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기세를 생각하지 않으면 가장 성능이 좋은 채굴기로 채굴하는게 좋습니다. 문제는 채굴기 가격이 비싸다란 것입니다.
2. 가장 비싼 채굴기로 한다면 3가지 정도인데 비트코인, 도지코인, 카스파 입니다. 특히 1순위에 세드라와 카스파가 번갈아가며 올라오고 있고 신형 채굴기 이름은 KS5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전기세를 고려하지 않아도란 조건을 붙이지 않아도 전기세를 내고도 이게 현재 최고입니다.
3. 태양광 발전으로는 어림 없다고 보여집니다.
4. 비용 있으면 채굴 환경 구성해서 KS3M, KS3, KS5 돌리시면 됩니다. L7, E9 PRO 이런것도 있는데, 현 시점에서 위 3가지가 가장 좋아 보입니다.
저도 시골집에 태양광 발전 잉여량이 8천키로 넘게 있는데 채굴기 안돌려요 ㅎㅎ 일단 웬만한 채굴기 한대만 돌려도 월 천키로 내외나온다고 보고... 잉여 전기로 전기사용요금은 0원이지만... 이에 따른 부가세는 나옵니다. 이게 별거 아닌것 같아도 천키로면 전기 사용요금에대한 부가세만 3만원이 넘고.. 여기에 전력 기금 등등하면... 5만원 가까이 정도 나올꺼에요... 전기 사용량이 더 많아지면 점점더 올라가고.. 잉여전기는 빠른시간내에 고갈되겠죠 돈되는 코인이 있다면... 저도 돌리겠는데 돈되는 코인도 없고.. 장비 새로 사서 돌리자니 별 재미도 없는것같고~ 이더 끝물까지 채굴한 이클하고 장비 팔고 산 이클 가격만 보고있습니다 ㅎㅎ 요즘 많이 올랐네요..
위 사이트 참고하시되 어떤 그래픽카드를 가지고 계신지에 따라 다릅니다만, 3천4천번대면 컨플럭스, 넥사 등이 추천할만합니다
아참 대표적인 전기쳐묵코인인 레이븐도 전기료를 고려하지 않으면 괜찮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