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bug random = 2

 

최근에 가상화폐 직불 카드 브랜드가 많이 나오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래서 최근 뜨고 있는 암호화폐, 가상화폐 직불 카드 브랜드를 비교해보는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제 주관이 많이 들어있는 만큼 이해하고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개요


1213.PNG
현재 시중에는 수많은 가상화폐 직불 카드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가장 뜨고있는 카드 센트라, 모나코, 텐엑스에 대해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1. 사업능력


비지니스의 성공 가능성을 알아보기 위해 가장 선행되어야 할 사항은 사업체가 활동하는 무대와 경영진의 능력을 따져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1.png

1) 센트라(★★★☆☆)


8.PNG
센트라는 암호화폐 규제가 엄격한 미국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미국의 엄격한 규제와 주마다 다른 법을 충족시키기위해 대형 로펌과 KYC대행사를 통해 카드 발급 문제를 대처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규제를 충족시킨다는 것은 세계적인 기준을 충족한다'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면에서 향후 사업 확장성 측면에서 유리함을 갖고 있습니다.
경영층을 보면 센트라는 플로리다 부자 출신의 젊은이들이 함께 세운 회사로 보입니다. 연매출 3조 회사의 오너를 아버지로 둔 Chase Zimmerman은 재벌 2세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경영진들은 저마다 개인 회사를 소유하고 있기 떄문에 자본력에 있어서 만큼은 비교중인 3사 중에 독보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들은 광고, 명품, 자동차 세일즈 비지니스 등 암호화폐에 거리가 먼 사업에 종사해왔다는 것이 흠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2) 모나코(★★★★☆)


9.PNG
모나코는 법인지는 스위스에 등록되어있지만(이유가 뭘까요?) 실질적으로 싱가폴에서 활동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싱가폴 기반 모나코는 규제를 덜받기 때문에 KYC, AML(자금세탁방지) 절차가 굉장히 간편한 편이기에 카드 발급에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부사장을 제외한 경영층 모두가 과거 "ensogo"라는 동남아시아 마켓플레이스 출신(현재는 사업정지) 사람들입니다. 옛날부터 호흡을 맞춰보았던 멤버들이기에 프로젝트 진행이 빠를 것으로 예상했으나 ICO는 5월에 끝난것에 비해 카드배포는 커녕 결제 데모영상까지 찍지못한 상태입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MasterCard와 VISA출신 2명이 경영진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2명 모두 동남아 쪽에서 활동했던 사람이므로 동남아 시장 개척에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다면 급속한 카드의 보급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3) 텐엑스 (★★★☆☆)


10.PNG
텐엑스 또한 법인지가 싱가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KYC, AML이 간단하여 카드 발급에 유리합니다.
경영층을 살펴보면 비교적 아마추어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다들 경력을 살펴보면 노련한 사업가라는 느낌보다는 "스타트업" 느낌이 물씬 나는 회사입니다. 작은 교육회사의 CEO를 했다는점 빼고는 큰 커리어를 발견하기 힘듭니다.
Toby Hoenisch, Julian Hosp, Michael Sperk 3명의 오스트리아 인과 텐엑스 광고에 자주 등장하는 Paul Kitti 이라는 태국인으로 경영층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타트업이라는 점에서 장점도 있습니다. 6월 ICO에 7~8월에는 유럽한정이지만 카드배포까지 일부 이루어내었습니다. CEO와 CPO가 일본에서 학교를 나왔기 때문에 일본어에 능통합니다. 따라서 차후 일본시장 개척시에 큰 어드밴티지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시장 점유율


실제 암호화폐 직불 카드 영역에서 승자는 아직까지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텐엑스가 카드 배포를 하긴했지만 일부물량일뿐이고 유럽한정이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보았을때 누구도 선점했다고 보기 힘듭니다.

 

 

1) 센트라 카드(★★★☆☆)

 


센트라카드 (Z-cash, DASH)를 이용하여 스타벅스커피 사기
 

1514067771844.jpg

1514067775817.jpg

 

 

센트라는 어제 카드발송이 시작되었고 현재 카드를 받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사진들을 속속 올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사람들이 다 받은 것은 아니라 점유율은 낮지요.

