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ers_free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1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아래의 내용은 발췌한 내용입니다.
==========================================================================

몇 분께서 청원에 대한 건의를 주셔서 고민하였습니다.

 

이미 진행중인 청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코인정보 게시판이 대다수에게 접근이 제한되는 점, 다양한 목소리가 표출되는 게 좋은것 같다는 판단에

 

청원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95512?navigation=petitions

 

주소는 이 곳입니다. 제 글에 공감하신 분들께서는 청원에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정부가 편향된 시각으로 이 시장을 바라보는 것이 저는 아직도 불만입니다.

 

좀 더 우리의 목소리가 크게 표출되어 정부의 각성을 촉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글은 우리 코인판이라는 출처만 밝혀주시면 어디로 퍼가시든 상관 없습니다.

 

청원에 대해서도 널리 퍼날라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청원을 시작한 계기가 된 뉴스기사입니다.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80114500101&wlog_tag3=daum_relation 
이낙연 총리 “정부, 블록체인 규제할 생각 없어…비트코인만”[출처 : 서울신문] 


# 3줄 요약입니다 

1. 블록체인과 가상화폐는 칼로 자르듯 구분하여 육성할 수 없습니다. 한 쪽은 살리고, 한 쪽은 죽이겠다는 발상은 어불성설입니다. 

2. 정부의 돌발적인 실책에 시장은 대폭락을 겪습니다. 정부의 신중한 태도와 진중한 고민을 촉구합니다. 

3. 투자는 개인 책임입니다. 망한다고 정부탓 안 합니다. 그러나 이는 공정한 거래가 전제가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거래소의 개선이 시급합니다. 


# 총리님의 발언은 모순적입니다. 

블록체인과 가상화폐를 분리하여, 블록체인이라는 건전한 시스템은 받아들이고 투기성이 짙은(정부표현대로) 가상화폐는 규제하겠다고 합니다. 

저는 이런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블록체인 시스템을 유지해주는 주체가 누구입니까? 

대형 채굴자(POW방식) 혹은 코인 지분을 대량으로 가진 이들(POS방식)입니다. 

이들이 거래장부를 검증하고 블록체인 시스템 유지를 위해 24시간 채굴(POW) 혹은 홀딩(POS)하면서 유지되는게 블록체인입니다. 

이 시스템의 안정화를 위해 노력한 이들에게 보상으로 주어지는 것이 가상화폐(코인). 이 일련의 행동이 채굴입니다. 

보상(가상화폐) 없이는 블록체인을 유지할 수가 없습니다. 

코인을 규제하면서 블록체인은 육성한다는 어불성설은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공장 만한 부지에 수천대의 채굴 장비를 들여다놓고, 부지비, 전기세, 인건비까지 부담하면서 아무런 보상없이 채굴을 할 사람은 없습니다. 

블록체인은 일부 소수의 선의를 가진 봉사자들로만 유지될 수 있는 소규모 시스템도 아닙니다. 

반드시 대량의 해쉬파워가 전제되어야 하는 전세계적인 거대한 시스템입니다. 

그렇기에 이미 가상화폐 채굴이 하나의 산업으로써 자리를 잡은 것입니다. 


억지스럽지만 문제시되는 가상화폐는 없고, 블록체인만 육성하는 상황을 가정해보겠습니다. 

이 경우 아무 보상이 없는(가상화폐가 없는) 블록체인에 참여할 민간인은 없거나 혹여 선의로 참여한다해도 블록체인을 유지할 여력이 안 되는 소수의 자원봉사자들 뿐일테니, 국가에서 세금으로 운영하는 채굴장이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가칭 KR 블록체인 이란 것을 정부가 추진한다면, 이론상으로는 가상화폐 없는 블록체인이 형성될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센터를 한 곳 지어서 KR 블록체인 유지만을 위한 서버를 풀가동하는 방법이겠죠. 

하지만 그 순간 이 시스템은 블록체인이 아니게 됩니다. 

일찍이 비트코인 논문에서 지적한 위협은 51%(과반수 이상의)의 해쉬파워를 가진 악의의 마스터노드가 나타나면 시스템을 장악/교란할 수 있습니다. 

위의 가정대로 국가가 100%로 유지하는 블록체인이 그럼 어떤 신뢰성이 있습니까? 
(어떤 상업적 가치나 문제 해결 요소가 있어서 사람들이 블록체인에 관심을 가질지도 의문입니다.) 

