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ers_free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1 / type = READ / detected = READ / doc_Srl = 11065835

1.하락장

단타의 목표가 금액 늘리기가 아니라 갯수 늘리기라도...

신급 단타 아닌이상 자산 깍여나가는걸 보면서 멘붕

 

2.상승장

어깨에서 내려도 머리까지 올라가는걸 보면서 멘붕..

상승장 단타는 금액은 늘어가나..갯수 늘리기는 실패가능성 높음...갯수 줄어서 멘붕..

존버보다 못한 수익 났을경우 두고두고 후회됨

 

3.잠자는 시간

깨있을때 신들린 단타로 높은 수익내고 잠들었는데

잠자는 사이 시세변화에 따라 낮에 단타가 무용지물이 되었을때 멘붕

몇번 겪다보면 자다가 몇번씩 깨고 깨서 시세 확인하고 잠듬..

 

4.투자금액

진정한 올인 단타 아닌이상

내가 넣은 금액이 높은 수익을 봤어도 더 넣을걸 하는 후회 멘붕..

최초투자라면 시드를 더넣을껄..

기투자라면 포트폴리오로 장투90% 단타10%일경우 10%가 2배올라도

자산110%된거보다 100%넣었음 200%인데..하는 후회

그래서 단타금액 높였다가 실패하면 큰손실...

 

5.종목

어떤거 단타칠지 고민...하루 최소2개로만 봐도

내가 산거가 올라도 다른후보가 0.1%라도 더 오르면 아쉬움..

그런데 며칠하다보면 들어갈까 생각했던 코인..

들어갔다 나온코인..누적으로 수십종....

어느날 그 수십종중 하나가 떡상하면..

아~그거 살라했는데..팔고 나왔는데..하며 멘붕..

 

6.승률

단타 승률 2번 이기고 1번져서 금액도 늘고 갯수도 늘고

결과는 단타 성공이나 1번 진거땜에 멘붕...

만약 해당코인 하루동안 10%파동 3번칠때 3번 단타 신들린듯이

머리끝 발끝 기가막히게 잡아서 대략 승률 100% 복리 33% 완전 다먹어도...

위에5번 상 수십종중 하나가 가만히 34%오르면 멘붕..

 

7.남의떡

위 1~6번 모두 성공적으로 하더라도..커뮤니티나 단톡방

수백명중에 한명이라도 나보다 더벌면 멘붕..

그게 단타를 나보다 잘쳐서도 배아픈데

난 100만원으로 1000만원 만들었는데

누군 시드 1억으로 1.2억된거면 은근 상실감 커짐..

 

