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_free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댓글로 가기 위로 아래로

모로코_사막3.jpg

< 누구에게나 인생에 건너야할 사막이 있다, 나에게 있어서 채굴과 코인은 사막과 같은것이였다.>

 

 

 

2017년 봄에 그래픽카드 대란나기 딱 일주일전

채굴기 1대를 조립후에,  이후에 2대를 더 조립해서 돌렸죠...

 

근데 거기까지만 했어도 행복했을것 같습니다.  적어도 채굴기 원금은 빼고,  채굴기는 남았을테니까요

 

근데 2017년말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가격이 로켓처럼 치솟을때 저는 미쳤습니다. ㄷㄷㄷ

 

그래서 전재산을 이더리움을 샀습니다.   그리고는 존버한다고 올초까지 들고있다가..

겨우 이더리움 30만원에 전량 매도해서  전재산의 1/8 만 건졌고요..

 

 

 

그 이후에도 원금을 찾아보고자, 살던집도 전세를 놓고 투자금에 포함해서

겨우겨우 올해 반년동안 죽도록 공부하고 노력한 끝에...

결국은 전세금 빼고,  1/8 되었던 투자금을 1/4 수준으로 만들기는 했습니다.

 

전세금 포함해서 지금가진 시드의 2.5 배 정도 상승해주면 원금은 찾아 나갈텐데요..

 

 

 

근 두달간 비코가 미친듯이 오를때도 저는 알트코인 타고,  비코의 상승을 전혀 누리지 못하다가..

비코 하락하니 알트도 같이 내려서 결국 -10%정도 손실을 봤네요..

 

다들 아실꺼에요 막상 코인 사놓으면 1%는 진짜 안오르고, 올랐다가도 금방 꺼지는데...

-4%는 당장도 푹하고 내린다는거..

그리고 내가 안사면 3%도 그냥 오르고, 따라 사면 또다시 -3%...

 

또 어떤 정보를 듣고 코인을 미리 매집할경우, 한두달 죽도록 빌빌대다가..

겨우 하루이틀 고점찍고, 그 후로 푹 빠지는데..이때 못팔면  한두달 노력이 도로묵..

 

 

 

o-PETRA-JORDAN-570.jpg

< 보물을 찾아 채굴과 코인에 뛰어들었을것이지만...대부분 사막에서 헤메다 사라져 갔다. >

 

 

 

여하튼간에 코인으로 원금 회복한다는게, 상승장이라는 지금도 매우 어렵습니다.

 

그냥 문득보면,  연초에 비트만 사놓고 지금까지 있었으면.. 3-4배인데  너 ㅄ? 이냐? 하실테지만

실제로 자금을 운용해보면 그렇지 않다는 사실을 다들 아실꺼에요..

 

비트 들고만 있어도 언제 내리칠지 모르고, 3단폭포의 공포감..  2K폭락한다는 언론이나 사람들의 공포감조성..

그래서 막상 비코 들고있어도 안절부절, 알트 들고있어도 안절부절...

 

이오스만 해도, 연초에 2000원대였는데 그때 사놨으면 지금 7000 원이지만..

이오스 만원 넘었다가 지금 거의 -40% 빠진 수치에요  만원에 추매하거나, 매수한 분들은 지금 지옥이죠..

차트 보고 저기 저점에서 사서, 지금 고점은 얼마다 이런건 실전에서는 거의 무의미한 수치인것 같아요..

 

 

지금도 다들 마찬가지일거에요..

 

비코 다시 900만원까지 조정받는다, 또는 더 상승한다..등등 언제 내리칠지 모르는 불안한..

막상 내리치면 또다시 지금 시드에서 -20%쯤 까지면...  그때 손절하면...

쑤욱 오르는데,  다시 내리칠까봐 못올라타면..더더더 오르고.. 정말 안되겠다 싶어서 다시 타면 -20% 내리치고..

 

이거 몇번씩 반복하면 상승장에서도 시드 반토막 금방 납니다.

 

 

 

K0000028_tt1__3[W680-].jpg

< 성배인줄 알고  번쩍이는 이더리움을 200만원이 넘는돈을 주고 산 사람들은 죽음의 고통을 맛보았습니다.>

 

 

 

결국 투자라는게 아무나 하는게 아니고..누구나 해서는 안되는거였습니다.

