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_free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1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자유
2018-06-10 11:18:07

달도 차면 기운다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댓글로 가기 위로 아래로

 

 

세상의 모든 일은 주기가 있다. 뭐든지 극에 달한 후에야 변화가 찾아오기 마련이다. 작년 말의 급등기가 상승의 극이었다면, 그 이후로는 바닥의 극이 찾아와야 된다는 뜻이다. 뭐, 이건 상대적인 것이라 누구라도 어디가 천장인지 어디가 바닥인지는 알기 어려울 것이다. 지나고 나서야만 비로소 ‘아 그게 천장이었구나.’, 혹은 ‘아 그게 바닥이었구나.’ 하고 할 수 있는 것들이지만, 확실한 건 천장이든 바닥이든 그게 끝이 아니라는 거다. 천장 후에는 하락이, 바닥 후에는 상승이 기다리고 있다.

 

이런 걸 모르는 사람들은 마치 단기적인 극이 모든 것의 끝인 양 지나치게 낙관하거나 지나치게 비관하곤 한다. 오를 때가 있으면 내릴 때도 있고, 내릴 때도 있으면 오를 때도 있는 건데, 오를 때는 막 1억 간다 뭐다 하다가 내릴 때는 0원 간다 망한다 하는 거다. 

 

비트코인이 1억이야 갈지 안 갈지는 모르지만, 확실한 건 0원은 절대 갈 수가 없다. 당장 0원은커녕 100만원만 가더라도 미친 듯 사지 않을까? 몇 달 전 분위기 안 좋을 때도 600만원 이하로는 떨어지지도 않았다. 줄줄 흐른다면서, 곧 0원이 될 것 같다는 지금도 여전히 800만원이다. 

 

사실 시세라는 건 대단히 복잡한 게임이론이다. 심지어 작년 이후로 참여자들도 너무 늘어서 이제는 쉽게 오르고 내리는 걸 예측하기도, 그렇게 시세를 조장하기도 쉽지가 않다. 파동이라는 것은 잔물결들이 쉼 없이 겹치다가 어느 순간 그 모든 것이 최소공배수처럼 맞아 떨어지는 그 시점에서 도약을 하기 마련이다.

 

지금 시장에는 고점에 물린 사람들도 많고 여전히 호시탐탐 진입을 노리는 사람들도 많다. 이런 사람들이 여전히 많이 있었기에 4월에 잠깐 오를 뻔한 것도 그리 탄력을 받지 못한 것 같다. 모두가 비관적이 되고, 그래서 모두가 던져서 더 이상 던질 것도 없는 상황이 되면 그 때야 상승이 시작된다. 코인의 대부분을 최상위 소수만 가지고 있는 이유가 그렇다. 모두가 부자가 될 수는 없다. 어쩌면 아직도 시장에는 개미들이 너무 많은지도 모른다.

 

그래서 코인은 존버만이 승리한다는 것이다. 이 존버는 몇 개 가지지도 않은 개미들의 이야기가 아니다. 고래일수록 존버를 하는데, 최상위 고래들은 이미 몇 년이고 존버를 한 사람들이다. 또한 그들은 시세가 좋을 때 코인을 팔 생각도 없을 거다. 오히려 시간이 흘러 코인의 가치가 높아지면 다른 걸 팔아서 코인을 더 모으지 않을까?

 

시장에 대해 비관하고 지금이라도 정리하려는 사람들이 많을수록 전망은 희망적이다. 그렇게 매번 등락에 일희일비하면서 열심히 모은 돈으로 샀다 팔았다 하면서 꼴아 박는 사람들이 있어야 코인 시장에 자금이 유입된다. 코인으로 버는 사람들은 애초에 코인을 사고판다는 개념 자체가 없는 사람들이지, ‘그렇다면 언제 수익을 실현해야 하는가?’라고 묻는 사람들은 그 자체로 도박꾼일지도 모른다. 그리고 대부분의 도박꾼은 운 좋게 단기에 벌지는 몰라도 장기적으로는 필연적으로 깡통에 수렴할 수밖에 없다. 

 

전에도 말했지만, 코인의 방식에 따라 차이는 있을지 몰라도 코인은 기업체가 아니다. 해쉬가 높을 때는 채굴기 장비 값과 전기세가 나갈지도 몰라도 본질적으로는 체인만 유지하면 되는, 심지어 노트북과 하드디스크만 있어도 유지가 된다. 물론 이게 거대화 되면 기업 수준이지만, 본질적으로는 가정용 컴퓨터 몇 대만으로도 충분하다는 뜻이다. (그 옛날 비트코인의 시작 역시 그러했다.) 아무리 시장이 얼어붙는다고 해도 생산과 유지비용 자체는 부담이 되지 않으며 소멸할 수가 없는 것이다.

