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bug random = 3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 카드가 덜렁대지 않느냐는 질문이 있었는데, 사실 조립 다 하고 나면 파워선이나 라이저카드 선들로

   인해 고정이 됩니다. msi같은 경우 브라켓이 약해 좀 덜렁 댈수 있는데 그건 상단 이미지처럼

   긴 타이즈로 홈에 넣고 연결하면... 움직이고 싶어도 못 움직입니다 ^^;;; 참고

 

★ 마무리

 

KakaoTalk_Moim_4YdlJ5GXYFH0pQ07WPfu6craw697wZ.jpg KakaoTalk_Moim_4YdlJ5GXYFH0pQ07WPfu6craw64rFT.jpg

  - 케이블정리 사각 마운트 세개정도 붙여주고요 케이블 정리 합니다..(라이저카드 케이블)

 

 

KakaoTalk_Moim_4YdlJ5GXYFH0pQ07WPfu6craw6mjWV.jpg KakaoTalk_Moim_4YdlJ5GXYFH0pQ07WPfu6craw5MQs9.jpg

  - 아까 남은 쫄대 뚜껑 반쪽으로 파워와 파워 상단에 부착해주고 오른쪾 이미지와 같이

    라이저카드 선을 위로 보내면 공기 저항도 덜되고 케이블도 대충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KakaoTalk_Moim_4YdlJ5GXYFH0pQ07WPfu6craw5XQt3.jpg

  - 상하 좌우 렉산 조립

    단, 좌우 렉산은 파워를 가리지 않도록

 

 

 KakaoTalk_Moim_4YdlJ5GXYFH0pQ07WPfu6craw5Gwi5.jpg

  - 이제 나만의 랙장에 가져다 꼽기

 

KakaoTalk_Moim_4YdlJ5GXYFH0pQ07WPfu6craw5IaAN.jpg

  - 보시는 랙은 중량랙 입니다.

     220 조금 넘는 높이인데 풀로 채웠을때 18셋트 정도 들어갑니다

     저는 대형 채굴장이 아니라 10개씩만 ^^;;

     기존 흔히 쓰시는 랙을 사용 하시면 20여개 가까이 되는 장비를 지탱 하기

     힘들고, 지탱 하더라도 중간 부분이 휘어 내려오는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저는 중고로 구입했는데(220*8단 = 중고 8만원 x 6셋 =48만원 = 최대 108대)

 

     가로 길이만 맞으면 앞뒤 길이는 크게 상관 없습니다.

     왜냐구요? 끼어 넣는 밀폐형이니까요^^

     좀 짧은게 더 효율적입니다.

 

★ 참고 이미지

 

 KakaoTalk_Moim_4YdlJ5GXYFH0pQ07WPfu6craw5EAWB.jpg

  - 후면 이미지

 

KakaoTalk_Moim_4YdlJ5GXYFH0pQ07WPfu6craw5Bzod.jpg

  - 케이블 정리는 4000원으로 이렇게 했습니다.

  - 참고 . 케이스간 약 5~7cm 떨어져 있는데요 저정도면 파워 팬 흡입 충분합니다.

    앵글 기둔쪽도 기둥의 간격으로 충분하고요.

    앞에 팬이 아주 조금 더커  1cm 삐져나오는데 앞쪽에서 저 사이로도 공기를 밀어넣기 때문에

    파워 팬에 공급되는 공기도 찬공기 입니다.

 

 

 KakaoTalk_Moim_4YdlJ5GXYFH0pQ07WPfu6craw5xaAF.jpg

  - 후면 밀폐공간 이미지

  - 배기팬은 사용 안하고 창문에 모기장만 쳐서 사용하려했는데

    우천시 비가 들이칠 염려가 있어 창문에 처마를 달아야 하는데 그돈이 그돈이라그냥 4개중 2개만 씁니다.

    250w x 2ea =500w

 

KakaoTalk_Moim_4YdlJ5GXYFH0pQ07WPfu6craw5Gwi5.jpg

  - 수리하거나 라이저 갈때 요렇게 앞으로 빼놓고 걸쳐놓은 상태로 피스풀고 렉산 위로 젖히고 작업합니다.

    따로 빼서 사무실서 해도 되는데 ... 귀차니즘 대문에...