전문적인 투자지식과 경험이 있고, 경영학적, 기술적인 지식이 있어야 되는  사람사는데 가장 높은수준의 지식이 있어야 되는 분야고요..

또한 코인은 매우 신생분야라서, 전문가가 적고 배울수있는 책도 거의 없습니다.

 

그저 유튜브에 사기꾼들말 듣고,  부화뇌동하다가 세력 펌핑에 희생자가 되기도 하고...  살야될때 팔아야될때 반대로 하는일이 많죠..

 

 

그리고 주식같은경우에는 회사의 매출액이나 각종 설비 대비 지수가 있어서, PER ,PBR  회사가 사기만 안치면

나름대로 가치평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코인은 그런게 전무하여서  어떤 잡코인이 초기발행시 10원에 했다고 해도..

사기꾼들이 그걸 1만원에 거래소에 올려도, 개미는 그냥 좋다고 하면 삽니다.  그런일이 비일비재 하고요..

 

코인은 너무도 초보들을 위한 안전장치나 지식들이 없는 분야에요..

 

 

 

그냥 저같은 사람은 채굴기 1-2대 정도 놓고... 그냥 손실봐도 채굴기나 전기료정도 손실보고 나가거나

조금 수익보고 그정도로 만족해야 했던거 같아요...

뭐 지나고나니 드는 생각입니다.

 

 

 

holy.png

< 진짜 성배는 욕심을 버릴때만이 얻을수 있는것일지도..>

 

 

 

저와같은 처지에 있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다들 힘내시고 올해안에는 원금 찾아 나가실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신규로 진입하시는 분들도 참고하시라고 글 남겨봅니다.

 

그냥 채굴만 소소히 하고, 큰돈은 절대로 코인에 투자하지마세요...이게 오른다고 해서 다 내것이 되는게 아니더군요...

사람이 눈으로 차트를 보고있으면, 절대로 들고있지 못하게 세력이 막 내리칩니다. 그후에 팔면 쑥 올라버리구요..

그래서 불장에서도 돈버는 사람은 일부에 속합니다.

 

또한 나중에 진짜 고점이 와도, 고점에서 파는 사람은 10%내외일겁니다.

그 이외에는 다 고대로 들고 도로 저점까지 내려와서 수익이 얼마 안되거나,  고점에서 더 올라간다고

추가자금 투입했다가  도로 1/10 토막나서 저처럼 됩니다.

 

또는 상승 초기 시점에서 미리 팔아서 30-40%수익보고 좋다고 하고있는데, 200%씩 막 오르니까...

눈에 불이켜져서, 대출받아서 500% 상승 시점에 풀매수 했다가,  600%까지 상승을 하기는 했는데..

그때 못팔고 갑자기 제2의 박상기가 티비에 나와서 코인 절대 근절 뭐 이런 브리핑을 하고..

하루에 갑자기 -30% 뚝..  그러면 손실본 금액때문에 손절도 못하고..그때부터 존버가 됩니다.

(그게 바로 접니다.)

 

 

만일 투자하려면 없어져도 되는 금액정도 매수해두시고..(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1-2비트정도? ) 

차트니 코인 동호회니 절대 보지마시고 신문에서 비트코인 대박이라는 기사가 연일뜰때 그냥 뒤도안보고 싹 팔고 나가시는게

아마 정답에 가까울겁니다.

 

 

6,498
댓글 35
  • 위추 드려요~ 자알 되실 겁니다.
    대세 하락장에서의 교훈을 대세 상승장에 적용하시지만 마세요.
  • @bestbester
    근데 제가 보기에는 지금도 하락장으로 느껴져요..제가 사기만 하면 내리꼽아서..
  • @불바다
    주간 차트로 보세요. 상승장입니다. ㅎㅎ 작은 움직임에 놀라지 마시고 이제는 존버..
    옛 상승장에도 30~40% 하락은 즐비했습니다. 하락 후 보합 횡보 했으니 앞으로 1~2주 내로 2달간의 상승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 @bestbester
    감사합니다. 베스트님같은 분들이 투자를 하는데...
    저같은 사람들이 투자한다고 재산을 들고 이바닦에 들어왔으니 날리는게 당연하다는 생각도 들고요...

    요즘 비코에서 수익도 못봤는데, 조정여파는 저까지 와서 -10% 시드 까지고...아주 우울증 걸리겠어요..

