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ers_free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1 / type = READ / detected = READ / doc_Srl = 4581440
비캐에 이어서 아인슈타이늄, 이제는 리플까지 ㅋ
현대차+포스코+네이버 주식을 다 팔아도 리플을 다 못사네요 ㅋㅋ

리플은 그냥 사기업이 발행하는 도토리 2세대 같은 건데 이게 무슨 투자가치가 있는지 설명 해주실 분 계시나요?

전 비트코인 팬이지만 이더리움이나 라이트코인 대시 등등 좋은 코인들이 오르는 건 반갑기도 하고 나름대로 응원도 하고 있지만 정작 돈이 몰리는건 쓰레기코인들이네요
2
댓글 89
  • ?
    율리우스 2018.01.02 22:35
    아무리 그래도..
    누군가의 투자 대상인데... 쓰레기는 넘 심하신 표현이신듯... ^^
  • ?
    Khs21 2018.01.02 22:36
    그 쓰레기더미 안에 진주가 있을지 몰라서 기웃거리고 있습니다 ㅎㅎ
  • ?
    미소vv 2018.01.02 22:37
    그러게요~저도 개인적으로 리플은 싫어하지만...표현이 넘 가격하신듯
  • profile
    슴삼이하이 2018.01.02 22:40
    아인은 진짜 웃기죠 비캐는 소름돋고 리플은 잘 모르는코인. 근데 쓰레기인데 은행들이 협업을..?

    그외에 스텔라는 개발진이 화려한 경력가지고있고 에이다는 창립자가 유명함

    다만 유명하지않다고 쓰레기 코인은 아니긴하죠
    스팀달러 스팀잇에서 쓰이고있고

    파워렛저는 호주정부에서 지원
    퀀텀은 중국 유명미디어업체와 협력등

    알트코인도 알고보면 열심히개발중인거 많습니다
  • ?
    미소vv 2018.01.02 22:52
    @슴삼이하이

    리플은 은행들을 위해서 나왔으니 당연히 협업을 해서 키워야 겠지요...리플은 한마디로 은행 수수료 개념입니다..가짜 블록체인...
    암호화폐란 블록체인이란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데 리플은 그렇지가 않아요~~ 중앙화가 되어있어서 개인적으로 싫어요 ㅎㅎㅎ

  • ?
    카이거 2018.01.02 22:41
    못된놈이 더 잘살더라란 경험에 비추어보아, 비트팬이지만 비캐 좀 매수했습니다 ㅠㅠ
    죄진기분 ㅠㅠ
  • profile
    Mr앤더슨 2018.01.02 23:04
    @카이거
    솔직하십니다^^
  • profile
    순돌이아빠 2018.01.02 22:46
    트론도 그냥 ㅆㄹㄱ 마케팅코인입니다. 근데 이런게 잘가요 ㅎㅎ
  • ?
    스케치 2018.01.02 22:48
    알트코인들 아주 작은 시총이 몇백억하고요.
    그 다음 단계는 수천억원씩 하는데요.
    비트가 300조 하는 것에 비하면, 작지만 무시 할 수는 없는 규모들이죠.

    근데, 거래소마다 상장하는 기준이 있고, 그걸 통과했다면 쓰레가라고 볼 수가 없을 것도 같네요.
  • ?
    올로파놀 2018.01.02 22:53
    @스케치
    쓰레기라는게 스캠이라든지 도덕의 관점에서의 쓰레기라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리플재단 일도 잘하고 스캠논란같은 것도 없죠. 그런데 리플이 중앙화된 회폐이다 보니 희소성과 보안성이 담보되지 않고, 그런 의미에서 쓰레기코인이라고 언급한 겁니다.
  • ?
    스케치 2018.01.02 22:58
    @올로파놀
    네에, 구글도 초기에 사악해지지 말자(?)라고 다짐하고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말씀하신대로 공정성, 도덕성등등은 문제가 많은것 같아요. ㅋ

    가끔 이런 부분들이 정의란 무멋인가라는 표현을 생각나게 하네요.
  • ?
    rkdejd 2018.01.02 22:52

    리플 천억개 수량이 말도 안된다 생각했는데, 많은 기업에서 수용을 하다면, 안정적 거래 지원을 위해 각 회사가 수억개씩 확보하려고 한다면 천억개가 그리 많지 않을수도 있다는 생각도 하게됩니다. 리플 절대 안 산다 생각했지만, 솔직히 추격매수해볼까 생각도 들더군요. 물론 절대
    안 살겁니다. 하지만 에스크로 500억개 몇년간 묶인다고 하니, 실적만 좋으면 만원 우습게 갈것 같네요. 화이트페이퍼만 근사한 듣보잡보다는 훨씬 좋잖아요.

