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ng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7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일반 사업체 경우 1년안에 본전 뽑으면 대박 사업인데


채굴사업은 1년에 본전뽑으니 이런 사업이 어디있단 말인가? 

 

설령 1년이 아니라 2년걸린다해도 시중에 2년 걸려 본전뽑는 사업이어디 흔한가?

 

채굴이야말로 대박 사업 아이템임에 틀림이 없다 고들 하면서 

 

많은 분들이 뛰어들고 계신 듯 합니다. 특히 신규채굴분들이요

 

채굴력 4년차 선물옵션 경력 14년차로써 이야기 해보자면 

 

채굴사업은 분명 매력적인 사업임에 틀림없지만 1년에 대박내는 개꿀사업이라는 것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채굴 사업은 일반 사업체랑 많이 다릅니다. 

 

일반 사업체들보다  주식투자에 훨씬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주식투자75% + 시중국밥집사업25% = 채굴  


채굴기라는 실물이 있기 때문에 일반 사업체의 성격도 물론 있으나


주식투자의 성격이 75퍼센트 쯤은 된다고 생각됩니다. 


벌려놓고 성실히 하면 시간이 지나 본전에 다가가는 일반 사업이랑은 성격이 다릅니다 


투자를 잘 모르는 사람이 주식투자로 1년안에 100% 수익을 얻었다고 해서 


주식투자사업을 1년안에 본전을 뽑는 대박 사업이라 칭 하지를 않습니다  


주식투자는 주식이 반드시 올라야 수익을 냅니다. 1년에 두배가 갈수도 3배가 갈수도 있지만

 

반토막이 날수도 있는게 주식입니다.


채굴은? 역시 마찮가집니다. 채굴은 75퍼센트의 주식성향이기 때문에

 

이더가 반드시 상승해야만수익을 내게됩니다만  25퍼센트의 일반사업체의 성격도 있기에

 

이더가 내리더라도 매일 수익이 조금씩 납니다. 그렇지만 주식의 성격이 더 크기 때문에 


원금회수가 3개월 남은 시점이라도 이더가 폭락을하게 된다면

 

원금 회수까지 남은 3개월이 6개월로 늘어나게되고 얼마안돼서

 

12개월, 24개월로 늘어나 버리는 마법을 보게됩니다.


이더가 폭락했을때도 매일 채굴 수익이 발생 하지만 주식투자 속성이 크므로


원금회수 기간은 대폭 늘어나 버리게 됩니다.  


채굴은 일반적인 사업이 아니라 단지 적립식 투자입니다. 


주식을 매일 소량 적립 매수하는게 바로 채굴사업입니다.

 

적립투자이기 때문에 직접 몰빵 투자보다는 더 안정적인 것은 분명하지만

 

대상종목이 반드시 올라 주어야 수익을 보는 구조입니다. 


채굴사업 1년 원금회수! 초대박 사업이라 알고 올초에 큰돈들고 뛰어 든 분들이 천운인겁니다 


그 사이 이더가격은 1년도 안돼 7배이상 올랐기 떄문입니다


채굴1년안에 원금회수 대박 논리로 보자면 이더 매수사업은 1년안에 7배 버는 초대박 사업이었네요  

 

이더매수7배 초대박 사업이었다고 해서 지금 이더 매수하면 향후 1년안에 7배를 보존해 줄까요?

 

설령 1년이 아니라 2년3년뒤에라도 7배를 가주면 그게 어디냐고 대박 사업이라 칭할 수 있을까요 


채굴은 비트,이더 가격의 움직임에 절대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일반사업이랑 비교를 하기에는 무리가 많이 따르지 않나싶습니다. 

 

 

 

 

 

 

 

 

 

7,877
댓글 43
  • ?
    음.. 채굴하라는건가요?!!! 아니면 하지말라는건가욤... 음 음음....
  • ?
    @웅이당
    각자 꼴리는 대로 하면 되는거 아닐까요..
  • ?
    작년하반기부터 올해초 늦어도 3월까지 들어가신분들은 천운.. 그이후 5월부터 들어간사람은 평타 6~7월 들어가신분은 적자는 안봄. 10~11월들어가신분은 적자 날지도...
  • ?
    @복태취업했다
    그럴수 있겟네요..
  • ?
    인건비 거의없고 시설유지비랑 투자비 전기세만 나가는
    채굴이 왜 개꿀사업이 아니죠?