 

 

 

여기 부터는 제가 실사용하며 겪었던 극히 개인적인 정리이니

다른 케이스에 다른 조건에서의 다른 분들은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1. 동일한 케이스에 6way ~ 8way 설치시 간격이 가까워 질수록 

   온도가 높아질 수 있다 판단하시는데... 팬 3000rpm 쓰시면 

   온도 차이 0도 없습니다. (저는)

   그래픽카드 바로앞에 고압으로 바람을 밀어 붙이면 쿨링팬에서의 차가운 공기를 글픽 팬이 바로

     빨아들이고, 또한 카드간 온도 영향을 주기전에 카드 후면부나 카드 배기쪽 공기가 밀려 나가 버립니다.

 

2. 밀폐형이 돈이 더든다?

    오픈형인데 공조를 잘 하셔서 적은 전기로 바람 잘 빼내시는 분도 있지만

    제 지인처럼 안그런 분들도 계실겁니다.

    밀폐형 4~5만원 더 주고 설치 했을때 100대면 4~500만원인데,

    전기료 공조로 월 50만원 이상 쓰시는분들은 10개월 이상시 밀폐형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단순 계산으로 개인적 생각^^;)

    장기적인 운영을 바라보고 간다며요.

 

3. 대형채굴장에서 사용은 힘들것 같아요.

   왜냐하면... 조립하는데 시간도 오픈형보다 2~3배 더 들테고

   대수가 많아질수록 공조비용/대당 이 많이 줄어들테니까요.

   (안선생님... 대형 채굴러가 되고 싶습니다 ㅜㅜ)

 

 

4. 케이스 제작 비용입니다. + 조립시 잡자재 비용입니다.

  - 전 대량으로 하는게 아니라 이정도 드네요 ... 대량으로 하면 덜들겠죠

  - 처음 케이스 만들다 시간 까워서 그냥 샷시가게 공임비 주고 맞깁니다

  - 사이즈가 4u랙 사이즈는 아닙니다. 알루미늄 파이프 깨로 인해 쪽

    500mm를 잡아먹어서 4u 가로사이즈로 하면 좁더군요.

 

 

KakaoTalk_20170926_174703520.png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저의 경험담일 뿐입니다.

올리고 나서 보니 사진을 잘못 올렸는지... 어쩔수 없이 캡춰해서 다시 올렸습니다... 천재 푸하하하하하

 

좋아요 ~~~ 꾹ㅋㅋ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 profile
    무소 2017.09.26 17:53
    참고로 현재시간 온도로 (500오버 이더기준)

    아수스 : 45~50 정도
    팰렛 : 52~60 정도
    갤럭시 : 57~62 정도

    나오네요... 저놈의 갤럭시...
    역시 아수스가 좋긴해요 ... 온도도 안정성도...
  • profile
    무소 2017.09.26 18:00
    to 무소 :
    음... 제작기가 조립기가 되어버렸네요 .... 뭐 제작기라 할건 피스밖는일밖에 없어서... 밑에 단가가 제작기 겠네요 ..
  • ?
    현실적판단 2017.09.26 18:00

    오~ 이런글 좋아요! 이 정도 비용에 이 정도 퀄리티면 판매하셔도 되겠습니다~

     

    판매 추진을!

  • profile
    무소 2017.09.26 18:38
    to 현실적판단 :
    칭찬 감사합니다. ㅎㅎ 글이 잘못 올라가서 다시 올렸습니다 ㅎ
  • ?
    일타삼피 2017.09.26 18:02
    사진 몇개 안보이네요~

    저만 그런건지...
  • profile
    무소 2017.09.26 18:38
    to 일타삼피 :
    올리고보니 사진이 다른 컴에서 안보이네요 ㅜㅜ 어쩔수 없이 캡춰해서 다시 올렸습니다 ㅎㅎㅎ
  • ?
    리넬 2017.09.26 18:02
    오 무소님꺼두 멋지십니다 ㅎㅎ 그래픽 뒤집어 꼽는 아이디어 좋네요 ㅎ
  • profile
    무소 2017.09.26 18:39
    to 리넬 :
    감사합니다 저 테스터 당첨 시켜주신 리넬님 ㅎㅎㅎ
  • profile
    초보초보 2017.09.26 18:07

    멋지네요. 잘 봤습니다.