 

그러니 코인이 망할지 모른다면서 공포에 떨며 던지는 사람들이 늘어날수록 시장에는 긍정적이다. 조금만 올라도 내리는 지금의 상황도 그런 세력들의 의도적인 찍어누르기인지도 모른다. 이런 건 코인만 그런 게 아니고 주식시장도 뭐 다 똑같다. 결국 오를 때 사고 내리면 파는 짓을 하는 사람들만 털린다. 그런 사람들의 돈을 쪽쪽 빨아먹고, 물량 확보하고, 그렇게 시장이 망할 것처럼 보이는 그 시점에서 그렇게 코인과 자금을 주워 담은 세력이 가격을 쳐 올리면서 막대한 부를 축적하게 된다. 이런 기법은 주식시장에서는 너무나 식상한 방식인데 코인에서도 똑같이 이루어지는 중이다.

 

주식 책에 많이 나오는 내용인데, 개미들은 매번 '하늘이 무너진다' 라고 한다. ‘코인이 망한다’는 말은 그 말과 같다. 지금껏 하늘이 무너진 적은 없으며, 주식시장이 사라진 적도 없고, 코인 시장이 망한 적도 없다. 

 

그러니 마음 흔들리면서 팔까 말까 고민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내 바람으로는 그냥 팔라고 하고 싶다. 그런 사람들이 다 팔아서, 코인과 자금에서 모두 손해가 나면 그 때가 바로 반등의 시기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러면 너무 매정할 테고...

 

그러니 제발 버티시라. 코인 입문한지, 채굴 한 지, 코인 산 지 얼마나 되었는가. 투자는 보통 몇 년을 보고 시작하는 게 아니던가? 코인 산 지 겨우 몇 달, 아니, 며칠 만에 왜 안 오르냐면서 코인 시장 망하네 마네 하는 사람들에게는, 제발 팔았으면 하는 본심이 있지만, 그래도 이런 글을 쓸 때는 좋은 생각을 나누고자 함이니, 부디 팔지 말고 최소한 3년, 아니 1년이라도 버텨보시라. 코인 시장이 망할 지 아닐지는 그 때 확인해도 늦지 않다.  

 

요즘 또 코인이 망하네 마네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시점이니 나는 상승이 멀지 않았다고 본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0
댓글 24
  • ?
    시원한 글이네요!!^^
  • ?
    글쎄요.. 요즘들어서는 더 부정적인게 큐텀은 20만원대까지 보고 지금 1.4만원이던가요. 최근들어서 밖에 코인한다는 소리하면 딱 내가 큐텀 홀더를 보는 눈빛으로 저를 쳐다보더라구요. 거기서 뭔가 싸한 느낌이 듭니다. 예전에는 코인이 뭔지 모르는 눈치에서 이제 코인이 도박하는 사람처럼 보이는거 같아요.
  • @NTring

    그렇게 오랜 옛날도 아니죠. 기간으로만 따지면 반년 전 이야기니...
    리또속이라는 말 아시죠? 작년 이맘때 이야기죠.
    그 때 리또속 하는 가격이 200원대였죠.
    그 리또속이 4500원까지 찍었었지요.
    그 때 리플 홀더들에게 리또속이라고 놀리던 사람들 모두 반성했었습니다.
    (지금이야 다시 로또속됐지만...)
    어쨌건 반년만에 20배도 오르고 1/20도 되는 곳입니다.
    큐텀이 얼마 후 20만원이 아니라 40만원 찍을지 누가 알겠습니까.
    이바닥, 최소한 몇년 단위로 보고 들어오고 나가야 하는데
    몇달만에, 아니, 며칠만에 몇배 먹으려는 사람들 천지니 뭐,

    그런 사람들은 도박꾼 소리 들어도 할 말은 없지요.

  • ?
    @다크핑거
    문제는 이미지이지요. 4차산업인가? 라는 상황이 작년이었다면 이제 "도박"꾼이 되버린 이미지입니다. 이거 바꾸기가 쉽지 않아요. 그 결과가 빗썸이 세계 거래소 순위에서 탈락해 가고 있습니다.

