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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fork.codetract.io/

 

비잔티움이 이제 4일 남았네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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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
  • ?
    비잔티움이 뭔가요??
  • ?
    @왕수니

    이더리움 총 4단계 중 3단계 하드포크인 메트로폴리스의 첫번째 하드포크 이름이 비잔티움입니다.

  • ?

    드디어.. 포크되면 블럭타임이 14초, 블럭당 보상이 3이더로 바뀌는 내용으로 확정된 것 맞나요?

  • @hanjh93
    3이더는 아닐겁니다. 채굴량이 동일하게 유지되는 수준으로 맞추겠다고 했으니까요
  • ?
    @유우

    음 저도 정확히 알고 싶어서 방금 EIP-649 내용을 찾아봤는데,


    1. Ice age의 발동을 3,000,000 블럭 뒤(1.4년 정도)로 미루고(블럭타임은 ice age 발동 전인 14초로 감소),

    2. 블럭 보상은 3ETH로 줄인다(uncle 보상도 그에 비례해 감소).

     

    위의 두 내용이 골자인 것 같습니다. 아마 말씀하신 대로 이전과 비슷한 수준으로만 맞추려는 목적에서 적당히 3이더라는 값을 정한 것 같습니다. 

     

    https://github.com/ethereum/EIPs/pull/669/files

     

    Relax Difficulty with Fake Block Number

    For the purposes of calc_difficulty, simply replace the use of block.number, as used in the exponential ice age component, with the formula:

    fake_block_number = max(0, block.number - 3_000_000) if block.number >= BYZANTIUM_FORK_BLKNUM else block.number

     

    Adjust Block, Uncle, and Nephew rewards

    To ensure a constant Ether issuance, adjust the block reward to new_block_reward, where

    new_block_reward = 3_000_000_000_000_000_000 if block.number >= BYZANTIUM_FORK_BLKNUM else block.reward

    (3E18 wei, or 3,000,000,000,000,000,000 wei, or 3 ETH).

     

    그래서 실제 코드로만 판단해 보았을 때는 블럭타임 30초 -> 14초로 감소, 보상량 5ETH -> 3ETH로 감소로 총 효과는 현재보다 채굴량 25-30퍼센트 정도 증가라는 계산이 나오긴 합니다. 이렇게 되면 생각보다 채굴량 증가가 큰데 두고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 4일후 많은 분들이 이더교로 돌아오시겠군요. ^^
    헤시량 쏠림 현상이 얼마나 나오려나요. 기대됩니다.
  • ?
    @초보초보
    하드포크되고 딱 4시간만에 3500정도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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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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