뭐 존버가 낫다..단타가 낫다는 개인 능력차라 정답은 없지만

단타를 하실람.....제일 중요한게...차트 리딩이나 정보검색보다

일단 멘탈 부여잡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적어주세요.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3,838
댓글 19
  • ?
    공부하자 2019.04.18 17:01
    뼈를 때리시네요
  • ?
    나이트로이 2019.04.18 17:05
    공감 100!!
  • ?
    오징어땅콩 2019.04.18 17:39
    ㅋ~~~ 공감 공감.
    결국 단타보다 그냥 뭍어두고 장투하는 게
    시간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훨씬 좋은 거 같음.
    단타해서 조금 벌어도 정신적으로 피폐해지고 행복하지 않음 ㅠㅠ
  • profile
    풍룡가 2019.04.18 19:24
    제길 작년 이맘때쯤 내 이야기 같아서 추천...
  • profile
    크림메일 2019.04.18 21:13
    지극히 공감합니다~ ^^
  • ?
    철위이 2019.04.18 22:21
    공감합니다.초심을 잃지 않으면 장타던 단타던 추천합니다.
  • ?
    서른별 2019.04.19 00:19
    공감오진다진짜ㅋㅋㅋㅋㅋ특히남의떡 저점은 내가 잘잡아서 50프로 수익이 시드큰 5프로수익과 같을 때 뭔가 빨리 시드 늘려야겠단 생각에 초조해지고 박탈감 같은것도 느껴지면서 흔들리게되는ㅜ
  • profile
    Webchainer 2019.04.19 07:30
    공감여
    단타는 심리싸움이 큰듯
  • profile
    블루코인 2019.04.19 09:09
    ㅎㅎㅎ잼있네요~~~다들 비슷하게 사시넹~~ㅎㅎㅎㅎ
  • ?
    1초초봉1 2019.04.19 09:41
    주식이나 코인이나 비슷한 경험들 다 하시지요
  • ?
    라미 2019.04.19 10:30
    폐인되기 지름길~~
  • ?
    엄지머리 2019.04.19 13:41
    공감합니다. 사람의 생각은 다 비슷한듯 ㅋㅋ
  • ?
    봄이아빠(채굴초보) 2019.04.19 16:33
    옳습니다 10번을 성공해도 1번을 실패하면 멘탈이 탈탈탈
  • profile
    ddengle BOT 2019.04.19 16:33
    @봄이아빠(채굴초보)
    봄이아빠(채굴초보)님 축하합니다. 6 보너스 캐시에 당첨되셨습니다.!!
  • ?
    프로삽질러 2019.04.20 02:57
    아...때리고싶다
  • ?
    스테이크 2019.04.20 03:19
    정답입니다 ^^;
  • ?
    화수분 2019.04.20 19:57
    뭔가 글로 정리가 안되던데 이글보니 정리가 확되네요.
    역시 실전경험이 중요함.
  • ?
    땡오 2019.04.21 06:38
    급 공감 에구 날라간 코인들
  • profile
    숨은큰손 2019.04.21 10:04
    공감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로그인이 안되시는 분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4 4 2184
땡글개발자
2019.08.21
19392 이번 비트 조정시 알트는?? 알트들의...가격에 가장 중요한 변수...   비트......   다만...커플링일지..디커플링일지는 아무도 모르죠..   비트 상승시...   1. 대장 오른다~이제 장이 살아난다~다같이 오르자~~   2. 비트가 흡성대법한다...비... 3 2 1656
rockwheel12
2019.05.13
19391 이로써 ETF 신청은 총 3개가 되었네요.. USCF, SEC에 암호화폐 ,ETF 신청 !! 5월 13일 주말 뉴스 브리핑 09:57 2019년 05월 13일 월요일   [美 USCF, SEC에 암호화폐 ETF 승인 신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총자산 50억 달러 이상의 미국 커모디티 펀드(USCF, Un... 2 1 2099
코인니스
2019.05.13
19390 일단 매도하고 지켜보려고 합니다 작년 11월 말에 이정도면 바닥이다 지르고 날 풀릴때까지 버텨보자고 마음먹고  처음으로 여유자금을 풀매수했었습니다. 덕분에 '아주' 추운 겨울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ㅎㅎ 다시보니 횡보할때까지 기다리지 뭔 ... 4 2 3043
포포투
2019.05.12
19389 거래소가 출금안해주니 고소하자고 사람모이고 난리도 아니네요.     ㅇ××× 거래소인데, 사전입금 통해서 입금 받아놓고, 출금을 내방한 사람들만 하고 나머지 사람들은 미루고 있다고 하네요.   오늘까지 입금을 하지 않으면 집단 고소를 하겠다고 하네요 예전에는 이런 거래소가 ... 1 2775
메르시
2019.05.12
19388 불장때는 일평균 거래량이 얼마정도였나요?     지금 거래가 불장때에 비해서 가격만 쭉 올라가고 거래량이 별로 안많다고 해서요.   궁금하네요. 직접 비교해보고싶습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 2 1 1538
메르시
2019.05.12
19387 기사들 나오는걸 보니까 이제 털때 된거같네요   '모건 크릭 캐피털(Morgan Creek Capital)'의 창립자인 마크 유스코(Mark Yusko)는 BloxLive TV와의 인터뷰에서 "세계 최대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금(金)과 비슷한 채택 과정을 겪고 있다"면서 "비트코인이 점진적... 31 6 7205
