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8914 좋아요 36 댓글 96

안녕하세요 ^^ 

 

그동안 많이 기다리고 기다린 랙케이스 제작 완료 사진 올립니다

 

^^  우선 작업 동기는 실제로 제작 완료 한 시점은 5월 7일 정도이며

 

이제서야 올립니다 ....

 

 

4U GPU 케이스 소개 해드립니다

 

H : 4U 17cm  D : 65cm  W : 43cm

 

색상 : 부분 블랙 도장  

 

12.jpg

 

이제품을 만들는 과정속에 냉각 시스템 과 발열 문제를 해결 하는데 많은 시간 과 노력이 들어 갔습니다

 

11.jpg

 

 그래픽 카드 6개 장착이 가능하도록  설계 하였으며   발열에 대한 부분도

 

앞 흡기 중간 배기 로 설정하여  실제로 온도의 차이를 바로 느낄수 있습니다

 

15.jpg

 

전면에  120m 팬 3개 장착  3000rpm 모델과 3500rpm 의 팬 성능으로 여러번 테스트 했습니다

 

비디오 카드는 1080TI  제품 까지 장착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중간에 팬 3way  간격 조절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1080ti 를 장착 했을경우  메인보드는 일반  ATX 타입 (H81) 만 장착이 가능하며

일반-ATX 중에 (30.5 x 24.4cm) 사이즈 제품은 장착이 불가능합니다

 

1060 을 장착했을경우 일반 ATX  / 일반-ATX (30.5 x 24.4cm)  사이즈 자유롭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14.jpg

 

랙케이스 후면 모습입니다  파워서플라이  장착 2개 가능하며  팬을 따로 제어 할수있게

차단기 설치 해두었습니다   또한 출력 포트 VGA 카드 를 뒤에서도 확인 가능하게 HDMI  연장선을 장착 했습니다

 

11.jpg

 

라이져 카드 장착해보니 딱  맞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9.jpg

 

듀얼 파워 커넥터는 2번파워 바로 옆에 장착이 가능하도록 해놓았습니다

 

 

3.jpg

 

6.jpg

 

우측 끝에 SSD 장착이 가능하도록 가이드가 제공 됩니다

 

조립이 완성된 완 본체 입니다 ^^  생각보다 깔끔히 나와서 만족 합니다

 

5.jpg

 

19인치 랙에 장착 가능하도록 설계 되었으며  랙마운트 손잡이 역시 앞뒤로 변경이  가능하도록 설계 하였습니다

 

16.jpg

 

 케이스 본체 뚜껑은 여닫이 방식으로 쉽게 뚜껑을 오픈할수 있게

 

하였습니다

 

성능 테스트  2주 정도 테스트 해본결과  안정적인 온도로 ( 57~60c)로  유지되며  실내 에어컨 없이도 65 도 유지가 가능합니다

 


   실용시안 디자인 / 기술특허 까지 신청 해놓은 상태 입니다

 

판매 금액은 20만원 초 정도 나올 예정이며

 

케이스 + HDMI케이블 + 팬 120mm 6개   + 나사제공  + 차단기 + 파워스위치 .리셋 스위치 .LED 
 

구성품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자주 하는 질문 요약

 

1.       FAN
장착된 120mm FAN은 AC타입으로 배선은 조립과정의 탈착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저희가 자체로 구성한 것입니다.
가성비를 최대한 고려해서 선정한 120mm FAN은 Ball-Bearing 타입, 두께38mm로써 ,10%정도의 오차를 허용하는 범위에서 2800RPM, 풍량87CFM, 정압6.8mmH2O, 소음46dBA, 평균수명 70,000Hrs의 사양입니다.
개당 120mm FAN은 가동시 최대 10W로 정상 작동시 운영 사용전력은 5W전후이며, 총6개 장착되어서 운영시 겨우 30W 소비전력을 사용합니다.  
최근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1060급 그래픽카드를 장착하는 채굴기를 타겟으로 고려해서 가성비를 최대한 고려해 선정한 사양의 FAN을 장착했으며, 고급사양의 그래픽카드 사용자를 위해서 3500PRM급의 FAN장착은 옵션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2.       Chassis
IDC에서 단위면적당 비용을 최대한 고려해서 4U의 크기로 구성 설계하였습니다.
전체적인 냉각흐름은 그래픽카드가 장착되는 전면부에서 보드가 장착된 후면부로 일괄적인 방향으로 구성하였으며, Power의 발열도 최대한 간섭 받지 안도록 Chassis의 내부적인 공기 흐름과 측면타공을 통해 흡입해서 Chassis의 외부로 열공기가 빠져 나가도록 설계하였습니다.
 
3.       AC 차단기
출력이 높은 POWER의 구입은 채굴기의 조립비용 부담을 증가 시킬 뿐만 아니라, 전원을 집중해서 공급하기 때문에 부품의 문제가 발생 할 경우 위험도가 높아집니다.  따라서 저희는 전력소비량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연산부- 그래픽카드,  시스템부-메인보드, 냉각부-FAN로 POWER를 분산하였습니다.
연산부와 시스템부는 POWER에서 공급받도록 구성되며, 냉각부는 별도 AC전원을 통해서 공급하도록 설계하였기 때문에, 과부하에 대한 안정성과 On-Off의 편리성을 위해서 구성 설계하였습니다

 

 

