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문득 아래 비트미님의 글을 읽어보고 글을 쓰게 됩니다~
가장 어두울 때는 해뜨기 직전이라고 하죠.. 지금이 바로 그런 시기가 아닌가 합니다.
누구나 절망할 때가 조정의 가장 깊은 계곡에 위치해있을 때입니다.
우리의 존버 찬양론자이신 (비꼬는 말투 아닙니다~ 한 편으로는 그 신념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비트미님께서 단기적으로 (장기적으로는 여전히 큰 신념을 가지고 계시네요) 살짝 흔들릴 때, 이 때가 바로 매수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얼마전부터 많은 차트 그리시는 분들이 42K 까지 조정이 오고 그 이후 다시 한 번 큰 불장이 올것이라고 많이들 얘기하셨죠~
(다시 말씀드리지만 올 해 불장이 끝나지 않았다고 가정할 때.... 가정이라는 기반이 틀려지면 모든 것이 무너집니다만..)지금부터 42K 까지가 분할 매수 구간이 아닐까합니다. 물론 42K 안오고 지금이 저점일 수도 있고요~
일단 우리는 과거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미래를 예측할 수 밖에 없는데 이전에 제가 쓴 글 보시면 올 해 상승장의 마지막은 올 해 여름부터 겨울 사이에 오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여러 변수에 의해 앞당겨지거나 길어질 수도 있겠죠. 일론 머스크의 '누구나 다 아는' 비트코인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한다는 발언이 정말 불장을 완전히 끝내고 빙하기로 끌어내릴 정도의 발언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하지만 워낙 유명인의 말이니 조심할 필요는 있다고 봅니다)
일단 올 해 상승장의 피날레를 예측한 글은 아래 링크글입니다~
https://www.ddengle.com/traders_free/12742604
그리고 오늘 옆동네에서 본 그래프 하나를 퍼와서 올려봅니다~
반감기 이후 불장을 끝내기에는 완전한 환희의 상승곡선이 아직 제대로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누군가는 지금에 만족하고 여기서 끝낼 수도 있고 이것이 나중에 되돌아 봤을 때 훌륭한 선택일 수도 있겠죠..
하지만 저는 '역사는 반복된다'는 평범한 진리가 이번에도 통하리라 믿습니다.
모두들 건투하시고 성굴하시기 바랍니다~^^
주식시장에선 믿을만 한 차트가
코인 시장에선 차트만 믿고 갔다가 한강 갈수 있습니다...
주식처럼 메스컴 및 언론의 영향을 받긴 하지만
실질적으로 거래량에 영향이 제일 큰 것이 코인이라..
언론을 보고 큰 손들이 대규모로 매도 치고 빠져 나가면
코인 시장이 저 모양이 되버리죠...
코인 떡상은 여러 코인들의 상승 데이터를 집합해서
타코인에게 상승장을 주기도 하더군요.
코인시장 세상이 너무 빨리빨리 변화하니까
잠깐 손 놓아도 순식간에 바뀌어 있지요..ㅎ
코인에 정답은 없습니다.
코인에 전문가도 없습니다.
오로직 자신이 믿음으로 선택 하는것 입니다.
코인에 대해 언론 플레이를 한다는건 시세를 조정 한다는것과 같은 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