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_free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1 / type = READ / detected = READ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댓글로 가기 위로 아래로

완벽한 전자화폐 초보가 우연한 기회로 코인세계로 입문했습니다.

 

제게 있어서 꽤 큰돈을 들여서 이더리움을 샀습니다.

 

현재 상황은 멘붕 그 자체입니다.

 

여러가지 글들을 읽어보며... 위로를 구하고 있지만...

 

정신적으로 너무나 힘이듭니다.

 

지금이라도 손해를 감수하고 코인세계를 떠나는게 나은 것일까요?

 

땡글회원님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1,341
댓글 125
  • 일단 손절매 하시는것이,..어떨까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이나 그걸 만든사람들은 단기적인 이익이 날거라고 생각하고 만든것은 아닌듯합니다.
    더구나 개인들의 투자에대해서 책임지는 어떤 주체도 없다는 것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새로운 가상화폐의 실험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앞으로 어찌 될지도 아무도 모릅니다.
    비트코인 조차도 앞으로 하드포크를 하겠다고 하고 있구요...
    어떻게 변할지 아무도 모릅니다.
  • 당장의 생활비가 급하시면 파셔야 하는게 맞구요. 아니시라면 기다리시면 됩니다.

  • ?

    위로 드립니다. 투자할때 본인이 판단한 전망과 흐름에서 완전히 벗어났다면 손절이고 아직 그 속이라면 쥐고 가셔야겠죠 다른분이 대신 최종 판단 못해드립니다. 자주 말씀드리는데 주식시장보다 '정보의 비대칭성'이 훨씬더 심해서 꼼꼼이 투자계획과 청산계획을 잡아야 됩니다.

  • ?
    저도 올해 가상화폐시장에대해 알게되고 무작정 뛰어들었다가 손실이 많습니다 ㅠㅠ

    이더 하드포크하고 쭉쭉 올라줄때는 기분이 좋았죠
    그러다가 이클나오고 나서 폴로닉스로 다 옮겨서 괜히 트레이딩 하다가 결과적으로 이더 1000개 정도 줄어들고 ㅠㅠ
    정말 이때 한번 사고팔고 하면 몇백씩 벌었는데 한순간에 폭망이더군요

    지금 가격 떨어진것까지하면 처음 투자금액에 반토막이 난 상태 입니다.
    당시 비트코인 갯수로 환산하면 1/3 ㄷㄷㄷ

    지금 채굴 하면서 이더 갯수를 늘려나가고 있긴 한데 정말 암울하네요

    생각보다 너무 떨어지니 볼때마다 마음이 아픕니다.

    일단 저는 트레이딩쪽에 지식이 별로 없고 지금 본업때문에 신경 쓸 여유가 없기도 해서 일단은 보유할 생각 입니다.
    단기간에 수익 내려고 시작한게 아니라서 암울한 이 시기를 잘 버티면 올라주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구요

    뭐 더 떨어져서 1/10 되면 진짜 속은 쓰리겠지만 그래도 전 기다리려구요
    올해 기대했던 호재들때 전혀 올라주지 못하고 계속 떨어지기만 하지만.......

    진짜 6개월만 안보고 싶은데 하루에도 수십번씩 들어와보게 됩니다. ㅠㅠ
  • ?

    ㅠㅠ 저는 더 심합니다. 6월부터 채굴한 이더리움 전부 가지고 있습니다. 하하하...

    라이트코인처럼 훅~ 가버리는 경우도 있지만, 비트코인처럼 빌빌거리다 다시 살아나는 경우도 있죠...

