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ntom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4 / type = READ / detected = READ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댓글로 가기 위로 아래로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댓글로 가기 위로 아래로

 

 

 

투자를 하거나 물건을 구입을 할때 각자 기준에 맞추어 가치 평가를 하고는 합니다.
대부분 가치평가라는 것은 자신의 행동 반경에 종속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능력이나 행동반경을 벗어나는 사물들에 대한 가치평가는 잘 못하는 경향이 있죠.

쉽게 예를 들자면 부동산에대한 가치 평가는 많이들 짐작 할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사는 곳이나 비교 기준이 비교적 명확하기 때문이죠.
물론 부동산또한 자신의 능력범위를 너무 크게 벗어나는 곳은 가치 평가가 쉽지 않습니다. 지금 자신이 사는 곳을 벗어나 여기 제 글을 읽는 분들에게 부에노스아이레스 중심지의 상업빌딩 가격을 추산해보라고 한다면 아무도 못할가능성이 많죠.
또한 자신이 사는 국가라고 해도 자신의 행동범위를 크게 벗어나는 부동산, 태백산에있는 고급 산장을 보여주고 가격을 산출하라고 하면 대부분은 알아 맞추기 어려울 것입니다.


왜 이런일이 생기는 것일까요? 가치라는 것이 상대적이기 때문입니다. 같은 재질로 똑 같이 지은 건물이라 할지라도 위치에 따라서 가격이 몇배씩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어떤 상품이던지 같은 노력과 같은 시간을 들여서 만들었어도 사용자들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수 있게 만든다면 그 상품의 가치는 높아진다고 할수 있죠.


또 다른 예를 들어서 보자면 어느 유명 화가, 피카소 같은 사람이 간단한 스케치를 했습니다. 그리고 피카소 보다 어쩌면 더 실력이 뛰어난 무명화가가 피카소와 같은 스케치를 했습니다. 일반인은 어떤 그림이 피카소것인지 구분도 않될정도로 똑같습니다. 단순히 차이만 있다면 그림의 오른쪽 구석에 피카소라는 싸인이 있는 것과 무명화가의 싸인이 다르다는 것 뿐이죠.


그런데 두 스케치의 값어치는 어느정도가 차이가 날까요? 피카소의 것은 아무리 하찮은 스케치 여도 지금 수천만불의 값어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무명화가의 것은 아주 비싸게 잡아도 몇백불? 몇천불? 이 정도 이상은 어렵겠죠.
그럼 왜 이런 차이가 발생할까요? 그것은 바로 사람의 선호도의 차이입니다.
단순한 돌덩어리 와 섞여 있던 금 붙이가 왜 가치를 가지게 되었을지 생각해 보십시오. 가지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많고 희소성이 크다면 가치는 크게 올라갑니다.


가치를 단순히 물질의 종류나 노동력+시간 등으로 산출하면 않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암호화폐의 가치는 어떻게 산정되는 것일까요?
암호화폐는 심지어 물질도 아닙니다. 디지털세계에 데이터로 존재하는 개념적 물질이죠. 그리고 지금 종류가 수백가지가 됩니다. 어떤것은 오르고 어떤것은 내리고 심지어 왜 오르는지도 모르고 왜 떨어지는 지도 모르지만 일단 이것저것 다 오르기 시작하니 묻지마 투자가 성행합니다.


가상인물인 50대 김 씨의 이야기를 들어봅시다.
지갑을 어떻게 만드는지 몰라서 오프라인 거래소에 갔더니 뚝딱 거래소 지갑을 오픈해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곳에 수천만원 입금을 하고 인터넷 브라우져 열어서 이것 저것 사봅니다.
그랬더니 몇일 지나자 3천만원이 4천만원이 됬습니다.
어! 이거 돈되네~ 하며 친구에게도 이야기 합니다.
같은 패턴이 반복됩니다.
그리고 무슨 이유인지도 모르는 하락장이 시작됩니다.
4천만원이 갑자기 2천만원으로 줄었습니다. 그리고 잠도 못잡니다.
여기저기 게시판을 기웃거리며 왜 폭락했냐고 글을 남기지만 설명을 읽어도 무슨소리인지 알수 없습니다.