    그냥 비코만 타고있었어도 지금 벌써 원금회복인데..뒤늦게 ㅋㅋㅋ 지나고 나니 늪에빠져 허우적대다가 더 빠진 느낌.적인 느낌이에요
  • 좋아요.. 꾸욱...

    다만 내가 남에 밥그릇에 숟가락 올릴려고 했는지도 생각해 보셔야 할겁니다.
    전 결국 많은 이득을 봤습니다. 딱하나 원칙.. 트레이딩 안한다 였습니다.
  • @이지스샵
    제말이 그거죠... 제 일이 아닌 남의 일(트레이딩) 에.. 불나방처럼 뛰어든것이 T.T
  • ?
    아이오타 4000원에 7000만원 매입 아이오타 지금은 467원
  • ?
    @코인여의
    아이고 가슴아프네요. 저도 아이오타 샀다가 ,, 반의반토막 손절했습니다. 삼성어쩌고 하길래..ㅠ.ㅠ
  • ?
    코인으로 원금으로 회복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거 같아요.
  • ?
    위로 드립니다...그런 분들이 한둘이 아니겠죠...ㅠㅠ
  • @나이트로이
    신규로 들어오는 분들이 제 글을 보고, 그분들의 미래는 저와같이 않도록 글을 남겨보았으니

    부디 참고하셔서 인생의 블랙홀 같은 사막을 코인에서 만나지 않기를 바라는 심정입니다.
  • ?
    에휴...
    저도 죽다가 살아났습니다.

    지난 1년 6개월간 대출통장과 아내 얼굴만 보면 눈물도 많이 흘렸습니다.
    특히, 비트코인이 400만원 이하로 떨어졌는데 전문가들은 100만원까지 떨어져야 정상이라고
    떠들어댈때는 한강에 달려가 죽고 싶을 정도였어요.
    다행히 아내가... 자기가 빌려준 돈은 완전히 포기했으니까 마음쓰지 말고 원래 없던 돈이라
    생각하자고 말해줘서 그나마 마음의 짐은 조금 덜었죠.
    그런데 아내 몰래 마이너스 대출을 풀로 받은 통장은 받는 월급이 뻔한데 정말 괴로웠습니다.
    매달 이자납입 문자 날라올때쯤엔 아내에게 들키지 않으려고 아둥바둥댔습니다.
    지금도 그때 생각하니 눈물이 다 나오려고 하네요.

    운좋게 1650만에 비트코인을 처분하면서 아내 돈은 20% 정도로 이자 계산해서 돌려줬어요.
    마이너스 대출금은 은행계좌에 연동하려고 기은에 통장을 개설하는 중이고요.
    그런데 저는 원금을 회복할때까지 한거 하나도 없었어요.
    그냥 코인은 쳐다보기도 싫어 1100만원 될때까지도 잊고 살아서 회복한거 뿐예요.

    글쓴님도 정말 힘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래도 투자금의 50%까지는 회복하셨다고 하니까 다행입니다.
    그리고...꼭 성공하실 수 있을거예요.
  • @달러브

    그나마 이더를 지금까지 계속 존버했으면... 아직도 투자원금의 15%였다는게 쑈킹하죠..
    이더의 회복이 그렇게 안되었는데...

    올초에 신규입성한 사람들이, 이더 9만원에서 4배 올랐는데 왜 이더가 안오른거냐.. 니들이 ㅄ 아냐 징징대지마 라며 핀잔줄때는 참 가슴이 막막해지더군요..ㅋㅋ

  • ?
    귀요미님 한줄게시판에 수익난거 많이 쓰셔서 그간 수익 많이 보신줄 알았는데 전세금 받은 것 포함해서 마이너스시라니 좀 놀랐네요. 쓰신 글이 하나하나 다 옳은 말씀이십니다.. 쫄보는 약간의 수익에 만족할 줄 알아야하네요..
  • @토토s

    손실날때는 안쓰고 가끔 수익날때만 써서요 ㅋㅋㅋㅋㅋ

     

    아마 수익률로 보면 트레이더중에서  최하위급일것 같아요..

