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경우 써멀의뢰시 했다 해놓고선 제품이 바뀌어 오거나 (리퍼품과 의뢰품 교체) 써멀작업이 안되서 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직접 겪은 장본인이며 CS이노베이션과 분쟁을 한적이 있습니다. 순정 써멀패드는 훼손 해서는 안되며 교체해서도 안됩니다. 원래 여기는 AS 악평 후기가 난무하는곳이며 CS담당 엔지니어 개인 차이로 서비스 대우는 극과극 입니다. 극찬 하며 소문은 루머다! 할정도로 잘해주시는분은 뒷탈 없이 잘해주십니다.
ASUS 그래픽카드는 봉인씰도 있으며 임의분해시 써멀패드가 훼손 되는 내구성을 가졌으니 임의 분해 하지말고 무조건 센터에 AS 써멀 문의 해야 합니다.
컬러풀 웨이코스 제품 역시 봉인씰이 있으며 임의분해 불가이며 봉인씰 있는 제품은 제조사 유통사 모두 임의분해 금지 조항 규정이 있습니다. MSI도 동일 합니다.
그외 갤럭시 조텍 같은 회사들은 고객이 카드보호 및 유지보수를 허용 해주는 기업이며 봉인씰이 없습니다. 대부분 자체 생산 자체 CS 시스템 자체 유통판매가 갖춰진곳은 임의분해 제약이 없으며 써멀구리스 써멀패드는 바꾸셔도 됩니다. 단, 임의분해 후 워런티가 남아 AS 진행시 작동이 이상 없어야 하며 정상기능이 가능해야 합니다. 내부 PCB 및 커넥터 전선에 훼손이 없어야하며
써멀패드는 훼손 없는 상태로 순정으로 원복 교체 해줘야 AS 진행이 가능 합니다. 안바꿀시 조텍 갤럭시도 AS거부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이 알기 때문에 써멀패드는 작업 하지 않고 팬교체 및 써멀구리스만 재도포 임의작업을 진행 하십니다. 조텍 갤럭시 봉인씰 없는 자체 시스템 갖춘 회사는 제재 하지 않습니다.
그외 워런티가 끝나면 유상수리이며 카드가 고장나지 않는한 보통 봉인씰이 있더라도 뜯어버리고 자가유지보수 하십니다. 워런티기간이 지나서 자가유지보수 써멀작업 하시다가 고장이 나거나 하면 공식센터에 유상 AS 가능여부 확인후 불가판정 받는다면 사설수리 업체에서 의뢰 하시고 진행불가 판정이나 GPU 사망 판정 받는다면 거기서 그 카드는 보내줘야 합니다.
봉인씰이 있는 제품은 훼손시 구매자들이 꺼려할수 있지만 작동만 잘되고 문제의소지가 없다면 봉인씰 제거후 써멀작업 및 기타 작업 내용과 사용용도를 정확히 구매자에게 밝혀줄 의무가 있습니다. 채굴 했다고 안사는분도 있지만 밝힌다고 안팔리지 않습니다. 채굴업장 하시는 채굴장 사장님들도 GPU매입을 하시니 워런티 있는 GPU를 봉인씰 훼손 후 작업 여부를 밝히시고 구매 의사를 물어보시면 구매하시는 사장님들도 많습니다. 그런 GPU는 국내 재유통이 아닌 해외로 나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GPU 써멀패드 때문에 말도 많고 탈도 많은데 자가유지보수 하는분들이 많기 때문에 수요가 있으니 판매가 안되지는 않지만 정상가를 받으려 하면 욕심이 아닌가 싶네요^^
갤럭시는 써멀작업 하셔도 됩니다. 볼트 위치 및 길이 확인하시고 재조립시 위치가 바뀌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특정 GPU 볼트 길이 다름 > 잘못 체결시 GPU PCB기판 훼손 단선 GPU 사망 합니다.)
2060 2060 슈퍼 1660ti 1660super 고성능 포함 모든 GPU 정상 써멀교체주기 2년 온도 잘나오면 3년 이후 써멀 작업 온도 상승시에는 필히 교체 해야하며 특이사항 GPU는 구매자에게 알리시면 됩니다. 뒷탈 없으려면 AS센터에 의뢰하시고 판매하시면 되세요.ㅎ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그거는 CS센터에 문의해 봐야겠습니다. 갤럭시는 분해를 허용 하는곳이기에 분해중에 써멀패드 찢김이 일어났는데 상관 없는지 여쭤보세요 보통 크게 신경 안쓰긴 할텐데 분해 흔적이 남았다는 이유로 태클 걸수도 있으니 유선상 직접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 됩니다.
as없는건 팔기 어려워요.
저라면 온도가 높다면 고지하고 팔던지(좀 싸게)
아님 as센터로 핫스팟 온도 100도면 써멀은 무상교체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