 

2) 모나코 카드(★★☆☆☆)


3.png
모나코는 현재 실제 사용영상 자체가 없습니다. 회사입장에서 가장 좋은 마케팅 방법인 실제 사용영상 촬영을 하지 않는다는 자체가 큰 의심을 품게 만듭니다.
텔레그램에 물어보니 카드가 릴리즈가 되지 않아서라고 하네요... (테스트용 카드 있는거 뻔히 아는데.. 제품개발이 아예안된건아닌지?) 모나코도 아직 카드를 받아본 사람이 없습니다.

 

 

3) 텐엑스 카드(★★★★☆)

 


텐엑스 카드(대시)로 맥도날드 사먹기
4.jpg
현재 가장 경쟁력있다고 평가받는 텐엑스 카드&월렛입니다. 텐엑스 월렛에 입금하고 텐엑스 카드를 통해 결제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신청물량의 100%는 아니지만 실제 유럽인들 한정으로 카드 발송을 실시한 상태이고 사용동영상을 많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카드발급이 이뤄지지 않고 있고 요금이 오버처지되는 사건도 있었지만 암호화폐 직불카드 시장의 선두자라는 것만은 확실합니다.

 


 

3. 카드기능 및 토큰 혜택


카드기능과 토큰의 혜택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카드의 기능이 많고 서비스 지역이 넓다는 것은 미래 소비자들을 확보할 여지가 많다는 것을 뜻합니다.
또한 토큰의 혜택은 해당 코인을 보유한 홀더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토큰의 기능을 통해 토큰의 가치를 담보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한번 카드의 기능과 토큰의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png

1) 센트라 카드 (★★★★☆)


14.png
먼저 센트라 카드는 가장 많은 화폐를 지원합니다. 현재 8가지를 화폐 지원하고 있으므로 현존하는 암호화폐 기반 카드 중 가장 많은 화폐를 다룹니다.
센트라는 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마스터카드 라이센스를 확보하였고 대형로펌과 NICE ACTIMIZE라는 KYC대행사를 통해 엄격한 기준을 가진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에서 영업할 수 있습니다.
카드혜택은 환전 수수료 무료와 페이백을 제공하고있습니다. 환전 수수료가 무료라는 말은 로드맵상 그렇다는 얘기지 당장은 일반적인 마스터카드 수수료를 준수해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센트라는 CTR토큰의 보유자에게 확실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결제통화로 사용시 센트라 마켓에서의 할인을 제공하며 전체 카드결제금액의 0.8%를 토큰홀더들에게 CTR토큰형태로 환원합니다.
또한 센트라는 이더리움 스케일링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018년 1분기에 "DPOS 기반의 자체 체인"을 런칭하는데 이를 통해 DPOS 채굴수익까지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모나코 카드(★☆☆☆☆)


12.jpeg
모나코는 BTC, ETH 총 2가지의 화폐를 지원합니다. 현재 VISA의 암호화폐 직불카드 제한 때문에 유럽과 싱가폴에서만 카드 영업을 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카드 혜택은 환전 수수료를 일정금액 무료로 한다는 것과 페이백이 있습니다.
모나코는 MCO토큰의 보유자를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모나코는 모나코 토큰을 소비재로 사용할 때 2%페이백이 된다는 보상을 제외하고는 어떠한 보상도 MCO토큰 홀더에게 주지않습니다.
회사의 수익이 토큰 홀더에게 환원되지 않으므로 토큰을 가지는 것에 아무런 의미를 부여받지 못하는 것이죠.

