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istoNetwork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2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새로 나온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 비전과 토큰노믹스에대해 소개하려합니다.

 

원문은 https://callisto-network.gitbook.io/callisto-network/callisto-enterprise/callisto-enterprise-vision-and-tokenomics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90d5b5028df34f8153a50f462061f7e2.png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는 SaaS(Software-as-a-Service)와 유사한 방식으로 BaaS(Blockchain-as-a-Service) 솔루션을 제공하여 산업과 블록체인 간의 격차를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재 칼리스토는 블록체인 환경에서 팀의 경험을 활용하는 PaaS(Platform as a Service)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칼리스토 블록체인을 더 빠르게 채용하고 좀 더 민첩하게 적용하여 칼리스토 생태계의 성장을 주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 토큰(CLOE)은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에서 개발 및 구현하는 모든 프로젝트를 움직이는 연료가 될 것입니다. 이는 토큰 보유자에게 이점과 보상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개발된 서비스에 의해 생성된 거래 수수료의 일부를 얻게 되며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 팀이 개발한 새로운 서비스에 사용에 할인 혜택을 받게 됩니다.

 

현재 실제로 보듯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은 점점 더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은 신규 유입자, 특히 IT 리소스가 제한된 소규모 기업 및 조직에게 중대한 과제로 다가 오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가 진입하여 전체 블록체인 기술 프로세스를 외주에 맡기고 번거로움을 최소화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데 도움을 원하는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회사에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의 주요 목표점은 이더리움기반 분산 응용 프로그램(DApp)을 구축, 배포 및 유지 관리하는 데 중점을 둔 일련의 생성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제3자 서비스는 성장하는 블록체인 기술 분야에서 새롭게 개발된 것입니다. 빠르고 안전한 온라인 거래에 대한 수요의 증가와 블록체인 기술의 채택 증가는 빠르게 확장되는 DApp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Emergen Research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DApp 시장은 2027년까지 3,682억 5,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온라인 페이먼트 시스템의 장애 가능성을 줄이는 P2P 거래에 대한 필요성에 기반한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폭발적인 수요에 따른 것 입니다.

따라서 서비스로서의 BaaS 제공자는 앞서 언급한 서비스 외에 전문적인 지원도 제공할 것입니다. Smart Contract(SC) 개발에서의 지속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활용함으로써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는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동시에 사용자에게 고급 보안 및 감사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의 팀은 AML/KYC 규제 프레임워크를 존중하는 동시에 고객 요구에 따라 솔루션을 구축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경험 많고 헌신적인 전문가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강점은 고객과 오래 지속되는 관계를 구축하는 데 기여합니다. 또한, 이러한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많은 수의 블락체인을 브릿지를 통해 연결하는 칼리스토 네트워크상에서 이뤄집니다.  결과적으로 전체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지향합니다.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는 주로 다음 서비스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새로운 서비스는 추후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1. ICO(Initial Coin Offering) 및 STO(Security Token Offering)

"토큰화"는 최근 용어이지만 규모에 관계없이 자본을 조달하려는 기업에게 큰 관심 주제가 되었습니다.

 

암호 화폐 산업에서 자금 조달은 두 가지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 Initial Coin Offerings (ICO).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또는 기타 요구 사항을 위해 자금을 조달하려는 회사는 월스트리트의 IPO(Initial Public Offering)와 유사한 방식으로 코인/토큰을 배포하는 ICO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제안을 구매하고 회사에서 발행한 새로운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습니다.
  • Security Token Offerings(STO). STO는 자금 조달 수단으로 작용한다는 점에서 ICO와 유사합니다. 그러나 STO는 회사가 특정 프로젝트나 부서를 위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결과적으로 투자자는 회사 전체와 다른 모든 자회사에 투자하는 대신 투자 대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칼리스토엔터프라이즈는 최근 칼리스토 코인 스테이커에게 일부 에어드랍된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 토큰 (CLOE)과 컴퓨팅 파워와 연계된 수익형 토큰인 CHOAM이라는 STO 토큰을 개발했습니다. 이 두 토큰은 사례 증명 역할(Proof-of-case:POC)을 하며 확장된 배포 보호 장치(감사, 테스트넷 등)를 기반으로 최소한의 위험으로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이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이므로 앞으로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제3자 ICO 및 STO가 개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에서 개발한 이러한 ICO 및 STO에서 수행된 거래 수수료의 일부(0.1%)가 토큰 보유자에게 분배되며 토큰 보유자는 개발된 제품에 따라 보상을 받게 됩니다. 이 비율은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가 체결한 계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글로벌 ICO 서비스 시장이 2019년 30억 달러에서 2027년 100억 달러로 증가할 것이라는 사실을 고려할 때 이 수입은 잠재적으로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 기간 동안 적당한 복리의 15%의 연간 성장률을 가정합니다.