지금 수많은 사람들은 김씨 와 같은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얼마나 위험한 투자를 하고 있는겁니까? 언제 폭락장이 올지 왜 폭락하는지 왜 오르는지 전혀 모르고 그저 요행에 기대고 있습니다.
대행이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저변확대로 수많은 자금이 몰려오면서 전반적인 상승장을 이어가고 있지만 분명히 많은 코인들은 시장에서 퇴출 될것입니다.


어떤 코인이 사라질지 어떤코인이 살아 남을지 전혀 모르고 묻지마 투자를 한다면 지금 돈벌었다고 좋아하는 그 돈들은 그저 먼지처럼 사라질수도 있습니다.


투자하면 떠오르는 금융상품중 한가지인 주식은 가치산출이 가능하지만 이또한 일반인이 가늠하기 쉽지는 않습니다.
재무재표를 보아야 하고 기업의 비전을 알아야하고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등을 알아야 하겠죠. 그리고 그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서 예상 가치를 산출합니다.
산출된 가치보다 저평가 되어 있다면 매우 좋은 가치투자가 가능하겠죠.


아직 암호화폐라는 것은 사용처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실생활에서 매우 제한적으로만 사용되기 때문에 현상황에서는 미래 가치를 기준으로 가치가 만들어 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암호화폐에서는 어떻게 가치평가를 할수 있을까요?


1. 가장 기본적인것은 개발팀을 검토하는 것입니다.

개발자들의 경력이나 비젼 그리고 그동안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것이죠.
문제는 컴퓨터나 디지털세계에 이해가 떨어지는 상황에서 이런 분석글을 읽어도 이해가 않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아무 글에나 흔들리고 패닉셀, 선동 추매를 하게 됩니다.


2. 해당 암호화폐의 역사를 살펴 보는 것입니다.

어떤 이유로 어디에서 탄생을 했는지와 어떤 사용자 층을 확보 하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입니다.
해당 화폐 커뮤니티에 가입을 해서 살펴보고 분위기를 파악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해당 화폐 커뮤니티에는 선동글이나 무의미한 찬양글들도 많기 때문에 걸러서 들어야 합니다.
중립적인 커뮤니티에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3. 암호화폐의 기술적 특징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수많은 암호화폐가 있지만 각자 기술적 특징이 모두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백서를 읽어보는 것이지만 한글화 되어 있는 정보도 많지 않고 읽어도 쉽게 이해할수 없기 때문에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죠.


물론 기술적 특징이 백서에 나와있다고 해서 모두 구현되어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실제 기술구현이 어디까지 되어 있고 진행되는 속도 등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암호화폐는 기술집약적 화폐 이기 때문에 기술적 이슈가 가격에 매우 크게 반영이 됩니다.


어떤 기술이 구현됬다거나 기술 구현이 실패했다거나 하는 기술적 이슈로 가치가 몇 백%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일이 매우 흔한 곳이 이 암호화폐 세계입니다.


물론 영어로 된 기사나 핵심 개발자 트윗을 매번 따라가기 힘들다면 한국내의 추종자 그룹을 따라다니며 줏어 듣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4. 정치적 상황을 예의 주시해야 합니다.

암호화폐는 대부분의 국가권력에 도전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기술적 도구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국가에서 금지시키고 적대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국가입장에서 화폐권력이란 그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핵심 권력 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입장이 강경한 편입니다.


올해 중반 중국에서의 정치적 결정으로 암호화폐 거래가 금지되자 엄청난 폭락사태가 있었습니다.


현재 주요국가 에서 명확한 방향을 밝히지 않은 상황이어서 언제라도 중국에서의 사태가 재발할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금 위에서 언급한 부분이 암호화폐 가치 투자에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닌가 싶군요.


시장에 가서 생선 한마리를 구입할때도 우리는 생선의 색상, 냄새, 크기 등을 따지며 구입하는데 하물며 거액을 투자하면서 아무것도 모르고 다른 사람의 선동에 의지해서 움직이다가는 인생이 보이지 않는 바닥으로 추락할수도 있습니다.