시스템에 대한 장악력을 가진 악인이 블록체인에 기록된 거래장부(데이터)들을 언제든지 교란할 수 있는게 이 100%블록체인의 함정입니다. 

블록체인의 기본정신은 분산화인데 이걸 한 곳에서 중앙집권하는 블록체인이 나타난다면 

그건 이미 블록체인이 아닙니다. 현재의 중앙집중형 전산시스템이 될 뿐입니다. 

이 가정에는 4차 산업혁명도, 블록체인도 없습니다. 현 체계에서 한 발자국의 전진도 없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블록체인 시스템은 반드시 보상(가상화폐)이 필요한 구조입니다. 

가상화폐는 제재하고, 문제 없이 공정해보이는 시스템인 블록체인만 육성하겠다는 건 말은 그럴싸 하지만 전혀 현실성이 없는 말입니다. 

왜 우리는 국제적 금융허브를 꿈꾸면서, 가상화폐 시장의 중심지는 되지 않으려 합니까? 

이미 민간 주도로 전세계적 영향력을 지닌 최대 규모의 거래소를 탄생시켰는데 왜 정부의 개입으로 이 시장을 부정하려 하십니까? 

최고급 인프라, 열광하는 투자자, 넘쳐나는 참신한 스타트업, 전세계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시장을 가진 이 나라에서 가장 유리한 산업 발전의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 법무부의 단독행동, 투자자들의 화만 키우는 가상화폐 대응 

며칠전 법무부 장관의 발언으로 인해 비트코인이라는 한 종목에서만 107조 가량이 증발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관련기사 : 韓 법무장관 한마디에…암호화폐 시총 107조 증발 [출처 : 뉴스1] 
http://news1.kr/articles/?3205194 

제가 실제 시장을 지켜본바 그 여파는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까지 전파되어 전세계 가상화폐시장의 하락을 야기했습니다. 

그 것이 정부부처간 조율된 내용이고 대한민국 정부의 공식적인 입장이라면, 투자자들도 이에 대해 진지하게 숙고해보고 정부와 소통을 요구해야할 것입니다. 

하지만 정말 실망스러운 점은 정부부처간 조율 없이 법무부 독단적으로 발표했다는 점이 보도들을 통해 속속들이 확인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과연 뉴스 기사를 받아들이는 국민들이 청와대와 각 정부부처간의 내부 조율 사정까지 알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런 뉴스가 나온다면 당연히 대한민국 정부의 정책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제와서 단순히 한 부처의 독단적인 행동이였을뿐이라고 변명하는 것은 리더십 부족, 각 부처간의 불협화음, 나아가서는 이 산업이 발전은 커녕 길을 잃고 구덩이에 빠졌다는 절망감을 줍니다. 

예를 들어 어느날 갑자기 금융위에서 과열된 주식시장이 국가적 위기를 초래할 것으로 우려되므로, 모든 증권거래소를 폐쇄하겠다고 발표하면 국민들은 모두 큰일났다며 동요하고 경제는 대혼란에 빠질 것입니다. 

그런데 청와대에서 몇시간 뒤 금융위의 입장일 뿐 이라고 한 발 물러서며 뒤늦게 수습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국민이 어떻게 이 정부를 신뢰할 수 있겠습니까? 

대한민국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한가지 목소리로 정부가 제시하지 못하고, 한 부처에서만 강력한 확신으로 발언하여 시장에 혼란을 줄 수 있는지 화가 나면서도 의문입니다. 

아직 협의 중인 사항이라면 당연히 시장에 미칠 정부의 영향력을 고려하여 발언에 신중을 기했어야 합니다. 


#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에 대한 정부의 태도에 답답함을 느낍니다. 

법무부장관 사태를 통해 드러난 우왕좌왕하는 듯한 정부의 태도가 실망스럽습니다. 

블록체인과 가상화폐를 분리해서, 한쪽은 육성하고 한쪽은 제재하겠다는 비전은 이해가 안 됩니다. 

때론 광인들로 조롱받는 우리 투자자들이 없으면, 가상화폐의 가치가 형성될 수 없고, 블록체인도 존재할 수 없습니다. 

