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소소하게 30대로 개인채굴하고 트레이딩하는 대학생입니다.
제가 코인판에 처음 입성한것은 3월 첫째주였을겁니다. 돌이켜보면
정말 여태껏 별에 별일이 다있었죠.
이더가 1만 5천원을 할때였고, 당시 주식판에서 3년동안 1000만원갖고 구르고
1000만원이 300만원 갔다가 빗썸광고를 통해 비트가 100만원갔다는 얘기를 듣고 코인판에 300만원을 갖고 진입해서 5월까지 15비트를 만들었던적도 있었습니다. 그게 5월 하락장 대응못해서 마진치다 날려서, 멘탈에 금이 가서 트레이딩만 갖고는 안되겠다. 남들처럼 일확천금꾸지말고 채굴이랑 병행해서 천천히 가자라는 생각으로 1060 6way 3대로 시작한게 지금은 30대가 되었네요.
저는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서 의심을 하지않습니다. 전 코인이 세상을 바꿀 혁명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정부가 통제하던 통화정책이 없어지고 우리는 아토믹스왑을 통해 거래소를 통하지않고 실시간으로 각코인들이 각시세가 변화하며 각코인들이 서로 기업, 플랫폼적인 성격을 갖고 통화뿐아니라 주식의성격도가지며 이것을 국경없이 정부통제없이 서로 어느나라에서 카드로 결제하는 세상을 꿈꾸는 사람입니다.
또한 합의알고리즘을통해 pos가 됐든 pow가 됐든 모든사람들이 각코인에대해 투표를 하며 서로 암호화폐를 발전시켜나갈꺼라 생각합니다.
http://www.vop.co.kr/A00001233618.html
이 기자가 말하듯 기축통화가 달러인 현재 자본주의 시장상황을 비관적으로 생각하고 코인이 이판을 바꿀수 있을꺼라 생각하고 나가모토 사토시가 비트코인을 처음만들었던 그 이상에 동조합니다.
제가 이글을쓰기로 결정한건 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쟁이이고, 하락과 상승에는 원인따위 존재하지 않으며, 항상 기사는 차트를 먼저 만들어놓고 나중에 띄운다고 믿고있고, 중장기로 흐름을 보는 스타일인데, 이번패턴이 마운트곡스 파산사태와 똑같은 흐름으로 가고있다고 생각되기때문에 이글을 쓰게되었습니다.
그거에 관해서 이제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마 이러한 패턴예상을 그린게 저번 일요일쯤이었던거같습니다.
아래차트는 일봉 비트파이넥스 btc/usd차트이며, 위에가 현재차트 아래가 5월 27~28일 하락장 차트입니다.
5월 하락패턴과 앞부분(보라색동그라미)부분패턴이 동일하다고 생각해 그후 흐름을 통해 유추한것이죠.
그리고 12월 22일 현재차트모습입니다.
이걸통해 저번예측을 다시하면
이런흐름이 나오겠죠 더내려갈수도있고 저점이 어딘지 모르기때문에 함부로 진입하는건 문제가 있습니다만.
그리고 이번차트에서 작은거는 현재 업비트 비트일봉차트이고 큰거는 코인원 btc/krw 5월 하락장 차트입니다.
5월하락장차트패턴을 통해 미리 예상한 흐름입니다. 코인원과 업비트 차트 2개를 선택한것은 당시에 한국장을
주도했던 차트가 코인원이었고 현재는 업비트라고 판단하기때문입니다.
이것은 비트파이넥스도 마찬가지입니다. 5월 이전까지는 폴로닉스차트를 많이 봤었지만 테더사건이후 비트파이넥스가
주도하고 있다고 생각하기에 비트파이넥스를 통해 차트분석을 했습니다.
아래는 현재 12월 22일 업비트 차트모습입니다.
이것을통해 다시 예측을 재교정하면
이런흐름이 됩니다.
이를 통해 제가 예상하는 부분은 이미 달러쪽은 하락이 시작되었으며, 5월과 마찬가지로 우리나라는 달러가 떨어지는데도불구하고
프리미엄이 계속 높아지면서 한국비트가격은 프리미엄으로 가격방어를 할것이며,
그게 30%에서 끝날지 50%에서끝날지 모르겠지만 프리미엄의 한계치가 다했을때 한방에 하락을 할꺼란 예상을 했습니다.
그리고 비트파이넥스 주봉그래프를 통해 2014년도때부터 현재그래프까지의 패턴자료입니다.
아래 스샷은 2014년도 마운트곡스 파산때의 차트패턴을 확대한모습입니다. (위의 왼쪽 작은 보라색동그라미 2개부분)
보시면 13년도때 300불까지 상승했다가 10불도안되는가격까지 하락했다가 14년도에 1000불까지 상승했다가 240불까지 하락하는 패턴을 보실수있습니다.
보시면 14년도 상승시에 주봉으로 8주연속 양봉이 떴으며 거침없이 올라가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다음 스샷은 현재까지의 주봉패턴인데, 5주 연속으로 상승하다가 이번주들어서 길게 음봉이 나온모습입니다.
한달동안 상승하다가 이렇게 음봉이떳다는거에서 특히 거래량도 순위권안에 들정도로 많다는 점에서 되게 이상하더군요.
주봉에서 음봉을 저렇게 띄우려면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정말 많은 거래량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돈많은놈들이 대체 왜던졌을까 궁금해지기 시작했죠. 저사람들이 개미가 아닐꺼라는건 100%확신합니다.