    이 상황이 시사하는 바가 큰게 예전에는 하락장이더라도 신규 거래소와 시장 참여자는 늘고 있었죠. 올해는 좀 다른게 시장 참여자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우상향이었다라는건 지금까지 옳은 이야기지만 항상 시작이 있으면 끝도 있다는것도 옳은 이야기 일 수 있습니다...
  • @NTring

    시작이 있다면 끝이 있다는 이야기는
    어차피 죽을 거 왜 사냐는 말처럼 공허하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생겨난 개념은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빗썸가지고 운운하는 것도 이상합니다.
    코인은 세계적인 현상이며,
    한국이 저조하다고 세계적인 코인이 다 망하는건 아닙니다.

    미래의 속도라는 책에 그런 내용이 나오더군요.
    앞으로의 부는 신흥경제국에서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인도 동남아 남미 아프리카 등등,
    아직 코인 시작도 안한 곳들이 널리고 널렸습니다.
    한국의 분위기가 별로라고 해서 전체가 망한다는 것도
    너무 과대 해석하는 느낌입니다.

    코인바닥 4년 반째인데,
    그간에 망한다는 소리만 수백번도 넘게 들었습니다.
    그리고 현실은 여전히 안 망하고 있고,
    그 망한다던 소리 나올 때보다 여전히 수십배나 높은 시세죠.
    작년 12월이 되기 직전인 10월 쯤에도
    코인 망하냐는 소리 있었고요.
    (땡글 조금만 검색하면 그 때 분위기 나옵니다. ㅎㅎ)

    어차피 모아니면 도입니다.
    망하지만 않으면 언젠가는 흥합니다.
    시작한 이상 존버만이 답입니다.
    최소한 내년, 아니, 3년이고 5년이고 기다리면 됩니다.
    느낌상으로는 올해 안에 최소 1번 이상 작년 이상의 붐이 또 올것 같긴합니다.

  • ?
    @다크핑거
    한국만의 문제였다면 지금 전세계적인 거래량 감소로 나타나진 않겠죠
    얼마전 통계에 따르면 모든 거래소의 거래량이 60프로 이상 감소한걸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비단 "가격"의 문제가 아닙니다. 저도 예전 망한다는 분위기를 4번이상 겪었지만 "잠재적 시장 참여자" 가 적대적으로 변했다는 건 처음 느껴보네요.
  • @NTring
    적대적이라는 게 너무 모호하군요.
    그렇게 따지면 주식에도, 부동산에도 적대적인 사람이 더 많을 겁니다.
    1000% 올랐다가 60% 감소하면, 그게 망한걸까요?
    부정적인건 순간입니다.
    결국은 긍정으로 돌아서게 됩니다.
    그 때는 긍정론자만 결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 역시 몇 번 부정적으로 토론을 한 적이 있지만,
    그 때 제 반대편에서 긍정론을 주장하던 분들은
    지금 모두 고래 부자들이 되어 있더군요.
    당시의 저 같은 부정론자들은 손 빨면서 구경만 하게 되는 거죠.
  • ?
    어느 분야든지 성공하는 사람은 소수입니다. 부자도 소수입니다. 대다수는 서민이죠. 부자가 되고 싶어서 코인하는분들이 많을텐데 냉정하게 얘기하면 대다수는 코인으로 부자가 되지 못합니다. 코인으로 돈번 사람은 저가에 매수해서 고가에 판 사람들인데 대다수는 저가에 매수를 못합니다. 망할 것 같거든요 ㅎㅎ2008년 주식도 300간다 했었고 그때 주식사면 휴지조각 된다고 했습니다. 물론 주식과 코인은 다르죠 .지금 코인판 망한다는 얘기가 슬슬 나오고 있는데 아직은 약합니다. 개인들 다 떨어져나가고 코인 망했다는 얘기가 여기저기서 들릴때가 저는 기회라고 보고 있습니다. 코인에서의 성공은 대다수가 쫄아서 들어가지 못할때 확률이 희박하다는것을 알면서도 모험을 거는 사람들중 소수만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보통 멘탈로는 버티기 어렵죠. 그래서 성공은 아무나 못하는겁니다.
  • ?
    힘든판에 들어가 있는 모든분들이 갈등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네요. 망하지 않는다는 전제가 없기에 항상 갈등 핳 수 밖에 없는거겠죠. 만약 절대 망하지 않는다는 전제가 있다면 무조건 존버만이 정답일것 같습니다. 물론 스캠이 아니란 전제지만요. 이런 확신을 어디에서 갖는갓이 최선일까는 바로 자신의 판단이겠죠? 한 순간의 판단과 결정과 행동이 인생을 좌우하는것은 진리라는 생각이 다시 드네요. 모두 힘내세요!
  • ?
    지금 시기가 매우 애매한 시기에요. 올해 6월,~ 9월이 미국 경기 제일 피크 일꺼라는 보고서가 많이 나와요. 지금 부터 주식은 계속 하락세라는 보고서가 여기 저기서 많이 나오고 있죠.

