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_free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 doc_Srl = 11262469
612 3 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댓글로 가기 위로 아래로

캔들차트의 기원

 

기술적 분석은 세계 최초의 선물시장으로 알려진 일본의 쌀 선물시장에서 탄생했다고 한다.

쌀 선물에서 큰 돈을 번 전설적인 일본인인 사카타가 만든 것이 바로 캔들차트인 것이다.

 

 

우선 사카타가 말한 유명한 일화를 알고 가보자. 사카타는 투자에는 세 마리 원숭이라는 것이 있다고 한다.

 

첫째, “길이 아니면 보지 말라.

상승세(하락세)가 보이더라도 그 추세에 휘말리지 말아라. 그는 양(상승장) 음(하락장)은 돌고 돈다고 말했다.

 

둘째, 길이 아니면 듣지말라.

호재나 악재에 관한 뉴스를 듣고 그것을 기준으로 투자하지 말라는 뜻이다. 뉴스가 발표됨과 동시에 투자를 시작하기 보다는 특정 뉴스에 대한 시장의 반응을 확인한 다음에 매매 포지션을 취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것이다.

또한 일본인 투자자들이 말하는 “귓속말 전술”에 주의해야 한다. 이것은 헛소문이기 때문이다.

 

셋째, 길이 아니면 말하지도 말라.

자신의 향후 투자전략을 다른사람에게 발설하지 말라는 뜻이다.

누구라도 이런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스스로 시장을 분석하고 시장에 들어가기로 결정했는데

다른사람이 시장에 대하여 부정적인 말을 한다면 당신은 불안해지고 매수결정을 철회한다.

단, 당신보다 뛰어난 시장 통찰력과 분석력을 가진 사람이라고 확신한다면 의견을 구해도 무방하다.

[돈의기원]에는 이런 구절이 나온다. “시장을 배우려거든 시장에게 물어라”

 

자, 그러면 캔들차트를 본격적으로 파해쳐 보자.


 

캔들의 구조.

 

PcjWFBXjTazTeif-3WTDsLwWoteDISLzmOBQ3Td9

 

캔들의 몸통

 

일본식 차트에서는 캔들 하나하나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장의 활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가장 첫 번째 단서중 하나는 몸통의 길이와 색깔을 살피는 것이다.

일본 트레이더들에게 몸통은 가격변동의핵심이다.  

 

먼저 우리는 몸통의 길이가 작아지는 순서로 설명하고 긴 양봉부터 긴 음봉 순서로 설명해 나갈 것이다.

 

 