제발 이글을 통해서 하는 부탁이자 당부는 모르는곳에 투자하지 말아달라는 것이죠. 우리나라 사람이 아무리 성질이 급하고 “빨리빨리”를 좋아한다고는 해도 자신의 오랜시간의 노동력과 소중한 재산을 아무렇게나 투자하면 않된다는 것이죠.

 


“최선을 기대하고 최악을 대비하라” 투자에 앞서 항상 기억하는 문구 입니다.
최악의 경우 암호화폐가 전세계에서 전면금지 되고 투자금을 모조리 날려도 살아오던 인생에 큰 변화가 없을 만큼만 투자하십시오.
집담보, 평생 저축을 모조리 투자하는 행위는 스스로 지옥으로 걸어들어가는 것입니다.

스팀잇 블로그 : https://steemit.com/@tintom
 

1

틴톰님의 서명

부에노스아이레스에 거주중입니다.
경제,사회,교육,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습니다.
한때는 개발자 였습니다.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ARBURB4U03nDX0Hw0OTUrQ?view_as=subscriber

 

Attachment
첨부 '1'
댓글 16
  • ?
    주위를 보면 대부분 그냥 몇 프로 수익이 나느냐만 신경 씁니다
    그래프가 올라가면 사고 내려가면 팝니다
    아주 단순하게 접근하죠
    진짜로 투자를 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내용이네요
    항상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
    믿고보는틴톰님글
  • ?

    저에게 암호화폐의 내재가치는 제로인가라는 질문을 하시는 분이 있었습니다.. 제 짧은 소견으로는 내재가치는 지역적으로 한 국가를 넘어서 여러나라에서 가치로 인정을 하고.. 시간적으로 100년정도..최소한 몇 세대에 걸쳐서 거래가 되어온 가치들을 내재가치로 따져 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암호화폐는 지역적 요건은 충족되었지만 아직 시간적으로 역사가 짧아서 앞으로 최소한 20년 정도는 더 모진 풍상을 겪으면서 시장에서 버티어 내고 자리를 잡아야 내재가치 반열에 올라갈 것으로 봅니다.