Comment '96'
  • ?
    용석 2017.07.18 00:48
    와.. 진짜 이쁘내요
  • ?
    코남이 2017.07.18 00:51
    감사합니다
  • ?
    곤두곤 2017.07.18 00:48
    좋아보이네요. 다양한 케이스가 나와서 상황에 맞게 구입할 수 있겠네요.
    수고하셨습니다.
  • ?
    코남이 2017.07.18 00:51
    좋아요 한방 감사합니다 ^^
  • profile
    컴빠 2017.07.18 00:50
    고생하셨습니다~
    혹시 이거 IDC에 입고도 가능할까요? 4U로요.
  • ?
    코남이 2017.07.18 00:51
    idc 입고 가능하게 설계 하였습니다 ^^
  • profile
    컴빠 2017.07.18 00:55
    아~ 좋네요~
    저희 회사 캐비넷에 남는건 저걸로 채우면 득이겠네요 ㅎㅎ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판매는 언제부터 하실건가요?
  • ?
    코남이 2017.07.18 00:59
    판매는 이번달 말일정도 예상 해봅니다 ^^;
  • profile
    상혀니 2017.07.18 00:51

    좋네요...

    8way짜리는 없나요?

  • ?
    코남이 2017.07.18 00:52
    8way 는 현제 설계 진행중에 있습니다 19인치 규격에 맞게 제작 하려니 여러가지 걸리는 부분이 많은거 같습니다
  • ?
    바람도리2 2017.07.18 00:57
    19인치에 8WAY 는 무리더라구요.
    냉각이 안되는 놈이 나올거에요.
  • ?
    코남이 2017.07.18 00:58
    8웨이는 W 를 늘리지 않은이상 구현이 불가능 합니다 ㅠ H를 높이면 비효율적 일 테고요
  • profile
    oosai 2017.07.18 01:01
    아.. 딱.. 제가 생각하고 있던, 기대하던 모델이네요.. 굿...
    가격 책정되면 고민해 보고 결정하겠습니다.
  • ?
    코남이 2017.07.18 01:04
    감사합니다 ^^ 추가적으로 보강할 문제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
  • profile
    oosai 2017.07.18 01:08
    사실 고민이었던 부분이 그래픽카드 방향이었습니다.
    비디오 케이블 연결한는 후면이 사실 배기쪽인데 대부분의 케이스는 방향이 꺼꾸로이거든요...
    물론 여러가지 문제가 있어서 무시하는 편이지만, 간혹 비디오 카드 모델 중에 배기 방향으로 공기 유동이 큰 비디오카드 모델도 있거든요.
    수량 단위 금액 책정이 되면 대형 채굴하시는 분들도 관심 있을 것 같습니다. 저역시 수량단위 가격이면 크게(?) 관심이 있습니다. ^^
  • ?
    코남이 2017.07.18 01:15
    최대한 좋은 가격으로 측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
  • ?
    가친사내 2017.07.18 01:43
    얇아서.좋네요....랙에 마니 들어가서.좋을듯합니다
    파워서 2개 들어가는건가요? 피워 에서 나오는 선 길이가.잘.맞는지.궁금하고.. 선정리 잘하셨네요..
    케이스 도장은 잘 벗겨줘서.도장하시는데.좀더 신경 쓰시는게.좋을듯.합니다.케이스.사용하면 상단쪽이 도장이. 잘 벗겨집니다...
  • ?
    코남이 2017.07.18 02:05
    파워선은 무리없이 길이는 잘맞습니다
    도장역시 신경 많이 썻던부분이고요^^
  • ?
    천리 2017.07.18 01:44
    제가 처음 채굴 시작할때만 해도 케이스는 앵글 아니면 뼈대만 앙상한 오픈형이 거의 다였는데 두어달만에 케이스 산업도 엄청나게 발전했네요... 역시 수요가 있는 곳에 자본과 기술이 몰리는듯 합니다 ㅎ
  • ?
    코남이 2017.07.18 02:08
    감사합니다 좋은제품으로 선보이겠습니다 ㅎ
  • ?
    musq 2017.07.18 01:49
    케이스 선택폭이 점점 넓어지니 좋네요 감사합니다
  • ?
    코남이 2017.07.18 02:09
    감사합니다 ^^
  • ?
    주서방 2017.07.18 01:59
    케이스가 아주 깔끔하게 나왔네요. 잘보았습니다.
  • ?
    코남이 2017.07.18 02:10
    깔끔 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
    사천땡글이 2017.07.18 02:00
    1080ti 장착 일반-ATX 중에 (30.5 x 24.4cm) 사이즈 제품도 장착이 가능하게 제작이 될 예정인가요?
    구매의향이 있는데 보드를 다 바꾸면서는 부담이라...
  • ?
    코남이 2017.07.18 02:11
    현제도 1080ti 장착 일반-ATX 중에 (30.5 x 24.4cm) 사이즈 제품도 장착이 가능하오나 조립 할때 약간의 번가로움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깊이를 늘리예정에 있습니다
  • ?
    후링후랑 2017.07.18 02:13

    https://world.taobao.com/item/554320213782.htm?fromSite=main&spm=a312a.7700824.w4002-3823678802.38.rbYbea

    제가본것과 거의 동일하네여 ... 가격만 조금만더 저렴해졌으면좋겠네여

    https://www.ddengle.com/index.php?_filter=search&mid=market_personal&search_keyword=%EC%BC%80%EC%9D%B4%EC%8A%A4&search_target=title_content&document_srl=2447069

    현재 프로마이너님이 판매중인 케이스랑도 비슷하구요 ^^;

     

    저도 꼭 케이스가 1개 필요해서 지켜보고있어요

     

    제 경우도 일반 atx사이즈라..