여전히 우리를 도박꾼으로, 가상화폐 시장은 말도 안되는 튤립버블, 바다이야기로 취급하는 정부의 시각은 답답함을 넘어 분노를 일으킵니다. 

IT 버블이 터졌을 때, IT 산업 자체가 무너지고 망했습니까? 그래서 지금은 IT 산업을 찾아볼 수 없습니까? 

미국에서 아마존, 구글 등에 투자했던 투자자들은 전부 빈털털이가 되었습니까? 

가상화폐의 가치는 상업적 요구가 충족될 때 그 견고함을 갖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이미 연초부터 뉴스기사 등에 언급되어 너무나 유명해진 리플이라는 가상화폐가 있습니다. 

이 가상화폐는 국제 은행들 간의 송금, 환전 등에 발생하는 비용과 지연시간을 획기적으로 절약한 가상화폐이자 블록체인입니다. 

이와 같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상업적 요구를 지닌 가상화폐들이 이미 시장에 모습을 들어냈고, 성공적으로 투자를 유치했으며, 그 가치가 날로 상승하는 중입니다. 

IT버블은 붕괴되었지만, 진정 가치있는 기업들은 살아남아 전세계를 호령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가상화폐 시장을 과열되었고, 거품이 끼었다는 것은 모든 시장 참여자들이 인지하고 있지만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의 미래자체는 긍정하고 있는 투자자들도 있습니다. 

그런 이들이 먼저 가치를 알아보고 투자를 하는 행위는 너무나도 자연스럽고 당연히 보장되어야 합니다. 

앞으로 10년 내로 모든 블록체인이 무너지고, 단 하나의 가상화폐도 세상에 존재하지 않아 

우리 사회와 이 세계에 조금의 영향도 미치지 못할 거라 확신하실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그 확신은 어떤 근거에서 기반하신 겁니까? 진정으로 묻습니다. 

제발 튤립버블이나, 바다이야기처럼 얼토당토 않는 비유들을 정부의 발언을 통해 듣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 가상화폐 시장이 폭락하면 정부를 탓한다고? 투자자 걱정은 기우니, 거래소를 개선해주세요. 

투자는 개인책임입니다. 

매수/매도 버튼을 눌러 거래를 진행하는 것은 누구의 강요로 하는 행위가 아닙니다. 

이것은 처음 가상화폐 시장에 진입한 투자자도 알고 있습니다. 

무지하게 친구가 해주는 말만 듣고 코인 사는 사람도 알고 있습니다. 

투자는 개인 책임인데. 돈을 잃으면 왜 정부탓을 하겠습니까? 

물론 대한민국은 5000여만 인구의 나라이니 분명 돈 잃으면 정부탓하는 희안한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극히 소수일 것이고, 참여자의 대다수가 그 의견을 존중하지 않을 것이며, 정부가 걱정하는 대로 국가적 여론을 형성하지 못 할 것입니다. 


하지만 정부탓을 하게 되는 상황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정부의 실책으로 시장에 혼란을 가져와 투자자들에게 손실을 야기하는 경우 

2. 방만하게 운영하는 거래소들을 가만히 방치하는 경우 

갈등하는 정부가 곧 리스크가 되어버리는 아이러니한 현 사태에 대한 책임까지 투자자에게 귀책하는 것은 '세상에 태어난 것이 잘못이야' 같은 과도한 비약입니다. 

정부는 투자자 걱정보다는 우선 시장에 혼란을 야기하는 행위는 더이상 없도록 하시고, 거래소를 제대로 개선해주십시오. 

이를 통해 공정하고 건강한 거래시장을 형성하는 것이 제1과제입니다. 

실제 돈이 오가는 거래소가 하루에도 수십번 빈번히 다운되고, 그로 인해 원하는 시점에 거래를 하지 못해 거액의 손실은 보는 현재의 사태는 공정치 못하고 부당합니다. 
* 주식시장이 서버 다운으로 거래가 안 된다고 한 번 상상해 보십시오. 그러나 이 시장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거래소에서 투자자가 입금한 원화(KRW)와 가상화폐들을 실제로 보유하고 있는지, 혹여 이중에 일부만을 지급준비하고 일부는 거래소가 자체적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거래소의 이득을 위해 서버 다운을 가장한 시세조작을 하는 것은 아닌지 투자자들은 빈번히 제기되어온 이 의혹들을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암호화폐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은 보안적으로 견고하지만, 거래소는 전혀 별개의 문제입니다. 뉴스를 통해 개인정보를 유출당하는 보안에 취약한 거래소를 지켜만봐야하는 투자자들은 죄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정부가 최우선으로 규제하고 개선해야 할 것은 이 시장이 형성되는 기반인 거래소입니다. 

