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채굴한지 얼마 안된 채린이입니다.
특정 3060ti 에서 메모리 오버시 채굴 프로그램들이 재시작을 하는 문제가 있어 문의를 드립니다.
라이저 카드, 파워, 보드, 메모리 등 모든 구성품을 바꾼 이후에도 문제가 발생하기 떄문에 3060ti 문제임은 확실합니다.
3개월 전에 구입하여 잘쓰고 있었는데 요 며칠간 더위에 힘들었는지 처음에는 hash 가 30 언저리로 줄더니 이제는
아래와 같이 Gminer 에서 1~2분만 켜놓아도 재구동이 됩니다. Gminer 뿐만 아니라 nbminer, t-tex miner 모두 마찬가지이므로
프로그램 문제는 아닙니다. 메모리 오버만 1300 이 아닌 0으로 낮추면 회수가 비약적으로 줄긴하지만 여전히 재구동이 발생하긴 합니다.
첫 구입 후 코어는 1300 메모리는 1300 을 오버해서 사용한 상태입니다. nbminder 에서는 cuda unknown error 로 표시됩니다.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3개월 전에 신품 구입 후 잘썼기 때문에 HW 적인 데미지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따라서 AS 를 받고 싶은데 furmark 또는 occt 로 테스트시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AS 를 담당하는 회사에 뭐라고 하면서 AS 를 맡기면 되나요?
2. 메모리 오버를 하지 않으면 재구동이 있긴하지만 5시간에 1번 정도로 빈도가 낮아집니다.
물론 오버는 하지 않아서 Hash 는 58에서 51정도로 떨어지는데 그냥 쓸까 싶기도 하고
무조건 AS 를 받을지 아니면 그냥 쓰는 것 중 어떤 것이 좋을까요?
3. 메모리 오버시 거의 시작과 동시에 재구동이 발생하기 때문에 코어 온도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 분해해서 메모리쪽의 써멀 패드를 교체 시 효과가 있을까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미리 감사 하지 마시고 보시고 감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