  • ?
    코남이 2017.07.18 02:24
    참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허나 도장비용 랙손잡이 별도의 hdmi
    차단기 구성품의 그외 부대비용도 만만치 않지만 최대한 낮쳐보도록 해보록 하겠습니다
  • profile
    라이뽕따이 2017.07.18 08:47
    하도 기가차서 한마디 쓰고 갑니다.
    비싸면 사지 마세요.
    어디서 중국짱게 직구 제품 졸라 귀찬고 해서 구입못하는거고
    아래님은 자기가 사용하고자 만들고 남아서 싸게 드리는거고
    상판도 없는건데 어디서 가격가지고 지적질을 합니까?
    가격이 맘에 안들면 직구해서 쓰던가
    누군 졸라 고생해서 만들고 어디서 가격가지고 그것도 하나 딸랑 살거면서
    아주 눈꼴시려 못보겠네.
    걍 위에두개 중에 사요.
    더 한말도 하고 싶지만 참 되도 않는 꼴깝에 그냥 웃고갑니다.
    개발자님들의 노고를 아주 뭐같이 생각하는 당신 같은 사람들은
    그냥 중국거 직구해서 사라.....
  • ?
    짜장 2017.07.18 10:36
    워워 릴렉스하세요.^^
  • profile
    라이뽕따이 2017.07.18 13:21
    갑자기 글보다 욱했네요.... 비교할걸 비교해야지.
    너무 화가 나네요.
  • profile
    코순이 2017.07.18 14:35
    배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ㅜㅜ
  • ?
    뉴비2 2017.07.18 11:07
    워워~ 라이뽕따이는 기분좋을때 쓰는말이라고 누가 다른글에 남겨두셨던데요 ㅎ
  • profile
    라이뽕따이 2017.07.18 13:22
    왠만해서 멘탈안깨지는데 진짜 뭐 저런사람이 있는지 우와 아직도 혈압이 안내려 갑니다.
    진짜 화가 나네요.
    다른데 가서는 얼마나 갑질하고 다닐지. 뽕~따~라~이 ^^
  • profile
    oosai 2017.07.18 13:26
    저역시 렉케이스에 관심이 많아서 여러분들 만드셔서 올리실 때마다 의견을 내 놓고 있는 편입니다.
    맘에 안들면 8월 경에는 따로 제작을 해 볼까??? 고민 중이었구요. 제조업쪽이 아니라 아는 지인과 함께 간단히 논의도 하고 있었습니다.
    채굴기의 형태는 타오바오에 올라온 형태가 현재로써는 최적인 듯 합니다. 몇분 써 보시고 개선할 사항들이 있었을테고 이와 더불어 나름 연구를 많이들 하십니다.
    아마 글쓰신 분은 제작된 케이스에 대한 오픈케이스 형식으로 제품의 의견을 듣고 싶으셔서 올리셨을겁니다. 그리고 조만간 판매하신다고 하니 홍보 효과도 있구요. 제품의 스펙에는 치수와 구성 등을 포함하여 가격도 포함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건 속된 말로 겁나 싸면 좋겠지만, 제작해서 판매하시는 입장에선 재고없이 많이 팔면 좋을거잖아요. 여러 의견들 또는 오히려 경쟁(?) 제품의 정보를 드리고 가격에 대해 말씀하시는 건 제작, 판매 하시는 분에게 듣기엔 기분 나쁠 수도 있지만, 아직 판매 전인 상황이라면 좋은 정보가 아닐까요?
    그렇게 대 놓고 욕하실 부분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 profile
    라이뽕따이 2017.07.18 13:42
    저는 제작하는사람도 아니고 판매하는 사람도 아닙니다.
    하지만 비교도 비교가 되는 제품과 비교를 해야 되는거 아닙니까?
    어디서 듣보잡이 와서 한개 살껀데 중국직구 제품과 본인이 사용하다 남은거 상판도 없는 제품을 그냥
    나눔 취지에서 원가만 받고 싸게 주시는 물건과 비교한 꼴을 보니 ....
    거기다 하나 구매할건데요. 이게 말입니까?
    저는 저런 꼴을 보기 싫은겁니다. 비슷하고 같은 상품에 대해서 가격 비교야 얼마든지 하면 되죠.
    하지만 비교해서 안될 제품으로 비교하면서 가격운운하는거는 정말 역겨워서 못봐주겠네요.
    제가 땡글의 규정을 어겼다면 정당하게 그기에 준하는 재제를 받겠지만
    저런 거지같은 근성을 가진 사람에게는 일침 놔야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비교해서 안될 제품을 비교했고 개발자님 글을 보면 진짜 개고생했다고 나오는데
    비교제품 링크 걸어놓은거 보고 욱했습니다만
    아직도 그 욱이 가시지 안네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의견을 내놓고 계시지만 상대개발자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는 갇추고 글을 남기십니다.
    하지만 이XX는 비교할수 없는 걸로 비교하면서 개발자를 완전히 무시하는듯한 글에
    아직도 화가 풀리지 않아서 두서가 없네요.
  • ?
    후링후랑 2017.07.20 14:54
    눈꼴시려우면 다른글 보세요
    어이가 없네 ..
    구매자 입장에서는 당연히 판매자한테 여쭤볼수있는거 아닌가요?
    프로마이너님껀 아쉽게 메인보드 크기가 안맞아서그런거구요
    가격 정보 공유 할수있는거지 제가 뭐 잘못했나요?
    타오바오 저 케이스 가져오는대 12만원 입니다.
    구매대행 시켰더니 판매자가 품절이라서 못시킨거구요..
    라이뽕따이 님은 뭐가 그렇게 화가 나시는지 오랜만에 와서 판매자분 댓글 확인하러 왔는대 똥끌이 투척되어있으니 ㅡㅡ;;
  • ?
    짜장 2017.07.18 10:36
    첫번째 링트도 상당히 괜찮네요 ^^
  • profile
    프로마이너 2017.07.18 02:56
    이게 특허가 되나요?
    저말고도 유사형태가 넘치는데 ㅎ
  • ?
    코남이 2017.07.18 09:37

