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ng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채굴
2018-03-26 22:41:26

나의 채굴방 만들기.

낚시용 채굴사진

IxiQEfI_351hDFH4LnEoOx-Fnx-s.jpg

 

 

선배님들의 조언과 도움으로 드디어 채굴방? 을 완성했습니다.

채굴장이 아닌 채굴방인 이유는..가로 190cm 세로 230cm 높이 190cm 정말 딱 골방 크기 입니다.

1.5평이 채 안되는 사이즈 입니다.

 

옥상 올라가기전에 옥탑창고가 있는데 평소엔 신경 쓰지 않다가..채굴을 하리라 맘 먹고.

올라가서 쓰레기들과 잡동사니를 빼보니 그럭저럭 넓어 보입니다.

KakaoTalk_20180326_220248149.jpg

 

채굴기의 배치와 환풍기 위치 종류를 선택후 공사를 진행 합니다.

동네친구 저녁에 맥주한잔 산다고 꼬셔서 일을 시작하지만..30분만에 gg 치고 내뺍니다 ㅡㅡ.

먼지가 어마어마 하게 나더군요. 진짜 태어나서 먹은 먼지보다 많이 먹은듯 합니다.(바닥이 뿌연 이유가 다 먼지입니다)

KakaoTalk_20180326_220247593.jpg

 

도저히 안될것 같아. 사람부릅니다..

동네형1+동네동생1 처음에 15만원에 합의 봤는데. 일처리를 너무 꼼꼼히 해주셔서 

자재비 포함해서 23만원에 벽 구멍 3개 뚫고 마감까지 완벽하게 마쳤습니다.

KakaoTalk_20180326_220246963.jpg

 

KakaoTalk_20180326_220246047.jpg

 

가장 큰 실수를 하게 됩니다. 선배님들이 배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셔서..

흡기는 개? 무시하고. 흡기구멍은 대략 30-40센티 1구멍

배기만 ek4000 2개를 달았는데............

망했습니다.ㅠ.ㅠ

KakaoTalk_20180326_220245371.jpg

 

KakaoTalk_20180326_220244985.jpg

1차 전기공사를 마치고 앵글 맞추는 중입니다.

멍청하게..거꾸로 조립 다 해놓고..합판이 안올라가서..전부 올분해..분노의 망치질 했습니다.

KakaoTalk_20180326_220244392.jpg

환풍기 커버도 따로 주문했습니다.깔맞춤이네요.

자동이라고 해서 먼가했더니..바람이 불면 열리고 바람이 멈추면..닫히는...그런 최신형 자동 시스템 이더군요;;

KakaoTalk_20180326_220243717.jpg

 

진짜.팬2개 돌리니깐 미친듯이 돌아갑니다.

팬을 제외한 모든 구멍이란 구멍..흡기구 문틈사이 벽돌사이 친구사이? 바람이란 바람이 다 들어옵니다.

바람이 너무 세니깐 환풍기 커버가 일직선으로 열리면서 까르르르릉~ 하면서 울부짖습니다.

4층 옥탑창고인데..1.2.3층 모든 공기를 다 빨아들입니다. 진공상태가 되는듯한 느낌입니다.

오늘 낮 기온이 19-20도 였죠? 얼어 죽는줄 알았습니다.

환풍기2대는 너무 시끄럽고 건물을 진공상태로 만들어서 1대만 켜 봅니다.

그래도 엄청 춥습니다.

KakaoTalk_20180326_220243288.jpg

 

성격이 급해서 대충 정리하고 사진 찍어봅니다.

여튼 생각했던것 처럼 큰탈 없이 잘 만들어져서.뿌듯합니다.

10대 중에 1대가 랜이 안잡히네요.

아무래도 보드 랜포트가 나간듯 합니다.

허브포트 랜선 다 바꿔 보고 보드 cmos 까지 확인해도..안되네요.

무선랜 한개 사다 끼워야 겠네요.