  • profile
    무소 2017.09.26 18:17
    아... 뭐지... 저도 이글 쓴 컴퓨터에서는 다보이는데...
    옆컴에서 보니 안보이네요 몇장이 ... 왜이러지 ㅜㅜ
  • profile
    무소 2017.09.26 18:18
    @땡글아빠 님 ㅜㅜ 사소한일이지만 ... 도움좀 ㅜㅜㅜㅜ
  • ?
    천리 2017.09.26 18:24
    to 무소 :
    땡글아빠가 아니고 쌍둥아빠님입니다...ㅎㅎ 아마 문서편집기나 그런데서 컨트롤 C V로 사진 붙이면 다른 컴에서는 제대로 안보이는거 같습니다.
  • profile
    무소 2017.09.26 18:27
    to 천리 :
    ㅋㅋㅋㅋ 이런 실수를 땡글아빠님이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일타삼피 2017.09.26 18:30
    to 무소 :
    ㅋㅋㅋ
  • ?
    천리 2017.09.26 18:34
    to 무소 :
    묘하게 맞는말인거 같기도 하고.....ㅋㅋ
  • profile
    무소 2017.09.26 18:40
    to 천리 :
    ㅎㅎ 그냥 캡춰로 다시 올렸습니다 ㅎㅎ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
    일타삼피 2017.09.26 18:31
    삐져서 안오시는듯...^^
  • profile
    무소 2017.09.26 18:40
    그냥 원 컴퓨터에서 캡춰로 다시 올렸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
    현실적판단 2017.09.26 19:14

    케이스 도면과 재료상 좌표주시면~ 따라하고 싶습니다~ ㅋㅋ

    딱 좋습니다~ 

  • profile
    무소 2017.09.26 21:10
    to 현실적판단 :
    재료는 온라인보다 샷시업체나 앵글 업체에서 사시는게 더 저렴할겁니다.
    알루미늄각파이프나 렉산은 온라아이 비싸더라구요.
    도면은 700.550.202 입니다.
    워낙 단순해서요 ㅎ
  • ?
    Beagle 2017.09.26 20:42
    이정도 날씨에는 환풍기로 공기순환만 시켜줘도 45~55 무난하게 잡히는거 같아요 ㅎㅎ
  • profile
    초보초보 2017.09.26 21:10
    렉산의 두께는 몇 t 로 하셨나요? 여러가지 많이 궁금하네요.
  • profile
    무소 2017.09.26 21:37
    to 초보초보 :
    2t로 했습니다.
    1.5t하니 약간 얇은감이 있더라구요
    2t는 튼튼한느낌요 ㅎ
  • ?
    Alchemist.Kim 2017.09.26 21:42
    혹시 쿨링팬 어디서 구입할 수 있는지 쪽지 부탁드려요!
  • profile
    무소 2017.09.26 22:26
    to Alchemist.Kim :

    용산에 아는분이 있습니다.
    대양케이스와 잘 아시나보더라구요.
    수입처가 대양케이스입니다.
    하지만 정식 수입이 아니라 as는 초기불량 일주일 이내 교환 빼고 안됩니다.
    싼맛에 씁니다.ㅎ

    다음달 정도에 더 들어옵니다.

    필요하시면 말씀하세요 시킬때 같이시켜 드릴게요.

  • profile
    초보초보 2017.09.26 22:39
    to 무소 :
    저도 줄서봅니다. ㅎㅎㅎ
    쿨링팬 필요합니다.
  • profile
    무소 2017.09.26 22:44
    to 초보초보 :
    제가 파는건 아닙니다 ㅎㅎ
    혹시 필요하시면 수량 쪽지주시면 들어올때 답장 드릴게요 ㅎ
  • ?
    노크 2017.09.30 00:58
    to 무소 :
    저도 혹시 쿨링팬 구입좀 가능할까요? ㅎㅎ
  • ?
    핀클라우드 2017.09.26 23:15
    세세하게 잘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중년응삼 2017.09.27 11:13
    크... 뭔가 깔끔해보이고 좋네요.
  • ?
    광부4차전직 2017.09.27 13:34
    와..수고많으셧습니다.!!
  • profile
    WKDD 2017.09.29 13:23
    엄청 좋네요
  • ?
    흙잎 2017.11.13 21:07
    좋아보이네여 샷시가게에 저기올려주신 도면만으로는 못만들어주겠져? 케이스고민하던중인데 만들어보구싶네요
  • profile
    무소 2017.11.13 21:20
    to 흙잎 :
    센스있는 사장님이라면 만드실겁니다 ㅎ
    그런데 큰돈이 안되 안해줄거에요
    팬까지 8만원정도 드는데 그정도면 기성 사셔도 괜찮으실거에요 단점이 보드가 글카 밑에 들어가는것만 빼면요.
    가까이 사시면 저 주문할때 같이 해드릴텐데요
  • ?
    흙잎 2017.11.13 22:01
    to 무소 :
    지역이 어디신가여? 혹시라도 가까울수가 ㅎㅎ
  • profile
    무소 2017.11.13 22:01
    to 흙잎 :
    전 남양주입니다 ㅎ
  • ?
    흙잎 2017.11.13 22:08
    to 무소 :
    머네여 ㅜㅜ 시간될때 샷시집들려서물어보구 못한다마면 걍 판매제품사야겠네여
    답변감사합니다 ^^ 좋은밤되세요
  • profile
    무소 2017.11.13 22:13
    to 흙잎 :
    좋은밤되세요^^
  • ?
    잔반찬 2018.03.01 19:07
    좋은글 잘봤습니다. 샷시 도면이 좀헷갈린데 자세히 알수있을까요 ? 염치없이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ㅠ.ㅠ

