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ng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안녕하세요. 여기서 많은 도움를 얻으면서 소소하게 채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윈도우10은 8way만 인식한다.... AMD가 새 드라이버 나오면서 가능해졌다라는 말만 들었을 뿐이었지만...

 

며칠전에 여기에서 p106 12way, 13way 구성된다는 믿지 못할 말을 듣게 되었습니다.

 

때마침 750ti 24장을 구매하게 되어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구성

       메인보드 : Asrock H110 PRO BTC+      13way   

       CPU : G3930

       RAM : 4GB

       SSD : 플랙스터 128G  M2

       VGA : 750ti 2GB  13개

       파워 : FSP 850W

       기타 : 주문제작 알미늄프로파일 누드케이스, 옥사장표 저가 라이저카드 13개

 

머 늘 그렇듯 다 조립하고, 라이저카드의 usb케이블만 연결 안하고

 

1. 메인보드 cmos에서 내장그래픽 first설정, 나머진 사운드, 시리얼, 프린터포트 중지 ( 혹시모를 리소스부족일까봐)

       모니터는 내장그래픽에 연결

 

2. 윈도10 ent 세팅 ( 엔터프라이즈만 8way이상 되나 의심했었지만, 추후 확인해보니 win10 pro도 13way인식 )

 

3. 윈도 설치후에 늘 그렇고그런 채굴용세팅... 드라이버는 기본세팅... 윈도가 알아서 설치함...

 

4. 첫번째 그래픽카드의 라이저 usb 연결후 부팅하면 윈도가 드라이버 잡은 후,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최신인 388.31 설치.

 

5. 전원off후 라이저카드 usb케이블 하나 연결후 전원on..  13번째까지 반복.......

     - 이 과정에서 잡히지 않는 그래픽, 라이저카드, usb케이블 찾아내기 쉽고, 13개 한방에 인식하는 것보다 시간 많이 단축..

     - 관건은 과연 8개를 넘기느냐가 문제였는데 아무런 무었도 없이 그냥 인식함....ㄷㄷㄷㄷㄷ

        그럼 그동안 8way까지만 된다는건 순 뻥이었나????.....

 

이제부터 그래픽 오버클럭세팅부분은 제 기분대로 씁니다.

 

이제 MSI afterburner 설치후 실행.... 엇... 무 반응...ㄷㄷㄷ... 뭐지?... 마우스 고장... 옷갖 추측 난무하고 모니터만 바라본...ㄷㄷ

 

아! 혹시 8개만 인식하나??/...... 장치관리자에서 그래픽5개 디바이스사용안함하고 MSI afterburner 실행.....엇 된다....

 

역시 애프더버너는 8개만 인식하는 구나...ㄷㄷ.. 어카지... 고민고민...

 

좋다 일단 장치관리자에서 8개만 사용으로 한후, MSI afterburner 설정후, 다시 장치관리자에서 설정된 8개는 사용안함하고

 

사용안함했던 5개를 사용함으로 한후 MSI afterburner 설정................. 꼼수를 부림.... 그러나... 어디에선가 컴 먹통....ㄷㄷㄷㄷ

 

안되겠네....... 좌절.....ㅜㅡㅡㅜㅠㅜㅠㅜ

 

일단 클레이모어 이더 채굴프로그램 실행.... 엇 그래픽카드 13개 인식..... 되겠다,.,,, 확신... 물론 750ti은 그 이후 시뻘건 글자 난무...

 

모네로채굴 프로그램 돌리니 13개 다 인식 열심히 캐네,..... 아!,,, 오버못하면 하나마나인뎅.....

 

흠...흠...

 

모니터만 멍때리고 보고 있었음....... MSI afterburner 아이콘만 처다보고 있었는데...ㄷㄷㄷ

 

MSI afterburner의 MSI에 눈이 꽂힘.... MSI... MSI...MSI...MSI...MSI...MSI...MSI...MSI...MSI...MSI... 

 

혹시 다른 제조사에도 오버클럭 프로그램 있는 게 아닐까???..........................

 

검색하니 MSI, 기가바이트, ASUS, 갤럭시, 조텍 대충  나온다.....ㅎㅎㅎㅎㅎㅎ

 

폭풍검색후 각 제조사 프로그램 다운해서 테스트.... 토나온다... MSI afterburner만한게 없구나...ㄷㄷㄷ 왜 MSI afterburner만 쓰는지 알겠,,

 

앗...... ASUS의 ASUS GPU Tweak 2 가 그래픽 13개 다 인식한다..... 소름.... ㄷㄷㄷㄷ.... 나머진 그냥 안됨.......

 

UI는 무지 불편.....ㄷㄷ, 대충 세팅후.... 성공.....ㄷㄷㄷㄷ

 

모네로.jpg

 

----------------------------------------------------------------------------------------

 

이젠 1050ti 13개 해보자.....라는 맘으로 도전...

