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ers_free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1 / type = READ / detected = READ
2016-12-24 15:50:59

BOS coin 프리세일이라는데

노래하는새님의 서명

댓글 34
  • ?
    개발자분이 현재 땡글에서 활동 중이십니다.
    오프라인 모임을 자주 가지는 것 같고 땡글에서의 활동도 활발하게 하시지만
    한국인 개발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을 지향한다는 의미에서 비즈니스 페이퍼가 영어로 작성되었고, 공개 직후 수정을 위해 링크를 삭제하는 등
    현 상황에서 해당 코인이 어떤 지향점을 가지고 있고, 어떤 기술이 도입되었는지에 대해 일반인은 알 길이 없습니다.
  • ?
    보스코인 오프라인모임에도 참여했었습니다 무슨 200년 300년 미래까지 예측해서 발행한다는데 그냥 다단계입니다 절대로 손대지마세요 한국 블럭체인os라길래 기대했었는데 엄청 실망했네요
  • @Sadirty

    말이 지나치시군요. 저희가 다단계라니요? 그렇다면 정확한 근거가 무엇입니까? 여기에 다단계라고 쓴다는 것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잘 알고 있을텐데 근거도 없이 그렇게 얘기한다는 것은 문제가 있으며 그 말에 책임을 지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다단계가 아니라는 것은 한번이라도 저희 화요공개모임에 오셨다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1년이상 내부 토론과 매주 화요일마다 누구나 올 수 있는 공개모임 그리고 보스코인 관련 기술설명회 2회를 개최하였고 블록체인 포럼을 4회 진행했습니다. 지금은 국내에 머무는 암호화 화폐가 아닌 글로벌하게 진행시키기 위해 해외의 개발자, 파트너들과 함께 비즈니스 페이퍼, 테크니컬 페이퍼를 리뷰하고 꼼꼼하게 한 글자,한글자를 다시 보고 수정하고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하게 코인을 런칭시키는 것은 아주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입니다. 그래서 저희도 신중에 신중을 기하고 조금 느리지만 완성도가 높은 암호화 화폐가 되도록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 블록체인OS를 다단계라고 하다니요. 저희는 맹세코 그렇게 영업을 한적도 없을뿐더러 그럴 이유도 없습니다. 만약 그런 부분이 있다면 당장 금감원에 신고를 하십시요.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예약판매 사이트도 공개하여 아무나 들어와 공정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는 이미 공개했지만 다시 한번 알려드리면 http://www.boscoin.net 입니다. 현재는 국내만을 대상으로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것이며 2월엔 전세계를 대상으로 ICO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물론 해외언론에 저희의 의도와는 다르게 소개가 되어 일부 해외 분들이 참여를 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현재 ICO를 위해 내부 인력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
    @BlockchainOS
    Sadirty님의 말씀이 과하신 면도 분명히 존재하지만,
    수 개월째 백서를 공개하지 않고, 결국 공개한 백서도 몇 시간만에 수정을 위해 배포 중지한 것은 그쪽이지 않습니까?
    완성도 높은 암호화폐를 개발하려 백서조차 배포 중지 후 수정 중에 있으나 예약판매로 돈은 받겠다?
    분명히 문제 있는 상황이라 봅니다.
  • @루드베이커
    비즈니스 페이퍼를 공개했다가 다시 비공개로 전환한 것은 문서에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그렇게 한 것이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설명을 했다고 생각되나 성급하게 공개한 것도 저희 책임이라면 책임이고 문제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다단계로 단정지어 얘기한다는 것은 다른 차원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예약판매를 전혀 다단계로 진행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게 할 이유도 없는데 다단계로 규정해 버리는 것은 상당히 억울한 측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코드'가 공개되기 때문에
    코드를 보면 어느 정도 기본적인 검증은 된다고 생각합니다.
    '믿을만 하다'는건 이 코드를 봐야 이야기가 가능할 것 같네요.

    Boscoin의 white paper하고 github 주소가 있나요?
    한국에서 추친되는 프로젝트라 흥미가 있네요 :)

    아직 white paper와 github에 코드가 공개되기 전에
    참여하는 프리-펀딩의 경우.. 기본적으로 굉장히 하이리스크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프리펀딩의 경우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는 수준의 내부 팀원이나
    어드바이저가 아니면 '안전하다'라고 판단하고
    투자를 결정할 만한 충분한 정보를 모으기가 힘듭니다.
    (오프라인 모임에서 만나본 팀원들의 느낌과 프로젝트 구성원의 약력을
    보고 투자하는 정도가 가능하겠습니다.)

