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없이 인터넷 하다 이제 pos전환까지 인기 뉴스로 접하는 날도 오는군요.
문과 출신이라 잘은 모르지만 그 똑똑한 분들이 계속 지연될만큼 이게 어려운건가요?
전에 어떤분이 땡글에 올리신 글 중 참 와닿는 글이 있었는데
"할거면 해시 안나오는 과거에 했어야지 이렇게 까지 겁만 주고 늦추는건 다 이유가 있을 것이다"
라는 말이 참 공감이 됩니다.
사람마다 의견은 다르지만 어차피 장비 가격도 떨어진거 끝까지 가봅니다ㅎㅎ
난이도 폭탄 및 pos전환이 그렇게 어려운 일인지 전문가 분들께 여쭙습니다.
'통합만 되면 되는데...'…이더리움 메인넷 PoS 전환 날짜에 쏠린 눈 (ddaily.co.kr)
검증자가 검증을 포기하고 인출할 경우 노드의 유지 문제 등 우리가 모를 엄청난 문제가 있지요 루나 사태와 같이 pos가 된다면 만약 가격폭락이 왔을 때 검증자가 이를 인출하기나 다른 자산으로 환가하기 힘들다면 더욱 큰문제죠 네트워크 신뢰성의 문제가 생깁니다. 거시경제 시간에 배우잖아요 어떤 정책이 만들어지는 경우 처음에 불균형이 만들어지고 그게 균형으로 돌아가는데 시간이 걸리는데 pos역시 시행이되면 각종 장애뮬이 생기는데 문제는 이게 이더 경제의 규모가 작을 때는 시정하기 쉽지만 지금처럼 커져 있는 상황이라면 쉽지 않습니다. 작은 국가의 경제규모보다 시총이 더 큰데 만약 조금이라도 불신이 생기면 루나 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