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ng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먼저 CGMINER의 설정을 가지고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모든 옵션은 아니고, 몇가지 많이 쓰는 옵션만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url | -o   접속할 웹사이트나 솔로인 경우는 자기 컴퓨터 IP 주소를 적어주게 되며, 마지막에 포트를 지정합니다.

                이떄, stratum+tcp:// 또는 http:// 를 지정하시는 분이 계시는데요, 사실 CGMINER 가 자동 감지하기 때문에    굳이 붙여야할 이유는 없습니다. ^^


--user | -u 사용자 아이디 그리고 풀의 경우에 하나의 아이디에 여러개의 접속이 필요한 경우에 woker (작업자/일꾼) 을 함꼐 지정합니다.

                 보통 아이디.작업자 이런식으로 중간에 '.'을 찍어서 구분을 합니다.


--pass | -p  비밀 번호를 지정하는 것이며, 이것은 풀의 비밀번호 또는 작업자의 비밀번호를 적어주게 되며, 이건 풀에 따라서 다릅니다.

                


자 이제 조금 골치 아픈 옵션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옵션 설명 전에 OpenCL에 대해서 몇가지 알고 넘어가죠,


OpenCL은 그래픽코어를 이용해서 병렬 연산을 수행하는 것으로 모두들 알고 계실겁니다, 여기서 병렬 연산이라는 것은 소위 스크립이라고 불리우는 일련의 명령어 몇개를 동시에 처리하는 것은 개념은 아니고, 스크립 여러개를 동시에 처리한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서 GPU에 스트림프로세서/쉐더가 2048개라면 한번에 2048개의 스크립을 동시에 실행하게 됩니다.


이러한 병렬 처리를 위해서 OpenCL에서는 최소 일단위 workitem 이 있고, 이것이 몇개 묶여서 workgroup을 만들어서 관리를 하고 다시 이것들이  묶여서 대단위의 일단위가 형성됩니다. 요것이 일종의 배열 형태로 구성되어서 NDRange 라고 이름을 붙여서 관리를 하게 됩니다.


편이상 280x 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280x 는 16개의 벡터처리기를 하나로 묶어놓은 SIMD 처리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4개의 벡터처리기와 1개의 스케일러 처리기를 묶어서 CU (compute unit) 이라고 부르는 연산유니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연산 유니트가 32개가 묶여 있는 것이 280X 입니다. 270/270X/280/280X/290/290X 는 이런 연산 유니트의 개수가 모두 다릅니다.


다른 비유로 280X 는 32 코어 CPU이고 각각의 코어에는 64(4x16) 개의 계산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OpenCL에서는 벡터 연산기 1개 단위로 제어가 됩니다, 따라서, 각각의 코어에는 최대 64개의 스크립연산을 동시에 처리할수 있습니다.

추가로 들어 있는 1개의 스케일러 연산기는 보조적으로 공용으로 사용하는 처리기입니다.


굳이 이렇게 벡터처리기 연산유니트 등을 구분하는 이유는

     각각의 벡터 처리기는  256개의 32비트 레지스터가 있고

     각각의 CU 에는 64KB의 고속 메모리가 존재합니다.


-w 256    사실 저는 모두들 왜? 256을 지정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56의 의미는 256개의 벡터처리기를 그룹으로 묶어서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하드웨적으로 64개의 벡터처리기가 하나의 연산유니트에 들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 64개를 지정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성능을 보이며, 1-2k 정도의 높은 평균 해시를 보이게 됩니다, 물론, 해시가 많이 흔들려 보이긴 하지만 실제 평균 성능은 이것을 64로 하는 것이 하드웨어 적으로 쉽게 관리가 되게 됩니다, 물론, 전에 6xxx 와 7xxx 일부의 경우에 GCN의 SIMD 구조가 아닌 VLIW 구조였기 때문에 실제로 workgroup를 크게 가져가는 것이 명령어 캐시를 좀더 효과적으로 운용하는 면이 있습니다. GCN 계열이라면 -w 64 를 테스트해보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thread-concurrency 


