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1자 기준으로
이더리움 코인 개발자 비탈릭 부테린이 가진 이더리움은 약 33만3000개 수준으로 추산된다.
1년 전 4500만 달러 수준의 이더리움 가치가 3억6000만 달러까지 치솟았다.
비탈릭 부테린은 누구?
1994년에 러시아에서 출생했으나, 1999년에 캐나다로 이민하였다. 이후 싱가폴에 거주하였다가, 현재는 스위스에서 거주 중이다.어렸을 때 부터 프로그래밍에 소질이 있었는데, 아버지가 알려준 비트코인으로부터 큰 영향을 받았다. 2011년에 비트코인 매거진을 만든 바 있다. 2013년에는 다니던 워털루 대학교를 자퇴하고 이스라엘, 네덜란드, 미국 등으로 여행을 시작했다. 이 때에도 아버지는 다니던 학교를 계속 다니면 안정적인 직장이 기다리겠지만, 그만 둘 경우 더 큰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그는 이때 부터 암호화폐에 대해 깊이 파고들기 시작하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2012년부터는 본격적으로 팀을 구성하고 이더리움 백서를 작성했다.그가 현재 스위스에 살고 있는 이유는 스위스는 국가적으로 암호화폐를 지원하며, 크립토 밸리라는 암호화폐 활성화 지역의 가능성을 기대하기 때문이다. 이더리움 재단 역시 스위스에 위치하고 있다.
한번 뿐인 인생이 아주 잘 풀린 케이스 이군요..
채굴자를 가슴졸이게 하는 일을 서슴없이 벌이고 있으니....
부테린은 향후 2년 내에 이더리움이 '지분증명 체인'으로 완전히 전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1~2년 안에 기존 이더리움 체인에 기록돼 있는 모든 계좌 잔고, 스마트컨트랙트 코드 및 상태를 지분증명 체인인 비콘 체인으로 옮겨오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때가 되면 기존 작업증명 체인은 폐기하고 온전히 지분증명 체인으로만 이더리움이 작동된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