 

KakaoTalk_20180326_220242868.jpg

 

 

채굴방? 꾸밈 비용.

ek 4000 환풍기 2대 대략 90,000원

환풍기용 커버? 2대 대략 40,000원

벽따고 환풍기 설치비 230,000원

전기설비:메인 50a 누전차단기 20a 12개. 1층 계량기에서 4층까지 전선비용 23k 까지 사용가능. 700,000원

가게가 40k 계약전력이라 10k정도는 남음.

허브 724t 남는거 

랜선 5000원

샤오미 카메라 대략 30,000원

식당구루마 대략 60,000원

모니터 27인치 남는거

마우스 키보드 남는거

공유기 20,000원

장판 20.000원

의자 남는거

합계: 대략120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26
댓글 62
  • ?
    아주좋습니다ㅎㅎ대박멋져요 추천꾹
  • ?
    @정수기렌탈왕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와 끝내주네요
    가성비

    건물주님이신가봐여

    막 벽도 털고 그러시는거 보니....
    밀폐형 채굴기 방이네여^^

  • ?
    @삐삐
    네.밀폐형 채굴기 비슷하게 되었네요.근데 너무 바람이 쎄서 큰일 입니다.
  • @다운샷

    흡기 구멍을 하나 더 뚤으면 어떨가여?

    1개보다 두개 뚤으면 흡기가 분산되니까여
    그래야 들어오는 바람 속도가 약해지지 않을까여?
    지금은 엄청 세게 들어올거 같아요
    저도 EK3500 하나인데 이것도 엄청 세던데
    4000짜리 두개면 태풍바람 들어올텐데여
    아님 현재는 환풍기를 1개만 운영하시고
    여름에만 2개 트시면....

    아님 아예 출입구 문을 열어 놓으시던지....

  • ?
    @삐삐
    흡기 구멍을 뚫으려면..벽을 또 부셔야 하는데..그럼 다시 다 끄집어내야 합니다..
    문쪽에 구멍을 내면.건물 복도에 있는 모든 공기를 다 빨아 들입니다.
    그래서 어디에 구멍을 뚫을수가 없어요 ㅠ.ㅠ
    그냥 현재는 1개만 켜고 한여름 낮에만 2개 돌릴려구요.
  • @다운샷
    네 그런 어려움이 있네요
    여하튼 멋지십니다.
    성굴하세여^^
  • 저 멀리 산에 눈이 온 것으로 봐서는 강원도 쪽이신가요?
    20대에서 30대는 충분 하네요. .. 정말 딱 최적의 사이즈 같습니다.
  • ?
    @그래서말인데요.
    눈썰미가 좋으시네요 강원도 입니다. 분전반도 일부러 23k 정도에 누전차단기도 널널하네요.
    좁게 넣으면 10대 가량은 더 들어 갈것 같습니다.
  • ?
    성굴하세요!!
  • ?
    @광부4차전직
    감사합니다.성굴하세요~
  • ?
    여름엔, 저 지붕 위에 살짝 띄어서 차광막을 설치하거나, 샌드위치 판넬 커버를 만들어 씌우면, 차열효과가 제법 날 것입니다.
  • ?
    @valcan
    천정이 옹벽이라 그리 더울것 같지 않습니다.일단 여름을 나보질 않아서 .모르겠네요 혹여나 더우면 valcan 님 의견대로 해보아야 겠어요~
  • 도전 정신이 멋지십니다!
  • ?
    @TheCoin.
    감사합니다. 하니깐 되더라구요~
  • ?
    대단하십니다 굿
  • ?
    @스프랑
    고맙습니다 ^^
  • 샤오미 카메라 설치한김에 샤오미 스마트 콘센트 두개 구입해서
    환풍기에 각각 설치하시고....
    샤오미 온도계 하나 구입해서 놓고...
    스맛폰으로 일정 온도이하에서는 환풍기 하나만 켜지게 하고, 일정 온도 올라가면 두개 모두 작동되게 하면
    어떨까요...ㅋㅋㅋㅋㅋ

