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제가 놀던 타 커뮤니티는 전혀 들어가지 않고
일하면서.. 그리고 퇴근해서 먼저 열어보게 되는 커뮤니티가 땡글이 될줄이야 ^^
하이브 업데이트하고 나서 버전업된 t-rex 0.25.15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하루종일 막내 댈쿠 다니냐구 힘들었어요ㅠㅠ)
자 우선 저전력을 적용 시키려면 플라이트시트 마이너 추가 설정에
Extra config arguments 에 "lhr-low-power" : "1" 라고 넣어주고 업데이트~ 모든 리그에 적용하면
lhr글카 저전력이 적용 됩니다. ( 리그중에 lhr 카드가 아니면 gpu구분하고 0을 넣어 off "1,1,1,1,0,0")
그러고 마이너를 모니터링 하면 정말 마법같은 일이 잠시 벌어 집니다.
제가 가진 3060ti 이 돼지가 90w라는 저전력을 소모하면서 49 MH/s를 보여 줍니다. (전엔 138w 처묵)
(오버값을 살짝 조정 해봤지만 큰 의미는 없어 이전 세팅 그대로 적용)
하지만 이건 잠시 뿐~~ 예전과 같은 130w 대를 넘나들며 토탈 전력값이 수시로 바뀝니다.
그러 합니다. 시각적으로 순간 90w를 출력해줄뿐 평균 값은 아주 아주 크게 달라지진 않았습니다.
전체 전력량의 약 5~10%정도는 빠지는 효과가 있긴 한데.. 들쭉 날쭉이라 가늠을 할수 없습니다.
그런데 어머나~ 해시도 빠졋네? 저 코어값과 메모리 오버값은 51해시를 뿜어 주는 값인데?
전력이 춤을 추지만 해시도 일정하게 안정적으로 뽑아 줍니다.
그래서 다시 저전력 옵션을 끄고 비교를 해봤습니다. 이전 세팅으로~
전력량은 분명히 차이는 나지만 해시 차이는 약 2해시 빠졌습니다. 올~~ 그리고 눈여겨 볼것이
GPU온도가 평균 5도 이상 빠졌습니다. 또다시 올~~
오전까지만해도 톤해시 듀얼하냐고 팬속이 90%이상에 GPU는 50도를 넘었는데 너무 안정적이지 않나요?
(팬속 타겟 50도에 최저 60%)
결론!!
저전력 세팅을 하면 해시 하락은 있을 수 있고 없을 수도 있고~ 오버값에 따라 달라질듯...
본인의 경우 51MH/s 락 해제율이 80%였는데 저전력 락 해제율은 77%로 같은 오버 값이라도 지가 알아서?
재조정 합니다.
그리고 제일 효과적인건 온도 하락이 있다는것.... 제 경우엔 무려 5도나~
* 채굴 환경과 (온도, 통풍) GPU 수율등에 따라 다르므로 절대치가 아닌 참고치이며 제 개인적 상황임을 알려 드립니다.
이거 LHR~ 어디까지 좋아질려고 영혼을 갈아 넣고 있는 개발자들... 존경한다...
하지만 더 !!! 분발하랏!!!!!
그래도 전! 51해시가 좋아 원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