    특허는 안되요 그냥 부분적인 특허로 접수만들어간거라 심사에서도 인정을 못받으면 취득이 안되는거죠 ^^:

  • ?
    코남이 2017.07.18 10:06
    특허 이기 보다는 부분 특허와 실용 디자인 등록후 법인으로 이관 하기위해 등록 한것 입니다 ^^ 프로마이너님 말씀대로 유사한제품이 많습니다
  • profile
    oosai 2017.07.18 13:28
    안녕하세요. 이렇게 글로 뵙네요...
    오늘 보내주신 문자 감사히 생각합니다.^^
    프로마이너님께서 아쉬워 하던 부분이 이 제품에서 개선이 되었습니다.. ^^
    사실 저 역시 케이스 만들어 볼까??? 고민 많이 하고 있었답니다.
    코남이님하고 딜 좀 해야겠습니다.. ㅎㅎㅎ
  • ?
    85ko 2017.07.18 03:32

    이거 특허안되요. 해외 코인트리 사 제품과 동일합니다. 유사 유통중인 케이스가 여럿이고, 해외 에 이미 이른시점에 판매되고 있으며 국제특허법상 이미 다른국가 에 등록된걸로....

  • ?
    구름아빠 2017.07.18 04:43
    기구 설계자로서 말씀을 조금 드리겠습니다. 노파심입니다. 참고하시면 제작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사용한 팬 스펙을 알고 싶군요.. 날개모양으로 보았을 때 약한 팬 같지는 않지만... 어지간한 DC 팬으로는 힘들거든요... 팬의 소비전력이라도 알면 좋겠습니다. AC팬이라고하기에는 배선이 이상하고.... DC팬이라고 보면... DC 팬이기 때문에 ATX 파워에서 전원을 끌어 와야 합니다. 12V DC 팬도 강력한 것은 한개당 15~19W 소비합니다. 팬은 RPM 도 중요하지만 CFM 이 매우 중요하며 정압이 몇인지가 정말 중요합니다. 밀폐형 케이스에서는 특히 중요 합니다.
    서버케이스는 정압을 올리기 위해 팬을 겹쳐쓰는 방식도 사용합니다. 아무 팬이나 다 되는 것은 아닙니다. 두께 25mm 팬으로 보이는데... 38mm 같기도하고... 사진상이라서 틀릴 수 도 있습니다. 정압이 부족 할 수 있습니다.

    중간 팬은 흡입을 어디서 해야 할까도 고려해 봐야 할 문제인데... 마땅히 흡입구 없고 파워로 모두 가려져있습니다. 흡입팬은 파워의 열도 땡겨서 그래픽으로 보내집니다. 컴퓨터의 열도 땡겨서 가져갑니다. 흡입구 주변은 통풍이 원할야 그래픽으로 시원한 바람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든 케이스도 파워서플라이쪽 라인의 그래픽 카드 온도가 조금 높습니다. 에어콘 없이 그래픽 카드 6개 모두 65도 이하로 유지가 쉽지 않을 텐데 잘 만드셨습니다. 1080ti 까지 65도 유지가 가능하다면 정말 잘 만들어진 케이스 입니다. 물론 오버를 했을 때 조건 이겠지요...

    한대를 테스트하는 것과 랙으로 쌓아서 테스트 할 때 온도도 상당한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랙 맨 아래부터 중간 맨 위의 온도 차이가없다면 정말 잘 만들어진 케이스 입니다.

    배선용 차단기는 무슨 목적으로 있는 것인지 궁금 합니다. 이건 궁금해서 질문을 드립니다.
  • ?
    코남이 2017.07.18 13:05
    안녕하세요. 구름 아빠님
    우선, 제품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나름 분석해 주신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말씀에 대해 답변을 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FAN
    장착된 120mm FAN은 AC타입으로 배선은 조립과정의 탈착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저희가 자체로 구성한 것입니다.
    가성비를 최대한 고려해서 선정한 120mm FAN은 Ball-Bearing 타입, 두께38mm로써 ,10%정도의 오차를 허용하는 범위에서 2800RPM, 풍량87CFM, 정압6.8mmH2O, 소음46dBA, 평균수명 70,000Hrs의 사양입니다.
    개당 120mm FAN은 가동시 최대 10W로 정상 작동시 운영 사용전력은 5W전후이며, 총6개 장착되어서 운영시 겨우 30W 소비전력을 사용합니다.  
    최근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1060급 그래픽카드를 장착하는 채굴기를 타겟으로 고려해서 가성비를 최대한 고려해 선정한 사양의 FAN을 장착했으며, 고급사양의 그래픽카드 사용자를 위해서 3500PRM급의 FAN장착은 옵션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2.       Chassis
    IDC에서 단위면적당 비용을 최대한 고려해서 4U의 크기로 구성 설계하였습니다.
    전체적인 냉각흐름은 그래픽카드가 장착되는 전면부에서 보드가 장착된 후면부로 일괄적인 방향으로 구성하였으며, Power의 발열도 최대한 간섭 받지 안도록 Chassis의 내부적인 공기 흐름과 측면타공을 통해 흡입해서 Chassis의 외부로 열공기가 빠져 나가도록 설계하였습니다.
     