    흡기구는 뚫려있는 정도만 되면 되니 괜찮겠네요 ㅋㅋㅋ
    자연적인 전면에서 불어주는 선풍기 효과 나겠네요 ^^

    이젠 까실까실하게 건조시켜 줄테니...저기서 고사리도 말리고...으흐흐흐...
  • ?
    @일리케
    떡본김에 제사지낸다고 그렇치 않아도 샤오미 온도계 샤오미 iot 등등 알아보고 있습니다 ㅎㅎ 생각이 같으시네요 ~
  • @다운샷
    캬~ 돈은 안되도....그런거 해보는 재미가 솔솔하죠 ㅋㅋㅋㅋㅋ
  • ?
    @일리케
    어떻게 제가 지금 하고 있는 샤오미를 ㅎㅎ
    제가 샤오미 팬이라ㄷㄷ;;
    샤오미폰, 카메라, 게이트웨이, 온도계, 인체감지기, 콘센트, 선풍기, 공기청정기까지 모두 연동했어요
  • 굿~ 여름이 기대 됩니다..ㅎㅎ
  • ?
    @튼튼이
    아마 한여름에 20도 내외 유지 하지 않을까? 합니다 ㅎㅎ
  • ?
    비슷한 크기 합판으로 만든 가건물에 "EKSS-J45" 2개 사용합니다. 손에서 휴지를 놓치면 쓩~ 빨려나가더군요. ㅎㅎㅎ
  • ?
    @김인섭
    ek4000의 위력이 대단합니다.
  • 정말 멋지네요 감탄에 감탄을 하고 보고갑니다
  • ?
    @날아라사시미
    하;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하고싶은 일을 하시는 당신이 위너입니다! 엄지척 =b
  • ?
    @좀짱
    별일 아닌데; 칭찬을 해주시니 몸둘바를~
  • ?
    제가 본중에 제일 멋진 채굴장입니다~~ 화이팅!!
  • ?
    한국에 우지한 되시겠습니다.~^^
  • 낚시용 짱께거 채굴장보다
    친서민적이고
    훨씬
    좋네여^^
    좋아요 눌러드립니다 .
  • ?
    부럽구 멋집니다 장마철 대비는 좀더 보강해 주셔 할듯요..소나기 습할때 조금 취약 할듯요 화이팅 외쳐 드립니다.^^*
  • ?
    부럽습니다.^^ 비닐하우스에서 쓰는 속도조절기 같은 걸로 팬속도 조절해보면 어떨까 싶네요.. 작은 팬은 저렴하게 조광기로 하기도 한다는데요..ㅎ 농업용은 배보다 배꼽이 크긴한데 실내온도에 따라서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까지 있죠 ㅋ
  • ?
    부럽습니다. 몇년후에 저도 도전해 보겠습니다. 성굴하세요
  • ?
    흡기가 너무 부족해도 배기팬 고장 쉽게 납니다.
    문의 유리를 때어내고
    적당히 흡기통로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 ?
    건물주의 위엄인가요.....
  • ?
    와 멋지네요
    혹시 환풍기커버 좌표 좀 알수있을까요?
  • @꿍스
    좌표입니다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220845401
  • ?
    전기용량부럽
  • ?
    역시 남자는 안목과 추진력 멋지군요..잘되시길 바랍니다.
  • 부럽네요! ㅎㅎ저도 언젠가 채굴 룸 하나 만들면 좋겠습니다.ㅋㅋ
  • ?
    로켓트 추진력입니다.
    번성하세요.
  • ?
    멋집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많은가보다 했더니 ㅋㅋㅋ
  • ?
    와 나도 이런 장소 있음 좋겟당 ㅠㅠ
  • ?
    멋지네요....저렇게 만들어서 돌리고 싶은 1인입니다!!ㅎㅎ 성굴하십시오!!
  • ?
    멋있습니다. ㅎ
  • 구뤠잇 ㅎㅎ 건물주만이 가능한 채굴방 ㅎㅎ
  • ?
    저랑 같은 실수를 하셨군요. 저도 배기가 중요하다고 해서 배기를 상단에 두개 크게 뚫어놓고 흡기를 작게 밑에 두개 뚫어놨는데

