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ng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1. 코인이 뭔지 잘 모른다.

2. 주위분들의 권유로 시작한다.

3. 투자하고 그냥 생업에 열중한다.

4. 그게 큰돈 되겠냐? 약간은 무시하면서 소흘이 한다.

5. 생각나서 1~2달 후 들여다 본다.

6. 대박이다.

 

트레이딩으로 돈 잃는분들의 공통점.

 

1. 나름 자칭코인의 대가라 생각하고 가까운분들에게 설명이 아닌 설교를 한다.

2. 조정이나 짧은 하락장에도 호들갑뜬다.

3. 호들갑 떨면서 짧은 조정구간에서 팔려고 애쓴다.

4.렉으로 인한 원하는 매도가에 못판다.

5. 원하지 않은 지점에서 겨우 매도하고 한숨 쉰다.

6. 한숨 쉬고 나니 떡상한다.

7. 다시 매수 할려고 노력한다.

8. 원하는 구간에서 매수 못하고 더 높은 구간에서 매수 한다.

9. 그래도 다행이다 생각하며 스스로 자위한다.

10. 다시 떡락한다.

11. 2~10까지를 무한 반복한다.

12. 마지막 정부탓 거래소 탓 남탓으로 위안을 받는다.

 

 

제 지인분들 5분 정도 성향을 분석 한겁니다.

그냥 한잔하면서 혹은 평소 모습으로 말입니다.

떡상 장이라도 누구나 버는것은 아닙니다.

 

돈을 잡으려 하지말고 돈이 나를 잡게 만드십시요.

돈에 조금은 무심해지면 돈이 삐쳐서 달라 붙습니다.

나좀 봐봐 이러면서 말이죠.

 

모두 성투 하시기 바랍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23
댓글 57
  • ?
    ㅋㅋㅋㅋ너무잘쓰신거같아 웃기네요
  • @중앙지검

    지인분들이 다들 큰돈부터 작은돈까지 적당히 투자들 하시는데 정말 같이 술마시면서 이야기 들어보면 정말 웃깁니다.
     

  • ?

    윗분들 케이스는 사실상 트레이딩의 범주에는 안 들어 갈걸요.
    트레이딩이란 말그대로 사고팔고가 일어나는건데
    설령 저 케이스가 트레이딩이라고 정의되어있다고 하더라도 저는 인정하지 않겠습니다.
    코인사서 존버해라 수준이 트레이딩일까요?

    존버는 상승상에서만 가능한 방법이고, 진정한 트레이더는 상승 하락 장에 모두 밥값을 챙겨갑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투자자의 마음가짐입니다.
    불안하고 , 조바심나고, 궁금하면
    지는겁니다.

     

    저는 이기고 지는것을 이렇게 이해하려 합니다.
    1.작은돈 2.큰돈
    1.내돈 2.남돈
    1.없어도될돈 2.정말필요한돈

    오늘밤도 트레이더들은 스크린 반대편에 알파고가 거래하고 있음을 잊고 사시네요.