  • ?
    올로파놀 2018.01.02 22:55
    @rkdejd
    리플은 기술적으로 달러나 원화보다 전혀 진보한 부분이 없는 화폐입니다. 기업들이 일반 화폐대신 리플을 사용해서 얻는 메리트가 없습니다. 리플이 빠르다빠르다 하지만 비자나 마스터카드 혹은 페이팔 결제가 훨씬 빠르죠.
  • ?
    하늘문 2018.01.02 22:57
    @올로파놀
    +1

    그렇긴 한데 시세는 나오니..뭐 시장의 판단은 존중해야져
  • profile
    8iggy 2018.01.03 00:15
    @올로파놀
    그래도 거액의 거래소에 묵혀둔 비트들을 뺄때는 리플이 가치가 높지 않나요? 실제 금융권에 적용하면 한심하기 짝이 없어 보이긴 하지만 적어도 성장하고 있는 '암호화폐'시장에 있어서는 리플이 오히려 그 목적을 제대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다만 저도 비트 이더팬이라 좀 많이 속이 쓰리긴하네요
  • ?
    달타량 2018.01.02 22:58
    무식이 하늘을 찌르는군요.., 무식은 죄입니다.
  • ?
    올로파놀 2018.01.02 23:01
    @달타량
    맞아요 무식은 죄죠.ㅎㅎ
  • ?
    세윤 2018.01.02 22:59
    리플은 주변의 입문자들이 많이 찾더군요. 가격이 싸니까요. 코인판은 아무도 모르니 틀렸다고 할 순 없겠죠. 개인적으로는 서버 다운되면 몇시간씩 전송이 안되는 코인이라 전망이 밝아보이지는 않습니다. 노드가 7000여개 있는 비코에 비하면 흠.
  • profile
    Mr앤더슨 2018.01.02 23:07
    @세윤
    깔끔 명료
  • ?
    비초이 2018.01.03 04:15
    @세윤
    노드가 많다고 전송이 빨리 되는 건 아니라는 현실이 안타깝기는 하지요. 비트는 블럭캐는 속도와 수수료 문제가 빨리 해결돼야 합니다. 그러면 비트이름을 접두사로 쓰는 잡코인들이 명함을 못 내밀게 됩니다.
  • ?
    rkwmdk 2018.01.02 23:00
    산게 안올라서 술드셨군요? ㅎㅎ
  • ?
    올로파놀 2018.01.02 23:05
    @rkwmdk
    산건 10배 올랐는데요...
  • ?
    rkwmdk 2018.01.02 23:09
    @올로파놀
    그럼 마음을 좋게 가지세요^^ 술주정 같은 글 쓰지 마시구요. ㅎㅎ 참고로 나도 리플은 안사요,~
  • ?
    올로파놀 2018.01.02 23:10
    @rkwmdk
    마음을 좋게 가지는 것=비판할 걸 비판 안하는 것
    이군요... 명심하겠습니다.
  • ?
    rkdejd 2018.01.02 23:03
    맞는데요, 죄송합니다만 배아파서 하는 소리로 들립니다. 거품 안 낀 코인이 며 개나 있을까요?
    비트코인은 혁명적이었지만, 지금 코인들보다 우수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나요? 가장 먼저, 가장 많이 쓰이니 1 등입니다.
    리플 .. 블럭체인이 맞는 것인지 정의도 안되지만, 배아프면.... 시장이 원하는게 무엇인지.... 냉철하게 판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배아픕니다.
  • ?
    올로파놀 2018.01.02 23:07
    @rkdejd
    제대로 된 코인들 오르는건 오히려 축하하는데요? 비판만 하면 배아파서 하는 소리라는 둥 비아냥거리면 비판을 아예 하지 말라는 말씀인지요. 금액으로는 서울에 아파트 하나도 못사는 돈이지만 수십배 수익 올리고 있으니 딱히 다른 코인 오르는게 부럽지는 않습니다.
  • ?
    rkwmdk 2018.01.02 23:11
    @올로파놀
    제대로 되고 안되고의 판단은 시장이 하는거에요 본인이 하는게 아니고 그리고 비판과 비난은 다른겁니다. 이런 글은 그냥 혼자 머리속으로 하고 마세요. !!^^
  • ?
    올로파놀 2018.01.02 23:16
    @rkwmdk
    제가 이렇게 한마디 하는것도 그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건데요? 시장이란건 매수 매도 뿐만아니라 가치판단과 여론,문화 조성 등 거래에 관련된 일련의 행위들의 총 집합이죠.
  • ?
    rkwmdk 2018.01.02 23:56
    @올로파놀
    시장을 잘 아시네요, 일자 무식은 아니신듯 한데... 본인이 판단한 ""가치와 여론 문화 조성""이 남과 다르면 다 쓰레기가 되는건가요? ㅎㅎ 어떤 가치관과 어떤 여론 어떤 문화가 조성 되어야 하는건진 잘 모르겠지만, 쓰레기가 연료도 되고 재활용도 되고 많은 쓰임도 있어요~ 편협한 시각보다는 조금 마음을 좋게 먹고 넓게 보아보아요~~~
  • ?
    DH_RepK 2018.01.04 13:50
    @rkwmdk
    IMF하고 섭프라임 때 자살한 사람들 가족한테 가서 연로도 되고 재활용도 되었으니 화이팅~
  • ?
    DH_RepK 2018.01.04 13:49
    @rkwmdk

    아이고 시장 잘 돌아가서 2008년 섭프라임 터졌죠^^

    아 이건 너도 나도 집 사는 시장이 잘못 된 게 아니라 "집 사게 해준 기업" 잘못이려나요~

  • ?
    아프로진 2018.01.02 23:22
    @rkdejd
    지금 시장이 원하는 것은 탐욕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작전하는 이들의 투기로 펌핑시키고 개미들이 따라 붙을뿐!