출처: 머니넷 
https://www.moneynet.co.kr/board_analysis/14968163

818
댓글 3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자유 8월20일 땡글 해킹사고에 진행상황 13 13 2737
땡글개발자
2019.08.21
공지 [땡글운영위] 이사진 구성원 변경 공지 8 file 14 835
땡글운영위
2019.09.03
공지 로그인이 안되시는 분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4 1744
땡글개발자
2019.08.21
공지 자유 개인 정보 유출에 따른 사과문 54 file 8 3624
땡글개발자
2019.08.21
34750 자유 날이 후덥지근하네요..       진짜 제대로 여름이 오는거같습니다               2 1 318
비홀
2019.06.21
34749 자유 애즈빗의 한국 밋업 후기 작성해봅니다 !     최근 강력한 팀과 비즈니스 모델,    지불 기관 라이센스,    새로운 것을 가져다 주는 비전    으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애즈빗(AzBit) 밋업에 다녀와... 1 file 384
코린3
2019.06.21
34748 자유 국내 멀쩡한 채굴(+블럭체인) 관련 커뮤니티는 사실 땡글밖에 없군요.. 좀 있나 찾아봤는데..   없네요.    사람 좀 출입한다 싶은 곳은 디씨 비트코인랑 코인판인데..    밤낮으로 가즈아만 외치는중이고.    네이버 카페나 다음 카페... 7 8 1990
아시아광부
2019.06.21
34747 잡담 추억의 에어드랍 팝체인을 아시나요 ㅠㅠ 저거 어떻게 받았는지도 기억이 안난닼ㅋㅋㅋㅋ   근데 저거출금해주긴하나요?   뭐상장한대놓고 상장도안해주고 ㅠ   근데 그거 루머들 다 구라더라구요... 물... 3 file 642
덴지
2019.06.21
34746 자유 채굴자들에게 봄이 온거 같은데...         이상 저온입니다....   근데 쩝   모내기도 해야 하는데   비가 부슬비만 내리고 ㅋㅋㅋ   6월인데 아침엔 10도 아래로 내려가는 상황인듯 ㅋㅋㅋㅋ   아... 8 1386
소박하게캐자
2019.06.21
34745 자유 드디어 불금이네요ㅎㅎ     다들 화이팅 하세용                 3 1 481
덕구링
2019.06.21
34744 자유 다시 등장한 '가즈아', '존버'…비트코인 상승세에 투자자 관심   비트코인 가격이 13개월 만에 1천100만원을 돌파하면서 투자자 관심이 재차 높아지고 있다. 새로 유입된 투자자는 물론 작년 초 비트코인 폭락을 기점으로 잠잠... 4 1067
메르시
2019.06.21
34743 자유 알리익스프레스 쿠폰 $5 현재 알리 미드세일중입니다 $40이상 적용되네요 쿠폰 : gcbkr5 어떤 물건은 다른 쿠폰도 중복됩니다 https://sale.aliexpress.com/[email protected]/ko/__pc/618_coupo... file 632
3766eyt
2019.06.21
34742 자유 저녁맛있게드세요~~~         저녁 맛있게 드세요><             298
SEEDCHAIN
2019.06.20
34741 자유 며칠전 코인 장외거래 사기건으로 경찰서 다녀왔는데..   며칠전에 블러드 사기를 당해서 경찰서에 다녀 왔습니다.   결경찰들도 코인 관련 해서는 어떻게 부정적으로 나오고 수사에 협조해주지 않을까봐 사이버머니라... 1 1264
메르시
2019.06.20
34740 자유 4k 모니터 좋네요...   49인치 UHD TV를 피씨에 연결해서...   4k healing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틀어놓고 있으니 창밖으로 여행다니는 기분이 드네요..   4K시대가 와서야 진정한 HD... 6 3 1263
불바다
2019.06.20
34739 자유 다시 움켜쥐는 그래픽카드!       CPU, 메인보드, 메모리, 파워, 물량이 막 쏟아지는데   정작 그래픽카드는 요즘 잠잠하네요!   라데온 물량은 점점 희귀해지고  값나가는 지포스만 줄서있... 6 1128
귀족독신
2019.06.20
34738 자유 페이스북 리브라 vs 이더리움 개발 환경 비교 안녕하세요? 금마입니다.    페이스북에서 리브라코인의 백서를 발표했습니다.  (참조 : https://libra.org/en-US/white-paper)   BFT 합의알고리즘을 사용하는 ... 7 file 5 2266
금마
2019.06.20
34737 자유 저점대비 100배상승 코인 ....ㄷㄷ         100토막후 50배 상승             180토막후 7배상승             300토막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레전드... 10배상승        ... 1 file 1 1781
트론X
2019.06.20
34736 자유 Grin - 비트코인의 원래 바램 대로?(feat. 밈블윔블, BEAM) MimbleWimble이란? MimbleWimble은 2016년 7월부터 익명 개발자들 사이에서 말이 돌기 시작했다. 그들은 새로운 블록체인 협의 계획이 포함되어있는 “MimbleWimbl... 2 744
쓰뮁
2019.06.20
34735 자유 페미니스트들이 만든 위키 사이트 근황                                       팩트)  우리나라에서 성매매는 불법이다.                                         file 839
미네르바
2019.06.20
34734 자유 도로 위의 핵귀요미들. 귀한 투샷   오랜만에 만나는 티코와 구형 마티즈 도로위의 귀요미들이네요   귀한 투샷 공유합니다^^                       7 file 1 1154
하쿠나
2019.06.20
34733 자유 6월20일 오전 주요뉴스   머니넷에 뉴스에 따라 작성한 글 입니다!   1. 브라질 세무국, 암호화폐 거래소 사용자 거래 데이터 보고 의무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 1 409
녹차넷
2019.06.20
자유 캔들차트를 보는방법. 오리엔테이션 캔들차트의 기원   기술적 분석은 세계 최초의 선물시장으로 알려진 일본의 쌀 선물시장에서 탄생했다고 한다. 쌀 선물에서 큰 돈을 번 전설적인 일본인인 사카타... 3 file 3 612
녹차넷
2019.06.20
34731 자유 이오스 50% 이오스 50%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  이오스 또 상승할까요? 8달러까지 올라갔는데  6달러에 계속 유지하고 있어서요 ㅠㅠ                       5 file 1212
룡쓰쓰
2019.06.2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 1816 Next
/ 1816

개인 정보 유출에 따른 안내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사과문

https://www.ddengle.com/board_free/11420106

8월20일 땡글 해킹사고 경과 보고

https://www.ddengle.com/board_free/11420345

로그인이 안되시는 분

https://www.ddengle.com/board_free/11420465
8월18일~20일 해커에 의해 땡글 사이트에서 땡글 회원님들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고 있음을 발견하였습니다.
더이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된 상태이나 일부 사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었으며, 해커는 추가적으로 사용자 정보를 불법적으로 공개하겠다고 합니다.
  • 최근에 접속한 사용자의 경우 ID와 비번이 유출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대 비번을 꼭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8월부터 8월21일까지)
  • 최근에 접속하지 않은 사용자의 경우에도 해커는 사용자 정보를 입수하여 그 일부 정보를 불법적으로 공개하였습니다.
  • 해커에 의한 사용자 도용을 방지하고자, 최근 수개월간 비번 변경을 하지 않은 약 1만8천명의 사용자를 이용정지시켰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땡글 유저분은 자신이 계정이 정지된 상태라면 [email protected] 혹은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주셔서 자신임을 간단히 인증하여 다시 계정을 활성화시키는 해킹 안내메일을 받으시기 바라며, 혹은 기존 계정 삭제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