  • ?
    25,000원에, 22000원 부근에 이바닥 알고 올인한 사람이요. 완전 맨붕인데 견딜만 합니다. ㅎㅎ
  • ?
    내가 팔면 오르는 신기한 경험을 할지도 모릅니다
    14000이면 그리 비싼 가격에 사신거 같진 않습니다
    저도 이더를 꽤 보유하고 있는데 저도 오를꺼라 생각하고 삐대고 있습니다
    14000대는 오르기 시작하면 몇일만에 금새 지나갈껍니다 화이팅
  • 기술적으로만 말씀드립니다.
    기술적으로 접근을 했다면 분할매수를 했어야 되는부분입니다.
    이미 손절하실 구간은 지났고요.
    빠른 결론을 보시려면 둘중 한가지는 하셔야겠죠.
    추매를 하던지 털고나오던지요.
  • ?
    완전왕삐져서 몇일 잠수타려다 신경쓰실분 없을까봐 글남김니다.
    질문하신분의 문제의 답은 없습니다만 참고할만한 방향을 3가지정도 말씀드려 볼까합니다.
    댓글 보셧듯이 손절매나 분할매수등의 방법으로 기대수익을 생각하실수도 있는부분은 맞습니다.
    하지만 14000원대에 진입을 하시고 어느정도를 구매하신지 이야기를 안해주셔서 간단한 방법으로
    첫번째 전량매수 이부분을 손절매라고 하는 부분이지만 가장먼저 생각하셔야할부분이기도 합니다.
    등락시세의 추이를 계속지켜보시는것도 스트레스로 다가오실테니까요
    두번째 분할매수 간단히 절반은 팔고 절반은 가지고 있는 방법인데요 이또한 향후의 방향을 모른다면
    선택할수 있는 폭은 상당히 줄어드는것이 현실입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방법은 계속 가지고 계시라는 말은 아닙니다.
    만약 1억2억정도 사두셨다면 이더가격이 내려가는 포인트가 보일때 공매식으로 무작정 날리셔서 빗썸 가격을
    폭락을시키세요 그리고 절반정도만 낮아진 가격에 매입하시면 얼추 손해분을 만회 하실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만
    단지 제 생각의 단편적 시나리오이니 꼭 하시라는 말은 아닙니다.
    매수세가 강하면 별로 득볼일이 없을테니가요 그리고 이모든 것은 본인이 판단하셔야하는 문제 입니다
    이더리움에 대한 제 생각입니다.참고만하세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그리고 클래식 이 3가지를 생각을 해봤습니다. 과연 어떤방향으로 흐를것인가를 말입니다
    트레이딩으로 단타를 쳐서 수익을 보시는 분들은 많이 봤습니다.그런데 이 블록체인 코인의 향후 향방을 생각을
    해보신 분들이 계실까 하는 의문이 들더라는 말입니다.
    비트코인 2009년부터 지금까지 사람들의 인식속에 돈이나 화폐로의 가치를 인정받아서 현제의 시세를 유지한다는생각
    경제에 치명적인 일만 있으면 금값과 같이 상승하는점 어떤 이슈가 있고 난다음 우리가 접한 뉴스를 통해 사려고 하면
    이미 기대수익치는 없고 내려가고 있는점 이더리움은 어떨까요?이렇게 요동치는 비트코인의 반사작용으로 덩달아 올라야할
    이더리움은 평균을 유지한다는건 비트코인의 호재와는 상관관계가 없다는점 하지만 이더리움의 가장큰 화폐로서의 가치는
    기술개발과 많은 컨텐츠를 담을수 있는 넉넉한 데이터량?빠른 거래?확실이 이부분은 주목해야할만하다는 생각이 비트보다
    이더리움을 주고 받을때 시간이 빠르다는것 그런부분으로만 본다면 비트보다는 이더로 거래를 하는것이 더 좋다는 생각이지만
    한가지 간과하지 말아야 할부분은 비트코인은 화폐나 안전자산으로 인식을 하지만 아직 이더리움이 화폐라는 인식은
    사람들이 비트많큼 하지 않는다는점이다.이더리움클래식은 당연히 더모른다
    내 생각이지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가상화폐로의 단위로 정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물론 향후에 벌어질것같은 예상이지만 1비트코인은 100만원 1이더리움은 10만원 1이더클은 1만원 등으로
    굳이 끼워 넣자면 제트는 5만원정도? 미래는 모르는 것이니 지금은 예상만 할뿐입니다.
    저는 아직은 이더에 대한 발전가능성을 높이 사고있는 부분입니다.
    질문자님의 판단이 어떨지 모르지만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코인세계를 떠나는 게 미래적관점에서 훨씬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좋다고 투자해서 일확천금이 나오는 곳이 아닙니다. 많은 공부없이 큰돈을 넣으신것같은데 정리하시거나 아니면 꾸준히 기다릴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폭락이라고들 말씀하시는데 여기에서는 이정도 변동성은 특별한 뉴스없이도 수시로 일어납니다. 사기나 상장폐지도 아주 흔합니다.
  • 현재 상황으로는 언제쯤 다시 반등할지 알수가 없습니다.
    9월까지는 지속되던 패턴이 이미 깨져 버렸고 이후 진행된 하락패턴이 당분간 계속 지속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 보유하고 계시고 손절 할 시점 찾는 분들도,
    저가에 매수 진입하려는 분들도 타이밍 잡기 힘든 시기같네요.