    최종적인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주어진 정보속에서 감당할 수 있는 리스크를 판단해서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 저희도 나름대로 많은 홍보와 내용을 알렸다고 생각하지만 간단하게 저희의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블록체인OS는 2015년11월 벤처1세대였던 팍스넷 창업자 그룹, 블록체인 기반의 지역화폐인 수원시민화폐, 광진구 지역화폐를 만들고 운영했던 엑투스노동자협동조합, 국제단체인 P2P재단 활동가가 의기투합하여 창업을 했습니다. 목표와 비전은 보스코인이 전세계의 글로벌 화폐가 되고 진정한 COMMONS를 구현하고 블록체인으로 거버넌스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전세계에 공급하고 개발하는 회사로 자리매김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지난 1년간 매주 빠지지 않고 화요일 마다 공개적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모임을 개최하여 많은 분들의 의견과 바램들을 들었으며 4번의 포럼을 개최하였고 보스코인과 인기예측시장앱인 스타닥을 공개하는 행사를 2번 개최하였습니다. 투자사로는 매일경제 계열사인 미라클랩과 우리나라 대표적 액셀러레이터인 액트너랩이 기관 투자자로 참여 했으며 현재는 중소기업청에서 운영하는 TIPS타운에 입주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저희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멤버를 직접 보실수 있습니다. http://www.blockchainos.org입니다.
    조금은 느려보이고 천천히 진행된다고 보일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100%완벽하지는 않더라도 국내와 해외의 많은 전문가들에게 자문과 컨설팅을 받고 있으며 조심스럽게 한발 한발 내딛고 있습니다. 한장의 문서나 문구가 나가기 위해서 몇개월을 고민, 토론하고 합의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올해는 숙의민주주의 관련 솔루션으로 국민의 당에 델리크라시라는 이름의 솔루션 납품 계약을 하여 납품 완료 중이며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블록체인을 이용한 디바이스 보안 솔루션을 납품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데모룸을 만들고 블록체인 고급과정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사회단체 한군데에 숙의민주제 플랫폼을 납품 계약 했습니다.
    보스코인 관련 해서는 우리나라 30여개 웹하드 업체들이 모인 협회와 웹하드 결제에 보스코인을 추가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계약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또한 텐더민트의 재권씨를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를 했으며 저희 합의 알고리즘 개발에 자문을 받았습니다.
    아직 비즈니스 페이퍼, 테크니컬 페이퍼, 깃허브에 소스코드를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내부 토론과 외부 자문, 해외자문 그리고 수정의 과정이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저희도 되도록 빠르게 공개하고 싶지만 한글자 한글자를 꼼꼼하게 보고 검토하고 공개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냥 대충해서 먼저 공개하고 나중에 수정하면 되기도 하지만 저희는 그렇게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미 많은 내용의 개발을 진행했고 스타닥 서비스는 1월초에 공개할 예정으로 내부 베타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전세계의 블록체인 업체와는 내용상 많이 다르게 ICO가 진행될 것입니다. 그리고 1월중순에 전세계를 대상으로한 ICO홈페이지를 오픈 예정 중이며 동영상도 같이 제작을 진행 중입니다.

    또한 정부 기관인 금융위원회, 금감원, 한국은행, 기재부, 미래부 등과의 회의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블록체인학회,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한국핀테크포럼, 핀테크플랫폼포럼, W3C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페이퍼는 곧 공개될 예정이며 테크니컬 페이퍼도 리뷰와 수정이 완료되면 공개될 것이고 소스코드도 오픈 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전세계 ICO 홍보 전에 완료될 것입니다. 좀 늦더라도 기다려주신다면 좋은 결과로 전세계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업체가 될 것임을 감히 밝힙니다.

     

    참고로 저희 박창기 대표이사가 LG그룹 임원 대상으로 진행한 강연 동영상의 링크를 걸어 놓겠습니다. https://youtu.be/HWeIQsopQK4

  • ?

