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ers_free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제목은 거창하지만, 사실 속된말로 표현 하자면.......

 

"잡거래소의 상품권 남발"  의 다른 표현입니다.

 

상품권이 우습게 여겨질 수도 있지만 엄연한 유가증권입니다 - 

함부로 발행 할 수 있는 자본이 아니죠.

현금과 동일시 되는데.......금감원에서 허가하는 화폐와 유사한 형태의 자본입니다.

 

이런 과도기적(블럭체인+암호화폐+거래소) 시기에 법적 테두리가 명확치 않는 시절에나 가능한

사설거래소의 무법 유가증권 찍어내기인 셈이죠(법이 없으니 불법은 아니긴......ㄷㄷㄷ)

 

 

작년 테더 사태를 경험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스테이블 코인의 가장 큰 문제점은 변동성이 커졌을때 ( 떡상 / 떡락 )

그 코인을 발행한 주체가 변동성에 대응 할 만한 유동자금(현금 or BTC)을 보유 했느냐와(지급준비금이라고 하지요)

발행주체에 대한 도덕적 신뢰까지 거론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뭐 비트파이넥스의 거대자본을 보자면 "그래....버는돈 겁나 많으니 지급준비률 문제 없을거야" 라고 애둘러 표현 할 수도 있습니다만.

신규 잡거래소라면 이야기가 틀리죠.

 

이제 막 오픈한 거래소가? 거래량도 없고? 앞으로 거래량이 클 것 같지도 않은 거래소가?

(그들의 매출은 유동성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  맨날 상장이벤트 벌여대는 이유가 돈벌려고 하는 짓이죠)

도대체 뭘 믿고 어마무시한 양의 스테이블코인을 찍어내서 팔아먹고(뿌려대고) 있는걸까.......

 

물론 엄청난 자기자본금을 가지고 있다면.......그렇지만 웹페이지 디자인만 봐도 별로 그럴것 같진 않.......ㅋ

 

 

우리는 몇년전 리먼브라더스 같은 초대형 금융자본도 뱅크런이 일어난다는 걸 경험했지 않습니까?

 

우리가 ㅂㅅ같은 서비스한다고 그렇게 욕하는 메이저거래소 빗섬이나 업빗도 스테이블 코인 발행 못합니다.

떡상 떡락을 반복하는(물론 요즘 코인시세는 얼어붙어서 유동성이 매우 적긴 합니다) 코인판에서

도대체 무슨 뱃짱으로 스테이블코인 발행하겠습니까.

필리핀 사설도박장도 아니고 사실 조금 무섭기까지 합니다.

 

굳이 표현하자면, 

ICO로 돈벌기 힘들어지니 거래소 차리고 스테이블코인 찍어내서 돈버는 구도로 바뀌는 느낌마저 듭니다.

 

 

뭐 일단 저라면 잡거래소에 10원이라도 입금 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특이한 경험이긴 하지만.....

어린시절 세뱃돈, 용돈, 생일때받은 보너스 등등

7살부터 12살때까지 모아놓은 걸 집앞에 XXX신용금고에 저금해 오다 뱅크런을 당해 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어우....그때 생각하면 지금도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ㅋ

 

 

기우라면 다행이지만.

땡글에 계신 트래이더분들, 마이너분들께 조금이나마 워닝사인 드리고자 간단히 적었습니다.

 

새로운 이번 주는 떡상하는 한주가 되길~~~~~~!!!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적어주세요.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6,216

네오카인드님의 서명

"대범한 삶은 오래가지 못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조심스러운 삶은 삶이 아니다" 

 