    블럭체인의 철학은 오염되었습니다. 그러니 비트캐쉬를 포함한 쓰레기들이 승승장구 하지요.

    한국의 유저들은 생각이란걸 좀 하고 살아야 합니다.

    배아픈것이 아니라, 글쓴이 처럼 다소 냉소적일수 있으나, 비판적인 생각을 한국의 유저들이 많이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
    업비트 리플 출금만 됐으면 몇개 줬을텐데 아쉽네요..
  • ?
    올로파놀 2018.01.02 23:09
    @고수가되고싶은구경꾼
    님보다는 제가 더 수익룰 높지 싶습니다...
  • ?
    @올로파놀

    뭐 님이 맞고 시장이 틀릴경우 대박 수익률을 갖게 되는거겠죠 행운을 빕니다.

  • ?
    쿠당코당 2018.01.02 23:07
    그래도 어느 정도 가치가 있는 코인들아닐까요?
    줏어 먹을 만한 기술이나 명분이 그래도 있죠....
    진짜 쓰레기는....유명 거래소에 올리지도 못하니까요 ^^
  • ?
    감자형님 2018.01.02 23:08

    본인은 맞고 남은 틀리다 식은 자기 자신을 낮추는거라 생각 되네요!!

    내가하면 정의, 남이 하면 범죄~

    슬프네요!!

  • profile
    일리케 2018.01.02 23:09
    코인을 돈을 주고 거래하는 자체가 쓰레기 같은 짖이죠 ㅋㅋㅋㅋ

    코인 만들때 그러라고 만든거 아닐텐데
    언젠가 부터 본질이 호도된..

    고신해철님이 부르신 노래중에 이런게 있었죠...

    ‘우린 다 쓰레기야~~~~’
  • ?
    비초이 2018.01.03 04:27
    @일리케
    그건 아닌 거 같습니다. 외환도 상품이기 때문에 코인도 상품이 될 수 있지요.
  • ?
    잡코인투자 2018.01.02 23:12
    수익 가장 많이 가져다준게 리플이라 돈 적인 면에서는 좋은데...

    저도 블록체인에 끼어서는 안되는 쓰레기 코인이라 생각합니다.
  • profile
    지나니 2018.01.02 23:17
    논리와 현실은 다른 거죠.... 암
  • profile
    쑤리꿍 2018.01.02 23:34
    개인적으로 리플은 손대지 않고, 향후 향방에 대해서도 글쎄요? 이기는 합니다만, 선생님이 쓰신 글에도 글쎄요? 드렸습니다.
    조금 격한 표현은 삼가해주시는 게 많은 투자자들과 건전한 커뮤니티를 위한 일 아닌가 싶습니다. 완곡한 표현으로도 얼마든지 원하시는 바를 표현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 profile
    요요꿀호떡 2018.01.02 23:37
    솔직한 표현에 놀랐습니다. 저도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는 있지만 표현이 좀 과격한것 같습니다.
  • ?
    원핸드 2018.01.02 23:38
    웃고갑니다.
  • ?
    루한 2018.01.02 23:41
    말하는거 보면 코인 도사인줄.. 그리 잘 알면 쓰레기에 돈 박아서 돈이라도 좀 따시지
  • profile
    ariman 2018.01.02 23:46
    모두 행복한 밤 되시길~~~♥
  • ?
    정치자금 2018.01.02 23:49
    메이저들아 느그들도 좀 가자 ㅠ.ㅠㅋㅋ
  • profile
    귀요미 2018.01.02 23:54
    달님에게 빌고있어요, 제가 캐는 스캠코인 상장되도록 말이죠... 저도 이젠 마음이 오염된...
  • ?
    사이즈를내맘대로 2018.01.03 00:07
    @귀요미
    뭐 채굴자의 마음은 다 같죠. 스캠일지 아닐지도 모르지만 일단 오르기전에 캐놓고 오르길 바라는거죠. 아님 말고. ㅋㅋㅋ
    이젠 뭘 봐도 잘 모르겠어요. 내가 가진 코인이 올라서 돈 벌면 그만인것 같기도 하고....
  • ?
    ESC 2018.01.03 00:03
    도덕적, 합리적인 시각에서 바라보면 절대 답 안나올걸요? 이유는 그냥 갖다붙이는겁니다. 크게 해먹을려고요.
    주식에서도 상승하는 모든 종목이 납득할만한 이유가 있어서 오르는 건 아니잖아요? 정말 실적이 개선되서 오르는 종목이 있는 반면, 호재도 없고 재무제표 개판인데도 그냥 오르는 종목이 있잖아요. 일단 올리고 금융감독원에 걸리지 않을려고 나중에 그럴듯한 뉴스를 만들어 뿌리는거죠.
    정부의 관리, 감독이 있는 주식판도 이런데 관리, 감독이 없는 코인판은 더 심한게 당연한거 아닐까요? 점점 법망이 조여오고 있지만 아직까진 법의 사각지대라 큰손들이 뛰어놀기 딱 좋은 곳이고, 그래서 다른 시장에서 볼 수 없는 펌핑이 나오잖아요? 그래서 매력적이기도 하고요.
    코인마다 어떤 적정가치가 있어 가격은 그 가치에 수렴해야한다는 생각 존중해드립니다만 말씀하신
    쓰레기 코인들이 훨훨 날아다니는 것도 엄연한 현실입니다. 이성적으로 납득할 수 없다면 그냥 받아드리세요. 그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 profile
    rhdwjd 2018.01.03 00:21
    지당한 말씀.
    비트코인이 어떻게 여기까지 생존하며 성장할 수 있었는지 그 역사를 안다면...
    그건 바로 탈중앙화된 열린 시스템 때문입니다.
    비트코인 이전에 아주 좋은 전자화폐들이 있었습니다. 이들은 어느정도 성장하다가 사라져 버립니다.
    이유는 중앙서버에 의존하는 것이어서 미국에 의해 강제 폐쇄 됐기 때문이지요.