채굴

코인 채굴에 관한 게시판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채굴 새로 들어오시는분들! - 땡글 이용시 지켜지면 좋은 것 42 239 53255
김광부
2017.06.25
공지 [Air Drop 이벤트] 게시판을 신설합니다 11 updatefile 1652
땡글운영위원회
2019.05.17
공지 [땡글] (주)이에스엔운영 채용공고 15 file 2 2935
ESN운영
2019.05.14
[AD] [AD] ESN으로만 신청 가능한 광고자리입니다. 14 11790
관리자
2019.01.02
19931 채굴 마이너 하나 바꿧더니... 혁명이 일어났네요       1080이 왜 400솔밖에 안나오지 하면서 찝쩹했는디...     제가 ewbf 마이너가 아닌 나이스해시 마이너를 사용중이라 sol이 낮게 나온거군요...   덕분에 제성능 끌어내서 쓰고 있습니다...!                 -... 9 file 3109
메르시
2017.09.26
19930 채굴 5일째 가동률 100%           거참 희안하네요... 초기엔 라이저카드 뻑난게 몇건이였는데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 1 1286
방사능
2017.09.26
19929 채굴 클레이모어 싱글 이더리움 채굴 배치명령어가 어떻게 되는지요? ㅜㅜ   마이닝 풀허브에는 듀얼명령어만 있내요 ㅠㅠ 3 1 2229
늴리리야
2017.09.26
19928 채굴 궁금한것좀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gpu방식으로 채굴가능한 풀싸이트좀 아시는분계신가여?   마이닝플에서 채산성이 도저희 안맞아서 코인찾아서 좀 해보고싶은데   마이닝플밖에 몰라서여 도저희 답이안나오네요.. 슈버노바 가 가장 gpu방식으로... 6 593
코인캐보자
2017.09.26
19927 채굴 1060 불안정한 해시값? 뭐가 문제일까요   p-106 5개랑 전에 컴퓨터에서 쓰던 1060 6g 1개 해서 이더리움 계열 캐는데요. p-106은 23해쉬 / 1060 6g는 21해쉬씩 잘 나오다가 한 4번정도 해쉬 숫자 나오면 급격히 떨어지게 나오네요.   다시 떨어진 해쉬 숫... 8 file 1589
모더니티
2017.09.26
19926 채굴 혹시 클레어 구동 중인데요   페일오버1 또는 2가 나타나는 이유는 뭔가요   나타난다면 혹시 해결법이나 안나타나게 하는 방법은 없는지요   501
s2
2017.09.26
19925 채굴 xmr]홍콩에서는 RX460떨이 세일중   해서 좀 구했구요 ASUS 460 보조전뤈 없는거   장난감으론 RX580 2개 싸게 업어가여               RX570가격=RX580가격이래요   끝물이라 사파이어 니트로 RX 580 4기가       ----------------------------------... 10 file 4 2707
kenny001
2017.09.26
19924 채굴 stcom... ALPHA 지포스 GTX1060 OC D5 3GB 그래픽카드 [VGA/PCI-Ex]         ALPHA 지포스 GTX1060 OC D5 3GB 그래픽카드   zcash 310sol... 평균... 나나오네용...   온도는 80도 넘어서 쿨러 75 퍼... 주면...    76~78도 왔다리 갓다리...    259천원... 이면 오픈마켓 이용함 조금... 3 994
모리스군
2017.09.26
19923 채굴 형님들 채굴 관련 질문드리겠습니다.!!       이더나, z캐시, 스트라, 모내로 이 4가지 코인중에서 향후 코인이 오를게 어떤게 있을가요? 또한 채굴이 현재 잘되는건 어떤 코인인가요? 제가 아는 코인이 이정도 뿐이라 자세히는 몰라서 질문을 남깁니다!! ... 5 828
도와줘요
2017.09.26
» 채굴 밀폐형 케이스 제작기 (간혹 문의주는 분들이 있어서)                               - 카드가 덜렁대지 않느냐는 질문이 있었는데, 사실 조립 다 하고 나면 파워선이나 라이저카드 선들로    인해 고정이 됩니다. msi같은 경우 브라켓이 약해 좀 덜렁 댈수 있는데 그건... 39 file 24 6164
무소
2017.09.26
