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폴딩 앳 홈 프로젝트를 아시나요?
국내에서는 과거 플3 시절에 게임 유저들 사이에 묘하게 인기가 있었던 프로젝트입니다.
http://backboys.tistory.com/55
당시 북한에도 플3 유저가 있냐는 논란을 불러 일으키며 많은 추억을 만들어 냈던 서비스입니다.
많은 게이머들이 단지 지도에 표시되는 점이 신기해서 시작했고 일부는 인류 사회에 게임으로서 기여를 하고자 하는 숭고한 의도로 접근했습니다.
게이머들 특유의 승부 의식이 발휘된 순간이죠
이후 이 프로젝트는 당초 목표로 삼었던 것을 이루어 내며 인류가 선의를 가지고서 충분히 사회에 이로운 것을 만들어 낸 사례가 되었습니다.
제가 갑자기 이 이야기를 꺼내는 이유는 현재의 가상화폐는 폴딩앳홈과 같은 성격의 물건이지만 그 결과는 정반대로 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올해 5월 트레이드를 시작했습니다
사실 가상화폐에 대해서는 이전부터 알고 있었고 한 때 채굴을 시작해볼까 해서 자료를 찾던 중 땡글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저 역시 가상화폐에 대한 믿음을 가지지 못해서 먼 거리에서 보다 뒤늦게 뛰어 들었죠.
처음 트레이딩을 해서 짧은 시간에 100% 수익을 봤습니다 .
이후 다들 알고 계시는 대폭락장을 거치고 어찌하다 보니 지금까지 계속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트레이딩을 통해 부를 얻기 위해 시작한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가 가상화폐를 믿고 투자하는 것은 이 곳을 통해 공부한 사토시의 이상에 매료되었기 때문입니다.
지금 인류 사회는 큰 변화의 출발점을 지나쳤습니다.
AI라는 새로운 문명의 출현이지요.
사실 저도 그 발전의 끝이 어디 일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여태까지 우리가 역사에서 봐 왔던 그 어떤 변화보다도 큰 변화가 다가올 것이며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세상의 신이 될 수도 있는 큰 기회이지만 불행하게도 대다수의 인류에게는 재앙이 될 것이라는 겁니다.
현재의 인류 사회는 인간의 노동에 의해 유지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좀 더 깊이 관찰하면 그렇게 믿게 만든 소수가 자본으로 대다수의 시민을 억압하고 있는 불평등의 시대이지만요
과거에는 출신 성분 , 즉 핏줄이 계급의 구분이었다면 지금의 자본의 규모가 계급의 구분입니다.
저는 현재의 자본 시스템은 사회를 유지하기 위한 지배층의 도구라고 봅니다.
그래서 저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 = 암호 화폐가 이러한 지배 구조를 부수고 인류가 새로운 사회 시스템을 가지고 발전하기 위한 기회라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은 인류 대부분이 AI 발전과 함께 일자리를 잃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물론 새로운 직업도 생겨 나겠지만 결국에는 많은 사람의 실업으로 경제 시스템 자체가 위기를 맞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의 해결책으로 고려되는 것이 기초 수당제 입니다
국가가 AI를 소유한 자본가에게서 세금을 걷어 전 국민에게 최소한의 경제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는 수당을 지급하는 개념입니다.
하지만 이 방식에는 한 가지 문제점이 존재합니다
과연 자본가들이 그들의 부를 우리에게 나누어 줄까요?
물론 노예들이 최소한 굶어 죽지 않을 정도는 나눠주겠지만 그게 우리가 바라는 인간 다운 삶과 같은 수준일까요?
저는 이러한 문제점의 해답이 가상 화폐라고 봅니다
정확히는 지금의 집권화된 채굴 방식이 아닌 진정한 의미의 분산 네트워크이고요
많은 사람들은 비트코인이 기존 달러화 시스템을 밀어내고 새로운 시대의 패권 화폐가 되기를 바랍니다
왜 그럴까요?