    개인적 생각으로는 6자는 한번 봐야 반등기미가 보이지 않을까 점을 쳐봅니다.
  • ?
    계속 가지고있었으면 ...현재 5배..
  • 이글이 성지가 되겠네요 현재가격 95000원 ㄷ ㄷ 갖고있엇으면.....
  • ?
    와....성지 순례하고 갑니다...
  • 코인세계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코인 구입후 (국내거래소 거래코인 한정)
    사고팔 코인이 4종입니다ᆞ

    팔고 다시살 코인이 없습니다ᆞ
    고로 쭉 묻어두고
    목표가에 팔면 됩니다ᆞ

    코인을 모르는 사람이 더 많고
    알게되면 더 올라갈겁니다ᆞ
    우리가 팔때는 누구나 거래하는 시점부터
    3년뒤입니다ᆞ

    10000원대 구입했고
    추매도 2만원 ᆞ5만원 지속적으로
    추매합니다ᆞ
    약 5년뒤 이더 얼마할까요?
    ㅋㅋ 이더 30만원이 제 목표입니다
    추매는 계속합니댜
  • ?
    안타깝지만 손절하셨겠죠 ㅠㅠ
  • ?
    ㅠㅠㅠ
  • ?
    윽.. 어떻게 처리하셨을지 궁금하네요..
  • ?
    오늘 이더리움 20만원이라던데...흐미.. 급등주 보는 느낌이에요...
  • ?
    성지글 순례합니다 ㅜㅜ
  • ?
    성지글 순례하고 갑니다 ㄷㄷㄷ
  • ?
    이분.. 아직 들고 있을까요..?
    금일 25만원.....
  • ?
    @푸른비
    저만 그렇게 생각한 것이 아니였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강이스이
    금일 30만원 찍었.... ㅡ,.ㅡ
  • 부럽습니다
  • ?
    와..... 소름 돋는다
  • ?
    후기가 궁금합니다.
  • ?
    저도 후기 궁금합니다.
  • 궁금
  • 요번주 40 가까이되셨는데....어쩌되셨을지...
  • ?
    유지하셨거나 파셨거나, 마음에 행복이 우선입니다.
  • ?
    와우 궁금하군요.
    2400억 받은 비트코인 소유주분은 잘사시나 궁금하군요.
  • ?
    살아계시죠? ㅠㅠ
  • ?
    부럽습니다.
  • ?
    잘 계시는지요... 궁금합니다 ㅋ
  • 어떻게 하셨을까나... 무지 궁금합니다 ㅎㅎㅎ
  • ?
    부럽부럽 ㅎ
  • ?
    아니 6개월전에 이런고민을 한 사람도 있었구나...
  • ?
    아~ 후기 궁금하네요
  • ?
    한참을 읽어보다가 도데체 이게뭐지 하는데 작년글이군요 ㅋㅋㅋ 혼자빵터졌습니다
  • ?
    ㅎㅎ
  • ?
    저때 묵혀뒀으면..
  • ?
    네 지금팔고 나가시면 인생역전 되시겠습니다~!!!!!!!!!!
  • ?
    현재 시가 40 정도 하는듯
  • 저분 .. 정말 아직 들고 계실까요? 부럽..
  • 저도 성지 순래 왔습니다.^^부럽부럽~ 아닌가?
  • ?
    성지순례 왔습니다 ㅋㅋ
  • ㅋㅋㅋㅋ

    오지랍퍼 꿀맨이 여기에도 댓글을 달았군요..