"차라리 암호화폐 카드를 달러로 파는 것과 다를것이 없는 것입니다. "

 

 

3) 텐엑스 (★★★☆☆)


13.jpg
텐엑스는 현재 BTC, ETH, DASH 등의 화폐를 지원하고 있으며 차후에 ERC20 토큰을 도입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모나코와 마찬가지로 VISA 문제로 인해서 유럽과 싱가폴에서 카드 영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전 수수료를 무료로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고 모든 텐엑스카드는 결제시에 0.1%의 페이백을 받습니다. 텐엑스의 모든 보상은 이더리움으로 지급됩니다.
텐엑스는 PAY토큰 보유자에게 토큰을 보유할만한 이유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전체 텐엑스 카드 결제분의 0.5%를 토큰 홀더들에게 환원함으로써 PAY토큰홀더들이 텐엑스 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이유를 제시했습니다.

 


 

4. 카드 발급비용 및 수수료


6.png

1) 센트라(★★☆☆☆)


11.PNG
먼저 센트라의 발급비용은 가격적인 측면에서 비싼편 입니다. 가장 저렴한 Blue카드가 약 5만원의 발급비(배송포함)와 갱신비용이 듭니다. 또한 카드활성화에 2만원상당의 센트라가 필요합니다.
수수료 측면에서 살펴보면 센트라는 달러와 유로화 기반으로 은행과 협약을 했기때문에 달러와 유로를 사용하는 국가에서는 현지 직불카드와 동일하게 들어갑니다.
그 외 통화로 사용시 ATM에서 추가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이는 USD기반 카드로 KRW 통화를 인출하기에 그렇습니다. 일반 물품구매시에는 별도의 수수료없이 환전수수료만 발생합니다. 한도에 있어서 가장 한도가 높은 편입니다.

 

 

2) 모나코(★★★★☆)


15.jpg
모나코는 카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이것이 가능할지는 번외로 합니다.)
쉽게말해 일정량의 모나코 코인을 6개월간 지갑에 놔두기만 한다면 카드발급을 해준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사실 무료로 카드 전세계배송과 제작비를 감당한다는 것은 현실성이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고 아직 카드발급이 이루어지지 않았고 정식서비스 전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추가로 카드비용 발생가능성을 열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수수료는 카드당 일정 금액까지는 무료로 출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 점 역시 추후 바뀔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3) 텐엑스(★★★☆☆)


17.png
텐엑스는 현재 유럽기준으로만 수수료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가격이 가장 현실적이고 일반인들에게도 충분히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입니다.
아직 유로화를 제외한 다른 통화에 대한 결제를 허용하지 않고 있기 떄문에 달러나 원화로 결제했을때의 수수료를 구체적으로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마도 센트라와 마찬가지로 기본통화를 제외한 다른 통화들은 외화 수수료를 지불해야 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현재 유럽지역에서 유럽 현지카드와 동일한 수수료로 결제 및 ATM인출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한도는 최대 $2,000로 낮은편에 속합니다.

 

 

5. 현재 가격 및 총평


412421.PNG

1) 센트라(★★★★☆)


19.png
센트라는 가격적인 측면에서 매우 저평가 받고있습니다.
실제 ICO가격이 1ETH에 200CTR이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ICO대비 5토막이나 난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센트라 월렛까지 유저에게 오픈되었고 해당카드 규제가 엄격한 미국사회에서 모든 절차를 마치고

사람들이 사용하고있는 단계까지 왔습니다.

규제를 피하려 굳이 싱가포르에 법인을 설립하지도 않았고 미국에서 대형로펌과 메이저KYC대행사를 통해 모든 절차를 정식으로 밟았다는 것은 후에 세계 어느시장의 규제도 통과할 수 있음을 의미하므로 사업확장의 측면에 있어 "큰 뿌리"가 될 것입니다.
또한 카드 관련 코인 중 유일하게 DPOS기반의 자체 체인까지 개발 중입니다.
토큰 보유의 측면에 있어서 보상이 확실하므로 회사와 CTR토큰 홀더는 함께 성장할 수 있습니다.