19921 채굴 마이닝 풀 허브 해킹 당했습니다.             오늘 확인해보니 9월 23일, 오늘 두번 마이닝 풀 허브에서 수동출금이 있네요... 요즘 채굴량이 너무 적어서 쫌 모이면 인출할려고했었는데 아깝네요... 저 처럼 해킹 당하신 분들 많은가요? 어차피 채굴... 7 1627
dcau
2017.09.26
19920 채굴 지포스 1070 6way로 FORSA 제품 어떤가요?   FORSA 지포스 GTX1070 게이밍 OC D5 8GB  제품이 저렴하길레.. 이 제품으로 몇 대 장만하려 하는데.   사용하고 계신분이나.. 의견 좀 여쭤 보려 합니다.   물론 AS가 제일 궁금합니다. ㅎㅎ   이엠텍 너무 비싸고,... 4 1847
미친곡갱이
2017.09.26
19919 채굴 s9 문의드립니다!           antpool에서 bcc캐고 싶은데 나와있는 풀 주소가 BTC랑 똑같더라구요....그래서 BTC가 캐지고 있는데 BCC를 캘수있는 방법이 따로있나요?ㅜㅜ         7 1156
오짜
2017.09.26
19918 채굴 --pec 를 넣었는데 소비전력 와트당솔 ,,,이런것이 안뜨네요.         EWBF 를 사용하여 zec 를 채굴해보는데요. 아래와같이 적어넣었는데 ... 무엇이가 잘못됐을까요?   miner --server asia.equihash-hub.miningpoolhub.com --user 아이디.워커 --pass x  --port 20570    --fe... 14 1447
moozin
2017.09.26
19917 채굴 모네로 채굴 프로그램 추천좀요 그리고 xmr-stak에서 TLS 무슨기능인가요?         완전 초보입니다. (_ _) 모네로 채굴 프로그램 추천좀 부탁드리구요.   위 사진처럼 notls 라는것이 있는데, 이 TLS 라는것이 어떤것인지 알려주심 감사드리겠습니다.                   -------------------... 3 file 1239
PC클리닉
2017.09.26
19916 채굴 채굴 모니터링 프로그램 질문드려요.   6way 30세트 이상되면 관리가 힘들어질 것 같은데요 구글 검색 해보니까 Awesome Miner 같은 프로그램이 있던데 사용하시는분이 혹시 계신가요? 아니면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 사용하시는분 추천 좀 해주세요. 모네... 2 1173
헬로123
2017.09.26
19915 채굴 이더리움 채굴 난이도가 계속 높아 지는 상황에서. 이더리움 채굴 난이도가 계속 높아 지는 상황에서.    전월 채굴량 대비 이번달 채굴량은 66% 수준 밖에 안되는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한달에 3.5개가 채굴 되었다면 이번달은 2.3개 밖에 채굴이 안되는 ...)   ... 20 3625
보약두첩
2017.09.26
19914 채굴 xmr-stak-cpu, NVIDIA 프로그램 질문이요     보드를 볼려고 아이피주소:포트번호 적으면 뜨는거에서   Difficulty 50000 Good results 2888 / 2888 (100.0 %) Avg result time 171.4 sec Pool-side hashes 144400000   이렇게 뜨는데 Good results 숫자에 50... 10 881
초보연습생
2017.09.26
19913 채굴 HD 7850 ,7870 모네로 채굴 모네로를 캘려고 그래픽카드 구입을 하려고 하는데 7850, 7870 중에서 어떤 제품이 전성비 가성비로 나은가요? (잘만 7870 1g, pcs 7870 기준)                        ------------------------------------- 꼬리말... 15 1939
오직이더
2017.09.26
19912 채굴 [실시간] 리넬 님의 자작케이스를 활용한 채굴기 제작기 안녕하세요^^ 땡글 회원님들! 반갑습니다. 얼마전에 리넬님께서 밀폐형 채굴기를 손수 제작하시고 10명에게 체험해 볼수 있도록 나눔을 해주셨는데요. (나눔글 본문보기)   리넬님이 정성스럽게 제작하신 채굴기가 방... 9 file 2 1632
무카무카
2017.09.2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76 1577 1578 1579 1580 1581 1582 1583 1584 1585 ... 2577 Next
/ 25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