    결국 제 추측은 틀려버렸군요..ㅎㅎㅎ

     

     

  • ?
    음... 결과좀 알려주세요~
  • ?

    와 결과 궁금하네요......

  • 안파셨다면 한번쯤 들르셧을텐데 .....
  • ?
    지금 결과가 궁금하네요.
  • ?
    와 정말재밌네요 ㅋㅋ
  • ?
    성지순례하고 갑니다.. 미래에서 왔습니다. 팔지말고 가지고 계세요. ㅎㅎ
  • ?
    저도 궁금하네요. ^<^
  • ?
    지금 건물주 되셨을듯
  • 들고 계셨으면 최하 건물주!
  • ?
    다행히 들고 있습니다.
    본의 아니게 성지가 되었네요.
    모두들 힘겨운 시간 잘 버티세요.
  • @하니소
    오,... 성자가 나타났다...
  • ?
    @하니소
    워.... 성지순례 하고 갑니다

    버티다 보면 좋은일이 있겠죠 ㅎㅎ
  • @하니소
    성인이 나타나셨다..모두 업드려 절합시다.~~

    글에서 빚이나는것 같아요...
  • ?
    @하니소
    헉 성지 순례 하고 갑니다 +_+

    부럽습니다!!

    큐텀도 같은 길을 가게 해주세요!!
  • ?
    @하니소
    축하드립니다
  • ?
    ㅎㅎㅎ 성지순례 에 빵터졌읍니다.
  • ?
    허걱!!! 14000원에 산거 지금 이더 떨어진 상황에서도 엄청나게 이득을 보았겠군요.
    저도 성지순례 왔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 ?
    저때도 초보였고 지금도 초보입니다.
    나쁘게 말하면 저는 '코알못 투기꾼'일 뿐입니다.
    다들 나름의 기대와 확신이 있어서 투자를 하셨을텐데,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처음 믿음 그대로 끝까지 밀고 가세요.
    저도 비록 죽도록 힘들고 흔들린 적이 많지만,
    처음 입문했을 때 저의 생각 그대로 믿고 처음 구매한 이후 거래를 단 한번도 한적이 없습니다.
    저 같은 소인배한테는 결과적으로 이득이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지금 코인시장이 많이 휘청이는데 저도 입문한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수도 없이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확신이 있으시다면 흔들리지 마십시오. 본업에 충실하십시오.
  • @하니소
    축하합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레벨도 그대로시고 초지일관하시네요.

    이더도 올랐는데 레벨도 오르시라고 좋아요 함드립니다.

    더욱 성투 하시길 바랍니다. ^^
  • ?
    성지순례하고갑니다
  • ?
    대박나신거 축하드려요^^ 초보라 내용은 잘 모르지만 많이 버신거 같네요..ㅋ
  • ?
    무심결에 글읽다가 보니 작년에 올리신 글이네요. 버티기 대박승리로 장식하셨네요. 축하드립니다 ^^
  • ?
    부자되게 해주세요
  • 성지순례왔습니다. 오늘자 이더 시세 28만원정도네요.
  • ?
    축하드려요 ㅎㅎ
  • ?
    신기하군요 ㅋㅋ 저는 이제야 앞으로 1년 2년 후를 보는사람이라^^ 그전에도 이렇게 이세계에 계신분들이 있으셨다니 어떻게하면 이렇게 접근이 빠를수있는지 놀라울 뿐입니다.
  • 성지순례왔습니다.
    매도하셨을까궁금하네요 후 몇배를 버신건지. ㅎㄷㄷ
  • ?
    링크 따라 성지순례왔는데 재미있군요...ㅎㅎ
  • ?
    성지 순례 왔습니다 이때로 돌아가면 모든 재산과 모든 대출을 받아 이더를 샀을텐데요 다른 코인에서 기회를 잡아야죠 ㅎㅎ
    부럽네요 만원대 이더 구매 . 더욱더 성투하십시오
  • ?
    저는 8000원대삿는데결과가안좋네요ㅜㅜ
  • ?
    시간이 약 인가?
  • ?
    우와
  • ?
    기받아 갑니다!!!
  • 성지순례왔습니다. 만원대 샀다가 백만원치 100개정도 샀다가 6만원대 팔고 나왔습니다. 기받아 갑니다.
  • ?
    ㅋㅋㅋㅋ성지순례왔다가 성지인 보유중이시라는댓글도보고ㅋㅋㅋㅋ댓글도잼나고ㅋㅋㅋ
    지금은넘늦은시장인듯하네요ㅠㅠ
    작년에주위에서화폐화폐할때 좀 관심가져볼걸ㅠ
    엄청시리 귀얇은데 왜이런건 귀가 두꺼울까ㅠㅠ
  • ?
    @꿈은팔지말자
    1년 뒤 늦지 않았음의 성지가 됩니다~ ㅋㅋ

