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ers_free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 doc_Srl = 1220441

 지갑  패스워드  찾아주는  서비스를  해볼까  하는데

수요가  있으려나요?

아톰님글  보면  패스워드  잃어버린  사람이  많다고  하던데

키파일은  물론있어야  하고요

80~90%정도는  패스워드  찾을 수 있을거  같은데...

성공보수로  지갑금액의  10%로  정도  받는거로 하면.....

어차피  포기한거 10% 주고  찾을  수만  있다면야  괜찮을것  같은데요

여러분들  의견은  어떠십니까?

1
댓글 22
  • profile
    모모킴 2016.05.07 15:37
    패스워드가 전혀 생각나지 않더라도 찾을수 있나요??예를들어 누군가 PC를 해킹해서 지갑파일을 복사해갔을때 과정입니다..궁굼하네요...어떻게 찾을수있는지...;;암호화된 패스워드의 해독에는 주로 대입법(동일한 암호문이 나올 때까지 기계적으로 대입)이 사용되지않나요??패스워드가 만일 한 글자이고, 영문자(소문자)와 숫자만을 사용했다고 가정하면 무작정 대입하여 해독에 성공할 확률은 1/36 두 글자를 사용한다면 확률은 제곱이 되어 1/72 그러니까 글자가 길어질수록 패스워드찾을확률이 낮아지겠죠....만일 패스워드에 특수문자(@, #, % 등)와 대소문자를 혼용하여 사용해도 가능할까요??
  • ?
    defcon 2016.05.07 16:23
    @모모킴
    전혀 생각이 나지않고 특수 문자 포함 9자이상 썼다면 불가능 합니다. 님 예시에서 두글자의 경우 1/1296 확률입니다. 다만 보상금이 1억 이상 이라면 알고리즘 연구 대상 입니다
  • ?
    defcon 2016.05.07 16:30
    @defcon
    그리고 패스워드에 대한 정보가 조금이라도 있으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 profile
    금마 2016.05.07 15:42
    수요는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특수문자를 포함하여 암호를 입력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성공 확률이 그렇게 높지 않을듯한데 말입니다.
  • profile
    모모킴 2016.05.07 15:54
    패스워드는 안전 테스트 https://howsecureismypassword.net 으로 예전에 해봤었는데 생각나서 올립니다...소문자 영어로 8자리 비밀번호를 18분 이라고 나왔던것 같구요...특수문자등을 포함하여 12자리의 암호를 대입해봤을때....350년전도 나왔던것 같던데요.....
  • ?
    defcon 2016.05.07 16:17
    얼마나 많은 경우의 수가 있느냐와 어떻거 패스워드 조합을 잘 구성하느냐, 얼마나 효율적인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는지와 얼마나 많은 연산 능력을 보유 했느냐의 싸움이죠... 수요가 충분히 있다면 서비스 가능 할거라 생각합니다
  • profile
    모모킴 2016.05.07 16:35
    @defcon
    네~그렇군요....된다면 충분히 수요가 있을수 있겠네요~~^^
  • profile
    WEBUS 2016.05.07 16:38
    https://www.youtube.com/watch?v=J75nvk_xFgA <- 영상보시면 실제 찾음
    https://www.google.co.kr/webhp?sourceid=chrome-instant&rlz=1C1ELEA_enKR608KR608&ion=1&espv=2&ie=UTF-8#q=bitcoin%20wallet%20password%20recovery
    이미 해외에서는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수요는 확실히 있고.... 슬프지만 ^^; 아마도 점점 많아질듯.....
    다른 관점에서 보면 비번 설정해놔도 지갑을 보관하고 있는 보안상태가 허술해도 털릴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 profile
    모모킴 2016.05.07 16:48
    @WEBUS