사실 요건 전체적인 스크립 명령어의 집합체입니다, 2048개의 연산 유니트가 있다고 2048개를 딱 맞게 지정해주고 돌리면  먼저, 먼저 연산이 끝나는 처리기는 맨 마지막에 끝나는 처리기에 맞춰서 기달려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스크립 프로그램을 다시 올리고 그냥 이어서 처리하면 어떨까요? 안타깝게도 AMD GPU는 16개의 백터 처리기 단위로 비동기 실행을 지원합니다. 16개의 스크립은 좋던 싫던 기다렸다가 실행해야 한다는 이야기죠, 암튼 커널을 매번 올리는 것보다 한번 올리고 여러번 반복 적용하는 것이 그나마 메모리 운용에 유리하기 때문에 쉐더의 몇개 배수로 지정을 하며, 통상 벡터처리기가 4클럭 패치다 보니 4배를 지정하면 됩니다, 2048x4 가 맞는 거죠, 그럼 CGMINER는 왜? 2048x5로 지정할까요? 그건 GCN이전에 VLIW 방식에서 좀더 이전 버전이었던 VLIW5 로 5개의 명령어 패치를 고려해서 관행적으로 정해진 것이지, 이게 반드시 최적은 아닙니다, VLIW4 또는 GCN 방식은 쉐더개수*4 가 최적입니다.


이것을 많이 늘렸더니 약간 성능 개선이 있다구요? 그건 처리할 작업을 미리 많이 올려서 매번 세로 올려주는 눈에 보이지 않는 시간을 벌어주기 때문이구요, 사실 그외에 숨어 있는 커다란 이유가 있습니다.


스크립 방식에서는  5번의 SHA256 연산을 하고 다시, 1024 번의 데이터를 섞는 작업을 하고 또 다시 SHA 연산을 4번 수행해서 결과 값을 얻습니다. 이때, 1024 번을 순차적으로 처리하는게 아니고, 중간 값에 따라서 1~1024 번을 반복해서 연산을 해야하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1024*512 번의 연산이 이뤄집니다, 사실 이것을 순차적으로 동시에 처리하도록 ASIC를 설계한다면 ASIC 가격이 엄청나게 오를껍니다, 그리고 GPU로도 못할꺼라 생각하고 스크립 방식이 나왔는데... T.T

위에서 1024*512 번의 연산을 1024+1024 번의 연산으로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1024번의 연산을 해서 결과값을 테이블로 만들고 다시 1024번을 할때 이전에 만든 테이블을 가져다 쓰는 겁니다, 바로 빵빵한 초고속 그래픽 메모리 덕분에 이게 가능해졌죠, 그래서 바로 스크립이 GPU에서도 구현이 가능해진거구요,  그리시드는 그냥 반복 연산방식 그리고 알파는 테이블방식 해서 ASIC도 요즘 나오려 하고 있고, 암튼 상대적으로 ASIC 이 딥따 비싼 것도 여기에 있구요,... 죄송 말이 헛나갑니다. ^^


thread-concurrency  는  동시에 실행되는 스크립의 개수를 지정하는 옵션이기 때문에 스크립이 실행되기 위해서 128KB의 테이블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thread-concurrency * 128KB 만큼의 그래픽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그럼 이게 왜? 성능에 영향을 줄까요? 그건 GPU 가 메모리를 사용하는 것과 연관이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처리되는 연산에 비해서 그 빠른 그래픽 메모리 마져도 사실 속도가 많이 부족합니다, 특히, GPU에서 메모리를 억세스 할때 2GB 메모리 계열은 8체널, 3G 메모리 계열은 12체널 그리고 4G 메모리 계열은 16체널의 메모리 버스가 있습니다, 2048개의 스크립연산이 동시에 이뤄진다고 생각하면 바로 이 메모리 버스를 골고루 사용할때 바로 최대의 메모리 억세스 성능이 얻어지고, 이게 바로 해시 속도로 보이는 것입니다.