    차라리 지금이라도 해보고~ 안되면 후진, 잘되면 직진하시는 것으로?? ㅋㅋ
  • ?
    @보잉747
    그. .그래볼까요???(귀얇아지는중..)
    ㅋㅋㄱㅋㅋㅋㄱㅋㅋㅋㅋㅋㅋ
  • ?
    @꿈은팔지말자
    ㅋㅋ 성지됩니다. 안하는 것 보다야 해보고 실패든 뭐든 대박이든 경험하셔야죠.

    큰 돈 안들이고 그냥 소소하게~ 하면 됩니다(안전빵)
  • ?
    @보잉747
    먼가 님덕분에 힘이 샘솟샘솟^-^
    기부니가 좋아요ㅋㅋㅋㅋ
    감사합니다^^
  • ?
    @꿈은팔지말자
    ㅋㅋ 1년 뒤 성지글이 될까요?
    ㅋㅋ 되기를 희망합니다!
  • ?
    ㅋㅋㅋㅋㅋㅋㅋ이런글이있었네요 지금 34000원이 넘는데 뭐하고 계실지....
  • ?
    와 진짜 성지순례...ㅊㅋ
  • ?
    ㄷ ㄷ ㄷ 지금 61만원인데....
  • ?
    ㄷㄷㄷ 지금 74 만원....
  • ?
    성지순례왔습니다 ㄷㄷㄷㄷㄷ
  • ?
    성지순례 왔습니다. 좋은 기운 받아 갑니다. ^
  • ?
    성지순례 왔습니다^^ 존버멘....
  • ?
    성지순례입니다..
  • ?
    부럽다
  • ?
    우와.... 성지순례 왔습니다
  • ?
    성지순례왔습니다 혜안이 엄청나십니다
  • ?
    코인계에서 1년은 너무 긴 기간인가 ?
  • ?
    수익률 10000% 축하드립니다
  • ?
    1년지난 지금 어찌 됬는지 궁금하네요
  • 아직 들고계시죠? ㄷㄷㄷㄷ
  • ?
    와.... 부자 되셨겠다.
  • ?
    궁금하네요 ㅎㅎㅎㅎ
  • ?
    성지 순례 왓다갑니다...와..
  • 존경합니다 제 멘탈로는 견딜 수 없었을거에요

