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요?? 5대 1마스터 구성으로 돌릴때 진짜 운나쁘면 한달동안 1리워드도 안들어올수 있습니다. 한달동안 전기만 쓰게 되는거죠.
보통 지금의 팩트런 기준으로 100대 미만은 모두 소규모 운영이라 분류하면 됩니다. 소규모운영의 가장 큰 문제점은.... 내가 세팅을 제대로 못해서 세팅상의 문제로 인해서 코인이 안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더라도 그걸 확인할 길이 없다는 점이죠. 그렇게 허사로 보내는 기준을 며칠이나 전기만 낭비하다가 또 세팅 조금 바꿔보고 코인들어올 때까지 또 주구장창 기다리는 시간이 반복됩니다.
100대이상의 규모가 되면 그래도 하루에 1 리워드정도는 기대를 해볼수 있게 되니까 이틀이상 계속 안들어오면 세팅 미스를 의심해 볼수라도 있겠죠. ( 근데 웃긴게 정상세팅하에서 운나쁘면 100대라도 이틀동안 안들어올수도 있다는거..... )
적어도 지금까지는 팩트런은 풀채굴이 아닌 솔로채굴만이 가능하기 때문에 완벽하게 복불복입니다. 복불복을 벗어나는 방법은 무조건 대수가 많아야 합니다. 근데 대수가 많아질수록 일반인이 접근하기 힘들어지는거죠.
물론 꼬로미님이 만든 마이너는 통합모니터링 시스템이 다소 부족하기 때문에 자신이 스스로 통합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야 헛도는 애들이나 재부팅/프리징되서 시간 낭비하는 애들 없이 안정적으로 돌릴 수 있겠죠.
지금 팩트론은 10대를 5대씩 붙여서 2마스터 세트 구성하고 거기에 마스터마다 그래픽카드를 붙여서 msieve 연산을 돕도록 최적화 시켜도 운나쁘면 1주일에 한번도 안들어올 수 있습니다. 10 대면 그래도 1500만원정도의 투자금일테고 그렇다는 이야기입니다. 심지어 그렇게 일주일 내내 안들어오는동안 내가 세팅을 잘못해서 안들어오고 있는건지, 아니면 제대로 돌고 있지만 그냥 운이 안좋아서 안들어오고 있는 건지 확인할 방법도 없습니다. 그냥 복불복이 됩니다.
지금 새로 팩트런 채굴에 들어갈 사람들... '최소' 100대 이상 ( 1.5억정도 ) 규모로 들어가지 않는 이상 위에서 말한 복불복에서 못벗어 납니다. 뭐.. 100대를 구성해도 하루에 한개이상 꾸준히 들어온다는 보장은 없지만, 적어도 일주일 내내 안들어오는 일까지는 없을 겁니다.
그정도 투자할 각오가 없는 사람들은 팩트런 손대는거 잘 생각해 보셔야 할겁니다. 그만큼 경쟁이 하루가 다르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유투브에서 홍보용도로 팔아먹는 판매업자 같은 놈들때문에 팩트런의 수익성은 갈수록 나빠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