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도움만 받고 있어서 저도 채굴 코인 하나 소개합니다.
저는 꼬로미님, 뱀동산님 뒤 쫒아서 항상 도움만 받고 있었는데요.
댓글에서 한번 언급한적이 있으나 쪽지로 소개해달라는 분이 많으셔서...
일단 Octa.Space 는 Reddit 에서 우연찮게 보고 Genesis 이후 바로 참여를 했었습니다.
이더리움과 동일한 ETHASH 알고리즘입니다.
저는 의심 99%로 참여를 했었는데 최근 행보가 좋습니다.
일단 CMC에 등록이 되어있고, 개발진들이 열심히 일을 합니다.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octaspace/
최근 Pacman 이라는 Token 을 출시하고 Octa의 Economics 를 만들어가고 있어요. 역시 CMC 에 바로 등록해주었습니다.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pacman/
최근 가격이 오르고 있는 이유는 Octa 를 L1 으로 하여 Pacman 의 Staking / Mininng 정책이 발표가 되면서 부터입니다.
UI 는 참 구리지만 간단하게 잘 만들어놓은 Staking Pool 이 있고 [현재 자리가 없으며, 대기 자리 구매수량들이 꽤 됩니다]
역시 Mining 도 동시에 진행합니다. Octa 를 캐면 (mining 또는 staking) Pacman 을 같이 줍니다.
이렇게 되면 Octa 는 L1 의 역할을 하고, Pacman 의 사용처가 중요하게 되는데요.
최근 구리지만 게임을 하나 만들어서 사용처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 친구들이 한두번 해본 솜씨가 아닌 것 같습니다. 시기 적절하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지속적인 가격 상승 요인을 만듭니다.
물론 이러다가 한순간에 RUN 할 수도 있습니다만...
제 경험을 말씀드리면 저는 3070 6way 로 처음부터 솔로마이닝으로 캐서, 16,000Octa 를 가지고 시작했어요.
현재 Shared Staking Pool 에 15개의 Ticket 을 가지고 시작했고, 1개의 Pacman Ticket 이 있습니다.
1주일에 한번씩 리워드가 제공이 되고요.
공식 텔레그램에는 계산기도 있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어요.
중요한건 Node Reward (Staking 또는 Node) 와 Mining Reward 를 동시에 지급하고 있으며, 딱히 코인 인플레는 없는 상황이네요.
마지막으로 Octa.Space 가 무엇이냐.
Clore.Ai 처럼 서버/VPN 임대가 주 목적입니다.
저도 서버 하나 올려놓고 돌리는데 Rental 잘 되고 있다가 최근 서버가 터져서 -_-; 중단했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설정할 수 있고, Documentation 이 잘되어있어서 쉽습니다.
우리나라에는 Octa에 서버 등록하신 분이 한 4-5명 되시네요.
현자들이 많아요...ㅎㅎ
해시 1위 https://gteh.org/ 여기 옛날에 이용해봤었지만...지금봐도 이용하기 불편하게 해놨네요.ㅋㅋㅋ
근데 이더계열은 저전력 안되겠죠??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