  • 내용으로 볼 때...제목에 0 이 2개이상 빠진듯....
  • ?
    위로 받고 갑니다
  • ?
    미래에서 왔습니다. 위로가 됩니다.
  • ?
    이 글보고 위로를 받고 존버들어갑니다 ㅎ
  • 우와........2016년도에....헉
  • 존버하셨겠죠?
  • ?
    2011년도에 비트코인 개당 500원 이었습니다.
  • ?
    재벌이네
  • ?
    후기 기대됩니다.
  • ?
    우연히 들렀네요.
    성지순례 기받아 갑니다.
    BBS 100사토시 가즈아~
  • 성지 순례하고 갑니다.
  • ?
    지금 이오스가 14000원인데. 과연 2년 후에는 200만원 찍을것인가??
  • ?
    성지순례왔네요
  • ?
    성지순례 왔습니다 ㅋㅋ
    오늘 떡락하여 이더가 24만8천까지 갔네요.
    이오스는 5700원...
    2년뒤 과연 나는 건물주가 되어 있을것인가 -_-;;;
  • 와우~ 대봑~
  • ?
    지금 오토케 됐어요 궁금궁금!!
  • ?
    2년도 더 지난 지금 아직까지 보유하고 계셨더라면 2017년 불장 때 14,000원 하던 게 2,300,000원까지 오르는 마술도 경험하셨을 거고, 바닥을 터치했던 올해초 100,000 까지도 경험하셨겠네요.. 정말 지금은 웃고 갑니다..
  • 성지순례 굳~