    여기 커뮤니티 상주하는 분들이 2차전직으로 할수 있는 업종은
    자영업 소형제조업 부동산임대업 의류업 농사 같은

    1~2차 산업군에 속하는 업종 뿐인데

    해당 업종대비 채굴업의 리스크를 따져보면
    개꿀 아닌가요?
  • ?
    @건강한채굴
    인건비 거의 없고 시설 유지비 전기세 조차 안드는 주식 투자는 왜 개꿀 사업이 아닐까요..
  • ?
    @Jujis
    우문현답
  • ?
    @Jujis

    신고 누적으로 인하여 열람이 차단되었습니다.

  • ?
    @Jujis
    그런식이면 디파이가 더 개꿀이져~ 핸드폰으로도 되는데
  • ?
    사업(기계도 팔고 위탁도 하면 사업이라 생각합니다)
    투자(위탁으로 맡기거나 자기기계만 채굴장 돌리면 투자라 생각합니다)

    채굴장은 세팅만하면 95%정도 오토로 돌아가고 신경쓰는부분은 5%정도면 되지않을까 싶어서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사업이라면 수익을 극대화 해야겠지만 투자라고 생각하면 연 30~50%수익률도 엄청 큰것이니까요~
    채굴장 구성하고 스마트플러그 및 원격으로 가끔 제어 하니 채굴장을 갈일이 엄네요..
  • 저도 채굴 4년차, 공감합니다.

    내가 GPU 좀 싸게 구하고, 채굴기 잘 관리하는 등 열심히 하면, 뭐 효율은 좀 좋아지겠지만,
    큰 틀에서의 수익은 어쩔 수 없이 이더 시세나 넷해시 등 외부 요인으로만 결정되는 것 같네요.
  • ?
    제목만 보고 반박하러 왔는데 셀프 반박 내용이군요 ㅎㅎ
  • ?
    모든 투자에는 리스크 프리미엄이 있다고생각합니다.

    리스크가 큰 투자일수록 수익은 커져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리스크가 큰 사업에 투자할 메리트가 없는거겠죠

    물론 지금 신규진입 및 증설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상당한 리스크를 가진 지점이라고 생각하시고, 그에 걸맞는 수익성을 계산하여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 1년이면 본전이 아니라 이익 아닌가요? 그래픽카드가 어느선은 유지되니..ㅎㅎ
  • ?
    앞으로 몇달뒤에 pos 전환될지모르는데.. 시한부인생이라..그것만 아니면 동의
  • ?
    투자개념이 더 맞는거같네요....
    저는 취미라 생각하고 시작햇는데.....
    4월에시작햇는데 아직 원금회수는..ㅠㅠ
  • ?
    개꿀이다~ 이만한 사업 없다~

    만약 폭락해서 손실보면 저사람들이 책임질거임??
  • ?
    1~2년안에 원금회수 장담 못하죠. 전기세도 안나오던때를 잊어선 안됩니다. 본인이 판단하되 이게 답이다 권할순 없죠.
  • ?
    멀리 볼 것도 없는데요?
    현재 이더 시세 보세요.
    며칠 전에 570만원이던게 지금은 490만입니다. 만약 320만까지 떨어지면 어떨까요?
    그래도 수익은 난다고 하겠죠.
    근데, 채산성 보셨나요?

    잘 될때(올초 또는 중반)만 봐서는 떼돈 버는 거 같죠?

    그런 생각을 해보시면, 그렇게 쉽게 '개꿀이라 이만한 사업없다'가 얼마나 위험한 지 알텐데 말이죠.

    실제로는 용산---총판이 떼돈에 떼돈을 벌고 있습니다. 글카 사업하시는 게 훨씬 더 '개꿀이라 이만한 사업없다'입니다.