  • ?
    바로 이런거죠. 이런글이 추천받아야하고 되도록 많은분들이 꼭 봐야되는 글이죠.
    전적으로 저도 같은 생각을하고 있습니다.
    언급하신 여럿 문제들또한 계속해서 부디치고 있구요.
    좋은글 잘봤습니다.
    성투하시길요 ^^
  • ?
    일반적으로 암호화폐의 가치를 모르고 그냥 디립다 단타치는 사람들에게는 전혀 무관한 얘기이며, 저는 상당히 좋은 내용으로 봤습니다. 아마 100명중에 80명은 그냥 좋다고하니까 몰리는 사람들인거 같습니다.
  • ?
    정말 도움이 되는 글이네요. 감사합니다
  • ?
    정말 도움이 됩니다. 올 해 폭락도 여러 번 경험했고, 코인세계에 발 담그고 계신 분들은 위기상황을 잘 대처하시겠지만, 뒤늦게 참여한 사람들은 폭락을 경험하고 좌절을 할 것입니다.. 그게 두려울 뿐이네요. 연말 연시가 걱정입니다.
  • 가상화폐의 가치는 0 입니다...어떠한 기술이 포함이 되어있던 아나키즘을 구실로 내세운 비트코인은 일종의 금융실명제에 우회적 저항이었다고 봅니다,원소광물 금,다이아몬드따위는 실명으로 소유하지 않아도 누가 소유하고 있던 물리적 가치가 인정됩니다....단지 그것을 내 소유물로 소유자체에 불편함이 존재할뿐이지요,,,,비트코인에 현금의 가치가 포함되기 시작한건 아마도 지금은 없어진 실크로드의 마약류 판매가 기초가 되었을겁니다...피자 한판과 비트코인 10000개가 실험적 또는 흥미적 상직적 차원으로 거래되기도 했었던 이야기도 있지만...거추장스런 트랜잭션의 행위를 비로소 현금으로 간단히 구입할 수 있는 피자를 사기위해 마이닝을 했을까요??...많은 비실명적 거래에 현금을 유입시키는 과정에서 비트코인의 가치가 인정이 되었지요....결국 많은 트랜잭션들은 비실명적거래 뒷받침이 될 수 있는 도구정도가 되었고.....결국 유용처가 없어지면 비트코인을 소비하려는 수요가 없기에 자연히 가치는 딱 거래소가 생기기전의 정도로 유지되리라 봅니다...딥웹의 모든 마켓이 닫히면 비트코인의 가치는 폭락하리라 봅니다.....구매자들은 사용처가 분명한 가장 큰 마켓에서만 사용할수 있는 화폐를 투기라는 명목을 재외하고 사용처도 마땅치 않는 화폐를 리스크를 감수해가며 구매할까요???...또 요즘을 보면 공개장부라는 명분은 공개적으로 중앙화된 단체보다 신용할 수 없는 내부거래나 담합에 더 취약하다는 걸 증명해주고 있죠....마이너들은 곧 생산 판매자이고 그외 개인들은 차익을 실현하기 위해서 구입하고 또 거래소는 곧 브로커로 전락해 버렸습니다.이 과정이 중앙화랑 다를게 없습니다.....거래소는 whale이 되어가고 시세를 컨트롤할 수 있는 위치가 되어가고 있죠, 콜드월렛하나 없이 무지한 사용자들에게조차 결국 블럭을 저장해주고 사고팔게 해주는 방법으로 투기나 투자를 유도 활성화 하는 것으로 과연 비중앙화 화폐라는 명분이 유지 될까요???자국의 화폐가치가 없는 국가에서는 개인들이 현실적 가치보존을 위한 화폐로써는 잘 사용될 수 있다고 봅니다..물론 부패의 도구로도....하지만 법정화폐나 전자상거래의 인프라가 이미 더 편리하게 구축된 국가들에게는 분명히 한계점과 불편함이 더 많기에 물건을 사고 임금을 지급하는 수단으로 대체화 될거라고 보지는 않습니다..
  • ?
    @bypass486
    좋은 글 감사드리며, 읽어면 읽을 수록 점점 1,과 -1의 존재 이유인 것 갔습니다.
  • 암호화 화폐가 일반화 되는 과정은 세계의 경제 불황과 무관하자 않은것으로 해석됩니다. 2008년 미국의 리만 브라더스 파산과정과 맞물린 경재 불황을 타개하기위해 각국정부들은 양적완화라는 명목으로 돈을 무한정 찍어내게 되는데 여기에 일반 대중들은 심리적인 불편과 리스크를 감지하게 된것이죠. 때마침 발표된 신기술의 암호화 화폐는 이러한 대중의 불안감을 상쇄시키고 당양한 트랜젝션시험 과정을 통해서 대중들 사이에 자리 잡고 오늘에 이르는데요. 이러한 암호화 가상화폐는 중앙은행의 무문별한 양적완화가 없었으면 아마도 지금 존재하지 않을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일반 개인들은 전재산의 10%정도만 가상화폐에 포트를 편입시키는것이 어떨까 제안 해봅니다. 그이상은 욕심에 찬 투자로서 그많큼 위험을 안고 가야하는 상황이 되겠지요 물론 모든것은 투자하시는 분들의 선택입니다.
  • ?
    저는 주로 후원기업을 살핍니다. 그러니 다들 덴트코인 값좀 올려주시죠 ㅋㅋ.
  • ?
    좋은 말씀입니다... 계속적인 관심과 공부만이 살길이네요... 감사합니다.
  • ?
    좋은글 감사합니다. bypass486님께서 아나키즘을 구실로 내세웠다고 하셨는데 사실상 아나키즘이 맞고요, 우리가 접하는 수많은 SF영화를 통해 미래를 살짝 엿본다고 하면(실제로 구현된 것도 많고요, 사람들이 상상한 미래들이기 때문에 그렇게 현실화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세계는 하나의 정부로 통일되고, 거대한 경제 공동체로 유지되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물론 디스토피아적인 내용들도 많고 유토피아적인 내용들도 많지만 결국은 하나의 정부형태가 많습니다.
    암호화폐가 그걸 앞당길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암호화폐가 주류가 될지, 아니면 모두가 공동소유하는 사회주의 방식이 될지, 극도록
    계층이 분리된 자본주의 형태가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그런 형태로 정착하기까지 수많은 혁명과 투쟁과 전쟁을 통해 승리하는 사람이 만드는 세상이 되겠죠.
    단, 당분간 20~30년 내에는 일어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