2G/4G 계열에서는 2의 배수라서 문제가 아닌데, 3G 계열에서는 특히나 영향을 받습니다. 실제로 128 또는 256 단위로 올리다 보면, 특정 값에서 최고 성능이 아니고 그 성능의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변하고 그중에 제일 높은 것을 찾는 것이 바로 TC 를 제대로 잡아주는 방법입니다.


--lookup-gap 2   요건 1024개의 데이터 테이블을 만들지 않고 2개씩 띄여가면서 테이블을 만들고 그 중간은 실시간으로 계산을 하는 방식입니다. 그럼 왜? 이런 방법을 ? 바로 메모리 버스와 연관이 있습니다, 사실 그래픽 메모리는 무지 빠르지만 2048개의 처리기가 동시에 메모리를 억세스 한다고 생각해보세요? 빠른게 빠른게 아닙니다, 예를 들어 280X는 이론적으로 288GB 속도를 가지고 있지만, 2048개가 동시에 억세스 한다면 처리기 하나당 확보되는 속도는 144MB 속도로 떨어집니다, 그리고 효율을 생각하면 훨씬 떨어지겠죠, 바로 요게 병목을 만드는 주범입니다,  그래서 반은 메모리에 테이블을 만들고 반은 실제로 계산해서 288MB로 유효 속도를 올리는 방법이 바로 lookup-gap 입니다, 요게 작으면 메모리 의존도가 너무 느려지고 이게 크면 연산속도 의존도가 너무 커집니다, 바로 균형을 맞춘 값이 바로 2가 되는 것입니다.


-g 2 때로는 -g 1을 쓰기도 하고 때로는 -g 2를 쓰기도 합니다, 결국 GPU 로 연산을 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정보를 GPU로 전달해야하고 그리고 그 결과값을 다시 가져와야 합니다. 그리고 문제를 풀었는지 어떤지 확인을 해야하죠, 이런 작업을 1개 또는 2개의 쓰레드를 이용해서 처리를 하는 옵션입니다. 때로는 그냥 쓰레드 한개로도 충분하기도 또는 쓰레드가 두개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요건 그래픽 보드와의 인터페이스와 그래픽 드라이버의 연관 관계로 생각이 듭니다. -g 1을 주고 -I 값을 올려서 하나의 쓰레드로 막막막 처리하는게 빠를때가 있고 아니면 -g 2를 쓰레드를 두개 주고 -I 값을 적당히 낮춰서 천천히 처리하는게 나을 수도 있고, 사실, 이건 CPU에서 처리하는 스크립 처리 속도와 이것을 업다운 하는 잡업의 타이밍과 연관이 있습니다. 280X 와 같이 스크립처리가 우연히도 15ms 에 거의 일치해서 -g 2가 유리한 경우 이보다 짧꺼나 빨라서 -g 1으로 마구 읽어 줘야 하는 경우인데, 사실 이론적으로는 뭔가 해석이 되는데 실제로는 실제 속도와 매치가 않되는 T.T


이제 대충 성능 튜닝을 위한 옵션 설명이 대충 끝난 것 같습니다,

사실 설명이 복잡해서 죄송합니다,


어쩌면 제가 제대로 이해를 못해서 설명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그래픽 메모리 속도가 빠르지만 너무나 많은 병렬 처리 때문에 사실 그게 빠른게 아니라는

그래서 최대한 메모리 부하를 분산시기 위해서 그리고 체널을 분산해서 사용해서 효율을 올리는 것이 바로

최고의 성능을 얻는 길이고,


메모리와 연관된 TC, lookup-gab 이 성능에 영향을 주는 것이라는 점


따라서 CL 커널에 따라서 튜닝은 많이 달라질수 있으면, 최근 커널의 경우에 이미 남들이 수많은 시행착오로 만들어 놓은 것을


최대한 적극 활용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는 점...


결국 사실 별내용이 없어졌네요 ^_^







0
댓글 33
  • ?
    오오오 좋은 글입니다. 추천을 부르네요.
  • 추천 꾸욱~
  • ?
    와...대단하십니다........감사합니다...골치 아픈 중생을...중생들을..구해 주시는군요 자료실..팁앤 테크로 가야....
  • ?
    스크랩 해놓고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쌍둥아빠 TIP <-팁앤테크 추천 아직 유효한건가요?
  • @자가채굴러
    예. 유효합니다.