메르시
2019.05.12
19386 비트 송금 수수료는 원래 이렇게 비싼가요?   보통 거래소에서 직접 송금을 하게 되면 거래소별로 0.0005~0.001 BTC 가량을 송금 수수료로 요구 하는데요,    이 중에 거래소가 남겨먹는 마진은 얼마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실제로 17년말~18년초 불장에는 송금 ... 11 1 1855
메르시
2019.05.12
19385 비트코인 송금은 최대 얼마나 걸릴까요? 안녕하세요.   소액의 비트코인을 모바일 지갑에서 다른 모바일 지갑으로 보냈는데 상당 시간이 지났는데도 컨펌이 안되네요.   비트코인 송금은 일반적으로 최대 얼마나 걸릴까요?   짜투리의 작은 (0.01778252 BTC)... 17 1 3113
크림메일
2019.05.12
19384 거래소가 출금 미루는건 흔한일인가요?   엑@@@하는 소규모 거래소입니다.   저도 원래는 투자를 하려고 알아봤다가 카톡방에만 잇는데요, 사전 입금이벤트를 할때만 해도 카톡방에 고객들을 위해서 카톡으로 직원들이 엄청 친절하게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 10 1 2138
메르시
2019.05.11
19383 스캠 거래소들의 몰락, '캐셔레스트' 배임·횡령 혐의 피소 링크  https://www.tokenpost.kr/article-9502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Cashierest)가 투자자들에게 피소됐다. 법무법인 광화는 10일 캐셔레스트 이용자 36명이 거래소 임원진을 사기, 업무상 배임, 업무상 횡령,... 1 2 1300
메르시
2019.05.11
19382 '제61차 이더리움 개발자 회의' 분석 및 개인 논평 v1.0   안녕하세요, 코인논객오공입니다. 격주로 진행되는 이더리움 개발자 회의(61차)가 있었으며, 그 내용과 분석, 논평을 공유합니다.  항상 이더 개발자 회의 글을 올리면서 '이걸 다 이해하시는 분이 얼마나 될까' 주... 13 file 17 2935
코인논객오공
2019.05.11
19381 이런 트랜잭션 디테일 보셨나요? ㅋ~ 이런 트랜잭션 디테일 보신적 있으신가요? 오늘 발생한 트랜잭션인데 1969년 12월31일 6시59분PM에 보냈다고 나옵니다~ ㅋㅋ     요 몇일은 꼭 확보하고 싶은 알트코인들을 제외한 허접한 알트코인들을 비트로 싹 바... 3 file 1 1485
크림메일
2019.05.11
19380 트레이딩에서 참고 할 만한 주식 명언 입니다.   예전에 어디 카페/홈피 보다가 캡쳐 해 놓은 글인데... 어디 인지 모르겠네요. 좋은 글이라... 한번 올려 봅니다.     1. 주식을 사기 보다는 때를 사라 주식투자의 가장 궁극적인 목적은 투자 수익에 있다. 최대의... 15 7 4211
미남자TG
2019.05.10
19379 하드웨어월렛 vs 컴퓨터지갑 고민중입니다. 레저 나노s 같은 하드웨어 월렛을 구할지, 아니면 인터넷에서 흔히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이더용 지갑을 구매를 할지 고민이 되네요.   제가 생각한 장점은 에저나노: 키관리가 일체형이라 여러 코인 관리가 편하다 ... 9 1 1391
메르시
2019.05.10
19378 보스코인OS(개발사) 밑도끝도 없이 막가는구나 진짜;; 블록체인OS 최예준 대표 방만 경영   대표적인 예로 블록체인OS(보스코인 개발사)의 개발사 사무실이 강남에 있습니다.   그런데 물론 지리적으로 강남이 좋지만 사무실 임대비용을 7,000만원으로 지불해가면서 까지 ... 4 3 1963
띠리링이
2019.05.10
19377 esn 좋은 일 있나요? 거래량이 적긴 하지만   그제부터 계속 오르네요 5 1631
꾸이맨
2019.05.10
19376 개미들이 올해 거래한 실화?     존버하려다가 주황색 부분에서... 그래 손절도 해보자 손절하고 더 내리기만 기다렸는데..   튀겨올라가..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에서  급히 고점매수후..   녹색 동그라미 부분에서 손절한 상황...     딱 제가 ... 6 file 1 2954
불바다
2019.05.10
19375 BTT와 나누미 BTT(비트토렌트)가 내일 또 에어드랍 한다고 하네요. 사실 저스틴썬 이녀석? 형? 선생님? ㅎㅎㅎ 암튼 좀 별로 였습니다. 너무 까불고 자신만만한게 한마디로 좀 재수없는 스타일이죠,..ㅋㅋㅋ 어느날 비트토렌트 인... 5 4 1088
꿀맨
2019.05.10
19374 5월 10일 글로벌 암호화폐 오전 뉴스 정리입니다. 5월 10일 아침 뉴스 브리핑 08:00 2019년 05월 10일 금요일   [BTC 상승세, 176일 고가 경신] BTC의 상승 흐름이 지속되며 바이낸스에서 176일 고가를 경신, 일일 고가 6,223 달러를 기록했다. [美 CME BTC 선물, 6개... 1 949
코인니스
2019.05.10
19373 antminer antpool 출금요청           여기서 edit 만 바꾸면 0.06개 저걸 0.05로바꾸면   내잔고가 0.05개가 넘어가면 자동으로 적용해놓은 지갑으로 넘어가는거지요?    시간은얼마나걸릴까요                -------------------------------... 2 file 549
이미짜장
2019.05.1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 1031 Next
/ 1031
PC debug / slots = 2 / size = 0 / random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