    저는 주식은 거의 다 팔았습니다.

    비트코인도 마친가지 입니다. 경기 하락은 거의 확정된 것이고, 이에 비트코인이 바닥인지 아닌지는 사람들 마다 견해를 달리 합니다.

    지금 시기가 안 좋기는 합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세력들이 매우 많이 활동하니 과매도, 과매수 현상이 잘 나타납니다. 잘 판단해서 투자하셔야....
  • 이 코인판 회생을 위해서 이런 좋은 의견 말고 오히려 반대로 투매 유도글이 더 많아야할듯요 ㅋㅋ
  • ?
    10년전부터 집값무너진다 집사지말고 기다리면 빈아파트 천지다 하는말과 같은...ㅋㅋㅋ
    10%오르고 1%%내리면 뉴스에서 난리치는것과같은 이치
    공감합니다
  • ?

    블럭체인 기술의 장래성이나 기술과는 별개로.

    세력들에게 있어서
    아시아 금융위기 한국 IMF에서 2008 서브프라임까지
    판돈 올리면서 잘 해먹다가 싹 털고

    그 이후 테더화로 만들어낸
    최대의 돈놀이 도박판이 사라질리가 있겠습니까?
    심지어 룰조차도 없는데.

     

    테더화 시점부터 도박판 키우기가 시작된겁니다.

    시장이 이제 아기돼지 정도로 커졌는데
    닷컴처럼 털어먹으려면 아직 멀었지요.

    공들인 시간이 얼마인데.

    시장이 익기는 커녕 이제 짭짤하게 싹이 올라왔죠.

    Bubble Bubble Bubble Pop! Bubble Bubble Pop! Pop!


    진짜 털어먹을 때는 시골 노인들 호주머니에서 투자한다 소리 나올 때 쯤이죠.


    돈놀이용 짝퉁 코인들 다 터지는 시기는 2020년 도쿄 올림픽 이후일겁니다.......

    남는 놈들은 구글처럼 되겠지요....

  • ?
    @Dr.뮤턴
    물론 그런관점에서 동의 합니다만 나스닥 인덱스가 10년째 상승중이고 미국은 금리인상을 3연속 단행했습니다.

    주기로 보면 유동성의 위기를 알리는 신호가 비트코인의 폭락이라고 하면 어떤 우량주도. 어떤 시장도 이 위기를 벗어날수 없습니다. 바닥도 상상외로 깊겠죠
  • ?
    주식이나 코인이나 묻어두는 게 보편적 진리입니다.
  • 동감하네요.
    흔히 말하는 존버가 진짜 쉽지 않은겁니다. 결론은 욕심의 싸움인데... 그 욕심에서 자유롭지 못하니..
    바닥은 멀었다는 분도 많은데 그걸 누가 어찌 알겠습니까? 불과 한달좀 전만해도 이더가 40만원이었어요.
    이더 1천만원을 꿈꾸는데, 90에서 60이 되었다고 망한다고 한다면... 이미 시장은 움직이고 있는데, 단기간의 급등락에 포기한다면.. 답은 나와있는데, 그 과정의 욕심?...이.. 쉽지않죠. 다들 그 오르는 과정에 안전하게 수익내고 털고싶으니까요. 그 과정까지가 존버입니다. 그 올려꽂는 시기까지가 존버인거죠. 그 가격이 되고, 다시 이더가 1-2만원대, 1-20만원대가 안오는 것처럼.. 시장이 인정하는 바닥은 올라가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기대심리는 여전하니까요. 다들 힘내세요~!
  • ?
    이러다 코인 망하면 어쩌시려구여?
  • @로건차일드
    마치 언젠가 죽을 건데 왜 사느냐는 질문과 같군요.
    어차피 모 아니면 도입니다.
    망할거라 생각하면 땡글을 할 필요도, 코인에 관심을 가질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목표가 성공이라면 망하는 건 고려할 필요도 없습니다.
    망할지 말지 고민하는 자체로 이미 망한 겁니다.
    시간 낭비 돈 낭비 에너지 낭비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인에 관심을 가지는 건 망할 때 망하더라도,
    망하기 전까지는 성공한다는 걸 전제로 행동한다는 걸 뜻합니다.
    이러다 망하는 건 고려할 필요도 없는 거죠.
    망하면 그냥 망하는 겁니다.
    하지만 아직 안 망했죠. 망한다는 소리가 수백번도 있었지만
    아직도 안 망한 겁니다. 마치 북한이 곧 전쟁 일으킨다고 수 없이 외쳤지만
    결국은 평화회담을 코앞에 두고 있지요.
    그러니 망할 걸 지금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말 망하기 전까지는
    성공을 전제로 행동해야 합니다.
    망하는 사람들 특징이 망하지도 않았는데 망한다고 한다는 겁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남들 다 망한다고 할 때 성공을 확신한 사람들이죠.
    어차피 망하면 다 같이 망합니다.
    하지만 성공하게 되면 성공한다고 믿은 사람들만 성공하게 됩니다.
  • ?
    재밌게 잘 읽고 갑니다.
  • ?
    감자스프를 먹고 싶은 밤입니다
  • 잘읽었습니다
  • 코인판에 절대란 있을 수 없습니다. 날로 먹는 이 판이 망할리 없다는데는 동의하지만 비트코인이 십만원 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을 헷지 할 수 없는 대한민국 국민은 봉입니다.
  • ?
    포켓몬고도 처음에는 혁신이였으나 대중에게 잊혀졌습니다. 망하지는 않았으나 요새 하는 사람은 드물죠.
    코인판 망하지는 않겠죠 하지만 관심이 멀어지고 사람들에게 외면받기 시작하면 결국 고인물이 되어 소수의 사람들만 즐기는 판국이 올까바 두렵네요.
    닥핑님 글 보며 멘탈관리 했었는데 요새는 진짜 힘들군요
  • ?
    잘 읽고 갑니다^^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자유게시판