    이렇게 탈중앙화가 핵심가치이자 핵심경쟁력 인걸 안다면,,, 비트코인의 명성에 숟가락만 얹어 중앙화되어 있는 코인은 경쟁력이 없다는걸 알아야 하는데요... 안타깝네요.

    근데 지금 잠시 과열된 투기판이 형성되어 그렇지 머지않아 정리될건 정리 되지 싶습니다.
    특히나 국가주도 프라이빗 블록체인 코인이 발행되면 왠만한 코인들은 정리되고 메이저급만 남게 되겠죠.
  • ?
    하오아오 2018.01.03 00:34
    대세가 블록체인이니 묻어가기 위해 만든 것은 맞을 겁니다.. 그렇지만 뭐라할 수 있나요? 가치가 있다고 믿으면 아니 믿게 할 수 있다면 그 또한 실력인 것을.... 더 이상 보여줄 것이 없을때 야유하거나 떠나면 그만이지만 보여줄 것이 있다면 구경할 용의가 있습니다.. 내가 가진건 오르는게 당연하고 남이 가진건 오르는게 이상하다는 마음은 옳지 않습니다. 참고적으로 전 비캐 리플만 매수하면 불안해서 잠이 안오는 관계로 사지 않습니다.. ㅋㅋ
  • ?
    김가즈아 2018.01.03 00:44

    땡글은 채굴자 중심이라 그런지 중앙화코인에 대해 유독 비판적이네요.

  • profile
    Mr앤더슨 2018.01.03 04:28
    @김가즈아
    저는 채굴자 아니지만...비판적이라 ^^;
  • ?
    아무로레레이 2018.01.03 01:05

    공감합니다 그냥 발행사가 찍어내면 되는 지금의 법정화폐를 벗어나고 탈중앙화 하지 않은 가상화폐의 근본을 지워버린 화폐죠 그냥 묻지마 투자인거같아여 그냥 원화를 대체로 전산거래 하는 블록체인일뿐 언젠가는 시세조정에 놀아날거에요 지금의 usd처럼 말이죠 돈찍어내서 자기들이 다해먹고 경제를 부응시키는것처럼 하는.

  • ?
    nsstp 2018.01.03 01:28
    리플 인기중의 큰것은 1세대기 때문입니다.
    HOT 젝스키스가 노래 잘하고 잘생겨서 전설인가요 1세대라서 그렇죠.
  • profile
    심리술사 2018.01.03 01:33
    자신의 판단으로 별로인 수많은 일들을 욕으로 대처하는 행동이 옳지는 않습니다.
    다만
    우리가 가상화폐에 투자하고, 미래를 공부하며, 토론을 하는 이유는...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함은 아닐것입니다.

    내 기준으로 맞지 않는 코인에 대해 격하게 이야기 할 순 있어요.
    하지만 좀더 좋은 토론을 위해서는 코인에 대해, 코인이 뭐가 문제인지 이야기를 나눴으면 좋을것입니다.

    또 리플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어차피 글쓴이가 하고자 한말을 뻔히 이해 하실수 있으면서
    '수익 못봐서 배아파서 그러냐?' 라고 비아냥 거릴 필욘 없지요.

    우리 조금더 성숙한 땡글인이 되도록 합시다.
  • profile
    DeadCatBounce 2018.01.03 01:47
    애초에 코인의 가치는 수익률에 있지, 화폐로서 기술로서 아직 그 가치는 없는것과 다름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현상일 뿐이죠.
    물론 내재된 가치가 있겠지만, 현실에 영향력을 발휘하는부분은 아직 크게 없는거죠.
    결국 세력들어와있고 차트 좋으면 다 갑니다.
    아무 가치 없던 개잡코인이, 10배쯤 오르고나면 엄청난 기술력을 가진 유망한 코인이 되고,
    다시 그 코인이 반토막이 나면 개잡코인이 되는게 이바닥 아니었나요?
  • ?
    하늘코인 2018.01.03 01:54

    저는 암호화화폐등장으로 부의 재편이 이뤄질거라 생각하는데요. 시장부터 중앙화중심이라면 말이 좀 달라지죠. 중앙화가 되는 코인....... 코인시장도 결국 그렇게 될거라 봅니다. 기존 은행권의 힘이더세지거나 변질될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핮니다. 세계은행권의 담합이라던가 등등 생겨날거 같아요.그래서 저도 좋게 보지는 않습니다.