    ㄷㄷㄷ무섭네요.....저는 전체 30자이상에 문자 종류별로 중간중간 3번들어갔는데....그래도 안심하면 안되겠네요....
  • ?
    defcon 2016.05.07 17:17
    @모모킴
    30자 이상이라고 해도... 기계가 랜덤하게 생성한 것이 아니라면... 30자는 어떤 문장 또는 자판 배열 패턴이 포함되지는 않았나요??
  • ?
    defcon 2016.05.07 17:13
    @WEBUS
    영상은 Back Track 이네요... GPU도 지원이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비트코인이 대상이네요..
    해외에서 많은 서비스를 한다고는 해도... 패스워드란 것이 그 나라의 언어적인 특성이 많이 내포되기 때문에 그들이 이것을 잘 이해 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네요... 또한 신뢰성의 문제.. 해외의 그들이 패스워드를 찾은 다음에 모든 코인을 먹튀한다면.. 뭐.. 저라고 그러지 말라는 보장은 없지만,,, 상호간의 협의는 충분히 가능할 것이기에...
    또한 이 작업은 패스워드 조합이 생명입니다.. 따라서 의뢰자와 해독자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도 필수구요.... 이러한 것도 언어의 장벽이 없어야 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또한 크랙 알고리즘... 어떻게 알고리즘을 가져가는냐에 따라 해독 속도는 수배 차이가 나죠.... 해외의 업체들도 나름 최적화 해 놓았겠지만,,, 저 또한 전문가이니... 진검승부를 하고 싶기도 하네요... ㅋㅋ
  • profile
    WEBUS 2016.05.07 17:25
    @defcon
    네 말씀하신대로 국내서비스도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추진해보세요~!
  • ?
    철학자 2016.05.08 01:12
    @WEBUS
    위 영상은 가짜네요^^;; 보면 한 문자씩 찾아내는데, 어떻게 해시를 한글자씩 찾는지ㅋㅋ
  • profile
    WEBUS 2016.05.08 08:46
    @철학자
    비트코인 월렛 비밀번호를 한글자씩 바꿔가며 푸는 과정인데요.....
    실제 비번 찾아주는 업체들도 이런식으로 찾습니다.
  • ?
    철학자 2016.05.09 23:04
    @WEBUS
    비트코인의 wallet.dat파일에 저장되어있는 개인키 관련 데이터에는 암호화된 개인키, 이터레이션, 솔트값 등으로 이뤄져 있는데, 
    이 암호화된 개인키를 푸는 과정을 보면 한글자씩 찾아낼 수는 없다는걸 알게되요
    암호를 풀려면 프로그램이 생성한 사용자암호+솔트값을 sha512방식으로 해시값을 뽑은 후에 aes 디크립션을 돌려서 패딩값을 비교합니다. 이 과정에서 쓰이는 해시값의 특징은 단 한글자만 달라져도 결과값이 완전히 달라진다는 거에요.
    "다 찾거나" 혹은 "못찾거나"둘 중 하나지 한글자씩 찾는일은 있을 수 없습니다^^;;
  • profile
    WEBUS 2016.05.09 23:10
    @철학자
    아 네..... 제 얘기도 한글자씩 찾는다는건 아니였구요. 한글자씩 바꿔가며 맞는걸 찾는다는 얘기였습니다.
    상세히 설명해주신 덕분에 새로운걸 알았네요. 감사합니다.
  • ?
    철학자 2016.05.09 23:30
    @WEBUS
    아 제가 잘 못 읽었나봐요^^;; 영상은 재밌게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
    하늘코인 2016.05.07 19:47
    보안이 핵심중하나인데 찾는 서비스가 된다니 약간 의아하네요. 나중에 키를 해킹해서 가지고있다면...... 비번을 다른데 의뢰해도 본인은 모를텐데 개인지갑이나 거래소에서 엄청보안에 신경써야겠네요 =-=
  • profile
    atomrigs 2016.05.07 22:50
    수요는 분명히 있습니다.
    우선 본인의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어야 될 꺼 같구요.
    그리고 아마존 GPU 클라우드에서 스케일링해서 돌릴 수 있는 툴이 있어야 될 것 같습니다.
    제가 CPU 만으로 스크립을 만들어서 돌려봤는데, 4-5자리 패스워드 정도나, 이미 사용했던 패턴의 조합중 하나라면 찾을 수 있겠지만, 그 이상은 힘들더군요.