    3.       AC 차단기
    출력이 높은 POWER의 구입은 채굴기의 조립비용 부담을 증가 시킬 뿐만 아니라, 전원을 집중해서 공급하기 때문에 부품의 문제가 발생 할 경우 위험도가 높아집니다.  따라서 저희는 전력소비량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연산부- 그래픽카드,  시스템부-메인보드, 냉각부-FAN로 POWER를 분산하였습니다.
    연산부와 시스템부는 POWER에서 공급받도록 구성되며, 냉각부는 별도 AC전원을 통해서 공급하도록 설계하였기 때문에, 과부하에 대한 안정성과 On-Off의 편리성을 위해서 구성 설계하였습니다.
     
    Chassis는 서버전문 생산 제조사와 15년간 공력을 쌓은 서버 전문 설계-엔지니어 도움으로 개발 생산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문의에 대한 답변을 정리해 보았는데, 어느 정도 답변이 되었을런지요.
    항상 열린 마음으로 많은 여러분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또한 그것을 통해서 더욱 연구하고 공유해서 더욱더 완벽함을 추구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조언 주시면 이에 반영 하도록 하겠습니다 !
  • ?
    Stims 2017.07.18 08:00
    어디서 판매하시나요?
  • ?
    코남이 2017.07.18 13:06
    판매는 기업장터에 올 말일 부터 판매 예정이며 쫌더 개선하여 판매 하려고 합니다
  • profile
    ariman 2017.07.18 08:33
    깔끔하고 좋네요. 많은 분들의 의견을 첨가해서 가격이 합리적으로 정해지면 좋겠습니다
  • ?
    코남이 2017.07.18 13:07
    많은 의견을 주신거에 바탕으로 개선하여 좋은 제품으로 반영 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짜장 2017.07.18 08:36

    멋지네요. 이걸 완제품에 가까운 형태로 보게되다니... 대단하십니다.
    아쉬운점은 핸들이 나사구멍을 막고있네요
    파워버튼은 없나요? 차라리 차단기를 빼고 전원버튼을 설치했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아쉬움

    제일 아쉬은건 역시 가격일듯

    암튼 대박입니다.

  • ?
    짜장 2017.07.18 11:06
    아 자세히보니 4개의 점 모양이 파워스위치랑 LED군요...나사로 착각을 ㅎㅎ
  • profile
    코순이 2017.07.18 16:14
    넵 파워스위치 led맞습니다
  • profile
    제임스임 2017.07.18 09:23
    오~~ 깔끔하네요. 랙에 맞춤으로 해서 정리해두면 멋진 광산이 되겠네요.
    가격적인 부분만 적절하게 된다면 많이 나갈거 같습니다.
  • ?
    코남이 2017.07.18 13:09
    최대한 신경써서 적절한 가격으로 산정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
    이더코 2017.07.18 10:20
    오 정말 괜찮네요탐납니다
  • ?
    코남이 2017.07.18 13:10
    감사합니다 ( _ _ )
  • profile
    프로브 2017.07.18 10:29

    판매도 고려하신다면 실제 운영(여러대 랙 장착)시  쿨링(흡배기)성능과 가격 책정이 중요할 듯 합니다.

  • ?
    코남이 2017.07.18 13:10
    여러대 랙장착시 흡배기의 성능은 이번주 주중으로 테스트 예정이며 이에 사용환경 / 온도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 ?
    더브롱스 2017.07.18 10:42
    와 진짜 이쁜데, 배기는 좋은데, 흡기가 파워부에서 이루어지네요. 실제 성능이 중요하겠네요.
  • ?
    코남이 2017.07.18 13:12
    지금.. 실제로 가동되는 흡기는 비디오 카드 앞에 있는 팬이 흡기로 이뤄지며 중간에 있는 팬이 배기로 이뤄집니다 더브롱스님 말대로 반대로 해보았지만 발열에 대한 효과가 많지 않아 자체적으로 변경해서 해보니 비디오 카드 앞 부분이 팬으로 흡기로 해두는게 효과가 크더라고요.
  • ?
    악땅 2017.07.18 10:45

    전문가께서 만드신데에 딴지는 아니고요 혹시 도움이 될까 하여 씁니다. 서버들을 오래 만져서 서버 뚜껑열면 잡아놓은 에어플로우라인이 정말 잘만들었구나 합니다. 이런 밀폐형은 공기흐름이 정말 중요하다는걸 알고 있습니다.
    위에 구름아빠님 말씀처럼 공기가 들어갈 라인이 좀 부족해 보입니다. 시퓨나 파워등이 열이 안나면 좋겠지만 파워를 땡겨쓰는 채굴기 특성상 열이 날텐데요 그 열을 고대로 글카에 쏴주는게 좀 아쉽네요 가장 좋은건 공기흡입구를 따로 만들어서 공기라인을 잡는건데 역시나 구조적인문제와 원가상승때문에 쉽지 않겠지요 ^^;;

    차라리 팬을 반대 방향으로 먼저 글카를 통해서 파워쪽으로 나가는게 더 낫지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테스트 결과가 좋으면 저도 하나 들이고싶을정도로 잘 만드셨네요~ ㅎㅎ
    근데 차단기는 꼭 필요할까요? 원가상승요인일듯 한데 말입니다.

