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많은 분들처럼 ESN을 초기부터 봐온 한 사람으로써
ESN을 위한 쓴소리 몇 마디...하고자 합니다.
로드맵에 따라 해외 거래소, 국내 원화 거래소에 성공적으로 상장을 했습니다.
두 거래소 모두 상장시 풀리는 이벤트 물량과 전기세, 관리비 등을 위한 유지비 납부를 위해 판매되는 물량으로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죠.
ESN이 땡글안에서 글을 올려 포인트를 얻고 땡글 안에서만 사용되는 용도로 활용된다면
지속적인 하락은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자신이 작성한 글이나 내용에 대한 저작권에 대한 보상 코인은 이미 많이 나와있고,
특히나 땡글처럼 블록체인, ESN 등에 대한 일부 국한된 주제에 대해서만 논의가 되고 있는 상황에선
사실 일반 사용자로서는 접근하기가 상당히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보다 스팀처럼 보다 폭넓은 주제에 대해 논의를 할 수 있는 장이 되어야 폭넓은 내용과 다양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두 번째,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서 사용처를 넓혀간다는 내용이 백서에 나와있습니다.
HTML5 기반의 게임에 연동하여 발전한다는 내용이 홈페이지에도 게시가 되어있구요.
제가 생각할 때는 가장 시장성이 있고, 상용화 가능성이 높은 분야는 게임 쪽이 아닐까 싶습니다.
주식에만 "퍼스트 무버"가 있는 것이 아니라 블록체인 게임에도 "퍼스트 무버" 효과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엔진코인처럼 게임에 직접 적용하여 보상받고 활성화 할 수 있도록 ESN을 활용함과 동시에
다른 코인들보다 상용화 시기를 앞당겨야 주목받을 수 있고, 선점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크립토키티처럼 단순게임이 아니라 PC게임의 퀄리티에 버금하는 대중화된 게임을 의미합니다.)
긴 말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1. 폭넓은 주제의 다루어 다양한 고객확보
2. 상용화 시기를 앞당긴 블록체인이 적용된 실제 게임의 출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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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리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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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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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F 스튜디오를 추천합니다. '중년기사 김봉식','게임이 망했다' 등 인디게임으로 성공한곳이며.
일명 방치형 게임의 창시자입니다. 게임성도 우수하고 ESN과 잘 어울리는 게임 개발사라 사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