  • profile
    김심술 2018.01.03 01:57

    저도.. 리플에 대해서 대충 알았고.. 대충 아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단시간 돈벌이용으로 괜찮지만.. 멀리 보신다면 단점은 알고 투자하시는 것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ncrider/krd9h

  • ?
    중앙지검 2018.01.03 16:39
    @김심술
    마침 궁금했는데 좋은 링크걸어주셔서 잘봤습니다
  • profile
    WEBUS 2018.01.03 02:26
    다행히 리플보다 전망 젛은 코인이 널려서 리플을 아직 1개도 안샀네요.
    아마 앞으로도 안살것 같습니다.
  • ?
    지존계상 2018.01.03 03:32
    대단하시네요 시총2위를 쓰레기라...왜그리 꼴보기싫으신건지??
  • ?
    켄신 2018.01.03 04:14

    쓰레기라.... ?
    국민들 빨아 먹는 쓰레기는 어딨는지 다들 아시죠? ^^;;;

     

    그에 비하면 쓰레기는 덜쓰레기(?) ㅎㅎㅎ

  • ?
    딜레탕뜨 2018.01.03 08:00
    비트코인은 이제 1사토시 단위로
    매매를 해야 겠습니다.
  • ?
    화이트헤드 2018.01.03 08:04
    정답을 알려드립니다
    투자가 아니고 투기니까요
    시장이 이나고 도박장이니까요
    자신이 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아시기 바랍니다
  • ?
    무명인 2018.01.03 08:15
    쯔쯔....
  • ?
    따식이 2018.01.03 08:37
    저도 공감합니다. 시간이 답을 내줄꺼라 생각합니다.
  • ?
    콜라왕자 2018.01.03 08:37
    이 코인에 국내자금이 얼마나 묶여있을까요. 십조이상? 11월에 처음에 이코인 투자했던 이유가 RBC랑 SC가 조인하고 빗썸은 농협이고.. 빗썸이 하드캐리 ㅋㅋ. 이상하지 않음?

    위 이유는 그냥 관심을 가지게된 이유고, 리플이 스위프트 대체용인데... 스위프트 전송건수 하루에 3100만개정도. 건당 25불정도의 수수료. 년 200일 근무로치면 155조정도 되는 시장입니다. 기간은 1-3일에서 4초정도?

    다들 말씀하신대로 어떻게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비코가 금에 비유되듯이.

    리플코인에 대한 평가는 제도권에 맞춰진 중앙화 코인이기 때문에 비트코인 처럼 제도권안에 들어가 봐야알지 않을까요?

    확실한건 그리고 리플넷과 리플코인과는 다르다는거.

    지금 스위프트사의 밸류에이션 얼마죠? 아시는 분?
  • ?
    갓쇼 2018.01.03 09:05
    리플이 쓰레기라는 소리는 처음 들어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지키 2018.01.03 09:10
    지금장에서 안오르는게 더 이상하죠.
    특히나 가격 싼 코인들 펌핑 엄청나게 되죠.

    그래도 저는 투자 안합니다. ㅎㅎ
    10번 벌어도 한번 물리면 손해나는게 이바닥이라...

    싸고 수량많은 코인이 현재는 대세네요.

    하지만 진정한 가치는 좀 더 지난후에 가려지겠죠.

    시총 순위보면 답답하긴한데 뭐 어쩝니까.
    사람들이 뭔지도 모르고 투기만 하고있는 지금
    그냥 기다립니다.
  • ?
    건포도 2018.01.03 09:19
    저도 개인적으로 리플이 쓰레기라고는 생각하는데 오를만한 이유는 충분히 있다고봅니다.
  • ?
    Bellita 2018.01.03 09:20
    본인의 시각 대로 글 쓰시고 비판받아야될 거리는 비판 받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표현의 자유는 누구에게나 주어져야할 자유이지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 표현이 과격할 때의 문제 입니다. 익명성이 강조된 인터넷이라는 제도권 안에서는 서로 어느정도의 선을 지니고 표현을 해야한다고 생각해요.
    저도 리플 안가지고 있지만, 리플에 투자하시는 분들께서 맘이 상하실만한 표현이 존재하네요.
    조금 부드럽게 비판해주세요^~^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성투하세요!
  • ?
    테크스타 2018.01.03 09:45
    첨부터 (200원대) 가진 분들에게는 축복이고 잔돈수준으로 저처럼 관심없는 분은 아쉽지만 제껴두고 일부 투자자들에게는 호재이고..다 그렇치않을까요?
  • ?
    채굴가즈아 2018.01.03 10:26
    요새 땡글에 이런글들이 급증했네요 무슨 이유로 쓰레기라하는지.
  • ?
    캐왕항우 2018.01.03 10:29
    나는 자전거가 최고라고 생각 해.
    그런데 이번에 나온 전기 자동차를 보니깐 페달이 안달려 있네?
    페달도 없는 전기 자동차는 쓰레기야!
  • ?
    반가운 2018.01.03 10:34
    솔직 해서 좋아요.
  • ?
    miner.start() 2018.01.03 10:40