    맞아요 Sadirty님 다단계라뇨 말이심하시네요
    비즈니스 페이퍼, 테크니컬 페이퍼, 깃허브에 소스코드를 공개하지도않고
    코드가 안나왔기떄문에 기본적인 검증도 할수없어서
    안전하다라고 판단하고 투자를 결정할 만한 충분한 정보를 모으기가 힘들고 굉장이 위험부담이 큰 투자이지만
    다단계라뇨; 물론저는안살거지만 말을그렇게 심하시게하시면 되십니까? 아무리인터넷상에서라도 그렇죠
    님때문에 보스코인 광고하시는분 열받으셔서 저렇게 장문의 글 쓰신거보면 모르십니까?

    말 가려서하시길바랍니다 Sadirty님 님 댓글 캡쳐해서 보스코인회사에서 어떻게 대응할지 생각도 해본다는데

    인터넷상이라고 그렇게막말하시면안되죠 다단계라뇨

    안전하다라고 판단하고 투자를 결정할 만한 충분한 정보를 모으기가 힘들고 굉장이 위험부담이 큰 투자이지만

    그렇게 막말하시면안되죠 저도 Sadirty님 댓글 캡쳐해서 나중에 한 200년후에 제가 보스코인 샀을때

    보스코인 구매자의 입장에서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해 제 주변 초등학교 학생들이랑 논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가려하세요 Sadirty님 아시겠습니까?

    왜 엄한사람을 다단계로몰죠? 무슨근거로 다단계라는 막말을 하시는거죠?

    비즈니스 페이퍼, 테크니컬 페이퍼, 깃허브에 소스코드를 공개하지도않고
    코드가 안나왔기떄문에 기본적인 검증도 할수없어서요? 참 기가찹니다 어디서 다단계라는 그런 막말을 이게 어딜봐서 다단계라고

    비즈니스 페이퍼, 테크니컬 페이퍼, 깃허브에 소스코드를 공개하지도않고
    코드가 안나왔기떄문에 기본적인 검증도 할수없는걸 보시고 다단계라고 하시는겁니까?

    안전하다라고 판단하고 투자를 결정할 만한 충분한 정보를 모으기가 힘들고 굉장이 위험부담이 큰 투자이면 무조건 다단계에요?

    Sadirty님 댓글 그대로 캡쳐해서 어떻게 할지에 대해 저의 신체내부에서 논의해보도록하겠습니다.

  • ?
    @dhdhdhdh
    이분 ㅋㅋㅋㅋㅋㅋㅋ
  • ?
    @커헉
    은근히 하지말라고 부추기는 분이시네 글이 너무 잼납니다ㅎㅎ
  • ?
    글쎄요. 대단한 사람과 대단한 협회들이 모여서 대단한 일을 하지만 공개된거 없이 자금만 먼저 모집한다는 생각은 정말 정말 대단한 거네요. 얼마나 대단하기에 다단계라는 댓글하나에 회사차원에서 조취를 취한다는 댓글까지 써지는군요. 발끈해서 조취를 취할게 아니라 다단계가 아님을 차분히 설명하는게 블럭체인 정신 아닐까요? 누구에게나 공개하고 누구나 참여하고 뭐 이런 이상을 이상으만 슬로건으로만 하는게 블럭체인 정신은 아니잖아요? 왠지 기득권들의 행태를 닮아가는 이 바닥. 씁슬하네요.
  • ?
    에휴 직접 채굴이나 하련다 휴우~~~~~
  • 한국어로 된 아무 자료도 공개하지 않은 상태에서 국내예약판매를 진행하는건 아는사람(공개모임이나 세미나에 참여한)만 사라는 얘기 아니면 그냥 묻지마 투자를 하라는것으로밖에 이해가 안되네요.

    그런데 아는 사람중에 한명이 다단계라고 하니 "책임"을 지라고 하시고 있고~

    http://boscoin.net/ 홈피를 보니 영문 자료도 없는것 같습니다.

    말씀하신걸 보면 수정중인것 같은데 판매는 계속 진행중이네요.

     

    오래 준비하신거 압니다. 그런데 진행이 매끄럽지는 못한것 같네요.