  • @非诚勿扰
    님이 생각하는 트레이더가 많을까요?
    저가 말한 트레이더가 많을까요?
    웃자고 한 가벼운 얘기를 너무 진지하게 받으시네
    전문가세요?
    벤츠는 에스만 벤츠고 씨나 이클은 벤츠가 아니다?
  • ?
    @非诚勿扰
    동감합니다
    시스템트레이딩이답입니다
    알파고만들고싶네요
    진정한가치투자는코인판에없습니다
    존버도답이아니죠
  • ?
    @非诚勿扰
    이게 정답
  • ?
    @非诚勿扰
    ㅋㅋㅋㅋㅋ
    메모장 켭니다.
    글쓴이가 웃자고 글을 썼으면 댓글 쓴 이 분도 전문가처럼 쓸 수 있는거지 참 ㅋㅋㅋ
  • ?
    "한숨 쉬고나니 떡상한다" ㅋㅋ
  • ?
    대부분 맞음..있는 사람들은 신경도 안씀..당장 없어도 되는 돈이라 생각함. 부럽부럽..
  • ?
    전 왜 그냥 나두는데 돈을 못벌까요 추천한지인들은 돈을 벌었는데 ㅠㅠ
  • ?
    일희일비 하면 주식이든 코인이든 못버는 듯 합니다.
  • 잼있네요^^ 하지만 거래소탓은 팩트 거래소 나쁜놈들
  • ?
    ^^
  • ?
    ㅎㅎㅎㅎ 제 주위에 지인과 너무 비슷하네요..ㅎㅎㅎㅎ 잼있네요
  • ?
    재밌습니다^^
  • ?
    맞는말이네요 ㅋㅋ
  • ?
    코인의 대가 ㅋㅋ 인정합니다
  • ?
    이거이거 민간인사찰 아닙니까-.- 제 얘기 이렇게 공개하시면 곤란하지말입니다ㅠㅠ
  • 핵심을 정확하게 설명하셨어요. 멋지세요. ^^
  • ?
    정말 주위에 보면 공감가네요...
    저같은 경우도 처음 시작이 돈백만원 넣어두고 1년가까이 깜박했다가
    들어가보니 비트코인이 포풍확뛰었던...
  • ?
    쓰신글이 너무 공감되서 캡쳐해서 지인들한테 돌리고있습니다 .ㅋㅋ
  • 그런거 같네요.
  • ?
    주변 대부분이 그러합니다...
    핵 공감~^^
  • ?
    추천 합니다. ㅎㅎㅎ
    프린트후 붙여 놔야 겠네요
  • ?
    재밋게 잘 보고갑니다 많은부분 공감도 하고요 ㅎㅎ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공감합니다^^
  • ?
    정말 좋은 말씀이시네요. 세력들한테 휩쓸려, 상승장에서도 돈 잃고 있는 사람입니다.
    존버,, 하나 찍고, 걍 있어보려하는데, 제 성격상 정말 어렵긴 하더군요.
  • ?
    리얼 공감합니다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가슴에 비수가 되어 꽂히네요. ㅎㅎ
  • ?
    아~찔려
  • 아우... 따끔 하네요.. 찌르신듯..
  • 저는 해당안되는듯ㅋ 차트맨날보고도 걍 자는스탈이라
  • ?
    15000% 공감합니다.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 ?
    정곡을 찌르네요ㅋㅋㅋㅋ
  • ?
    어렸을 때 언젠가 와이프가 말했었죠.
    "돈 쫒다 보면 추해진다.
    돈이 있을 팔자면
    때가 되면 알아서 붙는다."

    뒷구절은 모르겠고
    돈 쫒는 사람들 부분은 거의 맞더구요.
    그래서 이 말이 스칠 때만큼은 와이프를 존경하기도 고맙게
    생각하기도 합니다.^^
  • ?
    트레이딩대한 꿀팁입니다

    사고싶을 때 팔아라

    팔고 싶을때 사라 입니다


    80프로 정도는 맞는것 같아요

    더 중 요한 꿀팁

    존버 하라 입니다
  • ?
    완전 공감입니다 ㅎㅎㅎ
  • ?
    지금까지 리플200원대 이더 30만원대

    캐시 30만원때 라이트 6만원때

    대시 30만원때 존버 했다면

    기본 수익 4배에서 10배 입니다


    단타로 수익 에 눈이 어두어서

    이리저리 트레이딩 결국 존버 보다도

    수익 이 적어요

    코인 시장에 대박과 수익은 존버하라 입니다

    최소 6개월 만 존버 했다면

    계좌 지갑은 대박에 다가 감니다
  • ?
    ㅎㅎㅎㅎ
  • ?
    돈만 벌면 정의인 세상.
    이제는 저렇게 생각없이 코인질하는 사람이 찬양을 받는군요.
    열심히 코인공부해서 가치투자하고 존버하신 기존 땡글 유저들만 바보...
  • ?
    중간만 가도 대박인 세상이니 저게 중간인데 가장 강력한거 같습니다
    시간과 멘탈을 고려하면 더더욱
  • 진짜 트레이딩과 가치투자 하시는 분들은 치열하게 공부합니다.
    당연히 남이 찾지 못한 진주를 찾고 수익도 월등히 좋습니다.
    시류에 휘둘리지도 않고 여유롭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마도 올해는 존버가 안통하리라 봅니다.
    허울뿐인 코인들은 꽤나 정리될것 같아요.

  • ?
    조금 불편하지만 팩트네요 ㅎㅎㅎ 다시한번 돌아보게됬네요..
  • 제친구녀석 하나도 첨에 1천으로 시작해 500까지 까먹더니 공부 열심히 허더라구요
    최근 1억3천까지 올려놨더군요..7~8개월동안 일어난 일이네요
    첨에 전자화폐 얘기해줬을때 "그거 다 사기다"라고 했던 친굽니다 ㅋㅋ
  • ?
    재미있는 글 잘보고 갑니다. 위에 있는 목록에 해당되면 좋을텐데 언제쯤 기회가 올지...
  • 코인에 대한 투자는
    못참는자의 돈을 빼앗아
    참는자에게 주는 것이다.