    훌륭하신 고견 감사합니다. 적극 공감합니다

  • ?
    땡글의 품격을 높여주는 수준이 남다른 격조있는 글입니다..
    제 소견으로는 암호화폐는 1차 산업혁명을 이끈 증기기관의 크랭크 축 같은 역할을 할 거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 좋은 글을 올려주셨는데 추천이라도 드리고 가지 않을 수 없네요. 살포시 누르고 갑니다~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1. 디플레이션

      인플레이션은 일반적으로 상품들의 가격의 상승을 의미합니다. 벌어들이는 돈은 일정한데 상품의 가격이 상승하면 비슷한 생활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을 일해야 합니다. 때때로 일을 하지 않던 가족 구...
    Date2018.02.11 By틴톰 Views3536 Votes36
    Read More
  2. 사람이 사라지는 농장 그리고 공장

        제가 살고있는 부에노스아이레스라는 단어는 “좋은공기”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도 이름과 주 의 이름이 동일 합니다. 서울 과 경기도 가 같은 이름이라는 것이죠. 부에노스아이레스 시 부에노스...
    Date2018.02.06 By틴톰 Views8588 Votes122
    Read More
  3. 인플레이션, 하이퍼 인플레이션

      인플레이션은 대부분의 국가가 겪고 있는 공통적인 현상입니다. 우리나라가 연 3~5% 대의 인플레이션을 겪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왜 발생하는 것일 까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한바와 같이 일단은 통용되는 ...
    Date2018.02.03 By틴톰 Views4393 Votes36
    Read More
  4. 거품 릴레이 : 달러->유로->엔->위안->원화

      지금 세계는 누가 돈을 더 많이 찍어내는지 대회라도 열린 것 같습니다. 2008년 서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굵직한 은행 몇 개 망했죠. 그리고 나서 금융의 종말이 왔네 어쩌네 하더니 돈을 쉴 새 없이 찍어 내기 시...
    Date2018.01.30 By틴톰 Views5303 Votes48
    Read More
  5. 암호화폐 투자 훈련

      사실 투자 노하우라고 할것도 없는 것이지만 초보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될수 있을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투자 전문가분들에게는 보잘것 없는 내용입니다.   암호화폐의 세계가 투기의 장이 되어있습니다. 사...
    Date2018.01.27 By틴톰 Views7435 Votes38
    Read More
  6. 부의 이동 : 세력의 움직임

               주변의 누군가를 매우 부러워 하거나 선망의 대상이 있으면 많은 사람들은 그 대상을 따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별한 능력이 없는 우리는 그들과 비슷한 행동을 하면 비슷한 결과를 도출할수 있을 것이...
    Date2018.01.26 By틴톰 Views7422 Votes37
    Read More
  7. 디지털 세계속의 신대륙 – 암호화폐/블록체인

                 1492년 크리스토퍼 콜럼버스는 스페인 이사벨라 여왕의 투자로 대 항해를 시작하여 아메리카 신대륙을 발견하게 됩니다.   미지의 세계를 발견하기 위해 수많은 희생과 살육이 있었지만 유럽 백인들이 ...
    Date2018.01.25 By틴톰 Views2132 Votes18
    Read More
  8. 암호화폐를 블록체인과 분리할 수 없는 이유 : 퍼블릭 체인과 프라이빗 체인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분리는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암호화폐를 제거한상태로 블록체인을 유지할 불특정 다수의 참여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채굴이라고 이름이 붙어있기는 하지만 ...
    Date2018.01.24 By틴톰 Views3522 Votes29
    Read More
  9. 암호화폐 : 해킹의 위협

    암호화폐가 가진 기술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가치 또한 나날이 상승하고 있죠. 그렇게 가치가 상승하는 동안 사이버 범죄자들 또한 그 기술을 나날이 발전시켜 일반개인들이 방어 하기 힘든 여러가...
    Date2018.01.16 By틴톰 Views5071 Votes37
    Read More
  10. 암호화폐 억제, 차익 거래 : 기본도 이해하지 못한 정부

    지금 우리나라에서는 암호화폐를 악으로 규정하고 어떻게 든 제거하려고 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잘 모르는 것들에 대해서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는 지금까지 있어왔던 가치 수단...
    Date2018.01.13 By틴톰 Views7249 Votes36
    Read More
  11. 부의 이동 : 이미 짜여진 각본 그리고 차익거래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있어서 돈이란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주위에 있는 거의 모든 것 을 돈으로 살수 있기 때문이죠. 이 세상에 있는 거의 모든 것에는 가격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 가격은 시시...
    Date2018.01.03 By틴톰 Views9126 Votes62
    Read More
  12.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을 준 사건들..