 

일단 750ti로 했던거랑 같은 방법으로 1050ti 13개 인식

 

ASUS GPU Tweak II 에서 프로그램 다운후 설치, 실행

 

 

 

 

tw1.jpg

화면의 1 부분을 누르면서 세어보면 13개 다 인식한걸 알수 있음... 애프터버너보다 무지 불친절,,,,ㄷㄷㄷ 몇번카드인지 알수 없음...

 

화면의 4부분을 눌러보면 모든 그래픽카드가 동기화 되어 있을 걸 알수 있음... 어느 그래픽카드인지 무지 불친절....ㄷㄷㄷ

 

일단 2부분을 선택후, 3부분 누르면 프로페셔널모드로 진입....

 

 

 

tw2.jpg

 

이제 익숙한 코어클럭( GPU Boost Clock ), 코어전압( GPU Voltage ), 메모리클럭, 팬속도, 파워제한( Power Target)이 나옴..

 

ㅎㅎㅎㅎ 이젠 내 맘대로 일단 세팅.... 여기서도 불친절한게 좌우 화살표 누르면 10씩 증감, 마우스로 하면 정밀도 하락...ㄷㄷㄷ

 

세팅후 Apply 누르면 적용됩니다. 약간의 시간 필요....

 

 

 

tw3.jpg

 

바뀐화면에서 Save 눌러주면 User1 Mode에 세팅값 저장

 

 

 

tw4.jpg

 

화면의 노랑동그라미부분 톱니바퀴(도구)를 눌러 윈도부팅시 적용하겠끔 세팅.....

 

 

 

 

채굴프로그램 가동....

 

대망의.... 13way 성공....

1050_13way.jpg

 

정리

 

    N당원님들...... 윈도에서 8way이상 오버클럭하려면  ASUS GPU Tweak 2 를 쓰면 됩니다.

 

    MSI여 반성하라....... ASUS는 하고 있다....

 

    M2 to Pcie 이용하면 14way도 가능할듯

 

    가상메모리는 50GB 설정

 

 

길고 아름다워.....IMG_7558.JPG

 

    

83
댓글 69
default debug random = 1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채굴