  • @WEBUS
    저희가 예약판매를 진행하는 것은 기술 설명회와 공개모임에 참석하시는 분들과 아는 지인 위주로만 진행을 했습니다. 그 외 언론에 공개되어 연락오시는 분들에 대해서는 저희가 충분한 설명을 드리고 예약판매에 참여하실 것을 말씀드립니다. 그래서 땡글에서도 저희가 하는 행사 안내 글에 댓글로 예약판매 참여의사를 밝히신 분들에게 쪽지로만 참여 사이트를 알려 드리다가 왜 쪽지로만 알려주냐고 해서 나중에 사이트를 공개한 것입니다. 그리고 저희는 어떠한 권유를 한 적도 없으며 비즈니스 페이퍼는 영문으로 공개를 했다가 표현의 문제가 있는 부분이 있어 현재는 수정중이며 이에 대해서는 확정된 후 공개한다고 게시 글을 통해 말씀을 드렸습니다.
  • @BlockchainOS
    말씀하신 상황을 대충 알기에 댓글 단건데요.
    백서나 페이퍼가 나오면 땡글에 공개한다고 하지 않으셨나요?
    아톰님이 물어보셨었는데 나오는대로 보여드린다고 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 @WEBUS
    확정되면 공개를 할 것입니다. 당연히 지킬 약속이라 생각합니다.
  • ?

    http://www.ddengle.com/board_free/1510922
    "현재 BOScoin은 국내를 대상으로 PRE-SALE(예약판매)이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에 대상으로 프리세일 하고 계신데 영문으로 공개하시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 @초콜릿
    국내 대상 프리세일이지만 한번 확정된 비즈니스 페이퍼는 전세계 ICO에서도 바뀌지 않고 그대로 계속 공개될 것이기에 글로벌 표준에 맞추어 영문으로만 작성을 하였습니다. 테크니컬 페이퍼도 마찬가지로 영문으로 작성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국내의 판매보다는 현재 모든 역량을 전세계 ICO에 집중하고 있어 영문 페이퍼를 표준으로 생각하고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언어문제로 국내 참여가 줄어들수도 있겠지만 그것은 저희가 감당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 ?
    @BlockchainOS
    bos코인이 성공하길 빕니다 제안하고 싶어서 댓글답니다 비트코인의 실패는 나라별 환율때문이라고 봅니다 즉 애초부터 나라별 화폐로 구분해서 코인이 발행되고 나라간 교환에서만 환율차이를 고려했으면 큰 성공했을것입니다
    즉 bit_원, bit_달러, bit_위안 -------이렇게 갔으면 성공했을 겁니다
    bos코인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
    @초콜릿

    그 이유는 제가잘압니다 저는위에써놨다싶이 보스코인 옹호자입니다(200년후 살것임)
    Sadirty님같은 비즈니스 페이퍼, 테크니컬 페이퍼, 깃허브에 소스코드를 공개하지도않고
    코드가 안나왔기떄문에 기본적인 검증도 할수없걸보고 무작정 다단계로 몰아가는 Sadirty님같은 사람이아닌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영어로 홈페이지를만들어야지 좀 있어보이고 투자설명회같은거할때도 영어로만든 홈페이지 보여주면서
    무슨 블록체인이어쩌니 외국기술이 어쩌구저쩌구 크립토커런시에볼루션 등등 영어를 섞어가면서 해야하는데 당연히 홈페이지도 영어로 만들어야죠 그래야 사람들이 좋아하고 우러러보고 좀대단한거처럼 봐주고 하지않겠나요.그래야 보스코인이 흥하죠 그래야 보스코인 옹호자인 제가 좋은것입니다
    보스코인 알바님께서 말씀하셧다싶이 비즈니스 페이퍼, 테크니컬 페이퍼, 깃허브에 소스코드를 공개하지않았고 아직 기술적인부분에서 구체적인게없으니 제가 옹호하는 보스코인에서는 이제 영어를사용해서 좀 있어보이는 마케팅으로
    투자자를모으는것일겁니다 이거도하나의 기술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걸보고 다단계라고하시면안되죠

    Sadirty님 사과하세요 이게 어딜봐서 다단계입니까? 

  • ?
    @dhdhdhdh
    네 죄송 합니다 ㅎㅎ
  • 영문으로 공개하신 것 한글로 번역하는데 일주일 이상 걸리나요?
    사실 한글로 작성한 것을 영문으로 번역한 것이 아닌가요?
    운영주체를 이루시는 분들이 한글 바탕없이 바로 영문으로 작성해서 논의할 만큼 영문중심의 논의구조가 일상적인가요?