      누구나가 알다시피 최초의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입니다. 비트코인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 파워는 아직까지 그 어떤 암호화폐도 능가할 수 없으며 오랜 역사와 함께 수많은 사건들을 겪어 왔습니다. 오늘 그 비트코인...
    Date2017.12.27 By틴톰 Views6204 Votes60
    Read More
  13. 지하경제 - 암시장 과 암호화폐

       세계 어느곳에도 지하 경제가 없는 곳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선진국은 GDP 대비 10% 정도를 지하경제 규모로 산출합니다.    이전 포스팅에도 지하경제에 관해 다루긴 했지만 오늘은 좀더 세분화되어 무엇이 지...
    Date2017.12.23 By틴톰 Views3630 Votes22
    Read More
  14. 학교에서 금융교육 과정은 왜 없는 것인가?

      한때 매우 유명했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라는 책이 있었습니다. 모두가 부자가 되고 싶은 꿈을 꾸며 그 책은 한동안 베스트 셀러 반열에 올랐었죠. 책을 읽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책에서 하고자 하는 이...
    Date2017.12.22 By틴톰 Views3344 Votes39
    Read More
  15. 암호화폐의 가치 평가 기준은?

          투자를 하거나 물건을 구입을 할때 각자 기준에 맞추어 가치 평가를 하고는 합니다. 대부분 가치평가라는 것은 자신의 행동 반경에 종속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능력이나 행동반경을 벗어나는 사물들에 대한 ...
    Date2017.12.21 By틴톰 Views6143 Votes42
    Read More
  16. 암호화폐에 열광할 수 밖에 없는 슬픈 현실

        정치나 사회적으로 크게 두분류로 나누게 됩니다. 우리는 그것을 진보와 보수 라고 부르죠. 그럼 무엇때문에 진보와 보수가 발생할까요?     보수라고 하면 대부분 변화를 거부하는 사람들 입니다. 무엇때문에 변...
    Date2017.12.20 By틴톰 Views8634 Votes72
    Read More
  17. No Image

    해킹 보고서 작성을 위한 자료 수집 중입니다.

       여기 링크로 들어가셔서 한줄씩 채워주시면 됩니다.    꼭 자신이 당한게 아니라 주변의 아는사람이나 친구, 등의 사례도 올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최근 너무많은 해킹 사건이 있어서 보안을 위해 추후 사...
    Date2017.12.19 By틴톰 Views2608 Votes10
    Read More
  18. 정보의 확산을 통해 알아보는 부의 이동과 암호화폐

       인간사회에서 벌어지는 수많은 일들은 정보와 매우 깊은 관련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남들이 없는 중요 정보를 가지고 있다는것은 엄청난 소득을 가져다 줄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들 새로운 정보에 ...
    Date2017.12.19 By틴톰 Views1402 Votes4
    Read More
  19. 암호화폐 둠스데이 [소설] - 달러의 패권을 지키기 위한 "암호화폐 말살"

    ( 지금 이글은 완전히 허구로써 개인적 상상에 불과합니다. ) "최선을 기대하고 최악을 대비하라" 는 명언을 생각하며 가상의 시나리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누군가에게 원하는 결과를 도출할때 종종 당근과 채찍...
    Date2017.12.18 By틴톰 Views1789 Votes2
    Read More
  20. 부동산을 통해 살펴보는 부의 이동과 암호화폐

           제가 성인이 되고 경제에 대한 모든 개념을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배웠기 때문에 이곳 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부분의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에는 수많은 경제 위기가 있었고 겪을 당시에는...
    Date2017.12.17 By틴톰 Views8526 Votes60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Next
/ 6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