  • ?
    코남이 2017.07.18 13:14
    악땅님 좋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 현제 악땅님 말씀대로 파워쪽이 배기 이며 글카 쪽이 흡기 입니다

    자세히 기재 드렸어야 하는데 내용에서 누락된점 죄송합니다

    차단기 역시 AC 팬 으로 설계 하다보니 팬만 220V 로 사용하여 따로 제어 할수있게 했습니다

    차단기가 빠지면 DC팬으로 써야 하는부분이 있어 파워 용량도 만만치 않게 사용되어

    AC 로 설계 하였습니다
  • ?
    뉴비2 2017.07.18 11:11
    잘 모르는 초보에게는 참 좋은 케이스라고 보여지구요...여러 고수님들 질문에 답변주시면 많은 참조가 될거같네요~
  • ?
    또리아빠 2017.07.18 12:09
    WOW... 정말 여기 땡굴에는 많은 고수님들이 계신듯 하네요.
    저도 회사에서 테스트로 한대를 돌리는데 오픈형이라 외관상 마음에 들지 않아 랙타입 케이스구매를 고려 중인데...
    빨리 나와서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네요.

    몇몇 고수님들 말씀대로 흡입/베출 등에 역학만 잘 잡아준다면 정말 훌륭한 작품이 될 듯 합니다.
  • ?
    코남이 2017.07.18 13:16

    고수님의 많은 의견과 조언으로 바탕하여  큰도움이 되고있습니다

    이에 최대한 좋은 제품으로 만드는데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
    로켓펀치코인 2017.07.18 12:48
    따봉
  • ?
    코남이 2017.07.18 13:16
    따봉 !! ^^
  • profile
    oosai 2017.07.18 13:32
    와...
    완전 핫 합니다..
    저도 어라.. 이거 대박이네.. 생각하고 어제 글 남겼었는데,
    아마도 여태 나온 많은 제품들과 더불어 사용자들 눈에 더 들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일단 시제품 주문하고 성능 검토를 해 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후엔... 딜~~!!~ ㅎㅎㅎ
    가격을 포함해 기대하겠습니다.
  • ?
    쑤지 2017.07.18 12:57

    실제 실험결과가 본문내용과 같다면 위에서 말씀하신데로, 정압이나 흡기면적등등의 우려는 해소된것으로 보아도 될 듯한데요?


    어차피 기구설계해서 유동해석돌리고해도 실험해서 정합성 맞춰봅니당.. 실제 시행착오가 중요하져..해석은 시행착오 횟수를 줄이고 보고서 용도일뿐...ㅎ

    차단기는 구름아빠님 케이스도 랙에 적층해 놓은 사진을 보면, 밀폐케이스 옆에 별도로 차단기를 추가해 놓았던데 상기 케이스와는 옵션선택 가능여부의 차이정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BLDC모터는 정압이 많이 걸리면 소비전력이 줄어듬..컴퓨터용 DC팬은 잘 모르겠네요..

    이상 S전자 가전사업부에서 에어컨(스탠드형, 시스템상업용), 공기청정기, 폐열회수형 환기시스템(ERV) 개발자로 하루 10시간씩 8년간 3D모델링(UG NX,) , 유동유체해석(CFD), 구조해석(ansys)을 했었던 공돌이가..ㅋ

     

    추가) 저는 구름아빠님의 저가형 케이스도 고대하고 있습니다요. 주머니가 얇아서 ㅠㅠ

     

    추가) 지적재산권을 확보할 수 있으면 좋은 일입니다.  개인적 의견으로,

     

    특허 등록요건은 신규성과 진보성이 있어야 하는데요, 이미 공지, 공용실시 되고 있기때문에 신규성 위반, 그 발명이 속한분야의 평균적인 기술자가 특별한 어려움 없이 주지, 변형 정도에 불과한 것은 진보성 위반으로 등록 거절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질이나 양적인 면에서 월등한 효과가 있으면 예외이구요. 즉 기존 기술보다 월등한 무엇인가가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등록이 되더라도, 무효심판 승률이 50% 이상입니다. 이유는 신규성과 진보성은 국제주의를 취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사전기술을 심사관이 조사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은 비슷하게 신규성과 창작성이 있어야 하고요, 디자인은 특이한게 동일한것은 물론 유사한 디자인까지도 신규성 거절의 사유로 봅니다. 부분디자인으로 등록하시는게 효력면에서 유리하므로, 전체디자인이 거절될 경우 부분만이라도 출원하시는게 어떨가 합니다.

     

  • ?
    짜장 2017.07.18 13:47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AC팬 버전,DC팬 버전(차단기X) 또는 팬제외버전(차단기X) 이런식으로 입맛에 맞게 출시하는것도 방법일듯.
  • ?
    GTR35 2017.07.18 14:32
    대박이네요 ㅎㅎ 주문폭주 예상해봅니다 ㅋㅋㅋ
  • ?
    채굴배우는중 2017.07.18 15:32
    와 정말 대단하십니다!! 도장 손잡이 등등 디테일이 엄청나시네요
    10개 정도 구매하고싶습니다

    주제넘지만 약간의 제안사항을 드리자면,
    모니터링용 HDMI케이블 또는 RGB케이블 및 마우스 키보드용 USB 케이블을 메인보드 쪽(배기)에 꽂고 반대쪽(흡기)으로 뺄수 있었으면 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케이블 들을 뺄 수 있는 공간이 있을까요?)
    왠지 모니터링은 상대적으로 시원한 흡기쪽에서 할거같아서요
    KVM 8포트 스위치에 내장 그래픽 RGB, usb 마우스 키보드 8개 물려서 모니터 한개로 체크하는중인데 가능한가 해서 여쭙습니다.