    바람이 미친듯이 들어와서 환풍기 한 개는 꺼놓고 있습니다 ㅎㅎ;
  • ?
    멋지네요~~자가 채굴장이 뿌뜻하죠...^^
  • ?
    여기가 환풍기 두개 달았다가 문 살짝 열었는데 확~ 하고 열린 그곳인가요?
  • 멋집니다~ 벽하나 더 뚫으면 다운샷님의 영혼까지도 빨아들이겠어요 ㅋㅋ

  • ?
    좋아요...~~
  • ?
    공간활용 좋네요~ 여름장마때 침수만 조심하시면 되겠어요~
  • ?
    배기쪽 환풍이 쪽에 셔터만으로는 부족해 보입니다.
    비바람 몰아칠때 빗물이 들어올것같아 보입니다. 전 셔터를 때고 ㄱ자 모양으로 보강되었습니다. ^^
    저도 저런식으로 셔터만 달았다가 비바람 몰아칠때 메인보드 6대 사망하였습니다.
  • 바닥에 장판 이라도 까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마감제가 않되어 보이는 데 세멘가루가 계속 올라옵니다.
  • 채굴용으로 wd하드를 많이 쓰시네요.
  • 대단하십니다.
  • ?
    좋네요~ 여름 잘나시길 ㅎㅎ
  • 성굴하세요
  • 안녕하세요. 혹시 최신 현황 좀 알수 있을까 싶어서 댓글 남깁니다. ^^
    저도 비슷한 컨셉으로 작업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부모님 집 옥상에 물탱크...'당꼬' 라고 했었죠...ㅋㅋㅋㅋ
    이젠 사용하지 않고 그냥 출입문 만든후 창고로 사용중인데 평수는 두세평 정도 나오는 예전 물탱크를 개조해보려구요.

    혹시 본문 내용 아직도 진행형인지요?
    장비는 gpu몇개 정도 투입하셨는지....
    온도는 현재 날씨가 덮다고 했을때 어느 정도 나왔는지 궁금합니다.

    저도 환풍기 2개 정도 설치하고, 흡기구 넉넉하게 뚫어서 해보려고 생각중입니다.

    감사합니다. ^^
  • ?
    @일리케
    네 현재 진행형 중입니다.2-3평이면..저보다 훨씬 큰 평수네요.저는.1.5평 정도 되고 10대 돌리고 있지만.
    최대 8대 정도 더 넣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실수한 부분이 흡기가 너무 작았던 부분입니다.
    흡기는 작고 배기만 ek4000 2대를 달았는데.흡기가 너무 딸려서 ek4000 1개를 전원만 빼버리고 자연흡기로 바꾸었습니다.
    여기는 강원도 지역이라 그나마 선선한 편인데 더운날은..그래도 60-70도 까지 올라가고 있습니다.
    물론 환풍기 최대치로 돌리진 않았습니다. 제글에 보시면 환풍기 조절장치로 날씨에 따라서 속도 조절하고 있습니다.
    꽤 유용하게 쓰이네요. 여튼 배기도 중요하지만 흡기또한 엄청 중요하다는걸 느낍니다.
    그리고 지역이 어디신지 모르겠지만. 옥상이라고 해서 먼지가 덜 들어오겠지..생각했는데..
    어마어마 하게 들어옵니다.흡입구에 미세먼지망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채굴