 

2) 모나코(★★☆☆☆)


20.png
모나코는 고평가된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2017년 5월에 모나코 ICO를 하였고 7달이 지난 지금까지 그 어떠한 제품도 내놓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품 뿐만아니라 심지어는 결제 데모 영상까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다만 무슨 마케팅전략을 사용했는지는 모르겠으나 메이저 거래소에 상장하였고 단지 그것 하나만으로 가격을 올려왔던 코인입니다.
실제 모나코토큰의 소유가치는 의미가 없으며 모나코 회사가 큰 돈을 벌지라도 토큰 홀더는 그에따른 어떠한 보상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이유하나만으로 모나코 코인의 가치는 화폐 그 이상도 이하 도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3) 텐엑스(★★★☆☆)


21.png

 

텐엑스는 명성에 맞는 적절한 시총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 업계에서 가장 시총이 높은 상태입니다.
혁신적인 마케팅으로 여러개의 결제 데모 비디오도 제작하여 배포하였으며 실제 카드를 발행하여 소수의 유럽인들은 그것을 현재 사용중에 있습니다.
다만 사업확장 측면에 있어서 비지니스 경험이 적다는점, 그리고 싱가폴 기반 비지니스가 당장은 카드발행이 쉽겠지만 큰 그림을 보았을 때 규제가 엄격한 미국이나 중국에 진출해야할 시기에 큰 난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텐엑스는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PAY토큰의 가치도 같이 올라갈 수 있는 보상시스템을 갖췄으므로 PAY토큰 자체의 가치는 충분하며 계속해서 우상향을 그려나갈 것으로 판단됩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댓글 13
  • ?
    훌랭이 2017.12.24 13:37
    제 첫 ICO토큰이내요 ㅋ 버린다 생각하고 15이더 쯤 던져뒀는대 잘됏으면 좋겟어요 ㅎㅎ
  • ?
    산작 2017.12.24 13:41
    센트라..gate.io에 코인전송해서 구매하려고 가격을 알아보니 이미 폭등해서 $3...
    텐엑스와 시총을 비슷하게 상승시킨다는 가정에서 가격상승 여력을 보면 추가로 2배상승을 예상해 볼 수 있는데...
    더 오른다는 보장도 없고 ...좀 늦었다 판단됩니다..
    정리해주신 자료는 감사히 잘 보았습니다.
  • profile
    금마 2017.12.24 14:30
    역시 저 사업은 비자나 마스터카드를 잡고 시작해야할듯 합니다.
  • ?
    컴퓨터구조 2017.12.24 14:34
    좋은 글 감사합니다. 사실인지 한 번 쭉 체크해봐야겠네요.
  • ?
    러브소프트 2017.12.24 16:26
    이거 한달전에 봤었는데...폭등했네요..
  • ?
    진주 2017.12.24 18:33
    카드 결재로 코인 실시간 결재가 가능한가요?..
  • ?
    조ᆞ 2017.12.24 20:29
    to 진주 :
    코인을 카드안에 넣으면
    현금결제처럼 사용가능합니다
  • ?
    루니반니 2017.12.24 18:42
    CTR 코인은 말이 좀 많습니다. 그래서 ICO 이후에 폭락을 했었구요. 한번 잘 알아보셔야 할겁니다.
  • ?
    웨스트 2017.12.25 00:44
    좋아요...~~
  • ?
    컴퓨터구조 2017.12.25 14:52
    현금 쓰면 그걸 코인환전소에서 바꿔서 현금으로 지급해서 준다는 일종의 이중거래 아닌가요?
    말 그대로 가상화폐를 받는건 아니군요.
  • ?
    한걸음씩 2017.12.26 22:49
    크립터리움이 좋아보이던데요 ㅎㅎ 늦게 알고 토큰 투자 첨 해뵜습니다. 크립터리움 화이팅 ㅋㅋ
  • ?
    IT전문가6년차 2017.12.27 17:26