이를 통해 공정한 시장을 이끌어내고, 과열된 시장이 연착륙을 할 수 있게 유도해야 합니다. 

만약 법무부에서 발표한 거래소 폐쇄가 위에 언급한 문제점들을 두루 가진 문제투성이의 거래소를 대상으로 한다면 적극 동의합니다. 

자격없는 거래소는 시장에서 퇴출되어야 합니다. 

부디 이런 개선책들을 통해 공정한 거래 기반을 정부에서 마련해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 블록체인의 가치를 보고 과열된 초기 시장 속에서 가치투자를 하든, 광기에 편승해 한몫 챙기려 하든 그것은 개인이 결정하고 개인이 책임질 문제입니다. 

정부에서 거래소를 폐쇄하고, 원화 입출금을 차단하며, 거래 자체를 전면 금지하는 방향으로 나아가 시장을 붕괴시키는 일은 없기를 바랍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1
댓글 23
default debug random = 1 / type = READ / detected = READ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조기마감] 디센트 지문인식 하드웨어 월렛 (2/18 ~ 2/24, 선착순 100개 한정) 51 file 17 1049
공구관리자
2021.02.17
13153 무슨일 있나요?? 줄줄흐르는데 해외 국내 할거없이 모두 내려가는데 무슨 이슈라도 생겼나요?? 6 0 2851
대세상승
2018.01.16
13152 익명화폐 망하나요? 대시나 모네로나 익명성이 주특징인데 실명제되면 거래소에서 다잡히니 익명이익명이아닌거 아닌가요??? 7 0 2782
KIMH
2018.01.16
13151 비트렉스 계정 잠금 풀렸네요. 거의 세달 걸렸습니다. 비트렉스로 재정거래 시도한 적도 없고 그냥 존버만 했을 뿐 인데 얘들이 계정을 막아놨더라구요. Our identity provider returned information that you are either a "Politically Exposed ... 5 2 1592
haaahaaha
2018.01.16
새로 올라온 청원글입니다. 블록체인 및 암호화페를 모르는 분들에게 알게 해줘야 할 내용들을 잘 적어 청원하셨네요,,,, 아래의 내용은 발췌한 내용입니다. ========================================================================== 몇 분께서 청원에 대한 건의를 주셔서 고민하였습니다.   이미 진행중인 청원이 있기 때문입니다.  ... 23 37 3832
edward
2018.01.16
13149 [이슈분석] "거래 위축땐 블록체인 기술 사라질 것"   아래 달린 댓글 중   과일 파는 시장을 없애고 , 농업을 키우겠다는 경우다. 이건 분리할수 없는 구조다, 제발 나이드신 관료님들 공부좀 하세요.. 하.........   이 보다 더 적절한 비유를 못 봤다. 고구마가 핫 ... 8 file 3 1737
비초이
2018.01.16
13148 재정거래에서 확실하게 1원이라도 수익을실현하시려면...... 현지에서 코인이동즉시 한국지인을통해서든 해외에서 직접판매가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받는즉시파십시요.... 비행기시간 3시간......코인세계에서는 긴시간입니다.. 그리고 모든건 본인책임하에 하십시요~ ... 1 0 2053
오딧세이
2018.01.16
13147 코인마켓캡에 업비트 등재됐습니다         https://coinmarketcap.com/exchanges/upbit/     업비트만 따로인지 아니면 비트렉스랑 합친건진 모르겠는데   거래량이 바이낸스29만btc을 제치고 업비트 30만btc로 1위네요         ---------------------... 2 0 2001
콘카세
2018.01.16
13146 블록체인은 분권화의 기술입니다. 그래서 중국이 싫어합니다.   블록체인은 기본적으로 분권화의 기술입니다. 기존의 중앙 집중식 서버-클라이언트의 구조와는 크게 다릅니다.   "거래 위축땐 블록체인 기술 사라질 것"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 4 746
태황담덕
2018.01.16