    옮겨드릴까요?
  • @자가채굴러
    네. 참고가 될 만한 좋은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 추천드립니다. 쓰느라 고생 많으셨겠습니다.
  • ?
    음.. LTC 주소 있었으면 1LTC는 아니더라도 0.1 LTC 정도는 보내드리고 싶을정도의 고마운 글이네요. ^^
  • ?
    많은 이해가 됐습니다. 팁앤테크 고고
  •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대박~ 막연했던 부분들인데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
    좋은 글이네여
  • 혹시 한대의 마이너로 여러개의 gpu에서 개별적으로 다른 워커 혹은 풀에서 동작은 어찌 하는지 아시나요??
  • ?
    @calmlake79
    저는 그래픽 보드 3장을 테스트 컴퓨터에서 돌립니다, 이때, 배치 파일을 두개의 cgminer를 구동합니다,
    에를 들어서 -d 0,1 옵션을 추가해서 두개의 그래픽 보드로 라코를 케고
    -d 2 옵션을 추카해서 한개의 그래픽 보드로 도기를 케고하는 방식입니다.
    이때, 폴더도 두개 만들어서 완전 따로 옵션으로 실행을 시키기도 합니다.

    cd cgminer_ltc
    del s*.bin /F/Q
    start /realtime cgminer.exe --scrypt --url lite.wemineltc.com:3334 --user USER.WORKER --pass WORKER -d 1,2 -g 2 -s 1 -l 1 -I 13 -w 64 --shaders 2048 --thread-concurrency 8192 --auto-fan

    요렇게 실행을 하고

    cd cgminer
    del s*.bin /F/Q
    start /realtime cgminer.exe --scrypt --url localhost:11055 --user USER --pass PASS -d 0 -g 2 -s 1 -l 1 -I 13 -w 64 --shaders 2048 --thread-concurrency 8192 --auto-fan

    이렇게 해서 세번쨰 GPU 카드는 솔로 마이닝을 하구요, 굳이 이렇게 하는 이유는 별건 없구요, 그냥 이게 편해서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 ^^

    이렇게 cgminer를 /realtime 모드로 동작시키면 PoW/PoS 코인은 대충 1~6% 정도 CPU를 사용하고 일반 PoW 코인은 1~2% 정도이 CPU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또 다른 컴퓨터는


    cd cgminer_ltc
    del s*.bin /F/Q
    start /realtime cgminer.exe --scrypt --url lite.wemineltc.com:3334 --user USER.HOME --pass HOME -g 2 -s 1 -l 1 -I 13 -w 64 --shaders 2048 --thread-concurrency 8192 --auto-fan

    이렇게 -d 옵션 없이 모든 CPU를 동시에 같은 풀에서 다른 워커로 붙어서 이용하구요,

    컴퓨터 한대로 두개의 워커를 붙든 다른 컴으로 두개의 워커를 붙이든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단지, 여러개로 붙인 경우에 풀이 순간 다운 되었다가 리커버리가 될때, 여러대의 마이너가 동시에 접속을 시도하고
    이때 풀에서 한개의 아이피에서 다운 접속 여거개가 막시도하면 DDOS로 판단하고 해당 아이피를 거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워커를 다르게 하는 경우에는 이런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구요,

    단순 무식한 답변이라서 지송합니다. 꾸벅..
  • @mkimid
    아.. cgminer 를 여러대를 돌리면 된다..
    정말.. 기초적인 방법을 생각 못했네요..
    저는 내부 옵션이 있을줄 알았거든요..
    감사합니다..
    저도 지금 여차여차 테스트를 돌려야 하는 상황이라. 어찌해야 하나 싶었거든요...