    기술적 가치는 타 블록체인 기반의 코인들보다 나은바가 없긴 합니다만. 시총 순위나 사용처는 필요에 의해 구매되는것이
    물론 투기꾼들이 몰려 가격이 높게 형성 되기도 했으나.
    일부 사용처에선 필요에 의해 테스트 하기위해 실리콘밸리에서도 많은 대량주를 구입했다죠..
    그런 모든 사실을 가릴수는 없을것 같네요
    저도 초기엔 기술력으로만 접근 하려 했으나 그보다는 시장의 니즈가 시장가격을 형성한다고 보고있습니다.
    (단, 투기 거품은 좀 사그라 들었으면 좋겠네요)

    p.s 지나치게 과한 표현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인상 찌푸리게 할수도 있습니다.

  • profile
    [email protected] 2018.01.03 11:21
    지금팔려고 빗썸 접속중인데... 얘네 또 마비 네요..
  • profile
    [email protected] 2018.01.03 11:33
    휴 이제 팔았네요.. 코인들이 가장 성능이 좋은게 뜬다는건 굉장한 착각입니다.. 코인 뿐만이 아니라 모든게 그렇습니다.
    가격이 오르는게 좋은거 예요.
    그리고 투기자들에 의해 오버슛팅이 나오기도 하지만.. 반대로 하락시엔 가격 방어도 합니다.
    없어서는 안될 존재들이죠..
  • ?
    하히호하 2018.01.03 11:57
    속 시원한글 잘 읽었습니다... 아직까지는 지금 시장이 기술보던 투기세력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코인이 돈이 된다는게 안타깝네요.. 어서 빨리 옥석이 가려지는 시장이 오길 기대합니다....
  • ?
    더브롱스 2018.01.03 13:07

    솔직히 코인 자체 기술 가치로 보면 비트코인 1세대가 쓰레기죠 보안부터 전송속도까지 아주 헛점 투성이죠. 비트코인은 그냥 금같은 존재입니다. 제1 가상화폐로서의 상징성 그리고 수가 이미 제한이 되어 있다는 점들. 소유자들이 큰손이라는 것과 그래도 15년 이라는 긴 시간동안 유지되어온 비트코인의 네임밸류와 신뢰성등으로 인해서 올해 급격하게 올르긴 했죠. 그에 비해 리플은 그동안 가장 저평가된 코인이였습니다. 리플은 용도가 명확하고 갯수도 정해져 있고요, 기술적으로도 매우 탄탄합니다. 그런점으로 구글이 인수를 한걸로 알고 있고요, 구글 인수후에 제도권과의 결합이 훨씬 더 수월해 지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당장 리플이 오른 이유는 루머들이 큼직해서 이고요, 리플의 상승시기 때를 정리하면 아시아권 은행 통화 루머로 한번 뉴스뜨고 또한번 그리고 정체되다가 코인베이스 상장 루머돌기 시작하고 결정적으로 빌게이츠가 리플을 구매했다고 해야하나 투자했다는 루머가 한번 뜨면서 또 확 올랐죠. 연말에 코베상장, 아마존 제휴 , 빌게이츠 투자 루머 등 해서 지금 이 가격이 되었는데, 지금의 상승은 홀리데이 시즌동안은 그냥 외국애들 놀다가 본격적으로 미국에서 돈이 리플쪽으로 유입되면서 오르는거죠. 국내에서는 리플 오를 이유가 없습니다. 한번 오르고 홀리데이 시즌동안 2달러에서 머물고 있던게 홀리데이 시즌 끝나고 조금씩 올라서 지금 국내 시장에도 반영되는거죠. 그리고 30프로 김프는 이제 안사라질겁니다. 코인베이스가 대체로 기습상장을 많이 해서 이달이나 담달 하락장이 지속될때 한번 나올 가능성이 커보이기는 합니다. 그냥 비루한 저의 지식으로는 이렇게 밖에 예상이 안되네요.

  • ?
    올로파놀 2018.01.03 15:04
    @더브롱스
    비트코인 보안이 쓰레기라구요? 전송속도는 전송량이 몰려서 그런거구요. 이더리움도 고양이게임 때문에 전송량 몰려서 하루넘게 전송 안된적도 있는데요. 전송속도를 그렇게 신경쓰시면 비자카드나 페이팔 이용하시는 수 밖에 없어요. 블록체인은 빠른 전송을 목표로 하는 시스템이 아닙니다.
  • ?
    sktlrkan 2018.01.03 19:33
    이글은 그냥 일반인이 싸지르는 쓰레기 일기글 같은 건데 이게 무슨 읽을가치가 있는지 설명 해주실 분 계시나요?

