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주식처럼 시세차익 노릴것인가?
- 미쳤다고 본다. 단기 재태크는 가능하겠지만 롤러코스터 타면서 수명줄일 이유는 없다.
주식한다고 어릴때 오전6시부터 오후3시5분까지 화장실도 못갔던 악몽을 재현할것인가? 아니다.....
그렇다면 당분간(약3년정도?) 채굴인데....
1. 한국에서는 아무도 제작을 안했다. 왜???
- 이해안됨
그렇다. 나는 공돌이 아닌가?
2. ASIC 만들어 계산돌리면 된다. 단순함
- 빡센 노가다 한달
- 잘만들어진 ASIC 20n 짜리 사다가 일단 코딩 : 자일링스, UltraScale ASIC
3. 전력 소모량과 발열이 현실적 문제다.
- 결국 몇 나노의 공정으로 칩을 설계하고
- 저전력의 효율적인 펌웨어와 S/W를 구현하느냐
- 기구 설계시 발열에 대비하는냐
- 발전으로 채굴은 가능한것인가?
전기를 그냥 소비하면 북유럽 전기값(수력발전이 높은 나라)에 비해 경쟁력 없다.
소규모 투자에 소규모 발전이 답이다.
풍력발전기는 최고출력 1kW 규모 5EA :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Lvf7&articleno=7185925
발전관련 영상들 http://ajaunt.tistory.com/2
바람개비 없는 풍력발전 http://reporter.korea.kr/newsView.do?nid=148691243 100W 용량 (크기대비 용량은 좋음)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이박사에게 문의
결론은 20KW 전력생산 설비와 안정화 시기를 한달안에 끝내야~
4. 투자금 대비 환금이 가능할것인가?
- 코인의 미래를 어떻게 생각하느냐? 하는 신념의 문제
5. 제작기간 대비 채굴효율도가 맞으려면 타켓 H/s 는?
- 왠만한 Pool 하나정도는 가뿐하게 넘어가는 속도가 아니면 제작하지도 말아야
; 기기만 만든다고 해결이 아니다. 소스분석결과 H/s 많이 올라가면 그만큼 효율도 떨어진다.
개발과 채굴 타임스케쥴이 중요! 정확한 예측이 중요한 시점
- 시험기기 100 TH/s, 안정성 확보후 10EA 더 제작하여 1 PH/s 로 구동시키고 돌아가면서 1대씩 쉬게 한다.
6. 제작비?
- 칩회사 샘플비는 총대매고 지르고
- 아트워크는 노가다
- 펌웨어도 노가다
- 효율도를 위해 기계어로 코딩. ROM으로 꾸워서 보드에 투하.
- 가만있자.. 내가 얼마가 있나? 흠... 대략 3년간 금주를 해야겠구나... ㅜㅜ
7. 비율
- 마이닝 머신과 전력생산 발전시설 5:5
8. 달려~!!!
이렇게 시작을 하였습니다.
지금 4편정도 진행중입니다.
3편부터는 작업중 과정 사진과 동영상을 첨부할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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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seongjoo@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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