    항상 강조하는 바이지만, 블럭체인의 가장 중요한 바탕은 투명성입니다. 외부의 권위나 관계에 의존하지 않는 코드의 논리적 완결성과 그것을 현실화하는 과정에서의 조직적 투명성이 어떤 코인의 장기적 성공여부를 결정짓는 가장 큰 기준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1년 이상동안 블럭체인 OS 화이트페이퍼 공개를 하겠다고 계속 미루어 오다가, 결국 오픈되지 않은 상태에서 프리세일 판매부터 시작했다는 것은 어떤 이유에서이든 이러한 투명성에 흡집을 낸 것은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오프라인 모임과 토론도 매우 중요한 과정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모임과 토론을 통해 발전된 내용을 정리하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공개적인 발표가 없다면, 그러한 모임의 의미가 많이 퇴색될 수 있습니다.

    비지니스 페이퍼는 "잠깐" 공개하셨을 때, 대략적인 내용을 읽어 보았습니다.
    좀 자세한 리뷰를 해보려고 했더니 바로 없어졌더군요. 상당히 황당했습니다.
    비지니스 페이퍼라고 해서, 현재 나와있는 여러 플랫폼과 코인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어떤 한계나 부족한 부분들을 보완해서 새로운 대안 플렛폼을 제시하는 것이라 기대하고 봤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내용은 코인의 발행계획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비지니스적 비전은 매우 간략한 정도로 상식적인 수준에서 정리되어 있을 뿐이지 왜 이런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어야 했는지에 대한 설득력있는 주장은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한국사람들이 중심이 되어서 글로벌 레벨에서 경쟁할 수 있는 플랫폼이 탄생된다는 것은 매우 축하할 일이고, 많은 관심의 중심이 될만 합니다. 그래서 땡글의 많은 분들이 계속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구요.

    기왕에 오랜 시간 준비하신 것이면, 좀 더 정도에 맞게 진행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 ?
    좀 있어보이는 마케팅으로 투자자를 모은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ㅋㅋㅋㅋ
  • ?

    보스코인 옹호자로써 한말씀올립니다
    보스코인광고알바님께서 Sadirty님의 댓글을 그대로 캡쳐해서 어떻게 할지에 대해 내부에서 논의하시겠다는 글을 수정하셧습니다

    이 말은 보스코인광고알바님께서 내부 논의를 중단하신걸로 알아먹고
    그에 걸맞게 옹호자인 저도 Sadirty님에 대한 제 신체내부에서의 논의를 일체 중단할것을 밝힙니다

    대신에 다단계라고 말씀하신건 사과 부탁드립니다 Sadirty님

    다단계인지 아닌지 사실관계가 문제가아니죠 이건 보스코인광고알바님께서 화가 나신다는데 하시면안되죠

    당연히화날수밖에없죠.. Sadirty님 님도 님이 님 친구나 다른사람한테 거짓말좀해서 돈좀 받아먹을라했는데 그게 들켜버려서 돈을 못받아먹게되면 님도 화나지않으실까요?

    다른사람입장도좀 생각해보세요

     

  • ?
    @dhdhdhdh

    오만상 화나죠 ㅎㅎ근데 요즘 사람들 똑똑해서ㅎㅎ너무걱정안하셔도 될듯ㅎㅎ

  • ?
    보스코인을 옹호하는 입장은 아니지만
    그동안의 활동을 봤을때 이정도 취급 받을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또 저같은 경우 처음 공개되었던 화이트페이퍼를 대충이나마 읽어보긴 했었으니까요..

    운영의 미숙한 점이야 처음이니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고,
    또 관심있다면 직접 찾아가 볼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일찍 공개되었기에 관심이 많아 생기는 문제인 듯 하구요..
    제 생각이지만.. 이렇게 공개할 계획은 없었던 듯 합니다.
    본인들 활동에 대해 기사가 나온 것을 올렸었고.. 여기 계신 분들이 구매 방법을 문의하면서 관련 내용들이 나오기 시작했었으니까요..