    참, Jujis님. 좋은 글 감사하고, 잘 읽었습니다.
  • ?
    매번 똑같은 이야기 반복이네요..올해 초부터ㅋㅋ..결론은 앞날은 아무도 예측못한다..
  • ?
    이 말에 동의합니다. 초보분들이나 진입1년 미만분들은 소위 빙하기를 겪어보지 않으셨으니 개꿀이라 하시지만 채굴 오랫동안 하셨던 분들은 상당한 빙하기때 고충을 감내하신 결과이니 저 말이 맞을것입니다. 지금 이더가 200만 이하로 가는것을 상상이 안가겠지만 실제로 100만원 이하로 갔었을때가 상당한 기간입니다. 지금 진입비용은 최소 200만원 이상 일때 가능한 비용이지 그이하는 정말 헬 열립니다. 또 채굴로 수억버신분들도 그돈과 노력으로 부동산을 했으면 더 큰돈을 벌수도 있었다고 하시더라구요.. 암튼 오래 하신분일수록 변동성이 큰 사업이라는것에 대부분 동의하시는듯합니다.
  • ?
    저도 주식/선물 등등 오래해서 채굴이 어느정도 비슷하다는거 jujis님 의견에 완전 동의합니다.
    이더리움시세나 글카 수요공급하고 맞물려서 가격이 위아래로 계속 움직여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리스크관리나 수익실현은 시장상황, 정책 등등을 보고 결정해야되는 본인몫이자 책임이라고 봅니다.
    이더리움시세가 계속 우상향하지만은 않을거니까요.
    채굴기 무작정 늘리는거보다 상황에 맞게 줄였다 늘렸다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
    그래도 이더가 대세로는 계속 우상향 해왔습니다.
    단기로 위아래로 왔다리갔다리지만요...
  • ?
    주식투자75% + 시중국밥집사업25% = 채굴 ...
    => 주식 < 채굴 < 도박...
  • ?
    아 카데나 채굴기 사고싶다~~
  • ?
    Rtm이나 개는 거죠 채굴 망하면...ㅋㅋ
  • ?
    채굴이든 주식이든 머든 다 리스크는 따르는 법입니다~ 저도 지금 제조업 사업은 하고있지만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입니다
    제조업 수익률이요? 기본 40~50%정도는 됩니다~
    하지만 다른일을 하면서 하루에 8만원에서 10만원 정도 채굴이 된다면 개꿀 아닐까요?
    전 채굴로 충분한 수익을 내서 낼모래 채굴이 안된다고 해도 손해볼게 없습니다~
    그리고 채굴 4년 해보면 답나옵니다..ㅋㅋㅋ 채굴장 가본지가 언젠지..한달에 한번이나 가나..??
    중요한건 그동안 노하우 없을까요????? 17년도 부터 전 P106으로 아직까지 운영중입니다..ㅋ
  • ?
    어떤사업을 하던 쉽게돈벌려고하면 댓가가 따릅니다 ^^; 채굴 쉽지않아요
  • ?
    올해 초 이더리움 or 미국 주식 샀으면 150% 200% 먹었을걸요.
  • ?
    맞습니다. "1년에 본전 뽑는다"는 가정 자체가 잘못되었죠. 1년이란 시간은 암호화폐에서는 엄청난 시간이죠. 미래는 아무도 모릅니다. ㅎㅎ
  • ?
    근데 사실 같이 채굴해도 감각과 성향에 따라 수익률은 두세배차이납니다 채굴만 돌린다고 다 같을 순 없죠 운영비까지 충당하고 위탁이익도 고정적으로 가는 분들이 존버한 수익률 따라가긴 힘들죠 오래된 장비 보유시엔 기본적인 수리노하우도 필요
  • ?
    17년도부터 지금까지 부업으로 채굴기 300대넘게 운영중인데 주업이 있고 부업이면 재미있는 사업이죠. 그런데 빙하기 2년정도 격어보니 주업으로는 추천안합니다. 빙하기에 500대 가량 운영했었고 올해 2~4월사이에 200대 넘게 판매했었죠.
    기존 아이디가 아라시 란 아이디 사용했는데 gtx1660슈퍼 70여장 판매글 올렸다가 정지먹어서 새로 아이디 만들었지만...