리처드 브랜슨

댓글 12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기간연장) KF94 스마트 클린 마스크 앵콜 ESN리워드 이벤트 (~12/2) 22 file 12 3191
ESN경매
2020.11.16
공지 게시판 캐시 적립 정책 변경 안내 (2019/12/20 시행) 57 22 2208
관리자
2019.12.20
공지 로그인이 안되시는 분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3 7 4953
땡글개발자
2019.08.21
17067 바이맥스, 원화출금 신청시,.. 최종적으로 이메일 인증을 해야 하는데 메일이 안오는 경우가 있는것 같습니다. 이런경우 메뉴의 "거래내역"에서 취소를한 후 다시 출금신청을 하면 이메일이 바로 날라오네요.   출금 이메일이 안오는 분들은 참고하... 1 3 508
꿀맨
2018.11.05
17066 나름 괜찮은 분위기로 올라가고 있군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름 분위기 좋게 올라가는듯 합니다. 상승곡선을 타고 쭉쭉 올라갔음하는 바램입니다.   쌀쌀한 날씨를 차트가 활활 태워줬음 하네요~   모두 힘내시고 좋은 한주 되세요~       올라가려면 이... 15 file 4 964
크림메일
2018.11.05
걱정스러운 마음으로..........유행처럼 번지는 신규 거래소와 스테이블코인의 발행     제목은 거창하지만, 사실 속된말로 표현 하자면.......   "잡거래소의 상품권 남발"  의 다른 표현입니다.   상품권이 우습게 여겨질 수도 있지만 엄연한 유가증권입니다 -  함부로 발행 할 수 있는 자본이 아니... 12 32 2615
네오카인드
2018.11.04
17064 Fabric Ventures, 암호화폐 시장 현황(The State of the Token Market)"- Report(PDF 첨부)   패블릭 벤처스에서 발표한 보고서인 The State of the Token Market Report입니다. 매우 좋은 자료들이 많이 있네요. 투자자들에게도 투자 시 좋은 Back data를 제공할 것 같습니다.   특히, 블럭체인으로 학위 준... 4 file 10 541
bestbester
2018.11.04
17063 [18.11.4] 한주간 소식 요약! 다양한 소식들!   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한주간 소식을 정리한 트위터가 있어 가지고 왔습니다.   https://twitter.com/APompliano/status/1058733162212270084?s=19   This week in crypto:   1.Bitcoin 10 year... file 3 537
하양이아빠
2018.11.04
17062 BCH가 왜 오르나요? 4bch 일주일 전에 팔았는데, 팔자마자 오르네요. 왜 오르는지 아시는 분...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적어... 8 1 1517
스푸마토
2018.11.04
17061 [Investor's 칼럼]1. 어떤 암호화폐에 투자해야 하는가?  *이 글은 특정 암호화폐의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는 자신의 책임입니다.    안녕하세요. 작년 이맘때쯤부터 땡글을 봐오다가 이번에 필진이 된 Investor입니다.  첫 글로 어떤 주제를 골라야 할지 ... 4 file 21 978
Investor
2018.11.04
17060 ESN 지갑 실행시^^ WIN10에서 ESN 지갑 실행시^^ 가끔씩 에러가 발생되죠~~ 요렇게 말이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당황하셨어요 ㅋㅋ  당황하지마시고~~~^^     그럴땐 말이죠~ ㅎㅎ   매번 마우스 우클릭해서 관리자권한... 6 file 15 618
young69
2018.11.02
17059 Blockchain Best Best Topic - 11/02   안녕하세요.        국내 블럭체인 관련 정부 및 기업 주요 뉴스 헤드라인을 뽑아 드리고 코멘트를 달아드리는 Blockchain Best Best Topic 입니다. 오늘은 국내 소식과 함께 글로벌 소식으로 정리 드립니다. [Bloc... file 10 467
bestbester
2018.11.02
17058 [18.11.2] 맥아피 2020년 대선출마 선언! 비트코인 ATM 뉴욕당국 허가! 테더 보유액 18억달러! 다양한 소식들!   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오늘은 가벼운 소식으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존 맥아피 "2020년 대선 출마, 암호화폐 홍보를 위한 선택"   우리의 맥아피 형님이 대선에 출마한다고 하네요. 맥아피 ... 1 file 6 886
