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장님들 성굴하고 계신지요 이제 조금씩 더워지네요.
이더리움 활황일때 누구나 수익좀 맛보실때 저역시도 모아놓은걸로 현재는 임대료 기본전기료등을 까져가면서 채굴기들은 거진 방치상태로 째깐한 개인채굴장을 유지중인데요
채굴로 수익이 안나니 현금채굴하느라 겁네 바쁘다가 땡글 놀러왔는데 지금도 채굴로 수익내고들 계신다는 글도보고 카스파가 뜨겁다는 글도보고 다시 의욕이 뿜뿜하는 중입니다.
문의드릴 사항은~~
1. 카스파 채굴시 주로 사용하시는 풀, 마이너, 셋팅값이랑 배치파일등을 얘기해주시면 참고해서 해보겠습니다.
2. 1060이나 1070같은걸로도 할만하신지도 의견부탁드립니다 아무래도 신규 투자는 어느정도 가능성을 보고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3. 거래소는 주로 어디를 사용하시는지요 현금화가 가능한곳까지 전달과정도 알고싶습니다.
채굴 지식이 이더나 이클 레이븐 이런데서 멈춰있다보니 모르는게 많네요.
열심히 검색도 하고있으니 구박보다는 잘 알려주시면 다시한번 초보티 벗도록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시구요 성굴하세요~~
2.에 대해서만 말씀드리면, 현재 채산성 기준으로는 할 만하지 않습니다.
RTX 30, RX 6000 시리즈 등 비교적 신형으로 캐야 전기 요금, 임대료 등 다 제하고도 수익이 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나중에 코인 가격이 더 오르고 그때 판다고 가정하면 결과적으로 수익을 실현하는 셈입니다만...
만약 제가 그 상황이라면 그런 모험을 하느니 지금이라도 그런 전기 낭비하는 구닥다리들 다 처분하고 최신형으로 교체를 해 나가겠습니다.
선택은 어디까지나 본인의 몫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