    결론은 나쁘지 않은 사업이에요

    피시방 5개 운영하다가 올해 3개폐업으로 피시방은 접었지만 채굴장은 계속 하네요

    작년 11월에 3070이나 3060ti 로 진입하신분들이 최고 승리자인듯해요^^
  • ?
    4년전 3개월 ROI 보고 시작했는데 원금 회수 기간 3년 걸렸습니다. ㅋㅋㅋ

    지금이야 1년째 꿀빠는 중이긴 하지만

    상황은 아무도 몰라요. 적당히 투기 하시면 됩니다.
  • ?
    2019년이면 아니죠
  • ?
    사업자를 내고 이익을 내는 사업은 실제로 우리가 알고 있는 것 보다 적을 거라 생각되요. 하지만 채굴은 무조건 수익이 나는 업종이죠.
    1년이든 2년이든 이 사업을 빚투로 시작했더라도 그 빚을 꾸준히 갚을수 있는 사업이고, 여유자금으로 했다면 1년이든 2년이든 원금회수는 할 수 있어 좋고, 채굴하는동안 나는 다른일을 해서 또 다른 수익을 낼수 있어 이것처럼 매력적은 사업은 얼마 없을 거라는 제 개인 의견입니다.
    글 쓰신분도 나름의 생각으로 쓰셨겠지만 저도 대박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지만 매력적이라는 말에는 항상 동의 하는 사업이 채굴업이라 생각되네요~~
  • ?
    @winine
    무조건은 아닙니다
    2017년부터 지금까지 이더가격 보세요
  • 일반사업하고 다른이유가 하나도 공감이 안되네요.
    일반사업은 리스크없나요?
  • 솔직히 1년안에 본전 뽑는다는건 대단한 사업이긴 하죠 에초에 아는사람이 태양판 5천투자해서 월 100받는다던데... 최소 4년이던데 이것도 ㅎㅎ
  • ?
    솔직히 크게 공감이 가지는 않습니다 ...
    일반 자영업도 리스크는 가져가는 부분입니다.
    내가 직접 열심히 일해도 가져갈 수 있는 부분이 크지 않습니다.
    오히려 큰 적자를 볼 수 있죠. 자영업이나 사업하시는 분들이 코로나 예상했을까요?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한 리스크는 자영업이나 채굴이나 똑같이 존재한다는 겁니다.
    하지만 지금 상황만 두고보자면 웬만한 창업 아이템보다 채굴이 더 낫다는 것은 확실하지 않은가요?
    노동력 대비 확실한 수익성을 보장해주니까요. 어떤 사업이 기계만 돌려도 돈을 벌어다 줄까요.
    채굴 같이 접근성 낮은 일이 확실한 수익성을 보장해주는 것은 흔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 ?
    코인 시장 망한다는 이야기만 맨날있었습니다
    결과는? 다들 아실건데요 다만 채굴이냐? 트레이딩이냐 차이는 본인 투자 스타일 이겠죠
    물론 미래는 모르는 거니까 손해 볼수도 있습니다. 투자니까 당연히 감수해야할 리스크라고 봅니다.
    하지만 이때까지 수치는 왠만한 사업 하는거 보단 훨씬 나은게 사실입니다
  • ?
    그나마 떨어져도 평점심을 잡을수 있던건 채굴을하면서 코인수가 늘어난다는 것 때문에 평점심을 잡을수 있었습니다. 1월부터 장비를 늘려서 5월까지 장비증설을 하면서 6~7월은 정말 악몽이였네요. 5월초만해도 2~3개월이면 장비원금회수로잡혔는데 폭락하면서 1년 이상으로 늘어나면서 트레이딩으로 바뀌게되고 거기서 또 손실나고 ㅎㅎㅎ정답은 원하는곳까지 목표설정하고 무조건 존버....
  • ?
    지금 여러가지 사업을 하고 있지만 ...
    채굴과 같이 본업에 영향이 가지않는 부업이라는건 거의 없다고 봅니다.