    사실 개인적으로는 이런 글 보다는 코인의 전망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이 오고가길 원했었습니다. 제 기억에 화이트 페이퍼는 역시 좋은 얘기들은 많았지만 역시 전망이고 희망일 뿐 구체적인 구현 내용은 없었거든요.. (제가 말하는 것은 증거입니다. 무엇을 하겠다가 아니라 어떻게 계약이 되어가고 있어서 어떻게 쓰이게 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근거 자료들..)

    요즘같은 코인 춘추전국시대에 화이트페이퍼 하나 그럴듯하게 만드는게 어려운 것은 아니겠지요.
    그래서 수정에 오래 걸리는 것 역시 신경을 많이 쓰느라 그런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문장 하나 단어 하나 어찌보면 중요한 내용이니까요..

    그러나.. 이런 노력과 성공은 별개이기에.. 또 일반인의 관심사 역시 또 다른 부분이기에 그런 내용들이 오픈되고, 또 여러 사람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최근엔 모르겠지만 홈페이지 공개 당시 흔한 게시판 하나 없다는 것이 아쉽기도 했구요..

    여튼.. 보스코인은.. 지금 시대에 살아남는 것이 중요하겠구요..
    투자자 입장에서는 좀 더 내용이 공개된 뒤에 평가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도 초기에 욕을 많이 먹었습니다.. 아니 불과 1-2년 전만 해도요...
    지금도 누군가는 사기라고 할 수도 있구요.

    궂이 지금 모험할 필요도 없고'
    궂이 지금 욕먹을 필요도 없다고 생각해요.


    노력의 댓가는 시간이 판단해 줄 것이고..
    투자가 도박은 아니니까요...
  • ?
    안타깝네요.
  • ?
    글로벌플랫폼을 지향하신다는데 Poloniex와 같은 국제거래소와는 컨택중인가요?
  • ?

    저는 보스코인을 볼때마다 찰스폰지,조희팔이 생각납니다
    관련이있어서 생각나는게아니라 그냥 생각나는겁니다 ㅎ 왜 생각나는지는 모르겠네요
    어짜피 돈으로 투자받는게아니라 비트코인으로 투자받아서 찰스폰지,조희팔처럼 유사수신행위도 아닌데요 뭐 ㅎㅎ 왜 생각나는지 ㅎㅎ

    그럴일은 없겠지만(?) 혹시나 찰스폰지,조희팔처럼 한다고해도 돈을받는게 아니라 비트코인으로 투자받았으니 찰스폰지,조희팔처럼 유사수신행위도 아니고

    투자자입장에서 무슨일이 생겨도 법적으로 처벌할수도 없는데요 뭐 저 두명이랑 아무 관련이없는데 왜 생각이나는지 모르겠네요ㅎㅎ

    관련이 있어서 생각이 나는건가 ㅎㅎ 저도 잘 모르겠네요ㅎ

    왜 생각나는지는 제가 제 댓글을 그대로 캡쳐에서 왜 생각나는지에 대해 제 머리속에서 내부 논의를 해보면 알수있을거같네요 ㅎㅎ

  • ?
    재미 있네요.지나가다 한자 적습니다.
    다단계란 단어 때문에 과민관응 보이시는데 재미있네요. 워낙 oo코인이 월드코인마켓에도 등재되지 않고 다단계에 폰지사기 먹튀가 빈번한 우리나라. 가상화폐코인시장에서 살아가기
    위해선 그보다 더한 취급도 받을 겁니다. 물론 재원창출도 없이 투자금을 모아 진행하는 방식 또한 마찬가지의 오해 소지구요. 99%이상이 사기인 코인시장에서 모두가 우려되는 일이 없이 진행되길 바랍니다.
    폴로닉스에 상장되면 한번 사보죠. 비트렉스정도는 약하고 ,사기코인의 등록을 받아주는 C-CEX는 더욱 안됩니다.
  • ?
    아 실은 줄기세포는 없는데 이 장애인 아이들을 살릴거다 뭐 이런 말씀을 하고 계신것 같은데요
  • whitepaper, github 공개일정은 어찌 되나요?

    그럼 지금 투자받는것은 개발을 위한것인가보군요?