 

거래 수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CLOE 토큰은 제공되는 칼리스토 네트워크 서비스 제품군의 이점을 누리고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발된 메커니즘을 통해서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는 일반적으로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회사에 뒤따르는 빠른 장부 작성과 유사한 프로세스로 고정자산으로 교환 또는 경매로 완료할 수 있는 ICO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스마트 계약을 개발하고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조정함으로써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는 크라우드 펀딩을 비롯한 프로젝트 자금 조달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공정하지 않은 토큰의 분배가 금지됩니다. 대신 최소한의 비용으로 투명한 배포가 이루어집니다(칼리스토 네트워크의 저렴한 수수료 고려). 전체 프로세스는 판매 가능한 토큰이 예치되는 스마트 컨트랙트에 의해 제어됩니다.

 

다양한 사례에 적응하고 다른 국가의 규제 체제를 해결하기 위해 참여를 위한 주소 화이트리스트와 같은 기능도 개발되었습니다. 화이트리스트는 KYC(Know Your Customer) 규정 준수와 같은 사전 정의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사용자만 타사의 유명 검증 비즈니스와 협력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보안 기능입니다.

 

2. 대체 불가능한 토큰 (NFT) 지원

예술품, 수집품, 게임 내 구매 등의 물건을 나타내는 디지털 자산인 NFT(Non-Fungible Token)도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최근 NFT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470만명 이상이 2021년 4월까지 610만 번 이상을 거래했습니다. 2021년 3월, Beeple로 알려진 아티스트는 크리스티 경매에서 자신의 NFT작품을 6930만 달러에 판매했습니다. 그 거래는 살아있는 예술가가 달성한 세번째로 높은 경매 가격으로 Jeff Koons와 David Hockney만이 그 위를 기록했습니다. 몇 가지 다른 레코드 판매가 뒤따랐습니다. 10,000개의 자동으로 생성된 고유한 디지털 캐릭터 컬렉션의 일부인 3개의 크립토펑크가 각각 760만 달러에서 1180만 달러 사이의 가격에 판매되었습니다.

 

최근 칼리스토는 대부분의 NFT에서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ERC721 표준과 비교하여 상당한 이점을 제공하는 새로운 CallistoNFT 표준을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본 제공 "거래" — 더 이상 NFT 구매자와 판매자가 NFT를 위해 제3자 시장에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구매자/판매자는 토큰 계약에서 직접 특정 NFT를 구매/판매할 의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 NFT 제작자를 위한 수익 창출 – 모든 수수료를 받는 제3자 마켓플레이스 대신 NFT 개발자/제작자는 이제 기본 제공 거래를 통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스마트 계약을 위한 통신 모델 — "이벤트"는 프로그래밍의 매우 표준적인 관행이며 프로그램 간 통신 모델의 핵심 기능입니다. 그러나 ERC721 토큰에는 이 기능이 없습니다. 칼리스토 NFT 표준규격은 이 문제를 해결하여 더 넓은 자동화 기회를 제공합니다.
  • 표준화된 속성 — NFT는 일반적으로 고유한 개체를 나타내며 이러한 속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저장합니다(예: 그림 또는 웹 사이트 링크의 비트맵). 이러한 고유한 속성은 ERC721에서 구현에 따라 다릅니다. 칼리스토 NFT 규격은 이러한 기능을 표준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칼리스토 NFT 규격을 활용하여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는 까다로운 시장에서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상당한 시장 점유율 상승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ICO/STO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CLOE 보유자는 NFT 지원을 통해 각 거래의 0.1% 수수료를 받게됩니다.

