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하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3시간 50분 이상의 참을성을 가지신 분,
100만원 이익이 100만원 손해로 바뀌어도 참을 수 있는 너그러움을 가지신 분들은
자칭 글로벌 1위, 국내 1위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을 애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빗썸에서 어제 밤 11시 21분에 이더리움 클래식 출금 신청을 했는데,
무려~~~ 3시간 50분이 지난 새벽 3시 11분에 출금 컨펌이 완료(입금 사이트 컨펌 별도)되었습니다.
3시간 50분 동안 암호화폐가 묶여서 속을 태우고 있는 사이에
100만원 이득이었던 것이 어느새 100만원 이상 손해로 바뀌어 오도 가도 못 하게 되었네요.
그 사이에 무려 6번이나 빗썸에 전화를 넣고 출금 요청해 준다고 하였지만 아무런 소용도 없었지요.
빗썸 출금 시스템 자체가 아주 구시대적이라 빗썸에는 미래가 없습니다.
출금 컨펌 자체를 시스템에서 확인 후 자동으로 처리하는 것이 아니고,
사람이 수동으로 일일히 확인해서 한다면서 그 인력 또한 충분하지 않으니 이런 일이 생기지요.
앞으로 암호화폐 거래 및 입출금이 더 많아질 텐데 이런 시스템으로는 절대 감당할 수 없습니다.
저번에 비트코인 캐시 사태 터진 것도 전적으로 빗썸의 시스템 문제입니다.
첫번째는 서버 부족 문제이고, 두번째는 트래픽을 분산시키는 기술 자체가 부족한 것입니다.
이런 구닥다리 시스템으로 글로벌 1위를 자칭한다는 것도 참 웃기는 짬뽕이라고 안 할 수가 없네요.
제가 이미 트랜잭션이 느려진 비트코인 같은 것을 출금했으면 이해를 하는데,
이더리움 클래식은 전송 속도가 빨라서 업비트, 비트렉스, 폴로닉스 등을 이용할 때 보면,
빠르면 10분 안쪽으로, 늦어도 30분 안쪽으로 출금 컨펌이 이루어지는데 빗썸은 3시간 50분입니다.
저는 담배를 끊은지 이미 3년이 넘었습니다만 다시 피고 싶은 것을 겨우~ 겨우~ 참았습니다.
평소 거의 욕을 하지 않는데, 오밤 중에 욕이 가슴에서 나와 입으로 튀어 나올려는 것을 겨우 참았습니다.
빗썸은 정말 쓰레.......................................빠.............. 거래소입니다.
3시간 50분 이상의 참을성과 그에 따른 손해에 대한 너그러움과 강철 멘탈을 가지신 분들은 빗썸을 애용하십시오.
이 글에 공감하시는 분은 꼭!!! 추천을 해주시고, 널리 읽혀질 수 있게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저의 모든 암호화폐와 돈들은 빗썸에서 업비트로 완전히 옮겼습니다. 다시는 빗썸 이용하지 않습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사실 다른 더 심각한 문제에 비하면 이 정도의 출금문제는 귀여운 수준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