    CTR 확인해보니 굉장히 저평가 되어있내요 카드 실체도 없는 모나코 보다 아래이고 현재 2.1 달러 기준 50% 에서 이친구들이 말하는
    빅3거래소 상장시 3배 이상도 노려볼만 하군요
  • profile
    Evelynn 2018.01.06 19:42
    현재 가장 추천하시는 카드는 어떤 것인가요?
    한 번 써볼까 해서요...ㅎㅎ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Air Drop 이벤트] 게시판을 신설합니다 11 updatefile 1655
땡글운영위원회
2019.05.17
공지 [땡글] (주)이에스엔운영 채용공고 15 file 2 2939
ESN운영
2019.05.14
[AD] [AD] ESN으로만 신청 가능한 광고자리입니다. 14 11792
관리자
2019.01.02
11933 빗썸 비트코인 출금 수수료 인상   문득 든 생각인데, 빗썸도 유저들이 비트코인을 업비트로 출금해서 시세 차익 얻으려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차피 니네들 업비트에서 시세 차익 누릴텐데 이 정도 수수료 올리는 거 문제되냐? 오히려 빨... 5 1335
비초이
2017.12.24
11932 빗썸 거래시 꼭 '거래대기'창을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며칠전부터 렉? 인지  호가창이 지멋대로입니다. 꼭 '거래대기' '거래완료'창을 꼭꼮 확인사살하시고 들어가시길.         호가창에 1900만 이라고 돼있어도 그게 정상이 아닐수도 있다는겁니다. 꼭 거래완료창에서 ... file 1 2171
mari
2017.12.24
11931 해외 코인 시세 주로 어디를 참고하시는지요? 아직 지식이 얕아서 여쭈어 봅니다. 저는 폴로닉스만 보고 있는데요. 참고할만한 다른 사이트가 있을까요? 아니면 폴로닉스 정도로 충분할지요?   오늘도 화이팅!   ------------------------------------- 꼬리말 * ... 2 839
@mycointicker
2017.12.24
11930 비트코인 입금 승인 지연, 이중지불 관련 질문 드립니다.     제 지갑으로 0.03코인을 받았는데요.   보내는 녀석이 수수료를 바이트 당 10 사토시로 해놓는 바람에 2주 째 컨펌이 안되더니 결국엔 이런 지경에 처해지고 말았습니다. 제거됨/ 이중지불? 검색 해보니 수수료... 6 file 1059
Ekwal
2017.12.24
11929 빗썸 현재 큰금액 현금 출금불가 걸리신분계세요??? 2억정도 넣어볼려고 하는데??? 소액은 현금출금 잘 되나요??? 소액 출금 잘되면 혹시 큰계좌만 내사중인가?? 출금안된다는 글 본적이 있어서...코인만 잘 안되는 거죠?? 오랜만에 넣는거라....... 14 1897
bypass486
2017.12.24
11928 코인네스트 이더리움 출금 지연문제 심하네요?? 출금 1시간이 넘었는데... 엄청 걸리네요... 이더리움 전송 속도가 원래 느린편인가요??? 아니면 코인네스트 문제인가요??? 참고로 코이네스트 현재 한화 입금 정지된 상태라 다른거래소보다 코인 가격이 저렴합니다.... 12 file 1536
수중어뢰
2017.12.24
11927 빗썸 거래소 이상합니다   + 과거 취소 했던 "대기주문"이 나타났다, 사라졌다 합니다 + 코인 잔고가 자기 마음대로 늘었다 줄었다 합니다/ (2017.12.24. 15:30 현재) + 호가창 특히, BCH 410만원대, 430만원대 매도호가/매수호가창이 마음대... 6 1 1882
로즈버드
2017.12.24
11926 vta coin 가지고 있으신분 댓 주세요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467
옴크
2017.12.24
11925 혹시 자동트레이딩봇 idifex 쓰시는 분 계신가요?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정보좀 부탁드릴게요..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885
bruce
2017.12.24