 

3. PaaS(Platform-as-a-Service) 맥락에서 분산 처리 및 스토리지 솔루션 연구 및 개발

팀의 블록체인 경험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활용하여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는 칼리스토 네트워크 위에서 작동할 분산 처리 및 저장을 위한 PaaS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분산 처리 시스템은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대기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여러 위치에서 데이터를 처리하고 다양한 유형의 리소스를 통합합니다. 단일 지점 처리와 달리 분산 처리는 더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여 다양한 대역폭 집약 및 대기 시간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데이터가 서로 다른 위치에 저장되고 처리되기 때문입니다. 엣지 컴퓨팅 모델의 등장으로 생성 지점에 가까운 데이터의 처리 및 저장이 가능해졌습니다. 엣지 리소스를 활용하면 엣지에서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하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이 최적화된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추가 리소스가 필요한 경우에만 데이터가 클라우드로 이동됩니다.

 

이 개념을 통해 우리는 사용자가 서비스 품질(QoS)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처리 능력(GPU 및 CPU)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을 구상합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은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분산 인프라의 리소스를 할당하여 최적으로 제공됩니다.

 

분산 네트워크에 참여하기 위해("하나의 전세계적인 컴퓨터"로 생각하면) 사용자는 컴퓨팅 리소스를 제공한 것에 대해 보상을 받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Web 3.0의 개발을 주도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5G 및 Beyonds 네트워크의 도래와 AI/ML 및 분산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증가와 함께 향후 몇 년 동안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8년까지 3,6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일환으로 분산 스토리지 시스템이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에지 리소스의 수와 밀도가 증가하면 현재 스토리지 서비스가 작동하는 방식이 바뀔 것으로 예상됩니다.

 

4. Layer 1 솔루션을 통한 확장성 향상 연구

마지막으로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는 다양한 네트워크 수준에서 확장성을 높이는 솔루션을 연구하는 데 중점을 두어 블록체인 세계가 현재 직면하고 있는 중요한 문제, 즉 초당 트랜잭션으로 변환되는 네트워크 처리량, 에너지 소비량과 같은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결정론적 지연시간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레이어 1의 확장성을 높이는 솔루션과 PaaS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CLOE 토큰 보유자는 수수료의 일부인 0.1%를 받게 됩니다.

 

CLOE 토큰노믹스

앞서 언급한 CLOE가 개발할 서비스와 앞으로 추가될 새로운 서비스는 CLOE 보유자에게 상당한 보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를 위한 투명한 보상 분배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세갈래의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첫째: 특정 기간에 해당하는 수수료가 누적되며, 총 보상의 30%가 CLOE에서 재구매됩니다.

 

둘째: 재구매한 토큰은 유동성 제공에 대한 SOY 보상에 추가로 SOY의 CLOE 파밍풀에 제공됩니다. 앞으로 개발될 CLOE 스테이킹 계약에서 지정된 최소량의 CLOE 토큰을 스테이킹하는 사용자에게 누적 보상의 69%를 분배합니다. 각 사용자는 다른 기간 동안 자금을 잠글 수 있습니다. 잠금기간이 길수록 보상이 높아집니다.

 

특히 사용자는 1개월, 3개월, 6개월 및 1년 동안 토큰을 동결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킹 기간에 따라 각 사용자는 스테이킹된 CLOE 토큰의 수와 스테이킹 기간의 가중치에 따라 스테이킹 토큰을 받게 됩니다.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테이킹 토큰 = 스테이킹된 CLOE 토큰을 풀에 스테이킹된 총 토큰으로 나누고 기간 가중치를 곱한 값입니다.

26b93fb457c1439e1fb36c4290f96b6f.png

그림 1. CLOE 스테이킹 기간 가중치


누적 보상의 나머지 1%는 CLOE 토큰을 다시 구매하고 소각하는 데 사용됩니다. 즉,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에서 개발한 서비스가 사용되는 한 유통되는 CLOE 토큰의 수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하여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를 신뢰하는 사용자에게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하는 디플레이션 토큰이 됩니다.