홍보/사기/불법을 제외한 모든 글작성이 가능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36833 자유 땡글에서 레벨만큼 ESN 받으니 공돈 생긴것같아요~ ㅋ 안녕하세요.   계속 모르고 있다가 레벨만큼 ESN 에어드랍 준다는 글을 우연히 보고 신청해서 32 ESN 받았습니다. ㅎㅎ   여러분들도 다 받으셨지요? 공돈이 생긴... 48 15 2197
크림메일
2018.06.10
36832 자유 상장코에 Credite (CS) 크레딧 코인 에어드랍 입니다! 이전글에도 정말 좋은 에어드랍 있어요 이름으로검색!!! 한번 보세요 ㅎ 에어드랍 받기 위해서 지갑으로 확실히 들어오기 전까지 들어간 방은(텔레그램) 꼭 유지 ... 0 431
연말선물
2018.06.10
36831 자유 다른싸이트에서 땡글 싸이트 글을 완전 퍼가버리네요 ㅎ         https://coinpan.me/bbs/board.php?bo_table=mining&wr_id=301593   댓글이며 본문까지 쫙 그냥 긁어다 자기싸이트 글처럼 올리네요..ㅎ   무슨 야*... 12 file 4 1480
귀요미
2018.06.10
36830 질문 중국에서 원격 접속 현재 중국에 있는데 호텔 와이파이로는 크롬 원격 접속이 안되네요 차단되는걸까요? 인터넷 속도가 늦어서 그럴걸까요? 추가로 검사m 게임도 구글 로그인 안되고 ... 4 0 1700
호법
2018.06.10
36829 자유 2018년 6월 10일 일요일 아침을 열어주는 책속의한줄 말에는 에너지가 있습니다. 염원과 기운이 있습니다. 간절한 바램의 말은 그 바램이 이루어 질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가 한 말은 내 귀로 한번 더 되... 4 file 3 516
넬슨조수영
2018.06.10
36828 자유 [가상화폐] 9만4000개 비트코인 보유 고래지갑서 후오비로 8000개 이동, 되살아난 매물공포   (뉴스투데이=정우필기자) 가상화폐 시장이 좀처럼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일명 고래라 불리는 가상화폐 지갑에서 대량의 비트코인이 후오비 거래소... 21 7 6343
중독
2018.06.10
36827 자유 Evga ftw (3fan) 아마존 790달러! https://www.amazon.com/EVGA-GeForce-GAMING-GDDR5X-Technology/dp/B06Y15DWXR/ref=mp_s_a_1_1?ie=UTF8&qid=1528591731&sr=8-1π=AC_SX236_SY340_QL65&am... 5 981
레이메타
2018.06.10
36826 잡담 20암페아 차단기 원래 이렇게 잘 사망하나여?     배전반 설치한게...겨우 한달인데..   벌써..2개나 사망 ㅜㅜ   채굴기 5개 밖에 안 물렸는데 ㅜㅜ   20암페아 차단기가 재생 불능상태에 빠지네여.   이거 ... 13 0 1064
로건차일드
2018.06.10
자유 달도 차면 기운다     세상의 모든 일은 주기가 있다. 뭐든지 극에 달한 후에야 변화가 찾아오기 마련이다. 작년 말의 급등기가 상승의 극이었다면, 그 이후로는 바닥의 극이 찾아... 24 29 3946
다크핑거
2018.06.10
36824 잡담 건강 두뇌 몸에 좋은 좋은글 한번씩 읽고들가세요 ^^ 나는 돈복도 자식복도 없어 혹시 이런 한탄을 해보지 않으셨는지요? 우리는 수많은 복을 바라며 삽니다. 잘살기를 바라고 호의호식하기를 바라고 좋은 여자 남자... 0 397
아이언맨1
2018.06.10