    이런 서비스를 다년간 하면 노하우도 생길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평소 쓰는 패스워드 패턴을 어떻게 변형시키는지 경험적인 데이타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반대로 패스워드를 보다 안전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도 필요한 사람이 많을 것 같습니다.
  • profile
    금마 2016.05.08 00:56
    GPGPU에 대한 글을 이미 올렸었지만 암호분석에는 GPGPU 연산이 필요하다고 보이네요. 또 암호문을 구성하는 단어DB도 확보해야할듯 합니다. 보안키를 직접 해독하는 방식이라면 필요없겠지만 그런 경우는 정말 엄청난 연산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의뢰자에게서 지갑 파일 외에 유추 가능한 몇가지 단어를 입력 받아 조합하는 방식의 오더 폼이 필요한건 당연해 보이고요.
  • ?
    뚝배기된장국 2016.05.08 01:17
    아톰님이성공하셔서 제 지갑 찾아주길ㅎㅎㅎ
  • ?
    뚝배기된장국 2016.05.08 01:24
    아톰님이 해보시고 안되시면 제가 첫번째의뢰인이 되겟습니다.
    1년정도 기한이면 될거같은데
    서비스 시작 하시면 이야기해주세요
    아톰님한테 자문구하세요 제 지갑 비번 해독하신다고
    오래동안고생중이십니다.
    지갑암호를 푸시면 아톰님한테도 당연희 제 코인 크지는않아도 보상은 해드려야하고요
    미안한 마음뿐입니다.
    아톰님이 바뿌신와중에 도움주시고 여러모로고생하셧어요
    노하우도 있으실거여요
    만약 서비스하시면 전세계를 대상으로하는서비스라 수요는있을거여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땡글운영위] 이사진 구성원 변경 공지 9 file 14 1429
땡글운영위
2019.09.03
공지 로그인이 안되시는 분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4 4 2156
땡글개발자
2019.08.21
공지 개인 정보 유출에 따른 사과문 55 file 8 4438
땡글개발자
2019.08.21
5083 이제 코인원에서 ETC 잔고 확인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코인원입니다.   저희가 앞서 말씀드렸던 일정대로, 오늘 ETC 잔고 확인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https://coinone.co.kr/etc/ 위 주소로 들어오시면 확인 가능하십니다.   사이트 메인에 배너도 만들어... 8 file 3 2179
Coinone
2016.07.27
5082 [초보]비트코인 재색인중 밸런스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초보 코인인(정청래씨 같네요 ^^) 쿠당코당입니다. 이번에는 비트코인 지갑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이 생겨서 질문드리러 왔습니다. 비트코인 코아 지갑을 자꾸 열었다 닫았다 하다가 블럭을 재 색인하는 과... 4 1479
쿠당코당
2016.07.27
5081 AMD 주가가 날라가네요 올 2월에 이더리움 채굴로 인한 수요증가와 새로운 AMD GPU 와 CPU 출시 계획을 보고 AMD 에 투자를 했었습니다. 두차례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http://www.ddengle.com/bitcointrading/1120575 http://www.ddengle.... 8 file 7 3963
atomrigs
2016.07.27
5080 야피존 코페이 지갑에서 비트코인을 보내려 하니 The transaction could not be created: Insufficient funds 가 뜨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1911
umix
2016.07.27
5079 ETC 가격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ETC의 폴로닉스 상장으로 제일 큰 피해를 받아야 하는것은 ETH입니다. ETH의 하드포킹에 반대하여 나온게 ETC 이니까요.   그런데 지금 ETH의 가격을 보면 ETC 상장후에 떨어지긴 했지만 생각보다는 크게 하락하지 않... 12 7 3516
WEBUS
2016.07.26
5078 하드포크 이후 폴로에서 전송된 이더에는 etc가 없다 제가 하드포크가 끝나고 바로 다음날 폴로에서 천개의 이더를 국내 거래소에 보냈습니다. 포크의 여파로 몇시간 동안 전송이 확인되지 않아 거래소에 확인 전화를 해도 기다리시라는 답변만 받았지요 그리고 몇일이 ... 1561
코람데오
2016.07.26
5077 다오리펀드 할 때 이더리움이 필요 한가요? 어프루브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는데 비번 넣고 센드 트랜잭션 클릭하면 개스가 부족하다고 뜨고 진행이 안됩니다. 이더리움을 충전해 놓아야 하는지요?   1 file 1755