 

세 번째: CLOE는 전체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제품군에 대한 유틸리티 토큰으로도 사용됩니다. 따라서 토큰 보유자는 전체 서비스 포트폴리오에서 혜택을 받게 되며, 이는 개발된 프로젝트, 제품 및 서비스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훨씬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 이 문서에서는 향후 계약 및 제품에 대해 설명하지 않습니다. 또한 제시된 토큰노믹스는 새로운 계약 및 제품이 발표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714

외노자님의 서명

제가 쓴글은 모두 제 개인 블로그 링크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https://www.ddengle.com/@callisto

칼리스토 공식 포럼 https://gov.callisto.network/c/kr/15

칼리스토 한국 공식 텔레그램 채널 https://t.me/Callisto_Korea

칼리스토 한국 공식 카카오톡 채널 https://open.kakao.com/o/gxpzum0

칼리스토 공식 텔레그램 채널 https://t.me/CallistoNet

칼리스토 디스코드 채널 https://discord.gg/qgZtTn6S9q

칼리스토 레딧 채널 https://www.reddit.com/r/CallistoCrypto/

칼리스토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1WMae32v_eJ8qOtLQqM26Q

소이 파이낸스 공식 텔레그램 채널 https://t.me/Soy_Finance

비트 파이넥스 펄스 칼리스토 채널 https://pulse.bitfinex.com/profile/Callisto_Network 

스탁트윗 칼리스토 채널 https://stocktwits.com/symbol/CLO.X

퍼블리쉬0x 칼리스토 포스팅 https://www.publish0x.com/search?q=callisto

Attachment
첨부 '2'
댓글 11
  •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올한해 고생하셨습니다. 칼리스토 관련 내용들 꾸준히 올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 @토토로77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지 않으셨다면 저도 귀찮아서 이렇게까지 하지는 못했을듯 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 ?
    좋은글 감사합니다.
  • 100배가 올랐을때 (내년 4/4분기 즈음...), 그때가서 사람들은 왜 칼리를 방관했을까 하는 탄식이 나와도 이상하지 않을만큼 정보는 이미 많이 공유 되었음에... 1년전 고작 몇센트의 ADA가 낮은 가격 때문에 프로젝트가 허접하고 느리다고 평가 받고 쌍욕을 먹던 시절 1년을 보낸후 바야흐로 올해 3천원 넘었을때 ADA의 재평가후 높은 가격은 당연하다고 사람들이 믿는.. 가격에 따라 믿음이 좌우되는 기이한 현상이 재현 될 듯한.. 비견되는 프로젝트를 발굴지속 선견지명 외노자님 👍 칼리, 미리 캐는자 믿지 못 할 현상이 벌어질듯
  • @도토리버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가격이 먼저인지 믿음이 먼저인지, 닭과 달걀의 논쟁같습니다. ^^;
  • ?
    반년안에 이더 채굴도 만료되고 다른 코인 채굴 알아보고 있습니다~ 꾸준히 올려주시는 칼리 글 보고 있는데 이제 칼리 채굴하려면 3gb램은 끝났겠지요? 몇 gb 글카 정도 되면 채굴가능한가요
  • @린터피치
    3GB 메모리는 DAG 사이즈 초과되어 채굴 할 수 없게 된지 꽤 지났고 4GB 이상 그래픽카드라면 2023년 7월까지(예상시점) 채굴 가능합니다.
  • @린터피치
    현재 웟투마인 기준 4GB 카드로 칼리스토 채굴하면 이더리움 클래식 채굴 대비 58%정도의 수익이 나옵니다. 혹시 칼리스토 전망이 있다고 보시면 이더리움 클래식을 캐신후 칼리스토 브릿지를 통해 ETC를 칼리스토 상의 ccETC토큰으로 바꾼후 소이 파이낸스에서 바로 CLO를 구매하셔도 됩니다.
  • ?
    엄청복잡하네요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600 칼리(CLO)로 조개사먹기 안녕하세요. 호아럽입니다. 오늘 땡글쇼핑몰 지원 프로젝트의 첫 쇼핑몰이 오픈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청인수산물]^^   쇼핑몰 창업을 축하드립니다.   원래 ESN 실생활 사용처에 소개해 드렸어야 했는데...소... 14 file 23 1668
호아럽
2018.11.09
