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가다 이메일 해킹당해서 해커가 비번바꾸고 OTP 설정안해놔서 해커가 OTP 까지 설정해서 당하시는 분이 종종 생기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매번 그런분들은 마풀허 해킹 당했다고 쓰시네요...이메일이 해킹당해서 당한거지 왜 마풀허가 해킹 당했다고 당당히 제목에 쓰시는지 이해 못하겠습니다. 물론 그분들에게는 마음도 이해하지만 제목에 마풀허 해킹이라고 쓰면 마풀허 이용자에게 가슴이 철렁거리는 소재이기에 제목만으로 충분히 오해의 소지가 발생할 수 있기습니다. 그래서 용어선택을 잘 해서 작성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본 마풀허 해킹당했다는 글중 10중 10은 본인 이메일 해킹이였네요..
채굴
2018-05-19 14:07:19
이메일 해킹이인데 마풀허 해킹이라고 쓰지맙시다.
댓글 19
-
?
그렇죠 결국 본인책임이죠 개인정보 털리는거 대부분 본인실수 ,부주의
-
?
본인실수 및 부주의가 아닌 사안은 통신사 스팸차단 서비스 통해서 해킹당한것 말고는 본적이 없습니다.
-
?
이메일도 OTP설정 해야 합니다.. ㅜㅜ
-
?
본인의 실수로 보안에 헛점노출에 의해서 채굴풀에서 코인을 도난당한것 같군요.
해킹은 해킹인데 당사자의 실수로 보입니다.
글쓴이의 마풀허의 애정의 글로 보입니다.
해킹당한 당사자의 실수때문에 벌어진 해킹이네요 -
?
이메일=마허풀
아이디 비번 같고 otp안하면
문열려있는거죠 -
?
해킹당한사람입장에서 마풀허인지 이메일인지 분간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이걸 꼭 그분들에게 지적질을 하셔야 맘이 편하신가요?가뜩이나 해킹으로 심란하실텐데...
-
?
@시지푸뎅기분이 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그분들 마음도 이해하지만 마플허 이용자도 이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목에 '마풀허'로 특정하지 말고 '해킹을 당했다' 라고 표현하고 내용에 마풀허에서 출금이 됐다고 코인코인님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식으로 해야 좀 더 나은 제목선정이 아닌가 싶습니다. "마풀허에서 해킹당했다"라는 제목이 마풀허 계정이 해킹 당한게 아니라 전체가 해킹당했다면 라고 인식한다면 그만큼 무서운게 어디있을까요 채굴하는 사람의 입장에서요.
-
?
간혹 게시글 제목에 마플허해킹 제목보고 가슴이 철렁할때가 있습니다...
글 내용을 보면 다른경로를 통한 개인 계정 탈취 건이 대부분이지요... -
?
이메일 해킹 당해서 마풀허 코인 털렸습니다. 이게 정확한 겁니다. 아그나비님 말씀 공감합니다.
-
?
거의 대부분의 공통점이...
빗썸해킹이후로부터라는거죠... -
?
구글, 네이버등 2차 인증을 해두셔야 안전하죠..
-
역지사지로 이해합시다. 제가 당했다고 생각하면 가슴이 떨리고 냉정한 판단이 안되서 제목 선정을 어떻게 해야할지 생각할 여가가 없을 것은 똑같을것 같으니까요. 제목을 이렇게 저렇게 하자는 글보다 '해킹 건들을 살펴보면 이메일 해킹인 경우가 대부분이 던데 이메일 보안에 신경쓰자'라는 글을 남기시는게 더 좋아 보이네요. :)
-
?
빗썸 가입할때 사용한 이메일 주소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저는 그 주소로 코인원 사칭 메일이랑 Amazon 배송 사칭 메일이 날라오더군요.
-
아 그리고 마풀허 로그인 아이디 설정시 연동된 이메일 주소로를 그냥 그대로 쓰지 않고 뒤에 접미사를 붙일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그것만 설정해도 대부분의 해킹 피해는 막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이메일이 Abc@abc.com이라면 마풀허 로그인 아이디를 abc.@abc.com_157 이런식으로 바꾸는 겁니다.
-
?
@외노자이거 좋더라고요. 저도 이렇게 바꾸고는 로그인 시도 나오던것 싹 없어졌네요.
-
@외노자네 이 방법도 좋습니다.
OTP 가 가장 강력하고 이 방법도 곁들이면 아주 최강입니다. -
음..
-
풀에 웬만하면 코인 많이 쌓아두지 마시고 수시로 출금해 가세요.
-
그런데 이상한건 마풀허 이용자만 특히 이런사항이 많은것 같은건 왜일까요?
이메일 해킹이 맞는데, 마풀허 이메일이 노출되어 그 이메일로 트로이 등 숨어 들어가는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