베러댄
2016.07.26
5076 공짜로 ETC얻기 - (전문가만 가능합니다) 준비물 1. ip 가 다른 두개의 pc. 2. 잔고가 있는 이더 개인키. pc1에서 이더 개인키를 넣고 geth 1.4.10을 fork 지원으로 실행합니다. pc2에서 이더 개인키를 넣고 geth 1.4.10을 fork 미지원으로 실행합니다. 이 pc... 11 4 5794
쌍둥아빠
2016.07.25
5075 사고를 치고 말았네요. 미스트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때 구 버전을 삭제 하고 해야 합니까? 그냥 최신버전만 새로 설치 하면 되는 건가요? 신버전을 설치하면 구버전에 있는 이더리움이 그대로 따라 오는지도 알려 주세요. 업그레이드... 13 file 3633
베러댄
2016.07.25
5074 비트렉에선 etc 지급안되는건가요? 폴로닉스에선etc지급되건로아는데 비트렉스나다른거래소는지급이안되는건가요 전문가님들에고견부탁드립니다 1305
카이로스8
2016.07.25
5073 폴로닉스 고객센터 주말 폴로닉스 고객센터 미국 주말에는 운영안하나요? 티켓을 안 받네요 당연한건가 ㅡㅡ; 2630
helpplo
2016.07.25
5072 다오토큰 리펀드 방법 자세히 부탁드립니다. 평생 컴만 했는데도 잘 모르겠습니다. 잘 아시는 분의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   다오토큰 리펀드 방법 자세히 부탁드립니다. 이더리움 지갑에서 4개의 계정(지갑주소)으로 펀딩했어요.   감사합니다. 꾸뻑~~ 3 2512
마자막현자
2016.07.25
5071 [Coinone] 이더리움 하드포크: 손실된 DAO토큰 반환, 이더로 인출 재개 7월 4주차 이더리움 하드포크: 손실된 DAO토큰 반환, 이더로 인출 재개   지난 20일(수) 그동안 수많은 논란을 빚었던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하드포크가 마침내 시행됐습니다. 우리 시간으로 밤 11시 30분 중국의 이... file 3313
Coinone
2016.07.25
5070 ETH 증발..?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정보 얻고 배우다가 문의를 드립니다.   제가 KORBIT에 있던 이더를 어제 ETC이야기에 솔깃하여 폴로닉스로 송금을 했는데.. 증발??이 된듯하네요 ㅠ   코빗 ETH 를 폴로 ETC계정으로 100ETH ... 19 3882
hakuna
2016.07.25
5069 ETC 는 이더리움이 아닙니다 어제 오늘 포키몬 잡으러 산으로 들로 돌아다니다 집에 와보니 이더리움 클래식이라는게 폴로에 떡 하니 올라왔네요. 거래소들은 원래 둘다 거래를 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던 상태였으니까,  etc 를 올리는게 이익... 15 8 15048
atomrigs
2016.07.25
5068 ETC 생성방법에 대한 현재까지의 결론. 현재 폴로닉스에 포크 전 부터 예치해 두었던 금액에 대해서는 자동적으로 ETC로 변환 되는데요. 이는 ETC와 ETH가 마치 평행우주처럼 신/구 블럭체인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하드포크 시점에서 자동적으로 분할 된 이... 16 2 2458
Gwang
2016.07.25
5067 코인원에세 보내니 이렇게생성되었어요 신기하네요 26 file 4058
지우빠빠
2016.07.24
5066 국내거래소 보유한 이더는 ETC를 안주나요? POLONIEX에 보유한 이더에는 보너스로 생긴것 같은데...   국내 거래소에 보유한 이더에는 안주는 것인가요?   거래소가 가져버리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16 3171
이덜이
2016.07.24
5065 거래소 질문이요ㅠㅠ 맨날 눈팅만 하다가...이렇게 글을 남기네요ㅠㅠ   궁금한것은  국내거래소 는 BTC 출금(송금) 할때 많은 량이 나가면 브래이크를 걸더군요   그럼한국거래소 에서  외국거래소 (btc-e  )로 btc를 송금하여 다시 한국... 1406
울트라강
2016.07.24
5064 이더리움클래식 공짜로 주는건가요? 폴로닉스 지갑에보니까요 deposits&amp;withdrawals 들어가니까 제가 원래 폴로에 이더리움 22294개 있느데 .이더리움클래식도 수량 똑같이  22294개 생겨낫는데요   공짜로 생긴건지. 이더클래식 처분해도 이더리움 갯수는 그대로 보존되는건... 17 13288
반감기와함꼐
2016.07.2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72 773 774 775 776 777 778 779 780 781 ... 1031 Next
/ 1031
PC debug / slots = 2 / size = 0 / random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