    보배드림에 명언이 있어서 옮겨봤습니다.
  • ?
    저도 큰돈.빌린돈.급한돈 으로 굴리는데 여유가 없다보니 시야가 분명 좁아지는듯 합니다.제 지인분줌 리플220에 삼백만투자해서 5천에 팜
  • ?
    정말 잼있게 보고갑니다. 공감 1000%
  • ?
    급공감
  • ?
    글이 재미있어 퍼갑니다~
  • ?
    아 딱 제 얘기네요 ㅎ
    리플이 그랬어요. 12월 20일 900원대에 팔고 자고 일어나니 떡상 그래서 눈물을 머금고 재구매, 무서워너 극소량만 들어가고 나중에 떡상하는거 보며 맴찢 ㅎ
  • ?

    저는 여유있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제테크와 생업의 차이 등등 그리고 돈이 알아서 붙는다는것 그건 운이 좋다는건데 그것은 어쩔수 없는 경우이고 모르는데 그냥 투자해서 돈버는 것은 다른 투자를 할때 실패할 확율이 아주 높습니다. 최선을 다해도 경험하지 못하면 모르는것이 있습니다. 그러니 공부를 많이해서 실패를 줄여야 합니다. 즉 싸우기 전에 이겨야 되지요..

  • 비멘

    비트교인 1호 드림
  • 정말 여윳돈으로하면 괜찮아요
  • ?
    투자성공의 지름길 존버!!!!!!!!!!
  • ?
    웃고 갑니다/~~ 완전 공감요~^^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채굴