    그런데, cgminer 가 워낙 메모리를 많이 먹어서 한대에 6개의 cgminer 를 돌릴수 있을까.. .자신이 없긴 하네요 ㅋㅋ
  • ?
    @calmlake79
    cgminer 가 커널을 업로드들 할때 수십메가 그리고 구동 과정에서 수백메가 정도를 먹지만 굳이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어차피 cgmimer 자체는 수십메가 정도 사용하고 대부분 그래픽 보드로 쪽으로 I/O를 할때 TC 당 입출력 해시 메모리를 할당하긴 하지만, 이건 그래픽 보드 개수와 TC와 연관이 있어서 결국 추가되는 메모리 양은 그리 크지 않으니 염려 하지 않을 셔도 될것 같습니다.
  • --url | -o 에서 프로토콜 지정에 대해서 의견 있습니다.
    프로토콜 지정안할경우 http로 테스트후 stratum으로 넘어갑니다.
    if fail, retray 라서 stratum 로 안 넘어가고 getwork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대부분의 풀이 getwork port 별도 지정하거나, protocol auto switching 을 해주고 있지만요.
    그냥 걱정일까요 ? ㅎㅎ
  • ?
    @채플린
    채플린님의 말씀이 맞습니다,
    단지 풀들이 포트를 따로 지정하거나 알아서 스위칭 하기 때문에 굳이 유저가 신경 쓸 필요가 없고,
    솔리의 경우에 QT에서 getwork 을 기본으로 하니 역시 신경 쓸필요가 없고,
    그냥 유저는 포트 번호 잘 맞춰서 쓰면 그만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실 cgminer 버전중에 detect_stratum 함수에서 서버 반응을 검사하는 루틴이 들어 있다가
    나중에 해당 루틴이 아예 빠진 것도 그 이유라고 갠적으로 추측을 해봅니다. ^^
  • @mkimid
    gpu 지원은 3.7.2 까지죠. 그 이상 버전은 gpu 지원을 안하는데
    느린 getwork를 asic 들이 쓸리가...
  • ?
    드디어 나타나셨네요
    이런정보를 원했는데
    그저 모르고 적용만ㅎㅎ 추천꾹
  • 대단합니다 너무 감사한 글입니다^^
  • 최고의 팁이네요 ^^ 추천~
  • 햐 이런게 팁이져..최고입니다
  • 도움이 많이 됐사옵니다~
  • 너무 유익한 내용의 글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훌륭한 팁입니다. 언젠가 GPU 구조를 속속들이 구경해봐야 겠네요.
  • --lookup-gap 2 의 의미를 처음 알고 바로 적용해 보았는데 해쉬값은 변화가 없거나 아주 소폭 떨어지는군요.... 온도값은 변화가 많아서 5도정도 떨어지네요... 그래픽램에다 메추리알 대고 있다가 나중에 까먹으면 쏠쏠할것같은 느낌도 듭니다.
  • Sapphire R9 280x Dual-x입니다. woker를 64로 내리니까 해시가 30~40정도 떨어져서 다시 256으로 올렸습니다. 사실 저는 dual-x 의 최적이라고 생각되는 740해시라서 그런거 같습니다.
  • 어쨋든 비동기적인 처리라고 하면 한클럭에 64씩꼬박꼬박 처리하기보다 256을 연속적으로 처리하고 대기시간이 존재하는지도 모르겟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정정합니다. worksize를 64로 하는게 10해시정도 소폭상승했습니다. 다만, thread concurrency를 8192로 세팅하면 40해시정도 떨어지고 8193으로 세팅하면 제기준에서 750정도 나옵니다.
  • 음.. 일정온도로 올라가니까 256일때랑 동일하게 나옵니다 ^^;
  • ?
    @더블유비님, 정보를 공유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항상 보면 메인보드, 그래픽 보드, 드라이버 .. 모든게 속도를 결정하다 보니,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
    벡터 처리기는 4클럭에 4개의 자료를 계산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 패치는 클럭당 하나의 데이터를 패치하기 때문에 4클럭으로 4개를 가지고 올라옵니다, 그리고 워크 사이즈는 동시에 처리할 커널의 묶음과 연관이 있습니다, 실제로 256 이나 64나 64의 배수라면 크게 차이가 날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64개의 벡터 처리기와 1개의 스캐일러 처리기가 동시에 하나의 CU에 올라가는 것이기 때문이구요,
    제가 간혹 64를 언급 드리는 이유는 그 이상 커봐야 의미가 없기 때문이구요, 사실 크면 오히려 안정화에 도움을 줄수 있지만 그게 크다고 빨라지지도 않고 그리고 반대로 64배율이면 늦어짖도 않습니다, 단지, 블럭타임이 짧아서 리셋이 자주 되는 코인의 경우에만 눈꼽만큼만 도움이 될뿐입니다,
    기본저그로 더블유비님의 테스트 결과가 맞습니다. ^^
    사실 AMD GCN에서는 명령어 처리 단위로 Work Wave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Work Item/Group(size)는 OpenCL의 개념이구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시 글을 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채굴