    이더리움이 투자받고 개발기간을 거쳐 론칭한것을 벤치마킹한 것인가요?
  • 남이 애써 만든 ICO를 근거도 없이 이미지만으로 폄하 시키는 것은 올바를 행동은 아니라고 봅니다. 하지만 의심이 드는것은 박창기 대표가 말하는 거대한 프로젝트는 뭔가 의구심을 들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엄청나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박창기 대표가 말하는 부분은 기술적으로 아직 달성되지 않는 것들입니다. 말이 지나치게 거대하고 화려 합니다. 솔직히 눈의로 확인되지 않는 프로젝트들을 무조건 믿는 것도 문제일 것입니다.
  • https://boscoin.io/wp-content/themes/boscoin/src/pdf/BOScoinWhitePaper_KO.pdf 백서 2016년 최초문서 / 2017/4/7 최종문서
    검색해보다가 없어서 올립니다.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5415 이더리움 클래식(ETC) 1월 15일 하드포크 예정입니다. https://twitter.com/coinkor 가상화폐 정보 공유 트위터 운영 준비중입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이 다이하드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로 1월 15일 3,000,000번째 블록에서 하드포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난... 5 1 5623
진상손님
2016.12.28
5414 블록체인 지갑주소 변경에관해 궁금해요 블록체인의 매력에 빠져 자주 이용하고있습니다^^ 언제부터인지 코인을 보내고난 후에 블록체인지갑주소가 자꾸 바뀌더라구요 계정속 무한대의 지갑주소가 생성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굳이 지갑주소를 거래마다 바꿔... 6 1 7387
미디어셀
2016.12.28
5413 후오비에서 거래를 하고싶은데요. 후오비에서 거래를 하고싶은데요. 비트코인 입/출금 어떤방식으로 하세요?   입금 한국거래소->후오비->통장   출금 후오비->한국거래소->통장   이런식으로 하시나요? 그럼 결국 거래수수료는 발생 안하더라도 거래... 1 0 4597
깐쇼새우
2016.12.28
5412 비트코인 쿼터 선물 1000달러 돌파   오늘 드디어 비트코인 OK코인 쿼터 선물이 1000달러를 돌파했습니다. 2 file 1 1878
1BTC
2016.12.28
5411 뭐좀 물어보께요 아시는분 부탁합니다 지금 4웨이돌리는데CPU를G4400사용하고있는데  가격이   G1840보다2만원정도 비싸거든요 새로구성하는데엔G1840  저렴한거 사용해보려하는데 성능이나 채굴량이나 이것저것 괜찮을까요 4400은 소캣1151이고 1840은 소... 4 0 1274
오리궁뎅이
2016.12.28
5410 통장 비트코인 거래내역이 많으면 문제가될까요? 만약 제 통장으로 거의 총 5000만원에 가까운 비트코인 거래내역이 7~8회 걸처서 있다고하면요   1 토토기록처럼 대출할때 제한있을까요?한 사이트에 집중적으로 많은 돈이 오가면 문제가있다는 말도들어서요(신용도... 4 0 3822
ㄱ나산ㄷㄱㅅㄱㅈ
2016.12.27
5409 이거 불법인가요? 또 비트코인환전 할때 세금이 붙나요? 제가 친구에게 7만원가량을 빌려줬었고 친구가 그것을 현금대신 비트코인 0.1btc정도를 줬습니다 근데 제가 그중에 0.05btc정도를 오락용으로 부스타빗이라는 사이트에서 비트코인을 사용해서 3일정도해서 0.4btc가량... 5 1 8613
ㄱ나산ㄷㄱㅅㄱㅈ
2016.12.27
5408 mymonero 전송 질문요 제가 얼마전부터 채굴하던 XMR을 mymonero로 전송하였습니다.   그래서 0.6정도 모인 것을 Poloniex로 전송하려고 했는데   오전 10시에 트랜젝션을 발생시켜서 Send 했는데   아직도 오질 않습니다.   원래 전송이 ... 7 0 2334
Victor36
2016.12.27
5407 rx480에 대하여 물어볼께요 혹시480돌리는분계시나요 평균 해쉬속도 몇나옵니까그리고 480   4G가 470하고 거의 가격이 같던데30만원대하던게 이렇게 내린 이유 아시는분계십니까 아시는분 답변 부탁드릴께요 지금구입은 가격같은데 ... 6 0 1697
오리궁뎅이
2016.12.26