코인 채굴에 관한 게시판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채굴 새로 들어오시는분들! - 땡글 이용시 지켜지면 좋은 것 52 249 59262
김광부
2017.06.25
공지 땡글닷컴 DeFi 게시판 생성 기념 이벤트 결과 발표 2 4 642
ESN경매
2021.01.18
공지 땡글 공동구매 의견 조사 42 file 12 3166
관리자
2021.01.14
28104 채굴 용산 선인상가 같은 곳에서 라이져 카드 살 수 있을까요? 그래픽 고장으로 강제 용산 들렀습니다ᆞ 아직 도착 전 인데 맡겨 놓고 라이져 카드 좀 구매하려고 하는데 혹시 매장 알고 계시거나정보 있으신분 좀 알려 주세요 ᆞ 구하기 어려울까요? 6 0 1127
그래서말인데요.
2018.01.05
28103 채굴 초보 문의드립니다 1080ti 6way 맞추려고합니다.     안녕하세요,,초보입니다ㅠㅠ 1080ti 6way 로 맞추려고합니다.. 이엠텍 슈퍼 제트스트림 으로 구매할 생각인데 혹시 다른 종류 괜찮은거나, 가성비 제품있으면 추천 부탁드릴게요 ㅠㅠ 고르는거부터 쉽지않네요..... 11 0 1441
우잉키키
2018.01.05
28102 채굴 참바보같네여 ㅜ     cpu 잘못사서 메인보드 꼽다가 핀휘어진줄알었더니.. 새로산제품로 반은휘어져있더라구요 ㅋ 다행이 메인보드 하나살렸고 아까 전원공급시 자꾸 꺼진다고했는데 공부좀해보니 보조전원8핀짜리를안끼웠었네요 완전... 0 717
만두6620
2018.01.05
28101 채굴 버스트코인 하드디스크 채굴 고갈 언제되나요? 최근에 버스트코인 알게되어서 하드디스크 집에 남는걸로 이리저리해서 4테라 있어서 요즘  돌리고 있는데.   몇일 안되어서 20개정도 채굴했어요.   그런데 어떤 글을 보니까 채굴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데,  2년... 2 0 1313
자몽
2018.01.05
28100 채굴 1070 으로 equihash 코인 채굴시 최고의 mininer 프로그램이 무엇인가요?   현제 EWBF 를 쓰고있는대 하루종일 DEV Fee accepted share 가 뜹니다.. 웬지 갈취 당하는 느낌이 너무 들어서요...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 8 0 1474
kekeng
2018.01.05
28099 채굴 idc 에 입주하신분 계신가요?       idc와 얘기할 거리가 생겼는데 왜 마이너들이 idc에 입주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비용이나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 8 0 1179
구리구링
2018.01.05
28098 채굴 GA-H110-D3A 내장그래픽 모니터연결안하면 팀뷰어 연결시 검은화면 나오는 문제 해결법 이미 능력자분들께서 댓글로 알려주신 팁이지만 검색이 힘들어 다시 공유하는 차원에서 적습니다. GA-H110-D3A보드사용 시 내장그래픽을 활성화하고, 모니터연결 안하면 팀뷰어 연결시 검은화면이 나오는 문제가 발생... 25 36 5952
동동구리무
2018.01.05
28097 채굴 이더 채굴량 어떤가요? 최근에 이더 가격좀 올랐더니 채굴량은 지속 감쇠하고 있네요 다른 분들도 비슷하시나요? 몆일 사이 10%는 떨어지는것 같네요 4 0 1594
재스파파
2018.01.05
28096 채굴 L3관련 궁금한점 L3는 라코채굴기로알고있는데 다른코인 뭐 캘수있는거있나요??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 4 0 720
햄찌
2018.01.05
28095 채굴 글카 없어서 난리인데 전 방금 반품요청 했네요 1050ti 36장 반품요청 했네요 16장 깟는데 다 삼성램 아쉽네요 아마 다 삼성일듯 Msi 윈드포스 인데요 1050ti는 첨이라 그런가 세팅도 못하겠고 고주파 소리때문에 요청해부렸어요 자기네들 받아야 카드취소가 된다는... 12 1 1997
폭탄나라왕자
2018.01.05
28094 채굴 링크의 글을 참조하여 롬값을 조정 했는데... https://www.ddengle.com/miningbitcoin_voted/4574718   강좌에 나와 있는 순번대로 찬찬히 따라하던중 17번으로 넘어가 진행을 하려고 하니..   여기서 더이상 진행을 못하고 있네요 ㅠㅠㅠㅠ (애프터버너에 그래픽... 4 0 364
피곤한고양이
2018.01.05
28093 채굴 문의좀드릴게요   컴퓨터 매인보드 파워 램 cpu 그래픽카드 잘꼽았는데 전원을키면 2초정도뒤꺼지고 다시 자동으로 켜졌다 2초뒤 꺼졌다 반복합니다 뭐가문제인지 알수있을까여...                     ----------------------------... 6 0 419
만두6620
2018.01.05
28092 채굴 CPU, 메인보드가 끼치는 영향 궁금합니다 3930과 기가바이트 구성을 하려고 하는데 3260과 H81 BTC도 쓰나보더라구요 채굴량에 이 두개가 상관이 없으면 수급 잘 되는 것으로 구하려고 합니다. 가격은 동일한거 같구요. 1060 3G 로 6웨이 구성하고자합니다. ... 6 0 868
무명으로한다
2018.01.05
28091 채굴 이더 해시관련 문의드려요~ RX580 8WAY 구축 이더 채굴하려 합니다. 최근 한달 얼마나 채굴되는지 궁금합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 2 0 622
헤이그로
2018.01.05
28090 채굴 용산에 방문했는데 그래픽카드가 너무 비싸네요.. 땡글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1060 6g 6way로 입문해보려는 채린이인데..   조텍 1060만 몇대 있는데 기본 44부르고, 1050ti도 보조전원들어가는거 21인데. 그냥 1070ti 3way로 그래픽카드를 찾아보는게 나을까요? 혹... 24 0 2844
채굴어흥
2018.01.05
28089 채굴 rx480, rx580 해시가 떨어지는 원인 아시는분   rx480, rx580 6way 5대 정도를 돌리고 있습니다.   해시가 그래픽카드당 평균 24 Mh/s 정도 나왔는데 요근래 19 Mh/s 정도 뿐이 안나오네요   장비 하나만 그러면 그래픽카드 이상을 의심하겠는데 5대 모두 동일한 ... 9 0 1206
민달이
2018.01.05
28088 채굴 rx560d 4g로 이더 채굴 가능할까요? rx560d 6way로 이더 돌릴 생각인데 1050ti랑 해쉬값 비슷하게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무리일까요?? 5 0 1561
대머리독수리
2018.01.05
28087 채굴 xmr-stak 최신버전 nvidia 해시 잘 나오나요?   밑에 dev fee 0% 버전이 올라 왔길래  기대를 하고 돌려보니 역시나 해쉬가 낮습니다. ㅠ.ㅠ   1050 2G 제품으로 330 나오던게 240정도입니다. nvidia 파일에서 기존 설정값을 넣어도 마찬가지더라구요.   해시 올... 2 0 728
PC클리닉
2018.01.05
28086 채굴 인터넷 가입을 어떤걸 해야할까요 소규모 채굴장을 준비중입니다.   인터넷선을 넣으려고 업체에 전화문의 했더니 기업용 인터넷을 하라고 답변이 왔는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좀 알려주십시오   기업용으로 신청을 해야하는건지? 일반 인터... 6 0 1152
나무나무9
2018.01.05
28085 채굴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ㅠㅠ 몇일전에 파워테스트차 켜봤을때(보드 cpu 파워 만 연결) 켜졌었는데 지금 라이저랑 그래픽카드 전원 물리고 키니까 살짝 반응오다 말고 안켜지네요 보드는 btc pro, gpu는 8웨이 연결했습니다 무슨 문제일까요 ㅠㅠ 25 file 0 1013
정미르
2018.01.0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90 1391 1392 1393 1394 1395 1396 1397 1398 1399 ... 2800 Next
/ 2800
default debug random = 1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