    전 땡글 추천글 팬이지만 주인장님글이나 고렙분들 등등 좋은 추천글들이 올라오는 건 반갑기도 하고 나름대로 응원도 하고 있지만 정작 댓글달리는건 쓰레기 일기글이네요
  • ?
    초급채굴러입니다 2018.01.03 21:37

    참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사람이 다른 새로운 코인을 쓰레기라고 말하다니요
    님이 말씀하신것은 결국 스스로 암호화폐를 욕하는것이나 다를바 없습니다.
    중앙정부들이 생각 하는것과 다른게 뭡니까?

    진보한 암호화폐를 논하면서 화폐안에서는 보수적인 논리를 취하시니 말하는겁니다.

     

  • ?
    캐왕항우 2018.01.03 23:10
    리플 싫어하는 분들, ETC 이더클래식이 어떤 코인인지
    한번 알아보시면 재미 있을겁니다.
    ETC에 비하면, 리플은 죄없는 어린양입니다..;;
  • ?
    jsjs 2018.01.04 10:37
    도토리 2세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TooLate 2018.01.08 23:33
    리플 설명을 부탁하시는 분이 다른 코인을 쓰레기 코인 이라고 막말하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리플 코인도 모르시는데 다른 코인들을 얼마나 아시 길래 쓰레기라고 하시는 겁니까???
    리플은 리플이라는 회사가 자체적으로 코인을 발행하며 리플이 지지를 받는 이유는 여러 유명한 금융사와 미래를 도모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결국은 많은 금융사 들이 리플을 통해 블럭체인 기반의 기술을 선택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는 것이고 우선은 1리플의 가격이 기축 통화(1달러 혹은 천원 같은)가 되기에 적당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다른 코인들 보다 많은 금융사들이 리플을 채택하고 있다는 것이 이유입니다. 다른 코인들도 많은 기술들과 미래를 도모 하고 있는 기술개발 그리고 사업계획들이 있으니 잘 알지 못하시면 함부로 쓰레기 라는 단어는 삼가해 주시지요
  • ?
    올로파놀 2018.01.09 00:03
    @TooLate
    잘 알고요. 리플 쓰레기 맞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땡글운영위] 이사진 구성원 변경 공지 9 file 14 1336
땡글운영위
2019.09.03
공지 로그인이 안되시는 분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4 4 2104
땡글개발자
2019.08.21
공지 개인 정보 유출에 따른 사과문 55 file 8 4328
땡글개발자
2019.08.21
12635 이더리움 무슨 호재 있나요? 아침에 출근하고 보니 갑자기 180 찍더니 지금 업빗 기준으로 195네요.   해외쪽에서 올라가는거 같은데 무슨 호재 있나요?   테더 erc20 토큰 발행때문일까요?                        ----------------------------... 13 3814
침팬치
2018.01.08
12634 업비트 이더 입금안해주는데요.. 자기네들한테 안들어왔다고 보낸쪽 확인하라는데요 트랜잭션 좀 봐주세요.. 어디가 문제인지 ㅠㅠ https://etherscan.io/tx/0x4c9b7724a970d340e51bad717488c460fbdc93ca9c3ea2b4e059558a3c100d50 7 1275
유니럽
2018.01.08
12633 ‘아인슈타이늄(EMC2)’ 분석 보고서 안녕하세요, 땡글IN입니다.   암호화폐 열풍으로 다양한 코인들이 투자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정작 투자하는 코인에 대해 잘 모른채 '돈이 된다'는 소문에 휩쓸려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 13 14 6363
땡글IN
2018.01.08
12632 업비트 btc 거래 아직 막혀 있나요?? 어제부터 계속 거래하려면 연동 실패라고 계속 오르 뜨네요 ㅠㅠ 고객센터도 먹통이고 비트렉스 점검중이라는 멘트 달랑 하나만 공지 떠 있고 ㅠㅠ 거래 위해 비싼돈 주고 비트 구매했는데 비트는 떨어지고 있고 ㅠㅠ... 1 662
LCD
2018.01.08
12631 이더전송관련 질문드립니다ㅠ 며칠째 pending상태인데요 시험삼아 소량만 전송해봤는데 계속 pending상태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ㅠ 혹시 이상태에서 시간이 지나면 컨펌이 되는건지 아니면 제가 다른조치를 취해야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도... 5 file 569
취미로채굴
2018.01.08
12630 시아코인을 정식으로 상장을 하는 거래소는 대박이 날 것 같은데요 ㅇㅏ직 상장 소식은 없는것 같은데 지금으로 봐서는 동전 주로 개인이 투자 하기에는 낮은가격에 갯수가 많아서 아무 생각없이 투자하는 것으로 따지면 엄청나게 많이 매매가 이루어 질것 같은데요 국내 거래소 상장 ... 7 6167
그래서말인데요.
2018.01.08