    갠적으론 주업이 따로 있으신분들이라면 한도내에선 추천드립니다.(빚투는 비추)
  • 더 좋은 사업이 있다면 당연히~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채굴

코인 채굴에 관한 게시판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채굴 새로 들어오시는분들! - 땡글 이용시 지켜지면 좋은 것 71 281 65068
김광부
2017.06.25
공지 [조기종료] 썬루트 EX1800 80PLUS BRONZE 벌크 (11/29~12/5 한정수량 100개) 36 updatefile 969
공구관리자
2021.11.29
68074 질문 혹시 컬러풀 그래픽카드 중에 뒤에 오버클럭 물리키 있는모델 채굴기에 설치하신분들 있나요?   이번에 불칸특가때매 3060ti 불칸을 몇개 주웟는데   케이스에 설치하려고 보니까 포트있는 뒷구멍에 오버클럭 버튼 튀어나온거 때문에 설치를 못하고 바닥에 눕혀놓고 있는데요   혹시 설치가능한 케이스가 있을까... 3 0 339
코인밤안개
2021.11.19
68073 채굴 지마이너 not responding 오류 질문요   2021-11-19 18:25:11 Started Mining on GPU0: EVGA NVIDIA GeForce RTX 3070 8GB [0000:01:00.0] 2021-11-19 18:25:11 Started Mining on GPU1: COLORFUL NVIDIA GeForce RTX 3070 8GB [0000:02:00.0] 2021-11-19 ... 2 0 188
람보40
2021.11.19
68072 질문 XFX 5700 메모리 0?   직구 리퍼품이라고 구입을 했는데, 하이브에 연결하니 LA(평균부하)가 너무 올라서 다운 반복.   윈도우에 연결을 해서 GPU-Z로 보니, 아래와 같이 메모리 사이즈가 0입니다.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혹시 아시는... 4 file 0 192
스스로2
2021.11.19
68071 질문 하이브os 돈을 미리 충전해서 쓰는방식인가요 ?         하이브os 일꾼1개는 무료로 알고있는데    일꾼2개부터는 유료잖아요 ?    미리 돈을 충전해놔야하는건가요 ??    하이브를 처음 써봐서 어떻게 해야하는건지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4 0 307
코로삐로롱
2021.11.19
68070 채굴 갤럭시 RTX 3070 화이트 EX 2팬 대려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다들 성굴 잘하고 계시나요~?~? 아직도 가정 채굴 하고 있는 쭈굴이 입니당ㅋㅋ 거지라서 막 늘리진 못하겠고... 한장씩 줍줍 합니다.. 쩐이 없어서... 판매자들에게 가서.. 당장 170에 사겠습니다!! 하... 26 file 0 601
레알똘콩
2021.11.19
68069 질문 2웨이 이상 명령어     안녕하십니까 3080ti로 간만보다가 2060 8way지르려고 하는데요...  명령어가 보통   명령어 - 서버주소 - 내 지갑주소 이런식이잖아요   2way  이상일때는 똑같이하면 되나요? 아니면 8way 다 명령어 붙여줘야하... 2 0 186
라온아빠
2021.11.19
68068 채굴 부수입으로 채굴을 시작 했는데, 조금 넓히게 되어 후기 올려봅니다. 안녕하세요. 매일 땡글에서 눈팅만하고 정보만 얻다, 처음 글을 남기는 거 같습니다.   2017년 부터 코인 현물, 선물 그냥 취미 삼아서 직장 다니면서 재미삼아 하던 중   올해 한 5~6월 경부터, 직장을 다니면서 집... 59 file 14 7629
MOTOR
2021.11.19
68067 채굴 컴퓨터 포맷 후 랩토리움 채굴한거 다시 가져올 방법 좀 알려주세요. 랩토리움 채굴을 했는데 어제 부득이하게 포맷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채린이라 wallet.dat 개념을 잘 몰랐습니다.   현재 상황은 랩토리움 지갑 다시 받고 동기화하면 0 RTM으로 나옵니다. 받기에서 새로운 주소 ... 13 0 733
채린이힘들어요
2021.11.19