599 칼리스토 (Callisto-CLO)-소이 파이낸스에서 ETH 파밍풀 시작기념 소이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 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소이 파이낸스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11월 8일 19시 UTC (한국시간 11월 9일 04시)부터 소이 파이낸스에서 이더리움 파밍풀이 시작합니다. 일단 ETH/SOY 거래쌍만 파밍이 가능하며 추후에 ... 65 file 19 668
외노자
2021.11.08
598 칼리스토     우선 국고기금에 대한 내용을 백서에 나와있는 토대로 정리해봤습니다.     우선 칼리스토는 선채굴 물량 없습니다. ICO 또한 없었습니다. 운영을 하기위해서 돈이 필요하겠지요. 따라서 국고 기금이라는 것을 지... 19 19 3076
믿음곰
2018.09.21
597 탑마이닝 CLO 풀 - 주소 오입력하신 분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탑마이닝 칼리스토 풀 운영자입니다.   지난번에도 공지하였었는데 아직도 지갑 주소를 잘못 입력하신 분을 찾지 못했습니다. 이에 해당 지갑 주소에 아래와 같은 경고 팝업을 표시하였는데요. 현재 600~... 14 file 19 1859
쌩광부
2018.06.28
596 외노자님 혹시 다음 채굴 이벤트 진행하면 제가 칼리 25000개 기부 해드리고 싶습니다       외노자님외 땡글 회원님들 고생이 많으십니다  이벤트 뒤에 한번더 진행하시면 25.000 개 지원 해드리고 싶습니다. 예전 칼리 채굴 유행일때(그때 시세가 4원) 2000만개 있었지만 다 팔고 몇백만개 있습니다.. ... 16 18 2430
달나라
2021.02.16
595 칼리스토 (Callisto-CLO) - 칼리스토 네트워크 런칭이후로 3년.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칼리스토 프로젝트의 전반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글이 올라와서 번역하여 게시합니다.   원문은 https://hashrate-and-shares.ru/callisto-network-overview-three-years-after-mainnet-launch... 7 file 17 970
외노자
2021.06.25
594 칼리스토 (Callisto-CLO) - 콜드 스테이킹 v2 업그레이드와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 토큰 (CLOE) 에어 드랍을... 안녕하세요.   이전에 알려드린대로 콜드 스테이킹 V2 업그레이드와 CLOE 스냅샷 일정이 알래와 같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CLOE 에어드랍을 받기 위한 주의 사항을 좀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 스테이킹된 자금을... 13 file 17 861
외노자
2021.05.15
593 칼리스토 (Callisto-CLO) -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 토큰 (CLOE) 에어드랍 일정 및 변경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이전 글에서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 토큰 (CLOE) 에어드랍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확정된 일정과 약간의 변경사항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https://www.ddengle.com/index.php?_filter=search&mid=Ca... 19 file 17 827
외노자
2021.05.11
592 칼리스토 (Callisto-CLO) - 콜드 스테이킹 v2 업그레이드 연기 소식 및 최근 발표한 칼리스토 홍보대사 소식... 안녕하세요.   원래는 칼리스토 콜드 스테이킹 컨트랙트가 5월 15일자로 v2 (앞으로 CS v2로 명칭)로 업그레이드 되기로 하드포크가 계획되어 있었는데 있었는데 이 계획이 6월 1일로 연기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그렇... 28 file 17 947
외노자
2021.05.07
591 칼리스토 상장 소식     예정 검토중이었던 idax 상장소식입니다. 11월 3일 입금가능이고, 5일부터 거래시작입니다. 곧 이어 힛빗도 상장될듯 싶습니다. 11월 11일 하드포크 후 콜드스테이킹(이자지급)까지 힘입어서  쭉 갔으면 좋겠네... 17 file 17 2608
믿음곰
2018.10.31
590 칼리 홈페이지 개편, 탑마이닝 추가. 현재 홈페이지 대대적인 개편중이고, 8/1일자로 신규 홈페이지가 열릴 예정입니다.    얼마전 스마트컨트렉트 감사 등의 기능을 추가시킨 신규홈페이지 가안이 나온 상태입니다. ㅎㅎ   https://stg.callisto.network... 47 file 17 1551