    암튼 정말 대단하십니다.
  • ?
    짜장 2017.07.18 16:18
    메인보드에 바로 연결하시면 될듯...모니터용은 내장 죽을경우 대비해서 외장그래픽에 연결하라고 만드신듯....
  • ?
    풋내기 2017.07.18 15:57
    점점 완성도 높은 작품이 나오기 시작하는군요. 지금까지 나온것들 중에는

    제일 맘에 드는것 같습니다. 가격이 관건이겠군요 ㅎㅎ;
  • profile
    ggmg 2017.07.18 17:18
    퀄리티가 장난아니네요 ㄷㄷㄷ 고생하셨습니다!
  • profile
    슈리온 2017.07.18 19:06
    굿이네요~~ 가격만 좋으면 좋을텐데.. 욕심일까요?^^
  • ?
    은우님 2017.07.18 19:55
    멋지시네요 완벽한 완성품이 출시되기를 바랍니다
  • profile
    소원의항구 2017.07.18 21:13
    와우~출시 기대됩니다!
  • ?
    모네로마이너 2017.07.18 22:37
    기본 투파워 구성으로 되어있는것 같네요.
    원파워 구성일때 나머지 파워 구멍(?)이 휑 할 것 같은데 마개 같은것은 추가할 계획이 없으신지요?
  • ?
    후링후랑 2017.07.20 14:55
    원파워 구성으로 타오바오 보시면 많이 나와있습니다.
    전 2파워가 필요해서 구매 못했구요
    원파워 구성은 위에 파워 자리에 보통 쿨러가 달려있습니다.
  • profile
    matrixer 2017.07.18 23:24
    죽입니다...근데 왜 케이스는 다 검정색 입니까!!! 다른색도 좀 만들어 주세요 빨간색 같은거요~ㅎㅎ
  • profile
    극락 2017.07.19 02:38
    ㅋ완성품 출시되는날~ 뵙겠습니다
  • ?
    철쌤 2017.07.19 11:42

    멋진 케이스입니다.
    이런 렉타입 케이스로 채굴장을 구성한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구름아빠님은 랙에서 직접 배기를 시켜버리는 구조라 특별한 고민은 없을 것 같은데요.

    공간으로 배출되는 더운 공기를 잡아주지 않는 한 다시 채굴기 흡입구로 순환될텐데...
    만약 이 케이스를 채굴장에 대량으로 도입한다면 효율적으로 배열하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 ?
    롱테이크 2017.07.19 13:57
    개발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셨네요.
    멋진케이스 잘 봤습니다
    구매하고 싶습니다^^
  • ?
    클태 2017.07.19 14:43
    잘 만든신거 같습니다 ^^
  • ?
    더브롱스 2017.07.20 09:03
    빨리 시판하실날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도 우선 10세트 구매 예정입니다. 이 제품이랑 허브인 소프트 제품이랑 비교해서 온도가 낮고 관리가 편한 시스템을 구축하려고요. 참.. 세상에 능력자분들 많으시네요. 아는게 힘이고 돈이라는 생각 진심 요즘 많이 듭니다.
  • profile
    미친곡갱이 2017.07.20 19:40
    원가 상승은 되겠지만, 전면 팬을 가릴수 있는 가리개가 있으면 서버 삘 나고 좋을 듯 합니다.
    일반 서버들도 전면 디스크 장착부분을 그렇게 가리기도 하니까요.
  • ?
    제크라네 2017.07.21 13:55
    라이저를 보드에 연결시 사용하시는 ㄱ 형태의 연결부는 같이 구매가 가능한건가요?
  • profile
    oosai 2017.07.23 15:32
    @코남이 님...
    판매 일정 아직 안 잡히신건가요??? ^^
    케이스 기다리다 목 빠지고 있는 1인... ㅎㅎ
  • profile
    널수있어 2017.07.24 07:53
    우와~이런건 직구하러 갑니다!
    택배 기다리는것도 괴로워요~~
  • ?
    gaonsi 2017.07.24 09:00

    안녕 하세요... 이거 좀 내려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사정상 부탁 드립니다
     

  • ?
    전산조던 2017.07.24 10:38
    음...... 뭔가 냄새가... .. 전 글도 하나도 없고 한거 보니..
    잘모르겠네요..
  • profile
    프로브 2017.07.27 10:12
    https://www.aliexpress.com/item/4U-Ethernet-chassis-6-video-card-chassis-multi-GPU-chassis-multi-video-card-box-support-OEM/32818090905.html?spm=2114.10010108.1000013.7.kE8hNR&traffic_analysisId=recommend_2088_4_82199_new&scm=1007.13339.82199.0&pvid=33bffbf4-9346-4293-ac34-fd0f2c6e09ab&tpp=1

    https://world.taobao.com/item/553478417474.htm?spm=a312a.7728556.201601086188259.3.3796cc3fMfO5Uy&scm=1007.12679.24488.553478417474
  • ?
    열혈처리 2017.08.14 13:34
    언제부터 판매되나요? 혹, 채굴기 완성품으로도 판매하시나요? 아님 케이스만 판매하시나요?
  • ?
    코남이 2017.08.16 21:28
    케이스만 판매 될 예정입니다 !
  • ?
    kevin7 2017.08.14 16:3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채굴 추천글