자유게시판

홍보/사기/불법을 제외한 모든 글작성이 가능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키보드 추첨 이벤트(0522-0528) 결과 발표 9 9 375
ESN경매
2020.06.01
공지 ESN 5월 리포트 4 updatefile 12 378
ESN운영
2020.05.31
공지 땡글 경매! 멀티 고속 충전기USB-PD PPS/QC3.0 140W (1명) (~6/4) 23 updatefile 26 975
ESN경매
2020.05.29
공지 게시판 캐시 적립 정책 변경 안내 (2019/12/20 시행) 37 12 1720
관리자
2019.12.20
공지 로그인이 안되시는 분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2 6 4211
땡글개발자
2019.08.21
38473 자유 거래소 제작 도전해보신분 계신가요??? 국내에 많은 거래소들이 생겨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저도 한번 만들어보고싶은데,, 거래소 제작할려면 어느정도 자금이 필요할까요..?? 16 0 276181
사랑한다말해줘
2013.12.27
38472 자유 접속제한 차단 사이트 가볍게 뚫는법   GoodbyeDPI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단합니다.   깃허프 공식 다운로드 https://github.com/ValdikSS/GoodbyeDPI/releases   안에 32bit 64bit 실행파일중... 23 13 186680
힘들어요님
2019.02.13
38471 자유 듀얼 파워 커넥터 가능하면 쓰지마십시오..아니 절대 쓰지마세요. 잘못하다간 코피 터집니다. 특히나 한 메인보드에 그래픽카드를 4개정도 꼽아서 메인보드에 소모되는 전력이 클경우 절대 절대 절대 쓰지마세요 정말 코피터지고 ... 21 file 3 95721
엘라이신
2013.12.28
38470 자유 [주의]땡글 사이트 접속시 트로이목마 경고 땡글에 접속하는데 카스퍼스키 백신에서 트로이목마 차단 경고를 자꾸 날립니다. 땡글회원분들 주의 바랍니다. 운영자님도 확인 부탁 드립니다. 제가 잘못 알고있... 12 file 0 79653
짐짐
2015.07.11
질문 이더리움 14000원에 구매한 사람입니다. 완벽한 전자화폐 초보가 우연한 기회로 코인세계로 입문했습니다.   제게 있어서 꽤 큰돈을 들여서 이더리움을 샀습니다.   현재 상황은 멘붕 그 자체입니다.   ... 125 14 70785
하니소
2016.12.05
38468 자유 에이다 코인에 대해 공부를 하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장기투자로 아주 적절한 코인 같습니다.   제가 에이다에 대해 알아보고 저도 구매를 하고 여러분께도 추천드릴만한 코인같아서 이글을 씁니다.       1년정도씩 잘 놔둘 자신 있는분들께 추천드리는 코... 46 file 7 65283
래디
2017.11.26
38467 질문 질문하는 방법 평소 오지랍이 넓어 아는건 별로 없지만 아는거라도 알려주자는 생각으로 질문글에 가능하면 답변을 하고있습니다. 조금 알고있는걸로 생색내려고 하는건 아니지... 65 40 65176
WEBUS
2015.01.30
38466 자유 비트코인의 가격이 바뀐다고 화폐가능성에 대해 말씀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글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직 비트코인은 화폐가 아닙니다. 하지만 모두가 비트코인을 쓰면 화폐가 됩니다. 생각해보세요. 지금 한화 가치도 매일 변합니다. ... 14 3 59834
monfac_20G
2013.12.09
38465 자유 원코인에 투자하지 마세요! 원코인에 투자하지 마세요! Oct 22, 2016   요즘 비트코인이나 다른 알트코인이 유명해지면서 사람들은 이와 관련된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이런 암... 9 10 58629
포팅
2016.10.22
38464 자유 한빗페이 한국 가게들이 빗코인 받기 편리한 서비스인 한빗페이가 2014년 6월 1일에 정식으로 오픈했습니다. http://hanbitpay.com/ 수수료 1%입니다. 와서 구경 한 번 해 ... 122 4 55992
한빗페이
2014.06.14
38463 자유 저도 결국 당했습니다... 해킹... 정말 가는데 순서없네요 #내용추가   당하고 나보니... 당하신 분들의 마음을 백번천번 공감하며 이 글을 작성합니다...   예방으로 막을수 있는 수준이 아니였습니다.. 그냥 걸리면 끝나는 수준이... 104 31 51159
플라잉시타델
2018.04.26
38462 자유 테더, 비트피넥스, 블록스트림 관련 팩트 + 뇌피셜 음모론?   이미 아시는분들은 아실만한 정보입니다만.. 테더 루머나오면서 관심이 가서 하루종일 뒤져보다보니, 저한텐 매우 놀라운 정보였어서 제 생각과 함께 이렇게 적... 43 file 56 49392
쇼파니
2017.11.20
38461 자유 재미로 만들어본 비트코인 예상 차트 재미로 만들어봤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1차와 2차 급등을 프렉탈의 페턴으로 보고,  앞으로의 비트코인 차트와 3차 급등의 시기를 예상해봤습니다. 재미로 만... 30 file 12 48753
1BTC
2014.09.29
38460 자유 비트코인 50원 100원도 삽니다. 소액도 구매합니다. 비트코인을 삽니다. 구매시세는 https://www.bitstamp.net/ 기준으로 구매합니다. bitstamp 시세 * 외환은행 전신환 매도율 * 비트코인 수량 이 금액으로 비트코... 12 2 46115
쌍둥아빠
2013.11.07
38459 자유 비트코인 논문 한글 번역본 사토시 나카모토가 쓴 비트코인 논문 http://bitcoin.org/bitcoin.pdf 을 한글판으로 번역한 것입니다. 원문에 최대한 맞게 번역하였으니, 영어 버전으로 보기 힘... 31 file 42 45490
츄이스
2013.12.28
38458 자유 전기용량 및 계약전력 관련 팁 공장이나 사무실 구하시는 분들의 최대 고민이 전기문제 일겁니다.. 제가 공장 구하면서 알게된 정보를 공유 해봅니다.. 전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계약전력이라... 28 19 44568
게리
2014.01.31
38457 자유 귀금속이 오르고 있습니다. 꼭 그런건 아니지만 귀금속과 비트코인은 대체적으로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게 되는데 비트코인이 오르면 알트코인 전체적으로 조정이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 4 0 44317
bitcoinuserx
2016.04.12
38456 자유 우정코인 화이팅!!! 그냥 오랜만에 화이팅 글 올려봐요 ^^ 우정!!! 모두 주말 잘 보내시고.... 투표들 하세요 ^^ 23 8 44311
우정-호현아빠
2014.07.19
38455 자유 코인베이스 쓰시는분들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유저입니다. 요즘 비트코인을 코인베이스에 보관하다가 그 비트코인을 비트코인 도박 관련 사이트로 송금하면 계정이 막힌다고 합니다. 혹여... 1 1 43262
bitcoinuserx
2016.02.08
38454 자유 비탈릭 코인 너무 싸지 않나요? 1 0 42322
bitcoinuserx
2016.07.2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924 Next
/ 1924
default debug random = 1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