13145 [일본][오사카] 재정거래 하시는분 잘 따져보고 하세요==>답글입니다. 채굴까꿍님과 같이했던 일본에 당사자오딧세이입니다. 우선 얼마를벌고한국에갔는지는 저는모릅니다...제가상관할바도아니구요 저를만나기전에 나름대로 선물거래를하셨던분이니 철저히 이익관계를따졋들테고 마이너... 2 1 3433
오딧세이
2018.01.16
13144 요즘 기사들에 너무 불안해 하지마세요!! 프리미엄이 이제 20프로 까지 떨어질듯 하네요... 해외장은 횡보 혹은 조금씩 상승하면서, 김프가 10정도까지 빠지면 좋겠네요... 세금방침이나 실명제 때문에, 외국 큰손들이 나갈지 모르겠네요. 아직도 실명제방침... 3 1349
뜨건고구마
2018.01.16
13143 내일은 또 무슨 기사가 나올지 ㅋㅋ 이제 웃음밖에 안나옵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3 0 1059
스팅어하이
2018.01.16
13142 [일본][오사카] 재정거래 하시는분 잘 따져보고 하세요   재정거래 다녀왔는데 1인(1천만원)당 20만원 벌고 왔습니다.   우선 지인이 있으시거나 땡글에서 비지니스로 만난분들은 정확히 수익을 따져서 가시기 바랍니다. 수십번 카톡대화하고 이분이 한국오셔서도 만나고 ... 10 1 2683
채굴까꿍
2018.01.15
13141 증권 선물이나 FX 거래 배우기 좋은데 아시나요?       증권 선물이나 FX 거래 배우기 좋은데 아시나요?   오랜 전통과 배울거리가 많은 곳좀 추천좀... 한글로된..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2 0 417
감자형님
2018.01.15
13140 재정거래 이야기 쓰면 여기 블라인드 처리되나요? 재정거래 한 이야기를 써볼까 하는데 재정거래 글 쓰면블라 인드 되나요? 블라인드 될꺼면 안쓰려구요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 6 0 1372
채굴까꿍
2018.01.15
13139 대장 누군가 올리느라 고생하네요.. 13.5k에서 어마어마하게 받아먹다 쫙올라가네요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 0 1427
스팅어하이
2018.01.15
13138 한국에사는 외국인은 외환거래법 안걸리나요? 한국에서 직장다니고 거주하는 외국인은 외환거래법 안걸릴까요?   한국에서 직장다니고있으니 한국계좌도 있을것이고 그럼 한국거래소에서 원화출금을 할수있는데   1.한국에서 차익실현한 돈을 원화출금했을때 외국... 4 0 1346
Caparison
2018.01.15
13137 자충수     1-2년 지나고, 가상화폐가 세계 대형은행, 카드사, 송금업체, IT기업에서 채용되고 각국 정부에서 제도권화시켜서 점점 일상생활속으로 침투되는 정도가 깊어지고   가격은 수배 오르면,   그 때 상당수 국민은 ... 13 20 3641
신시대
2018.01.15
13136 현 상황에 대한 외국인과의 대화   우선 오늘 문제의 기사에대해서는 아무도 신경 안쓰더군요..   우리나라 사람들만 피봤네요             퀀텀의 인지도가 궁금해서 물어보니 이탈리아 사람이 자기는 네오, 퀀텀, 중국 코인들을 가지고 있다네요   ... 3 file 2 2689
스팅어하이
2018.01.15
13135 TravelFlex 여행관련 ICO는 어떤가요?? 여행관련 플랫폼은 트레블플렉스가 처음인가 싶어 참여해볼까 하는데 어떤가요? 가지고 있는 이더리움으로 참여하기 직전입니다... 9시간밖에 남지 않았네요...   https://travelflex.org/?ref=K5y1Z95O             ... 2 0 924
빗큐
2018.01.15
13134 코인네스트,빗썸 새벽 시간대 송금되나요?   코인원은 출금,송금시 관리자승인필요없어서 그냥 아무떄나 바로되는걸로 알고있는데   빗썸이나 코인네스트는 어떤가요? 새벽에 출금,송금 가능한가요?  ㄷㄷ..                   ------------------------------... 6 0 735
Caparison
2018.01.1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98 399 400 401 402 403 404 405 406 407 ... 1060 Next
/ 1060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