하양이아빠
2018.11.02
17057 펀드사의 수익율을 보여주는 사이트 펀드사의 수익율을 보여주는 사이트   평상시 프로젝트의 ICO대비 수익율(ROI)을 확인하고 싶을때는   https://icodrops.com/ico-stats/ https://tokenstats.io/ https://icostats.com/   이 사이트들을 참고했었습니... file 3 589
구탑
2018.11.02
17056 리플 호재는 많은데...             SBI 그룹, XRP 기반 플랫폼 제품 개발   SBI 그룹의 재무 결과 발표 브리핑에서 대표 이사인 카타오 요시타카는 회사가 이미 리플(XRP)을 보다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R3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한 논의를 시... 6 1 954
노사장님힘내세요
2018.11.02
17055 [DeadCatBounce] 181102 비트코인 차트 안녕하세요 DeadCatBounce입니다.   2018년 11월 02일 비트코인 차트분석 시작합니다.     지난 분석에서 쐐기형패턴에 따른 매수의견을 내었는데, 오늘 09시를 기점으로 4시간봉이 완성되며 쐐기형패턴의 상방으로 ... 3 file 5 547
DeadCatBounce
2018.11.02
17054 암호화폐 영향과 경제 전망       암호화폐 영향과 경제 전망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은 투기이며, 새로운 수법의 폰지 사기라고 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또한 화폐 여부 문제에도 법정화폐가 될 수 없다는 전망도 많습니다. 부정적인 의견이 ... 5 file 12 2428
bestbester
2018.11.01
17053 코인베이스 거래소 순위 낮은 듯 한데 왜 자꾸 언급하는 것이죠?   코인마켑캡에 보면 코인베이스 프로의 거래량 순위는 37위, 하루 거래량 780억 정도뿐이 안 되는 듯 한데... 코베 상장 호재 거론하는 분들은 왜일까요?   코인마켓캡 순위 : https://coinmarketcap.com/ko/exchang... 6 0 825
태황담덕
2018.11.01
17052 ESN가격, 바이맥스보다 Bit-Z가 더 높네요. ㅋㅋㅋ         바이맥스에서 호가창이 비니까 계속 자전거래로 가격이 끌려 내려와서 비트지보다 싸졌네요. ㅋㅋㅋ   매도걸고 바로 본인이 매수하고   반대로 매수걸고 본인이 매도하고 ㅋㅋㅋㅋㅋ   차트 망쳐놓기 쉽네요... 2 0 489
마키
2018.11.01
17051 [18.11.1] 한국은 희망없다. 거래소들 해외로! 메타마스크 모바일 앱 출시! 다양한 소식들!   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한국은 희망 없다”...암호화폐 거래소들 연이어 해외로 눈 돌려 빗썸, 미국에 증권형 토큰 거래소 설립…SEC 인가 대기중   제목만으로도 충분히 짐작가는 뉴스입니다. 업... 4 file 9 993
하양이아빠
2018.11.01
17050 바아맥스 시세장난이 좀 심하네요. 다른 코인은 모르겠지만 esn은 개입이 너무 심한것 같습니다. 적당히 좀 하지,... 7 0 824
꿀맨
2018.11.01
17049 [DeadCatBounce] 181101 비트코인 차트 안녕하세요 DeadCatBounce입니다. 스팀잇에서 차트분석 포스팅을 해왔는데, 땡글 필진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원래 저는 상승과 하락에 대한 개인적인 예상만을 가감없이 적곤 하는데, 땡글에... 2 file 14 1061
DeadCatBounce
2018.11.01
17048 필진으로 레벨업 ㅎㅎ 되었습니다^^ 첫글로 쓰는거라서 다소 블록체인게시판과는 멀수도있을수 있습니다만 처음 알게된게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 이렇게 암호화페를 접하게되면서 채굴을 어떻게 하는건지 알아보고 (컴 조립 기본은있으니 할수있겠... 17 20 788
young69
2018.11.0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95 196 197 198 199 200 201 202 203 204 ... 1053 Next
/ 1053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