  • 저도 트레이딩 못해요.
    그래서 백만원 선에서 가지고 놀아요.
    벌써 -10만원 이지만 걍 냅두고 있어요 ㅎ
  • ?
    저도 소소하게 용돈벌이 수준에서 끝낼걸 그랬네요.. 괜히 증축 한다고 지피유 20장 넘게 사서.. 제 기준에서는 손실을 보았네요.
    그나마 처음에는 6way 한두대도 아니고 지피유 한두장에서 시작했던 저라, 20장도 되게 크게 느껴졌습니다.
    아무튼 불바다님도 원금 복구해서 코인판에서 웃으며 나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메르시
    메르시님 축하합니다. 14 보너스 캐시에 당첨되셨습니다.!!
  • ?
    이 판에 뛰어든 사람들.. 저나 누구나 매한가지 심정입니다. 올초에 트레이딩해서도 돈 날렸고, 채굴을 벌여서도 돈 날렸고, 1년 넘게 경험해 본 느낌은 트레이딩은 강심장 가진 사람은 돈을 버는거 같구요. 즉, 이 생태계 끝났다는 말이 돌 때 매수한 사람들이 돈을 버는 거 같고, 채굴은 지금 이더가 10만원대에서 30만원대로 상승을 했지만서도 원금 회복은 어려울거 같습니다. 비코가 미친듯이 상승할 때, 거의 전상승기 때의 절반을 넘어서는 시세를 보여줬지만 이더 같은 알트들은 말씀하신것처럼 비코를 쫓아가지도 못했죠. 그냥 채굴은 채산성 근처에서 갈 듯합니다. 원금 회복은 어렵고 그냥 약간의 생활비 정도 나오는 수준으로 쭉 전개되지 않을까 합니다.
  • 저도 코인바닥에 들어온게 잘한건가 ...

    몰랐다면 그냥 열심히 돈 벌었다면 더 행복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했죠 ..

    그래도 제가 가진 결론

    내 성격상 트레이딩 하면 망하겠다...

    제 능력으론 발목에 사서 어깨에 팔라는 해보니 안됩니다...

    그래서 비트 200만원에서 2400갈때 ....

    전 1000뭔데부터 트레이딩 해봤는데요

    남들 2배 3배 벌때 전 40프로 벌었나....

    벌어도 우울하더군요 ㅋㅋㅋ

    그래 할꺼면 존버 이왼 못하겠구나...

    나름 존버는 잘하는 편이라 ... 돈이 커지니까 또 그게 또 안되더군요

    이더 9만원 가고 비트 3000 달러 깨진다고 할때

    이성은 더 사고 싶었지만 공포감에 더이상 투자는 무섭다는 결론으로 안샀죠 ㅎㅎ

    전 지금 채굴기 얼마나 받을지 모르겠지만 솔직히 20프로 저도 손해 본거 같아요

    뭐 그동안 코인 팔아서 쓴거 생각하면 비슷한거 같기도 하지만요 ~

    위로 드리며 이바닥에 있으면 있을수록

    코인의 능력보다 더 중요한건 인지도 라는 생각이 드네요

    도지코인은 뭐 기술력이 좋아서 아직도 잘나가나요 ㅋㅋㅋ 시바가 귀엽긴 하죠 ㅋㅋ
  • 저도 비슷한 시절 코인 시작한 것 같은데요.
    직장생활하며 모은 , 나름 큰자금을 채굴쪽으로 투자했는데...
    17년 말의 광풍에 눈이 멀어, 이더 1000만원을 외치며... 1년반 암흑기를 지나 지금까지 왔네요.
    다들 비슷하리라 보는데... 중간에 트레이딩 짤짤이도 하며 ...
    잡코에 투자한 것이 20토막나는 신기한 경험도 해보고...
    이더 9만원 갈 때 정말싸다. 아무리 죽어도 이거는 기회다하고 왕창살려고 했는데.. 수중에 돈이 없네요.
    용돈 모아 이더와 비캐를 사놨습니다. 그리고 쓰레기 된 잡코들 비트로 바꿔놓고... 존버해보니..
    올해 4월부터 막오르네요. 다행히 비트가 13백인 지금 그래도 나름 시드회복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모를 코인판 참 강심장만 살아남는 것 같습니다.
  •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 내 얘기라서 팍팍 와닿네요 ㅠㅠ; 씁쓸...합니다.
  • ?
    240만원 이더 안판 사람...ㅋㅋㅋㅋ 여기 있습니다. ㅜ.ㅡ

    칼리스토 30원 매수...여기 있습니다. ㅠ.ㅜ

    ESN 500원 P2P 판매 안한 사람... 여기 있습니다. ㅠ.ㅠ

    뮤지코인 100원에 안판 사람...여기 있습니다. ㅡ.ㅜ ( 현재 가격 0.27원)

    기타 잡코인은 하도 많어서 그만 하겠습니다.