고래가 던지지않고서야 주봉에서 저렇게 음봉뜨는건 말이안되는거거든요.
왜냐면 대다수의 개미들은 한국개미이고 지금 우리나라 국민들은 여전히 사고있거든요. 가상화폐를..
트레이딩뷰가셔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꼬리있는부분이나 모양이 전체적으로 14년도 상승패턴과 매우흡사합니다. 따라서 저는
내년 전체 하락장을 예상하고 14년도때의 패턴을 가져와 붙여보았습니다.
그게 아래스샷입니다.
패턴이 매우 흡사하게 보이지 않으십니까?
분명 그때 트레이딩하던사람들과 지금하던사람들은 다르고, 비트코인선물옵션도 들어왔고,
선물옵션때문에 폭락을 방어하는데 도움이 되겠지만,
그때있던 코인들과 현재코인들은 다르지만, 저는 역사는 반복되고, 모든패턴은 다시 반복된다고 생각합니다.
프랙탈처럼 말이죠. 저는 이를통해 차트는 장기하락 지표를 가르키고 있다고 보고있습니다.
그럼 장기하락으로 간다고 가정했을때 대체 이놈들이 하락명분으로 가질만한건 뭐가 있을까.
1. 비트파이넥스 인출금지사태와 테더
2. 해킹
3. 비트코인 트랜잭션 지연
이더군요. 최근에 유빗 파산신청했죠. 리퀴 어제 6만개 비트털렸습니다. 이더델타도 웹페이지 해킹당했죠?
그외에도 연일 해킹관련이슈 뉴스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테더관련해서는 3월부터 계속 이슈가 있어왔습니다. 여러분은 테더가 왜 탄생했는지 알고 계십니까?
테더는 비트파이넥스가 비트를 대량으로 해킹당한뒤에 이용자들에게 보상을 해줄수없어서 만든 가상화폐입니다.
테더가 없었다면 비트파이넥스는 유빗처럼 파산했겠죠.
은행에서 테더재단에 테더발행관련 소명하라고했는데
하지않았죠. 우리는 일반적으로 달러와 1:1만큼 발행되어 있다고 믿고있지만, 테더가 대체 얼마나 발행되어있고
어떤식으로 발행되는지 전혀 알지못하고 있는 상황이죠.
https://www.youtube.com/watch?v=0LYMTsj_eqc&feature=youtu.be
위 유투브영상의 14분 45초 부분을 보시면 은행은 국가법으로 최소한의 법정지급준비금을 남기도록
법으로 규정하고있지만, 테더는 달러가아닙니다. 그런규제가 있지도않습니다. 은행한테 소명도안합니다.
근데 여태껏 비트코인이 상승했던 근본적인 원인엔 테더가 함께하고있습니다.
https://coinpan.com/free/14516465
https://coinpan.com/free/14515243
비트파이넥스에서 언제 파산하고 뱅크런사태가 일어날지 모르는상황이죠.
그게 터진다면 코인역사상 마운트곡스이후 역대 최고 큰 사건이 되겠죠.
아래처럼 구글링해서 보시면 관련자료 매우많습니다.
제가 이걸 오늘아침부터 글을 쓰고있었는데 현시점에 이미 시장은 하락중이군요.
이전 마운트곡스때의 패턴을 통해 예상할수잇는 반등지점은 이번에 하락후 1000~1300만원에서 반등, 4~5월까지 1500~1700만원
그후 700~900만원까지 하락할껄로 예상되고 18년 연말이나 되야하겠지만, 실제로 그렇게 되는지는 저도 확신을 못합니다.
우리가 로저버랑 우지한을 비트코인캐시때문에 그렇게 욕을했지만, 비트코인 커뮤니티의 분열때문에,
또는 비트코인의 장기하락이 예상되기때문에 그 대안책으로 비트코인 캐시를 내놓은것인지,
아니면 이번하락을 주도한 비트파이넥스가 홍콩쪽에있고 중국에있어서 우지한을 비롯한 중국정부가 달러의 권위를 추락시키기위해
비트파이넥스 해킹때부터 오랫동안 이판을 주도를 한것인지도 모르죠. 물론 이것또한 그냥 음모론에 불과한 망상일수도 있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요즘 중국쪽 코인들의 상승세가 무서웠죠.. 아마 코인판을 중국쪽으로 끌어들이기위한 설계이지않았나 하는생각이 계속드네요
1월달에 캐시를 기축통화로하는 거래소를 내놓을 준비를 하고있다고하는얘기도 들리는거보고 최근 큐텀성장세나 네오등을보면
중국 코인들을 위주로 비트가 힘없는동안 제 2의 부흥기를 가져오는 판을 준비하고 있지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말이죠.
워낙 스케일이 큰 찌라시고 망상인지라 헛소리로 들리실수도 있지만, 이걸 저만 생각하고 있는게 아니라는게 걸리고
결정적으로 5주만에 저렇게 큰 음봉떳다는게 걸리는군요.
저야 그렇다하더라도 채굴을 멈추지는않을것이며 트레이딩을 멈추지않을겁니다. 다만 장기하락장에대한 대비는 해야겠죠.
그러기위해 최대한 현금보유량을 12월달들어서 계속 늘리고 있구요.
계속 수익은 크게보려고하지않고 짧게 단타위주로만 하고있는 상황이네요.
여러분들도 올인하지말고 항상 비상현금을 통해 저점찾아서 진입하시고 다들 부자되시길 바랍니다.
다들 성투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