채굴왕비
2018.07.30
589 칼리스토 디스코드 뭐든지 물어보세요 2018년7월9일 도움이 될까 번역해 올려봅니다. 오역이 있을수 있습니다. 원문: http://telegra.ph/Callisto-Discord-AMA-07092018-07-09       칼리스토 디스코드 뭐든지 물어보세요 2018년7월9일 안녕 나는 요한 그라테롤, 칼리스... 9 17 1891
Pepero
2018.07.10
588 칼리스토 (Callisto-CLO) - DexNS 2021 (네이밍 서비스) 도입 소식입니다. 안녕하세요.    이글은 칼리스토 네트워크에 네이밍 서비스 도입 (인터넷의 도메인 네임과 같은 기능)한다는 소식입니다.   원문은 https://callisto.network/dexns-2021-is-coming-to-callisto-network/ 에서 보실 ... 7 file 16 543
외노자
2021.11.20
587 칼리스토 (Callisto-CLO) - CLOE 에어드랍전 홍보 이벤트를 할까 합니다. 안녕하세요.    칼리스토를 관심 있게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국 시간으로 6월 16일 오전 9시 6월 15일 오전 9시(날자를 제가 착각했네요) 에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 토큰 (CLOE) 에어드랍을 위한 스냅샷이 있을... 38 file 16 794
외노자
2021.06.13
586 칼리스토 (Callisto-CLO) - 칼리스토 네트워크 반기 간략 보고 유튜브. 안녕하세요.   이번에 칼리스토 반기 정리 유튜브 비디오가 올라왔는데 지난 6개월 동안 칼리스토 네트워크가 어떻게 발전됐는지 한눈에 보여주는 내용이니 칼리스토에 대해 잘 모르지만 관심이 있으신분이나 보유자... 12 file 16 686
외노자
2021.05.17
칼리스토 (Callisto-CLO) -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 비전과 토큰노믹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새로 나온 칼리스토 엔터프라이즈 비전과 토큰노믹스에대해 소개하려합니다.   원문은 https://callisto-network.gitbook.io/callisto-network/callisto-enterprise/callisto-enterprise-vision... 11 file 15 2411
외노자
2021.12.31
584 분산화 거래소 (DEX)에서 메타마스크(Metamask) 지갑 사용하기 (feat. by 소이 파이낸스, 렛저 나노) 안녕하세요.    요즘 디파이 디파이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요, 유니스웝, 스시스웝, 팬케이크스웝, 에입스웝 등등 수많은 분산화 거래소 (DEX)가 이미 시장에 나와 있고 이들 이름 한번쯤은 들어 보셨을겁니다. 예를 ... 18 file 15 2561
외노자
2021.08.19
583 칼리스토 (Callisto-CLO) - 지난 주말 있었던 최근 소식.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 동안 칼리스토에 관해 몇가지 공유할 내용들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1. 코인마켓캘린더 (coinMarketCal) 여론조사 코인마켓캘린더 (coinMarketCal)에서는 정기적으로 암호화폐 관련된 내... 19 file 15 816
외노자
2021.05.31
582 칼리스토 (Callisto-CLO) - 칼리스토와 비트파이넥스 협력 강화 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BitFinex 관련 좋은 소식이 좀 있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는 비트파이넥스에서 CLO를 사고 팔때 최대 주문량이 50000 CLO/order 여서 대량으로 사고팔시 여러주문을 넣어야 하는 불... 13 file 15 752
외노자
2021.05.19
581 칼리스토 (Callisto-CLO) - 칼리스토 통화정책 전문가 그리고 CEO와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그리고... 한국시간으로 5월 13일 새벽 3시 칼리스토 통화정책 전문가 Dr. ZS와 그리고 CEO 블라디미르와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원문은 여기에서 찾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callisto.network/dr-zs-and-v... 10 15 471
외노자
2021.05.1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0 Next
/ 30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