    힘내세요...
  • ?
    채굴기 1억어치 카드 무이자 12개월로 샀다가 카드값 못갚아서 집 담보대출한사람 여기있습니다 ㅠㅠ
  • 동병상련 이란 사자성어 정말 싫네요...
    오늘보다 내일이 내일보단 모레가 점점 좋아질거라 생각하며 살고 있습니다.
    힘드시겠지만 조금만 참아보자고요...
  • @서진아빠
    서진아빠님 축하합니다. 7 보너스 캐시에 당첨되셨습니다.!!
  • 다른 말이 필요 없내요...

    안습.......흑
  • ?
    트레이딩은 양날의 검같습니다.
    트레이딩으로 돈을 버신 분은 채굴은 메리트를 못 느낄테니...
    저도 초심을 잃지 않도록 다짐하지만 최근 트레이딩을 좀 하게 되더라구요. 금액자체가 크지 않아서 부담없이 했지만, 더 빠지게 되면 본연의 채굴목적이 훼손될까 자제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환경에서 힘겹게 채굴은 트레이딩에 비해선 고구마같은 존재지만, 코인을 전업트레이딩 한다는건 사실상 너무 큰 리스크가 존재하네요.

    시간은 좀 걸리시겠지만, 트레이딩 비중을 좀 줄여보시고, 기회올때마다 채굴로 일정수익률 기준대로 실현하시다 보면 오래걸리시겠지만, 개미들이 살아남을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 @ALLorNOTHING

    저도 트레이딩은 그냥 존버로 전환했습니다. 비트코인이 망할것은 아니고 계속 발전할것이라는 추세가 보이니까..
    그냥 주식 장투했다 생각하고 적당히 원금건지면 코인트레이딩은 관둘 생각입니다.

    맨날 급등 급락을 반복하는 신생 코인시장보다는, 그냥 전통적인 주식 장기투자 및 분산투자가 삶에는 더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 ?
    맞는말씀인데 전 트레이딩으로 본전찾아보려합니다ㅠ 운이따라주길..
  • @대박나유
    대박나유님 축하합니다. 3 보너스 캐시에 당첨되셨습니다.!!
  • ?
    힘내세요~~
    저는 투자금중에 3/4는 복구했네요....
    조금만 더 오르면 원금회수입니다 ㅠㅠ
  • 힘내세요... 좋은날 꼭올거에요~
  • ?
    대출 대출 자산 매도 자산매각,, 힘없이 살고있는 1인입니다.
  • 슨트 300층에서 물려놓고 좋다고 웃었던게 엇그제같네요..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자유게시판

