
    좋은글이네요
  • ?
    KZ군 2018.06.07 22:46
    @윤마이닝
    저도 마이너입니다 ㅎㅎㅎ
  • ?
    초당3장 2018.06.08 01:35
    크립토피아가 그래서 좋았는데말이죠..음... 어려운,...거래소 고르기입니다..
  • ?
    최고점은최저점 2018.06.08 19:26
    일명 "낙전"이죠 ㅋㅋㅋ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땡글운영위] 이사진 구성원 변경 공지 9 file 14 1336
땡글운영위
2019.09.03
공지 로그인이 안되시는 분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4 4 2104
땡글개발자
2019.08.21
공지 개인 정보 유출에 따른 사과문 55 file 8 4328
땡글개발자
2019.08.21
16295 매수하기 참 힘드네요 채굴 시작 한달도 안됀 채린이 인데, 그것도 거래소 코인거래 한번 안하고 순수 채굴진입~~~ 코인의 맛을 드려 구입도 하고자 하였으나 돈을 받아주는곳이 없네요. 신규가입자들은 채굴 말고는 현금입금을 못하나봐요... 2 985
Orabunny
2018.06.29
16294 1. 비트박스 싱가포르 개설, 2. 한국어 지원, 3. 다용도 라인코인   라인, 거래소 '비트박스'로 블록체인 사업 확장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3334900   라인은 지난 28일 도쿄에서 열린 ‘라인 콘퍼런스 2018’... 2 2 905
태황담덕
2018.06.29
16293 비트코인(BTCUSD) 일목균형 분석: 하락파동 진행, 예상해볼 수 있는 시나리 트레이딩뷰 퍼블리싱 아이디어   https://kr.tradingview.com/chart/BTCUSD/15nUae4J/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 1 885
dlrlgod
2018.06.29
16292 [펌]거래소가 하락장을 불렀다? 출처 : https://goo.gl/SDzkQY   비트코인 가격 하락과 거래소 플랫폼코인 발행에 대한 단상   수많은 비트코인 신봉자들의 바램과는 달리 만달러를 향해 갈뻔했던 비트코인이 지난 며칠간 다시금 박살이 나고 있는데... 15 17 4378
파동론은거짓말
2018.06.29
16291 빗썸해킹에 따른 5차 공지의 불편한 진실.        어제 빗썸에서 보상에 대한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공지가 공지인지.. 사람들 우롱하는건지... 답답해서 글 하나 끄적여 봅니다.   여러분들은 이 5차 공지를 어떻게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제 눈에 보인 ... 36 file 24 5195
KZ군
2018.06.29
16290 빗썸 수수료 무료 하네요..         무료이벤트 끝날때까지 단타왕이 되야 겠네요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1 3 1045
윤마이닝
2018.06.29
16289 라인, 일본에서 비트박스, 라인코인... 업비트, 빗썸도 옮기게 될 지도...   라인,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이어 '라인코인'도 발행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421&aid=0003455549   28일 네이버의 자회사 라인은 일본 도쿄 지바현 마... 6 3 1700
태황담덕
2018.06.28
16288 [대폭락 전조(?)] 현상은 있는데 의미를 모르겠어요. 아까 글을 올린바와 같이...지금은 코인가격이 전저점에 왔습니다. 상승반등이냐, 아니면 전저점 이하로 하락이냐...갈림길이죠.   이번에 하락하면 소위말하는 저항선이 없으므로 얼마나 떨어질지 알 수 없으나,  반... 23 file 3 3119
홍장군
2018.06.28
16287 금지만 능사 아냐..입법조사처, 암호화폐 ICO '증권발행'으로 볼 수 있다   금지만 능사 아냐..입법조사처, 암호화폐 ICO '증권발행'으로 볼 수 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8&aid=0004137044   국회입법조사처가 ICO 허용을... 1 495
태황담덕
2018.06.28
16286 [빅뉴스] 라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 7월 오픈   라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 7월 오픈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92&aid=0002140624   네이버 일본 자회사 라인(대표 이데자와 다케시)은 28일 ... 1 2 787
태황담덕
2018.06.28
16285 업비트 무혐의일까요? 장부상 거래 사기 의혹 결과 발표 안 하네요.     업비트 장부상 거래 사기 의혹으로 압수수색까지 해 놓고 정작 기소인지, 무혐의인지 아무런 발표가 없네요.   발표가 없는 것을 보니 무혐의인데 일부로 질질 끄는 듯한 느낌입니다.   어차피 BTC, ETH, USDT마... 7 3 1169
태황담덕
2018.06.28
16284 미친 빗썸 보상 이벤트 안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거래 수수료 무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저 공지 끝나기 전까지 천하제일단타대회 열리겠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징 보상 10% 일할 계산 개꿀ㅋㅋ... 15 file 3 2389
토큰넛
2018.06.28
16283 장기적 로그차트 한번 그려봤습니다       작년 한해가 2013과 비슷했다고 보고 올해는 2014년과 비슷한 상황이라고 가정해봤습니다   올해 1월 전고점 찾는데 시간이 꽤나 걸리는 장기적 관점으로 본거라 그리 낙관적이진 아닐수도 혹은 낙관적일수도 ... 8 file 1 1251
아스트로보이
2018.06.28
16282 지불수단코인 KASHCOIN (KAC) 채굴량 계산하는곳: https://www.coincalculators.io/coin.aspx?crypto=kashcoin-mining-calculator   매매하는곳: https://stocks.exchange   백서: www.nkash.tech   가치저장중심의 비트코인과 알트코인들보다 지... 1 499
아가을이당
2018.06.28
16281 (펌글) 중국과 대기업의 블록체인 도입이 호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출처: https://goo.gl/5WLEYy   안녕하세요 오로만입니다. 지난 글(https://goo.gl/b8GmtT)이 초이스 되었군요. 성원에 감사합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cryptocurrency)을 투자하는 분들 중에는 암호화폐의 volat... 3 1 957
락툰
2018.06.28
16280 슈퍼체인K! ... 1 file 631
스팅어하이
2018.06.28
16279 비트코인(BTCUSD) 일목균형 기반 분석: 보조지표 통한 분석 트레이딩뷰 퍼블리싱   https://kr.tradingview.com/chart/BTCUSD/Pj6xTXVD/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 542
dlrlgod
2018.06.28
16278 EOS stacked, unstacked가 무엇인가요?     저는 메타마스크 사용했던 유저구요. 메인넷 출시 전부터 5.6 EOS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제 제가 가지고 있는 EOS를 거래소 지갑으로 옮기려고 하니까 어떻게 옮겨야 할지를 모르겠어서요. https://eosflare.io/ ... 2 file 1103
코린이는어쩔수없어
2018.06.28
16277 [펌] 차트를 맹신하지 말자 출처 : https://goo.gl/szerFv   오랜만에 다시 세 번째 글을 씁니다. 다시 상승장이 왔으면 좋겠네요...   오늘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코인에서 차트분석과 선동(루머)에 관한 것입니다. 우선 분명히 해두어야하는... 23 15 2799
파동론은거짓말
2018.06.28
16276 슬슬 강세시장으로 돌아서지않을까 ①매집국면 - 강세1국면 강세시장의 초기단계에는 전체 경제 및 시장여건은 물론 기업환경이 회복되지 못하여 장래에 대한 전망이 어둡다는 특징 이 있고 이에 실망을 느낀 다수의 투자자들은 오랫동안 지속된 약세시... 6 1621
스팅어하이
2018.06.2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11 212 213 214 215 216 217 218 219 220 ... 1030 Next
/ 1030
PC debug / slots = 2 / size = 0 / random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