내가 가진 비트로 기존 달러를 가진 기득권처럼 살기 위해서인가요?
현재의 코인 생태계는 철저하게 사토시의 이상과 반대로 가고 있습니다
현 상태로는 비트가 달러를 밀어내도 중국 세력이 유대 세력을 대신하는 것 뿐입니다.
모든 인류가 생태계의 일원으로서 사람다운 삶을 살기 위해서는 경제 시스템이 다수에게 분산되어 있고 그러한 소수의 개인들이 모이고 모여서 전체 시스템을 유지해 나가야 합니다
저는 이것이 사토시가 우리에게 제시한 미래라고 믿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비트코인에 , 그리고 다른 코인에도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내일 , 다음달 , 내년 코인 가격이 아닙니다.
이미 이 생태계는 최악의 상황으로 가고 있습니다.
도대체 뭘 만들고 있는지 알 수도 없는 개발자들 ,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수수료와 거래 지연
소수의 세력들에게 좌우되는 채굴과 보상 시스템
투명하지 못하며 도박판과 같이 운영되는 거래소
코인이 가져다 줄 미래보다는 눈 앞에 있는 돈에 환장한 투기꾼들
자신들의 기득권을 보호하려는 세력들의 견제
세상 사람들이 우리를 도박꾼으로 보고 가상 화폐를 부정하는 건 우리가 그들이 믿는 신념을 파괴하기 때문입니다.
바로 노동의 가치이지요
하지만 이제 세상은 바뀌고 있습니다
우리는 노동의 상실 이라는 새 시대를 받아 들여야 합니다
저는 그 해법이 부의 분산 네트워크라 믿습니다
그게 바로 비트코인이 제게 제시해준 길이고요
우리는 노력해야 합니다
지금 이 생태계가 건전하게 나아갈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적어도 남들 보다 먼저 이 곳에 들어와 그들보다 더 큰 부를 얻게 된다면 우리가 가진 것들이 어떻게 사회를 위해 쓰일 지도 고민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호기심에 , 또는 개인의 숭고한 사명으로 시작한 폴딩앳홈 프로젝트는 그 성공적인 결과물로서 아직 인류가 서로를 위해 협력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보였습니다.
엄청난 수준의 컴퓨터가 없어도 개인이 가진 자원을 조금 나누는 것 만으로 인류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가 전에 게임회사를 다닐 때 일입니다.
회사에서 주주 총회를 하는데 가짜 주주로 바람잡이 하러 간 적이 있습니다.
어차피 모든 안건은 다 사전에 처리되었고 그냥 형식적인 쇼에 불과한 자리였죠
거기에 개인 주주 중 한 분이 계셨는데 어느 정도 나이가 지긋하신 분이었습니다.
회사측에서 준비한 모든 쇼가 끝나고 질문을 받는 시간이 되었는데
그 분은 많은 질문을 하셨습니다.
주가 하락에 대한 회사 차원의 방어전략부터 게임 내 각종 업데이트에 따른 유저 반응과 이후 회사의 서비스 전략 등
그야말로 제대로 한 방 먹이시더군요
뭐 아무 생각 없던 회사 측은 완전 날벼락 맞은 기분이었겠지만요
저 역시 참 많은 걸 느꼈습니다.
보통 게임회사 주식에 투자하는 분들 중에는 그냥 돈 보고 오신 분들이 많으십니다
은퇴하고 돈은 굴려야 겠고 주변에서 게임 회사 주식이 돈이 된다고 하니 그냥 들어들 오시는 거죠
그런 분들이 감 놔라 배 놔라 하니 게임이 결국 산으로 가는 겁니다
가상화폐도 다르지 않습니다
지금 시장이 누구의 의도 대로 흘러 간다고 생각 하시나요?
우리가 투자자로서 제대로 공부하고 그들을 감시하면 적어도 배가 산으로 가는 최악의 경우는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요즘은 다들 3줄 요약 원하시니 1줄만 적을게요
"가치에 투자하십시오"
본인이 가치가 없다고 믿으시면 투자 안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