36823 잡담 EOSC 캐실 분들은 제발 개발자 신상 확인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칼리스토 개발자는 두말하면 잔소리인 수퍼 개발자 @dexaran입니다. 연봉 수억대급 개발자. (베일에 싸였지만, 아마도 러시아인. 개발자의 깃허브에서 보여주는 ... 13 18 4050
ethminer
2018.06.10
36822 자유 Eosc 히궁님풀 조심하십시오. 3시54분이후로 출금 단 하나도 생기지않고 있습니다. 12 2 1292
대구학식채굴
2018.06.10
36821 잡담 코인레일 해킹.. 자고로 20일전 손해배상조항 삭제됨 ㅠㅠ         https://www.ddengle.com/index.php?_filter=search&mid=board_free&search_keyword=코인레일&search_target=title_content&document_sr... 8 2 1965
재인준표승민철수상정
2018.06.10
36820 잡담 코인레일 해킹.. 코인 싹다 털림 .... 현상황. jpg       코인레일에 돈좀들어가있어서 찾아봤는데  0x809~ 여기가 코인레일 핫월렛인데 펀디뿐만아니라 아예 이더 및 이더토큰 다 탈탈 털린거같다.... https://et... 3 file 1 3251
재인준표승민철수상정
2018.06.10
36819 잡담 와 코인레일 해킹사태로 커뮤니티 돌아보는데 인성더러운 사람들 많네요             해킹인데   소위 " 코인충" 무리들이 자기들 딴에 소각이라고 생각하니까    누구는 곡소리 내면서 정신불안하는데 그들 앞에서   호재 호재 소리를 ... 2 3 1975
재인준표승민철수상정
2018.06.10
36818 자유 [후방] 하아.. 새로운 떡락장의 시작이로군요 중국발 왕고래 등장에 코인레일 해킹 물량이 시장에 풀리면서 떡락도 이런 떡락이   가상화폐 시장에 호재는 언제쯤 나오려나     6 file 1 2597
천세진
2018.06.10
36817 질문 webchain 지갑관련   Webchain 채굴하시는분들 오늘 GUI지갑 잘 동작하나요. 어제까지 잘되던건데 오늘은 계속 Starting만 몇시간째 하고있네요... 저만 그런건가요?               ... 1 0 515
채린아빠
2018.06.10
36816 자유 주말인데 시끄럽네요..ㅠㅠ 즐거운 주말인데 여러가지 일들이 많네요... 땡글에 계신분들은 모두 공자의 마음으로 남을 헐뜯는 이야기는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시세창은 멀... 4 3 1130
TheCoin.
2018.06.10
36815 자유 휴일은 가족과 함께.. 해킹이다 뭐다..로 시세하락 했지만 뭐든 선반영 된거라 보네요 어떤분 말씀으로 이미 시장에 풀렸을테고 그로인해 일시하락 했을것이구요 이제 남은건 뭐다? 회... 1 file 1 1137
탐관오리
2018.06.10
36814 자유 해킹관련..     그러차나도 코인이 안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마당에 거래소들이 너무쉽게 해킹당하네요.   솔직히 기존사용자들이 거래소가 해킹당한다는 생각을 하나요. 은... 2 1 930
폐휴지
2018.06.1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53 1254 1255 1256 1257 1258 1259 1260 1261 1262 ... 3099 Next
/ 3099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