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베가본드입니다.
Uz-K Mining 이란 법인을 세워 우즈베키스탄에서 채굴장에 필요한 토지와 전력사용허가를 받았습니다.
우리 공장이 들어설 지역은 10월 중순부터 공장을 짓기 시작하면 공개해 드릴 테니 관광 삼아서 놀러 오세요. 저희가 알고 있는 많은 것들을 아낌없이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저희가 임차한 토지는 약 9만 제곱미터 (300m X 300m)이며, 국가로부터 99년간 임대계약을 완료했습니다. 여기다 가로 100m, 폭 10m의 채굴 공장을 10동 정도 지을 생각입니다.
전기사용허가는 10메가와트(1만Kw/h) 를 받은 상태이며, 최대 90메가와트까지 증설해준다는 조건을 달고 승인받았습니다.
행정관청, 세무관청, 전력회사와 모두 합의된 상태입니다. 브로커를 끼고 진행한 것이 아니라 저희 법인 대표께서 한 달간 우즈벡 여기저기 누비고 다니며 공무원 등 절차상 필요한 모든 사람과 인터뷰를 하였으며 공식문서를 받은 상태입니다.
저희 Uz-K Mining은 사진에서 보시듯 브리핑보드를 만들어 정부 관료들 앞에서 투자설명회까지 마쳤으며, 적극적으로 협조해준다는 약속까지 받았습니다. 현지 인력을 30명 정도 채용할 것임을 약속하였습니다.
저희 측에서는 10월 초에 우즈베키스탄에 입국하여 행정절차를 마무리 짓고, 10월 중순부터 두 달여간의 일정으로 공장을 지을 예정입니다. 빠르면 올해 말이나 늦어도 내년 1월 중으로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 측 채굴기와 뜻을 함께하는 가까운 사장님들의 채굴기가 모두 5천대정도되니 전기와 자리에 여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전기료는 다들 아시는 바대로 1년 고정 33원 정도 됩니다. 값싼 전기료와 최소의 관리비를 책정하면 환상적인 가격의 임대료를 제시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인 기술진이 함께 하므로 GPU와 ASIC 모두 채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오늘 글을 남기는 이유는 우즈벡가게되었다고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 채굴장의 통풍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많은 분께 여쭙고 싶어서입니다. 흡기와 배기를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지를 고민하는데 선뜻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습니다. 비트메인처럼 좌우 측면을 날개처럼 들어 올렸다 내렸다 해볼까 싶기도 하고요. 저희가 공장을 지으려고 하는 곳은 연중 선선하며 습도는 낮습니다. 겨울에는 영하 15도 정도 유지된다고 합니다.
저희 토지 경계선으로 울타리를 세울 것이기 때문에 도난의 걱정은 없습니다.
어떤 조언이든 좋습니다. 많은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받은 도움은 저희도 많은 분께 좋은 조건으로 채굴하실 수 있도록 꼭 되돌려 드리겠습니다.
[브리핑보드를 만들어 정부관료들 앞에서 투자설명회를 하였습니다.]
[정부관료, 통역관, 법인대표가 공장이 세워질 부지에서 기념촬영을 하였습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