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etoday.co.kr/news/view/2273697)
MEXC 거래소는 트래블룰 규정을 싸그리 무시하며 배짱 영업을 하고 있는 미인가 해외거래소 입니다. (한국어지원, 한국인대상 마케팅, P2P거래)
이로인해 MEXC 거래소는 업비트와 빗썸등 국내거래소와의 입출금이 막혀있는 상황이죠.
여러가지 정황으로 보았을때 선물거래 및 코인트레이딩 또는 자산보관 용도로 사용을 하기에는 상당한 리스크가 존재하는거래소입니다.
하지만 채굴자들은 MEXC 거래소를 이용해야하는 어쩔수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상장 코인 때문입니다.
MEXC의 막무가내 운영은 여러 코인들을 상장 시켰고 그중에는 채굴코인들 또한 존재합니다.
다른 거래소들도 존재하지만 냉정히 말하자면 거기나 이곳이나 도긴개긴이기 때문에 그중에서는 그나마 MEXC를 쓰는게 좋다고 판단합니다.
하지만 앞에 말했다 싶이 씹스캠 거래소라 자산보관용으로는 리스크가 매우 높기에
채굴한 코인은 맥씨로 전송 후 바로 매도 그리고 다른해외거래소를 경유한다음 국내거래소로 전송을 하는 복잡한 절차를 통해 자산을 보관하고있습니다.
채굴자들은 맥씨거래소를 아예 배제할 수 는 없기에 매도 후 출금을 위한 ATM정도로만 생각하고 사용하는게 그나마 맞지 않나라고 생각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맥씨거래소에서 국내거래소로 바로 전송은 불가능합니다.
트레블룰이 허용된 다른 해외거래소(바이낸스,바이빗,빙엑스)를 경유하시던 메타마스크를 경유하시던해서 국내거래소 지갑으로 옮기셔야합니다.
결론 : 카스파는 개인지갑에 모아두자 매도할때만 거래소를 이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