12629 시아 하드포크 되나요? 1월말 하드포크 이야기도 들리는거 같고 평창올림픽에서도 쓰인다는거 같은데 맞나요? 2 1859
네오주니
2018.01.08
12628 국내거래소중 ZCL 거래되는 곳 있나요?         제트코인 클래식 거래 되는 곳 있나요? 있을법한데 찾아도 안나오네요. 혹시 있으면 공유 부탁 드려요.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 5 1236
mario6463
2018.01.08
12627 일본 가상화폐 과세 관련 채굴자, 투자자들의 상황. 땡글의 취지와 다르게,   본의 아니게 절세와 탈세의 애매한 경계에 있는 부분에 대한 내용이 있어서   본문을 삭제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 20 36 15156
파드리
2018.01.08
12626 PC에 지갑 보관시 해킹당할확률 높나요? 나노레저s를 구입하려고합니다.   근데 레저s로 옮기기전에 우선 PC 지갑으로 옮겨야하겠죠?   우선 소액만 PC지갑으로 옮겼습니다. 전에 해킹당했다는 글보고 괜히 걱정되네요   고수님들은 어떤 방식으로 보관하시... 6 1541
스팅어하이
2018.01.08
12625 내일이기대되네요 소규모채굴러입니다 현재 400대 관리해주면서 처갓집20대정도 제 개인20대정도 소소하게채굴하며 희망갖고사는 30대가장입니다 오늘 그알방송나오고 주변사람들 전화많이받았네요 코인이먼지 어떻게사는지 채굴하는데돈이얼마나드는지.. ... 8 2978
젝스채굴자
2018.01.07
12624 비트코인 수수료와 전송속도 문제   비트코인 수수료가 현재 몇 만원 수준이고 전송속도도 하세월이던데요, 과연 비트코인이 투자 목적말고  코인이라는 본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코인으로 사용가능할까 의문이듭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수년 후... 4 1 1133
samuel
2018.01.07
12623 규제에 찬성하시는 분들 ;;; 댓글로만 달다가 따로 제의견을 한 번 써봅니다.   비트코인 창시자 나카모토 사토시의 백서만봐도 암호통화 자체가 decentralize를 목표로 합니다. 근본적으로 특정권력집단(ex 정부)의 규제에 반대하는, 개인들로 ... 14 6 2094
OldBoy
2018.01.07
12622 투자는 분산투자 돈 관련해서 컨설팅 해주시는 분들 대부분이  투자를 분산 투자해서 위험성을 낮추고 안정적으로 돈을 벌라고 하는 말이 있잖아요 이게 코인에도 통할까요?  현재 코인 가격들이 급등하고 있는상황에서 작은 돈으로는... 4 1485
wildwar
2018.01.07
12621 비트코인, 제도권 통화로 들어온다   과거(2016) 뉴스입니다. 현 정부가 가상화폐의 불을 꺼버리려는 시도와 아주 대비되어 올려봅니다. 진보까진 바라지도 않고 중도의 길을 갈 지언정 퇴보의 길은 걷지 말아야 하지 않을까요?!   Mr앤더슨님이 찾아준... file 2 1600
비초이
2018.01.07
12620 고팍스 입금 하다 인증 코드를 cme 코드에 넣었는데요           이게 아무리 생각해도 이름에 넣는거 같지 않아서 그냥 cme 코드에 넣었는데 입금하고 20분 지나도 확인이 안되네요      아우 ~~~`   입금 하는거 진짜 개 드럽네요 -_-   그냥 코빗에 할껄 .... 아우~ 이... 2 1198
소박하게캐자
2018.01.07
12619 진정한 탈중앙화의 암호화폐란?   다들 알다시피 암호화폐는 개인이 곧 은행역할을 한다는 개념입니다. 그런데 정작 암호화폐 생태계는 국가가 제공하는 전기와 통신설비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완벽한 decentralization 은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 3 1 875
비초이
2018.01.07
12618 생각해보니 코인은 경우의 수가 많아서 정부가 개인 계좌를 가지고 규제 못 할거 같네요..   정부가 환치가 같은 것들을 잡겠다고 했는데,    현실적으로 불가능한게,    코인 채굴해서 파는 사람들은 계좌에 보통 출금만 있지.   입금은 거의 없겠죠?   또 잡코인 같은 것들은 채굴해서 해외에서 팔아서 다... 3 1338
yikari
2018.01.07
12617 강력한 규제를 기대하는 것입니까?   최근 추천글중 일부를 발췌하여 반박합니다.       시장은 과열이고 투기판이죠.   --> 투기판으로 단정짓고 글이 시작됩니다.       정부의 역할은 그런거 적절히 통제하고 규제해서 선량한 피해자들이 생기지 않... 58 53 7411
spas
2018.01.07
12616 의심이 확신으로 변해 가네요!!     의심이 확신으로 변해 가네요!! 위험 합니다!!         예상 시나리오) 1. 1~2월은 신규 자금 유입으로 인한 큰 펌핑 2. 다들 샴페인 터트릴때, 6월 정도에 입법 예정이던  정부의 암호화폐 소득세 관련 기습 법... 16 3 4127
감자형님
2018.01.0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94 395 396 397 398 399 400 401 402 403 ... 1030 Next
/ 1030
PC debug / slots = 2 / size = 0 / random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