5406 myetherwallet 에서 wallet contract의 밸런스 인출 제가 myetherwallet의 기능을 전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인지.. 하나 여쭤봅니다.   Account는 기능이 있는데, 다중 소유 설정된 Wallet의 경우 인출이 가능한지요? 이경우 mist를 통해서만 가능한지요?     3 0 1007
또치
2016.12.26
5405 bitcoin core(64-bit) 지갑 프로그램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작년 초쯤 이래저래 개인적인 실수로 여러 손해를 보고 비트코인 세계를 잠시 떠나 있었습니다. 당시 비트코인 코어 PC 지갑 프로그램을 사용했었는데, 지갑에 가지고 있던 소량의 비트코인을 옮기려 설치하였습니... 4 file 0 3468
한손의빛
2016.12.25
5404 생방송으로 비트코인 모금을하는 장면을 서비스를 한다면 블럭체인인포처럼 거래주소가 떠도 해킹이나 그런것들에 자유로울수 있을까요? 개인키만 조심하면 가능할것도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아프리카나 유튜브 방송보면 게임이나 다른 자료같은거 프로그램'써서 사용하던데.. 그렇게 해도 ... 2 0 1221
hidafund
2016.12.25
5403 안드로이드용 블록체인 지갑오류와 블럭체인 인포 11월 25일쯤에 코빗에서 구매한 비트코인을 이미 다운받은 블록체인 앱에 옮겨놓았습니다.처음으로 40만원 후반대에 구매를해논거라서 아무래도 믿음이 갈만한 지갑에 보관해뒀는데(나름) 문제는 12월 9일경 아침에 ... 0 1309
hidafund
2016.12.25
5402 프로그래밍도전혀 못하고그러는데요 비트코인 거래사이트처럼 회원가입해서 개인비트코인자깁생성 기능이랑 회원이 제사이트에있는대표 비트코인지갑주소로 코인보내면 컨펌상황이라든지 그런기능은 만드는게어려운건가요? 2 0 1264
노래하는새
2016.12.24
BOS coin 프리세일이라는데 이거 한국블럭체인os에서 만들었다는데 믿을만한지 모르겠네요 땡글님들 의견은어떠신지요? 34 0 11383
노래하는새
2016.12.24
5400 [Coinone] 메리 크리스마스 ★ 비트코인 110만 원 돌파! 12월 5주차 메리 크리스마스 ★ 비트코인 110만원 돌파!   어느덧 2016년도 막바지를 향해가고 있습니다. 올 한해도 저희 코인원 서비스를 아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얼마남지 않은 2016년... 1 file 3 1613
Coinone
2016.12.24
5399 한번더 여쭈어 보께요 부탁드립니다 메인보드 AMD    GA970A에  맞는CPU  7만원대 없을까요 아님 인텔보드로 5웨이구성할수있는 보드명칭 아시나요 AMD에맞는CPU는14만원대고  인텔에맞는건7만원대라 가격이 두배차이나 AMD용CPU7만원대없으면 인텔로 할... 7 0 988
오리궁뎅이
2016.12.24
5398 이더와 비트 뭔 차이일까요? 두 코인이 가장 대표가 되어 싼 코인 캐서 두 코인으로 변환을 시켜 주는 걸까요.  비트코인은 알 듯 한데 이더리움은 생소합니다. 주위 사람들은 말 끝에 항상 이더리움에 투자하라고 해서요. 비트코인을 캐고 싶은... 6 0 1931
키아누리브
2016.12.23
5397 electrum 지갑 만들기 비트 코인 쉽게 배우기라는 책읽고 electrum 지갑 만드려고 하는데 책에 써있는데로 http://electrum.org/download.html 여기 접속해서 원도우의 standalone executable 저장하고   다운 받은 것 실행 누르면 아무것... 1 file 0 1668
BBC
2016.12.23
5396 이더하고 비트코인 중에서 주식 투자처럼 해볼려고 고민중인데 잘 아시는분들 설명좀.... 보안을 기준으로 봤을때 비트코인이 안정적인 대신에 실거래가가 높고   가격 저하상승값들을 봤을 때는 이더가 무한생산물량빨이라 그런지 아니면 원래 낮아서 그런지 이더가 더 안정적인 모양입니다.   국내 거래소... 0 972
silent
2016.12.2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88 889 890 891 892 893 894 895 896 897 ... 1163 Next
/ 1163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