11924 개미들이 만들 수 없는 현재의 장   따분한 횡보장을 기억하면 됩니다. 세력의 펌핑/자본 없이는 안됩니다. 개미들은 그 추세를 타는거구요.   평소 횡보장을 보면... 개미들은 1천원, 2천원 가지고도 엄청 신경전 펼칩니다.  지루하지만 안전한 상황... 3 2729
로제토
2017.12.24
11923 Kraken -> Upbit 비트코인 전송 해봤는데.... 잘 됩니다. 근데 코인원은 뭐지? 코인원에서 비트 출금이 막혀 있어 당연히 네트웍 속도 때문에 문제될 걸로 생각했었읍니다.   근데, 의외로 바로 전송되어 당황해 하고 있습니다(이거 뭔가 이상하네요, 이 동네에서는 당연한 게 당연하지 않은 것 ... 4 1033
卧云
2017.12.24
11922 오래간만에 긴 하락장 촉이 오는군요... 7월장 이후로 간만에 긴 하락장 예상해봅니다.   30일 전에 11000불 근처 봅니다.   하락장엔 저점 잘찾아서 매수, 들고 계신 분이라면 수량 늘리는게 답이겠죠?   단타에 자신없다면 존버 갑시다                   ... 11 2 3529
빗골만걷자
2017.12.24
» [가상화폐 직불 카드 비교] 센트라, 모나코, 텐엑스(페이) 비교- 무엇이 가장 우월한가?   최근에 가상화폐 직불 카드 브랜드가 많이 나오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래서 최근 뜨고 있는 암호화폐, 가상화폐 직불 카드 브랜드를 비교해보는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제 주관이 많이 들어있는 만큼 이해하고 읽... 13 file 29 15281
조ᆞ
2017.12.24
11920 한번도 거래 안한 사람은 있어도 한번 만 거래한 사람을 없다.     한번도 거래 안한 사람은 있어도 한번 만 거래한 사람을 없다.   이 판은. 들어 올때는 자유이나.   나갈 때는 꽤나 자유 의지가 안될꺼에요.   먹은 사람은 먹은 나름대로.   잃은 사람은 잃은 나름대로   계속 ... 5 1 958
그리움
2017.12.24
11919 비캐의난때 비트코인 거래수 몇개까지 밀렸었나요? (feat.코리아프리미엄)     지금보다 심하지않았었나요? 기억이 잘 안나서... 그리고 저 21만개가 해외고래들 비코물량이고 다 한국으로 들어와서 떡락시킬거다라고하는데.. 프리미엄끼고 팔아봤자 원화로 빼는거아니면 다시 프리미엄있는 ... 5 1221
브라운스틱
2017.12.24
11918 솔직히 이런 하락장 와도 당장 이돈없으면 생활이 힘드신분들은 손절이 맞지만 이득분 손실이거나 당장 이돈없어도 생활하실수있는분들은 버티는게 답이라고봅니다. 왜냐하면... 역사는 반복되니까요-_- 매수매도시엔 호가창을 보시고 분봉 시... 2227
전생에농부
2017.12.24
11917 지금 조심해야할 시기인거죠??? 트레이딩... 잘은 모르지만... 거의 모든 코인 차트가 비슷한 형태로 흐르고 있는데요 본격적으로 하락장 들어서고 있는거 맞는거죠? 고수님들께서 현답을 주시길 바라옵니다... 10 file 3 2428
허거거걱
2017.12.24
11916 비트코드림, 재정거래 플랫폼이라는데 혹시 아시는 분 계세요? 밴드에서 활동중이던데 아시는 분있으면 정보부탁합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 1 1201
bruce
2017.12.24
11915 지금 외국거래소는 이더 전송 승인안해주죠?           지금 외국거래소는 이더 전송 승인안해주죠?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 1 702
falwkefjklaw
2017.12.24
11914 단기적인 선택의 기로 중국시간 현재 10:18 / 한국은 11:18 상황 ETH- 코프 +42% XRP- 코프 +42% BCH- 코프 +36% LTC- 코프 +37% ZEC- 코프 +43%   이런 상황은... 안전마진을 확보한 장투자에겐 지나가는 순간이겠지만 이제 시장에 들어온... 9 11 4850
로제토
2017.12.2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64 365 366 367 368 369 370 371 372 373 ... 965 Next
/ 9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