68066 채굴 파워를껏다켜면 메인보드 안됨니다.. 파워를 파워테스트기에 test하면 정상으로나옴니다 메인보드 고장아님니다 (다른파워를 꼿으면 정상으로 메인보드작동함니다) 이런파워가 10개정도가 있음니다(사용한지 2년정도) 전부 에** 파워임니다 이런경험하신... 22 0 307
라미
2021.11.19
68065 채굴 하이브OS 모니터링중 이상증세..         현재 몇주전 있었던 증상처럼 워커가 계속 잡혔다가 끊어졌다가 하는데 저만 그런건가요? ㅋㅋ;                     1 0 153
일타빛광
2021.11.19
68064 질문 하이브os usb에 설치하는게 낫나요 ssd에 설치하는게 낫나요 ?           하이브 os설치할때    usb랑 ssd둘중 어디에 설치하는게 낫나요 ??          15 0 424
코로삐로롱
2021.11.19
68063 질문 nb마이너는 처음인데 문의 드려요.   파란색 글씨가 실제 해쉬 숫자 맞나요? 10m은 10분동안의 해시, 4h 4시간의 해쉬, 24h 24시간의 해시의 평균값이 맞을가요? 3080ti로 이더 채굴중인데. 원래 이렇게 해시 득락폭이 심한가요? 40까지도 내려갔다가 8... 23 file 0 406
여의도광부
2021.11.19
68062 채굴 고수님 다시 한번 헬프 드립니다. (하이브에서 채굴을 안하네요)   하이브 OS구요   걍 2세대 보드에 pcie슬롯 2개로 큰 욕심없이 p106-090 두개 물려서 채굴하려는데요   일단 하이브 상 글픽 인식되고 ETC용 비행시트도 적용했는데   정작 채굴 시작을 안하네요 이런적이 없어 참 ... 6 file 0 235
hsk01142
2021.11.19
68061 채굴 msi 3070ti 슈프림 써멀두께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정션온도 때문에 써멀작업 하려는데   msi 3070ti 슈프림 써멀두께 아시나요?   갤리드 2mm면 된다던데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아시는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8 0 312
인처니
2021.11.19
68060 채굴 흩어져 있던 워터블럭들 한군데 모았습니다.     집컴에 돌리던 3080 2장, 최근 구입해서 채굴장 컴에 박혀있던 3090 1장   모아서 한세트로 만들었습니다.    있던 재료 활용하다보니 배관도 제각각이고 엉망이네요 ㅋ       외장 라디 하나로 연결하니 오히려... 9 file 1 595
Mine&Pray
2021.11.19
68059 채굴 하이브OS 명령어 삭제 불가 질문 안녕하십니까! 하이브OS 채린이입니다.ㅠㅠ 이번에 시스템 리부트 한다고 명령어를 인터넷에서 보냈는데 계속 진행중만 되어있고 어떠한 방법을 써도 이 명령어가 사라지질 않습니다. 방법 아시는 분 댓글 달아주시면... 2 file 0 124
브라돌이
2021.11.19
68058 질문 채굴장에 가벽을 세울 예정입니다.       가벽도 나무틀(다루끼) 와 판넬칸막이 자재 두가지중에 고민중인데 어떤걸로 하면 괜찮을까요??                 10 1 798
똑상가즈앙
2021.11.19
채굴 채굴은 1년이면 본전 뽑으니 개꿀 사업이다 일반 사업체 경우 1년안에 본전 뽑으면 대박 사업인데 채굴사업은 1년에 본전뽑으니 이런 사업이 어디있단 말인가?    설령 1년이 아니라 2년걸린다해도 시중에 2년 걸려 본전뽑는 사업이어디 흔한가?   채굴이야말로... 43 update 15 4984
Jujis
2021.11.19
68056 채굴 3090 전력량... 가능한건가요?     우연치 않게 본사진인데 전력량이 가능한건가요?       13 file 0 587
빠갈
2021.11.19
68055 채굴 보드 b250 12way 쓰시는 분   혹시 b250 12way 쓰시는분들 cpu 뭐쓰세요?!                       4 0 272
비오는날
2021.11.1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 3421 Next
/ 3421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