코인 채굴에 관한 게시판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채굴 새로 들어오시는분들! - 땡글 이용시 지켜지면 좋은 것 60 259 61161
김광부
2017.06.25
23859 채굴 S9 11월배치 도착했습니다.   6대 돌고있고 오늘 3대 추가로 도착.   근데 파워는 왜 안보내줘.... 어쩌라규~~~흑.....   같은날 같이 주문한건데  이것만 보내냐....약올리는것도 아니고....ㅠㅠㅠㅠㅠㅠㅠ                       ------------... 7 file 0 1108
네오카인드
2017.12.01
23858 채굴 제트캐쉬채굴 준비중인데 도와주세요 ㅠㅠ   안녕하세요 전 고1학생이고 제트캐쉬 채굴준비중입니다   그에대하여 물어볼게있어요.   그래픽카드를 1060 3기가 4way or 1060 6기가 3way 1070 2way골랏는데 뭐가더좋나요 ?   전 1070 2way가 좋은거같은데 그리... 7 0 1221
JCTR
2017.12.01
23857 채굴 7850 8웨이 업데이트로 해결하여 작동테스트 해봤습니다.   현재 상태인데 해시값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크립토 썼구요 1기가 2기가 섞여있는데 -h 480 -a 2 넣어서 했습니다   애프터 버너가 안먹어서 AMD Settings에서 GPU클럭 1000으로 다 맞추고 했습니다.   이대로 ... 3 file 0 673
보쌈만두
2017.12.01
23856 채굴 마풀허 풀, ethermine 중 이더만 캘경우 어느것이 더 유리할까요? 마풀허 총 해시레이트가 이더마인의 반정도밖에 안되더라구요..    ethermine 은 최소 0.05 가되야 출금가능하고 피는 1%입니다.   마풀허는 피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며 어느쪽에서 캐는게 더 유리할까요?         ... 6 0 1215
세은아빠
2017.12.01
23855 채굴 한 채굴기로 아이디 2개 부여 가능한가요? (듀얼)               -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1 0 642
BTCETC
2017.12.01
23854 채굴 게인워드 1080ti 사용하고 계신 분 계신가요?   제목대로 혹시 게인워드 1080ti 사용하고 계신 분 계신가요? 사용중이시다면 혹시 해시 및 사용하시면서 어떤지 알고싶습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 6 0 2421
hadull
2017.12.01
23853 채굴 스위칭 및 자동환전 잔고관련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땡글에서 한가지씩 배워가고있는 초보채굴자 입니다. 스위칭 및 자동환전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현재 제가 17XXX 포트를 통해 스위칭 채굴(이더계열, Z캐시계열)을 테스트삼아서 ... 3 file 0 657
채굴비세트
2017.12.01
23852 채굴 6way가 일반화된 이유가 뭘까요????? 가만히 생각해보니 6way 여러대보다 8way 여러대 구성이 파워나 부품 면에서 절약이 가능할것 같던데.. 그래서 지금 1060 6way에서 8way로 계획을 변경하고 있거든요 혹시 8way를 구성했을시 시스템상에 문제라던지 ... 12 0 1459
70804웨이
2017.12.01
23851 채굴 스트릭스 x370보드 6way 해보신분 없나요   스트릭스x370-f 인데 6way가 안되는건지 제가 못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amd 1700x 1080ti 6way입니다 본보드에 글카집적 꽂음 2개 연장케이블2개 총4way되었는데 한번빼고나니 그이후 안되네요   현재는 3way... 0 428
기산광부
2017.12.01
23850 채굴 RX470 4GB 2019년에 이더채굴을 할수있나요 ? 1060 3GB 는 2019년에 더이상 채굴이 안된다던데   그럼 RX470 4GB 2019년에 이더채굴을 할수있나요 ?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8 0 1567
대전광부
2017.12.01
23849 채굴 스마트플러그를 이렇게 쓰게 되네요 ㅎㅎ   전에 옥/지 스마트클럽? 가입으로 받은 스마트플러그인데... 그동안 난방/냉방기 같은데 달아서 썼는데... (스케쥴 기능으로 혹시나 켜고 나가도 특정시각에 강제 종료 ㅎ)   실시간 소비전력도 표시되고해서... ... 13 file 0 1740
SSang
2017.12.01
23848 채굴 (완전초보) 채굴장 해보려고 하는데 모르는게 너무 많습니다. Hanul_ 님께 도움을 받게되었습니다.   쪽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 20 0 1341
LuxK
2017.12.01
23847 채굴 P-106 채굴 전용 그래픽 AS되는데 있나요       안녕 하세요.   생각보다 P-106 그래픽 불량이 많이 나오네요...   AS기간 지나서 ...혹시 유상 수리되는데 없나요.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19 0 1109
마운틴
2017.12.01
23846 채굴 1070ti로 세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대략 게시판 검색을 해보니    지캐시 기준  550솔 정도는 나오는거 같아요   원래는 베가를 이용해서 모네로를 캘려고 했는데.. 베가 가격이 많이 올라서 망설이는 중입니다.(컴퓨존도 더이상 행사를  안하네요)  ... 18 0 1857
슬림
2017.12.01
23845 리눅스 컬러풀 B250보드 win10 home GTX1070 12way 되네요. 맙소사 이거 왜 되는거죠?   Asrock H110 PRO도 됩니다.   당연히 안되는줄 알고 처음부터 시도조차 안해봤는데   12way 구성하려고 처음 써보는 우분투 잡고 고생한걸 생각하면 눈물이 ㅠㅠ   드라이버 버전은 388.4... 6 1 1553
광부광부
2017.12.01
23844 채굴 채굴 초보자입니다... ㅎㅎ 조립 부분부터 막히네요!             채굴 초보자입니다... ㅎㅎ 조립 부분부터 막히네요!   지금 3 way 하나는 만들었는데, 이제 여기다가 3개를 더 붙여야하네요.   DDR3, DDR4가 다른지도 몰라서, 메인보드에 DDR3도 계속 꽂으려다가 실패... 1 0 606
카이지묵시록
2017.12.01
23843 채굴 RX570 팬속도 조절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사파이어 RX570 / 클래이모어 10.1 / 최신드라이버 사용(Compute모드) 일단 문제 없이 잘 돌아 가기는 한데.. 팬 속도를 조금만 더 올리고 싶은데 -tt , -fanmin 옵션이 안먹고, 드라이버 설치시 제공되는 wattman... 6 0 5950
KPD
2017.12.01
23842 채굴 초보가 문의 드립니다.^^*     gpu 를 이용한 채굴을 준비중이긴하나   먼저 cpu로 모네로를 캐보기위해 테스트중인데   소켓에러라고 뜨네요   config문제 같은데 한번 봐주실수 있는지요?   4790k이며 내장그래픽사용중입니다.              ... 2 file 0 1436
smartcare
2017.12.01
23841 채굴 <AS 후기>에 따른 유통업체 AS 순위..   &lt;AS 후기&gt;를 올렸더니 많은 분들이 좋아요를 눌러 주시면서 많은 댓글과 조회수로 뜨거운 반응을 보여 주셨습니다. 역시 제품 AS 문제가 대한민국 대표 채굴 커뮤니티 땡글 회원 분들의 가장 큰 관심 사항이신 것 ... 15 4 2087
차즈라
2017.12.01
23840 채굴 ZCASH 채굴중에러 도움 부탁드립니다..(__)   안녕하세요 ZCASH 채굴중이구요.. 오버하면 에러문구가 떠서 검색을해보니 오버가 문제일것이다라는 글들을보고 에프터버너 안키고 돌려도 저런문제가 발생합니다. 채굴기돌리고 5분정도 넘으면 바로뜹니다.. 3930... 15 file 0 1106
폭탄나라왕자
2017.12.0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90 1791 1792 1793 1794 1795 1796 1797 1798 1799 ... 2987 Next
/ 2987
default debug random = 1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