코인 채굴에 관한 게시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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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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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srin
2014.01.23
3142 채굴 라이트코인 해쉬 폭락이 좀 걱정되기 시작하네요.. 작년 12월 이전 수준의 폭락인데.. 현재 해쉬가 불과 60G를 간신히 넘고있습니다만.. 이 마저도 언제 붕괴할지 모르겠어요. 수익율이 떨어지면서 이렇게 된것도 있고, 그 촉매를 도기코인이 했는데.. 물론, 난이도가 ... 3 0 729
calmlake79
2014.01.23
3141 채굴 문코인을 좀 캐보려 하는데...검색을 해서 클릭해봐도 풀들이 다 닫혀 있네요. 혹시 열려 있는 풀이나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0 466
성윤이아빠
2014.01.23
3140 채굴 문코인 미친듯한상승 ㅡㅡ;; 속마음은 기쁘다 구주오셨음 ㅜㅜ 아 후손들아 미안하다 2천만개 물려주려고했지만 세상이 너희에게 문코인을 허락치아니하는구나 채굴하는 문코인 족족 팔아치우겠다 ㅡㅡ 0.00000008만돼도 얼마냐 흑 8 0 658
이카루스
2014.01.23
3139 리눅스 이기종 2Way 구성에서 보통 어떻게들 하시나요? 맨날 질문만 올려서 죄송합니다. 또 궁금한게 생겨서 귀찮게 해드리네요.. 현재 280X(파워칼라), 6850(사파이어) 로 2WAY 구성해서 소소도 아닌 미미하게 돌리고 있습니다. 궁금한건 제목과 같이 이기종 2WAY 구성시 ... 4 0 2440
네오탁
2014.01.23
3138 채굴 멀티풀에서 도기코인 캐려고 GUIMiner로 삽질중입니다. 한번 봐 주십시요. 어제부터 하고 있는데 도기코인은 정보가 별로 없네요.    어찌어찌 starting mining은 했는데 이상합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콘솔창 보니까 다음과 같습니다.   2014-01-23 09:37:05: Listener for... 2 file 0 656
완전초보
2014.01.23
3137 채굴 음 도기하우스 또 불안하네요 패스트풀을 가야하나 .. 왓다갓다 하는게 참..접속도 자주 끊기고 트랜잭션 버그도 생겼었고.. 점점 문제가 많아지네요... 3 0 383
kasrin
2014.01.23
3136 채굴 도기코인 qt 지갑 비밀번호 잃어버림...충격..... 라이트코인을 잠시 접어두고 도기코인의 급류에 몸을 맡긴지 언 삼일째...   그동안 모아둔 코인을 지갑에 보관하고자 모두 qt 지갑으로 출금을 하였고...   크립시에 넣어놨다가 오르면 btc 로 환전할 생각으로 전송... 2 0 639
creatune
2014.01.23
3135 채굴 cgminer로 세팅하는데 채굴이 안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cgminer 채굴 초보 입니다. 그래픽 카드  라데온 5800 으로 채굴하려고 하는데.. 이미지와 같이 그래픽 카드는 정상적으로 돌아 가는데 accept 가 되니 않는 것 같습니다.이유가 뭘까요 ? cgminer 설정은  ./cgminer ... 4 file 0 696
땡글3
2014.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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