코인 채굴에 관한 게시판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채굴 새로 들어오시는분들! - 땡글 이용시 지켜지면 좋은 것 50 243 58442
김광부
2017.06.25
공지 땡글 경매! 로지텍 K580 무선 슬림키보드 (~7/9) 14 updatefile 19 184
ESN경매
2020.07.03
공지 땡글닷컴 출석체크 이벤트(7월 1~15일) 25 24 185
ESN경매
2020.07.01
공지 ESN 6월 리포트 7 file 5 153
ESN운영
2020.06.30
공지 ESN 온라인 ZOOM 밋업 일정 안내 (2020년 7월 12일(일) 19:00~ ) 1 9 237
ESN매니저
2020.06.22
공지 게시판 캐시 적립 정책 변경 안내 (2019/12/20 시행) 42 17 1791
관리자
2019.12.20
공지 로그인이 안되시는 분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2 6 4298
땡글개발자
2019.08.21
14565 채굴 1060 6g 6way 채굴 추천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초보입문자입니다. 1060 6g 6way 하이닉스 2대로 이제 막 걸음마 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제트캐시를 채굴중에 있는데, 코인가격이 너무 하락세라...ㅜㅜ 알트코인으로 변경해볼까 고민중에 있습니다. 바... 4 0 929
sting
2018.03.26
14564 채굴 채굴 선배님 조언 구함 채굴이나 컴퓨팅에 전혀 지식이 없는 일반인입니다.   전기료가 거의 제로인 외국에서 채굴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지에 관리 가능한 외국인 직원(물론 이 친구도 저와 비숫한 컴맹 수준) 이 있구요.   1060*6way ... 5 0 687
사샤태지
2018.03.26
14563 채굴 최소한 전 정부에선 암호화화폐와 블록체인의 개념은 갖고 있었던거 같네요 핀테크’ 집중 육성…3년간 3조원 지원…전자화폐 ‘비트코인’ 제도권 편입한다     등록 :2016-10-24 22:32 페이스북 트위터 공유 스크랩 프린트 크게 작게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나인트리컨벤션에서 열린 ‘제12차 핀... 9 file 0 1810
게스후
2018.03.26
14562 리눅스 모네로 V7 알고리즘 xmr-stak cpu 우분투 채굴 http://xmr.noctism.com/ 위에서 모네로 알고리즘 변경 시간은 확인하실수있습니다.   xmr-stak 모네로 v7 알고리즘 변경 적용 새버전이나와서 빌드해봤습니다.   테스트 기준은 우분투 16.04 라이젠 1700입니다.   -... 11 10 4836
allbc
2018.03.26
14561 채굴 윈도우7 얼티 메이트... 이미지 필요한분..           순정iso    현재 나온 보안패치 99% 적용    기본적으로 수정된건 없는 순정판....   b250 적용되게 되어 있으며    제가 보내드리는건 iso가 아닌 wim, 파일 입니다.   고로 윈도우10 설치씨디 + (포맷 nt... 11 0 1721
모니콩
2018.03.26
14560 채굴 이더리움4G dag문의 이더리움4G.dag는 대략 언제까지 채굴가능 할가요 그전에 pos돼거나 하겠지만 최근 3G가 안돼어 리눅스로 돌리고있는데 4G 채굴기도 있어서 문득 궁굼합니다^^ 2 0 1280
나는나다다
2018.03.26
14559 채굴 잘돌아가고 있는건지 좀 봐주셔요 ㅠ       베가 64인데요.... 네오스크립트 코인 캐는중인데 1.695 mh/s 라고 뜨는데 1695인가요 아니면 1. 695인가요?? 헷갈리게 뜨네요 ......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 2 file 0 450
채굴까꿍
2018.03.26
14558 채굴 ELI 채굴하시는 분들 메인풀 죽은건가요?   http://pool.elicoin.net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10 file 0 736
우리형
2018.03.26
14557 채굴 1060 3G 이더/이클 채굴 - 윈도우 8.1 설치해서 사용하세요 epoch#227 이상 갑니다. Windows7, 우분투(Linux) 같은결과.     1060 3G 로 이더 이클 계속 캐기 위해서   Windows 7 이나 우분투(Linux) 계열 사용해서 캐시려는 분들...   구하기 쉬운 Windows 8.0 또는 Windows 8.1 사용해서 설정 하세요.   똑같습니다.   Windows 8.0, 8.1... 33 file 15 5136
미남자TG
2018.03.26
