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드우드입니다.
비트코인은 현물 ETF 기대감과 함께 저점 대비 3배 올랐지만,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다음 거대한 상승을 위한 조정이 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매수 타이밍
비트코인은 현재 과열 구간입니다. 게다가 200일 선을 많이 벗어난 상황입니다. 비트코인 가치가 훼손되지 않는 한, 200일 선과 만났을 때를 매수 타이밍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상황은 2019년과 굉장히 흡사합니다. 조정과 반감기를 지나 금리 하락을 만나면서 비트코인 가치는 크게 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는 지금 조정이 마지막 매수 타이밍이라고 생각됩니다.
정말 장기적으로 보는 사람은 가격 상관없이 꾸준히 매월 같은 날에 매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고점에 매수했어도 저점에서도 매수했을 것이기 때문에 손해보는 것은 없습니다.
좀 더 수익을 극대화하고 싶은 투자자는 좋은 가격대로 올 때까지 기다리는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인내심이 없다면 꾸준히 매일, 매주, 매월 적립식으로 매수하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현재 비트코인 시장 분석
누구나 다 아는 이벤트는 가격에 선반영됩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는 하락 신호로 볼 수 있고, 이더리움 ETF 연기와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현물 ETF(GBTC)의 차익 실현 매물이 많았습니다.
GBTC에서 유출되는 매물의 추세가 둔화되고 있지만, 다른 현물 ETF에는 자금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과거 금 ETF처럼 흘러갈 수 있다는 기대감과 4월에 있는 반감기는 수요를 자극하기에 충분합니다.
이번 조정은 3만 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습니다. 상승장이 아니라면 단기적으로 크게 오른 자산은 오른 만큼의 50%는 늘 되돌리기 때문입니다. 늘 상승과 하락을 반복합니다.
비트코인은 큰 이슈 없이 수요가 증가하는 완벽한 자산입니다. 개인적으로 1 비트코인은 보유해야 한다고 봅니다. 아니면 최소 10%는 보유해야 비트코인 가치 상승을 누릴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목표 가격
현물 ETF 승인은 미국 제도권으로 편입을 의미합니다. 그동안 거래소 파산 등으로 불안함을 느꼈던 기관 투자자들에게 희소식입니다. 이제 기관은 주식처럼 비트코인 ETF를 포트폴리오에 담을 것입니다.
저는 ARK의 분석에 동의합니다. 비트코인 ETF 등장으로 기관은 포트폴리오의 1%를 시작으로 5%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2030년까지 비트코인은 수십만 달러가 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완벽한 가치 저장, 인플레이션 헤지 자산이며, 아무도 시스템을 건드릴 수 없습니다. 배당이나 임대 수익을 좋아하는 투자자를 제외하고는 모두가 비트코인의 가치를 인정합니다.
테슬라도 현금 대신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점점 더 많은 기업, 기관이 비트코인을 대차대조표에 추가할 것이고, 개인도 그 추세를 따를 것입니다.
마치며
현재 관점에서 비트코인의 가치는 100만 달러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그 과정 속에 수많은 폭등과 폭락이 있을 것이고 인내심이 강한 사람이 부를 차지할 것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거대한 미래의 변화를 낙관적으로 믿어야 합니다.
위 정보는 투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또는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에임리치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암호화폐 시장은 정보전 입니다 ]
국내외 동향을 발 빠르게 체크하고 움직이는 것이
성패를 가르는 주요한 능력치죠.
에임리치는 비트코인, 부동산, 주식과 관련한
다양한 투자 정보를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No.1 투자정보 플랫폼 에임리치의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주요 이슈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