홍보/사기/불법을 제외한 모든 글작성이 가능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26871 자유 주말 야식은~ 주말 야식은 치킨이 답이쥬~~~                     6 1 422
SEEDCHAIN
2019.07.07
26870 자유 영화를 보고왔어요     간만에 자동차극장에서 영화를 보았습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5 2 556
mwg
2019.07.07
26869 자유 시간은 정말로 소중한거 같아요.             시간이라는것은 한번지나가면 되돌리수가 없어요. 그러니까 살아있는 동안에는 시간을 잘활용을 해야될거같아요. 시간이라는것은 소중한거 같아요.  ... 4 2 464
노자크
2019.07.07
26868 자유 정글의 법칙..멸종위기 조개 시식 뒷이야기.jpg                     태국에서 취식 사건 당사자인 여배우를 찾아서 징역 5년 보내버리겠다고 으름장 ㄷㄷ                 5 file 1 976
미네르바
2019.07.07
26867 자유 7세대 CPU와 DDDR4 메모리 가지고 있으면 돈된다!     6세대 7세대까지는 윈도우7이 지원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CPU를 아직까지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유를 찾아보니 윈도우7 OS에서만 작동하는 프로그... 15 1 935
귀족독신
2019.07.07
26866 자유 오늘 혼자서 목욕탕에 다녀왔어요.             오늘 스트레스가 받은일이 있어서 목욕탕에 다녀왔는데요. 목욕탕에는 다양한 종류의 온천들이 있으니까 원하는 온천에 들어가 피로를 풀거나 스트레... 3 1 445
노자크
2019.07.07
26865 자유 오늘 슈퍼에서 아이스크림을 사먹었어요.             오늘 슈퍼에서 아이스크림을  사먹었는데요. 아이스크림은 더운날씨에 먹으니까 시원함이 느껴지고 달콤함도 동시에 느낄수가 있어서 좋아요.         2 1 362
노자크
2019.07.07
26864 자유 0.0014비트로 1비트 만들기.. 1일차         현재 0.0002비트 이익 실현중       시작- 0.0014 1일차- 0.0016                   3 file 1 741
미네르바
2019.07.07
자유 채굴관련 3년이 지나고 드는 후회 &lt; 누구에게나 인생에 건너야할 사막이 있다, 나에게 있어서 채굴과 코인은 사막과 같은것이였다.&gt;       2017년 봄에 그래픽카드 대란나기 딱 일주일전 채굴기 1... 35 file 27 3826
불바다
2019.07.07
26862 자유 라데온7 2장 추가구입 1250w 원파워로 4way 만들려고 2장추가구입했네요. 마침 위메프에서 2장에 1466900원에 팔길래. 충동구매해 버렸습니다. 1장당 733450원 꼴이네요. 전성비 고려하... 20 file 2 1115
힘들어요님
2019.07.07
26861 자유 400만원에서 100억 만든 사나이..웨돔 인터뷰   블록미디어 블로그에 있어서 퍼옴   출저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o1writer&amp;logNo=221578363410&amp;proxyReferer=https%3A%2F%2... 1 2 1891
미네르바
2019.07.07
26860 자유 오늘은 식욕이 없는거 같아요.           제가 오늘은 밥한끼도 안먹었는데요. 근데 배가 안고픈거 같아요. 배가 고파야 정상인데 식욕이 떨어지더라도 활동을 하는데 있어서는 지장은 없는거 ... 3 1 199
노자크
2019.07.07
26859 자유 더운날씨에는 물을 자꾸마시고 싶네요.           날씨가 많이더워서 그런지 물을 많이마시는 느낌이 드는거 같아요. 물을 마시는것은 좋치만 너무많이마셔도 몸에 수분을 채우는데 한계가 있다고 생각... 2 1 275
노자크
2019.07.07
26858 자유 일본 불매운동 근황.jpg              일본차라고 김치테러 당함ㄷㄷ                 4 file 2 1027
미네르바
2019.07.07
26857 자유 이번주말도 별일없이 잘보낸거 같아요.           이번주 주말도 이제 끝나가는거 같아요. 주말에는 뭔가 짧게느껴지는거 같아요. 하고싶은것을 하면서 보내니까 주말이 끝나가는거 같아요. 다음주말도 ... 3 1 269
노자크
2019.07.07
26856 자유 비트코인의시세가 불균형하네요.           비트코인이 얼마전만 해도 계속 상승을 보이다가 요즘에 들어서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네요.  그래도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구멍은 있으니깐요. 어... 2 2 531
노자크
2019.07.07
26855 자유 P106 구하기가 너무 힘드네요.         채굴 입문한지 5일된 늅늅입니다.   멋도모를때 코인 1000만원 샀다가 200되고 쳐다도 안봤었는데   최근 불장에 유튭보다가 비맥알게되고 하다보니 채굴... 12 2 926
카노사
2019.07.07
26854 자유 주말이 너무 빠르잖니... 뭐했다고 벌써 월요일이니ㅠㅠ                     2 1 228
WiseLabs
2019.07.08
26853 자유 영차영차 0.0014비트로 1비트 만들기 2일차     시작- 0.0014 1일차- 0.0016 2일차- 0     2일차 땡되자마자 시즌종료     다음에 만나요 ^^ /                   5 file 2 719
미네르바
2019.07.08
26852 자유 다른건 다 좋은데..   저도 왠만하면 글을 그렇게 많이 쓰는 편은 아니지만 하루에 8~10개 내외로 쓰고 있는 입장에서 크게 뭐라 안할려고 합니다. 그리고 글이 있으면 의미없는 일상... 6 1 381
메르시
2019.07.0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51 1752 1753 1754 1755 1756 1757 1758 1759 1760 ... 3099 Next
/ 3099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