14556 질문 [우분투]nvidia 오버시 --allow-empty-initial-configuration 역할?   우분투 설치.. nvidia 오버위해   $ sudo nvidia-xconfig -a --cool-bits=28 --allow-empty-initial-configuration 위와 같이 하면 안되고(검은화면) $ sudo nvidia-xconfig -a --cool-bits=28 $ nvidia-settings  ... 4 1 623
그냥웃지요
2018.03.26
14555 채굴 질문들;그리고 요즘 채굴 세트 새로 맞추시는분들 계실까요?ㅎ       ㅎㅎ   아수스에서 나온 19슬롯?(B250 마이닝 엑스퍼트)짜리 메인보드 신삥이 ㅎㅎ 방한켠에 있네여;;;ㅋ   안계시겠죠?ㅋㅋ   -0-;;ㅋ 코인 시세좀 올라야할텐데 ㅎ     질문1) 요즘은 윈도 10 에서 way제한 ... 2 0 1014
쳐키라웃
2018.03.26
14554 채굴 저도 이제.. 아직 한참 부족하다고 느끼지만 3개월동안 쌓은 경험치로 작은 공간을 마련하여 투입 준비중인 채린이 입니다!   전기공사 마무리가 덜되고 개인 업무로 세팅 작업할 시간이 부족하여 절반만 테스트 구동중입니다.   ... 28 file 20 5921
오늘만사는광부
2018.03.26
14553 채굴 gtx1060 3g 로 작년 8월부터 시작하였는데 고민입니다.           이제 윈도우10으로 이더리움을 못캔다고 하니 윈7,리눅스,윈도우8.1로 넘어가야 이더리움을 캔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서 윈7 과 리눅스를 하기에는 못할것 같고 윈도우8.1이 보니까 ... 15 0 1987
디퀘남12
2018.03.26
14552 채굴 윈도우7 글카 드라이버 인식이안됩니다    윈도우10에서 잘사용했는데    포멧후 윈도우7 설치하고 드라이버 설치가안되네요;; 아시는분계실가요?    메인보드 드라이버는 다 깔았습니다~    1060 3g 입니다~                     ------------------------... 13 file 0 1560
earpok
2018.03.26
14551 채굴 rx570 새거 가격 43만원대 나오는군요 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1886835302&utm_term=&utm_campaign=%BF%A1%B4%A9%B8%AEpc_%B0%A1%B0%DD%BA%F1%B1%B3%B1%E2%BA%BB&u... 19 2 2092
하후광부
2018.03.26
14550 채굴 유분투 잘나온카페나 홈페이지공유좀해주세요 유분투 공부좀해볼려고하는데  초보가에게 잘되있는곳 있으시면 소개좀 부탁드립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 0 441
아자고
2018.03.26
14549 질문 1060 3g 이더리움 윈10에서만 안되는건가요?? 고수님 그럼 윈도우7에서는 켈수 있나요??   나중에는 윈도우7도 안될수도 있나요??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 4 0 1414
만두다
2018.03.26
14548 채굴 윈도우 10 자동업데이트 어시스턴트 레지스터리 비활성화 하기   RX 계열 채굴기 VGA 드라이브가 원도우 업데이트 이후 풀러 해시값이 요동치는 경험 이후  윈도우10에서 업데이트 어시스턴트를 막았답니다.  Windows 10 Upgrade Assistant 비활성화   Windows Registry Editor Ve... 5 1 1657
ethereumsun
2018.03.26
14547 채굴 Windows 8.1 순정 다운로드 툴(마이크로소프트 공식) + 잡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8   윈도우 10 USB 미디어 만들듯이 만드시면 됩니다.       ***   윈도 10에서 윈도 7이나 윈도 8.1, 우분투로 이동하는 것은 어느정도 불편함을 감수하... 6 3 1836
한매화
2018.03.26
14546 채굴 선배님들 s9 모두 0으로 뜨는데 어떻게 하나요?       비트메인에 문의하니 시리얼 넘버하고 Kernel log를 첨부 해달라고 해서 보냈는데,   아직 깜깜 무소식이네요. ;.;)))   무엇을 점검 해야하나요?   아시는 선배님들 한 수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8 file 0 784
jasonjin
2018.03.2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957 1958 1959 1960 1961 1962 1963 1964 1965 1966 ... 2690 Next
/ 2690
default debug random = 1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