코인 채굴 추천글 모음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좋아요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새로 들어오시는분들! - 땡글 이용시 지켜지면 좋은 것 58 update 59 6813
김광부
2017.06.25
공지 [좋아요 5개] -> 추천글로 이동됩니다. 5 15 6827
쌍둥아빠
2017.04.01
322 [멀티 알고리즘 스위치 매니저 v0.1.4] 배포! - 자체 벤치 기반 스위칭, 코인별 오버세팅 자동 전환 197 file 55 10514
hanjh93
2017.07.18
321 Antminer L3+ 추가정보 26 file 8 4827
제노(xeno)
2017.07.18
» 안녕하세요 랙케이스 ~ 제작 완료 사진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    그동안 많이 기다리고 기다린 랙케이스 제작 완료 사진 올립니다   ^^  우선 작업 동기는 실제로 제작 완료 한 시점은 5월 7일 정도이며   이제서야 올립니다 ....     4U GPU 케이스 소개 해드립니... 96 file 36 8914
코남이
2017.07.18
319 초보채굴자 입니다 저는 피씨방 업주 입니다 2007년 부터 했으니 벌허 10년 넘었네요 남들은 피씨방 한다면 컴에 대해 많이 알거라고 생각 하시는데 저는 정말 컴맹 입니다 ㅋ 올해 초에 컴퓨터 통갈이 하면서 1060을 136대을  했죠 6월... 15 18 2687
모모타로
2017.07.17
318 1050 10Way 테스트 22 file 25 4314
zeterm
2017.07.17
317 1060 12장 테스트 모드.. 40 file 30 5671
하양이엔젤
2017.07.17
316 오늘도 여전히 저는..... 삽질중입니다, 저는 그냥 저의 갈길 갑니다^^ 화이팅, 오늘도 저는 여전히 채굴중이네요......   제가 미련한건지 한번 꼽히거나 믿으면 끝가지 갑니다,   얼마전 리플 190원 갈때 입금 늦어 229원에 4천 들어가고  조금전 120원 정도 까지 떨어 질때 평균가 134원에 1천 ... 24 17 2956
구름에달
2017.07.17
315 클레이모어 듀얼마이닝시 옵션값 이용하여 온도에 따른 가변적채굴 NVDIA카드는 모니터링만 제공되어 적용불가합니다. 안타깝지만 AMD카드만 적용이 됩니다. 리룩스는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 됩니다. 예제 옵션입니다. -tt 65 -ttdcr 70 -tstop 85 -dcri 20 -tt (온도값) 을 지정시 쿨... 16 14 2809
kevin+
2017.07.17
314 채굴용 자동 시작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일정 딜레이 후 프로그램 순차 시작하는 프로그램) 32 file 18 4801
인생사새옹지마
2017.07.16
313 플라이풀 젝 이상한 현상?? 풀라이풀 젝 채굴 확인하세요 중국의 대형공장이 미국 서버로 옮긴건지 어제오늘 사이에 미국서버 해쉬가 올라가고 중국 해쉬는 거의 사라졌네요.   이게 뭐지?   중국애들이 왜 미국 서버로 온걸까요? 나도 미국으로 가야겠군요.....중국따라 가... 10 6 2234
짜장
2017.07.16
312 채굴기 제작기 입니다 ( 하네스 제작용 부품 및 공구) 하네스 제작용 부품 및 공구   하네스 제작을 직접 해보고 싶으신 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십니다. 하고 싶으셔도 부품 품번과 공구 이름을 몰라서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링크까지 걸어 드립니다. 찾느라 힘들었습니다.... 23 27 7135
구름아빠
2017.07.16
311 나의 채굴 4호기 제작기 35 file 12 4542
짜장
2017.07.16
310 채굴의 겨울이 옵니다. 봄을 지나 여름을 건너 얼마전 가을의 추수의 기쁨을 맛본지도 1달. 많은 사람들이 우려하던 채굴의 혹한기가 찾아왔습니다. 개미와 배짱이의 일화처럼 준비를 튼실하게 하신분이 있는가하면 저처럼 게으르게 준비하... 24 27 6648
ersillion
2017.07.15
309 전력제한 퍼센트에 관한 기초적인 내용 (nVidia, ZEC 기준) 13 file 14 3292
천리
2017.07.15
308 초보가 느낀 똘똘이(채굴기)길들이기 .......^^ 저는 채굴기를 똘똘이 라고 부릅니다, (똘똘이=채굴기)   셋팅 안정화 잘되어 있으면 알아서 잘돌아 가고 알아서 돈벌어 주고 정말 고마운 존재이지요, 하지만 이놈의 똘똘이 들이 애먹이기 시작하면 끝이 없습니다. ... 15 6 3616
구름에달
2017.07.15
307 채굴형 p106 대량으로 구매하는 방법 채굴형 p106 대량으로 구매하는 방법 혹시 아시는분 있나요 ? 지금 100% 돈 입금하고 한달반이 다 되어 가는데 못 받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은 잘만 구하시는거 같은데.. 왜 저만 이러는지..  7/14일까지 받기로 했... 23 10 2754
아빠채굴왕
2017.07.15
306 혹시 p106-100 글카 루트 아시는분 계신가용? 채굴하려고 한달전부터 고민하고 고민하고 ㅜㅜ 중국쪽 공장도 연락해보고 별짓을 다했는데,   결국 gtx1070 으로 결정을하고 중국쪽 공장에서 500달러에 준다하여 신청하려고 했으나,   지금 주문해도 4~6주가 걸린... 26 17 3357
행운망이
2017.07.15
305 비트코인을 GPU로 채굴???? 만약 이번 비트코인이 코어팀의 의지대로 흘러가게 된다면 그존 asic 채굴기는 무용지물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럼, gpu로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시대가 시작되는 건가요?   물론, 그런다고 하더라도 얼마 안있어서 ... 36 9 5832
꿀맨
2017.07.15
304 환풍기 제조업을 하는 사람으로서 ...몇가지 20 file 23 5969
Re날7H
2017.07.15
303 가정집 일반전기로 채굴하시려는 분들 조언 드립니다 21 file 17 6646
커다란꿈
2017.07.1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 9 10 11 12 13 14 15 16 17 ... 29 Next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