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개인 투자자입니다.
저는 밋업 후기도 보고 요번 블록세일에대한 투자자들의 질타?를 잘 보았습니다.
최초의 암호화화폐 비트코인.
p2p 개인과 개인의 이러쿵 저러쿵
제 3자가 운영하는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사고 파는거 자체가 비트코인은 망햇다 등등
유시민작가부터 많은 사람들의 의구심을 품엇고 2008년동안 몇번을 망했을 비트코인이 다시 한화 1000만원을 앞두고 있습니다.
요지를 살짝 벗어났지만.
ico를 투자하는거 자체가 고위험임을 투자자들은 잘알테고. 어짜피 투자할꺼면 보너스도 주고 거래소 상장전에 투자를해서
보다 큰 수익과 가치투자를 하겠다는 마음일껍니다.
허나 블록체인이란.. 비트코인이란.. 저같은 컴퓨터쪽은 퇴근후 잠깐 게임을 즐기는 정도로 컴퓨터를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다가가기엔 정말 어려웠습니다. 지금도 어렵구요.
결과적으로는 저의 불찰이고. 묻지마 투자였지만.
제 딴에는 나름 공부를 했다고 했는데 . 복사 잘못한번에 클릭 잘못한번에 많은 불이익을 당할수 있는..
되돌리기 참으로 어렵고 힘든 그런 세계라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예전에 어떤 코인의 ico를 투자를 했지만
거래소 지갑으로 전송을 하면 안되는줄은 꿈에도 모르고 거래소 지갑으로 보냇다가...10이더를 날려먹은적이 있습니다.
그것을 알고나서 들었던 개인적인 생각은 거래소지갑에서 10이더를 보내든 .. 내 개인이더 지갑에서 10이더를 보내든
니들은 내 10이더를 받앗으니 그에 합당한 코인을 주면 되지 않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약 한달을 하루도 안빠지고 메일을 보내고 또 보냇지만 결국은 답장한통을안주더라구요 ...
차라리 한국이면 찾아가서 떼라도 써볼텐데... 외국이라 참으로 답답하고 바보스럽다 라고 스스로 느꼇습니다.
저는 이더소셜이 ico 누구나 쉽게 거래소지갑에서도 전송하여 ico에 참가할수있는 취지는 동의합니다.
허나 다른분들이 말씀하시는 투명성은 꼭 공개가 되어야 하고. 그믿음으로 쭉 나아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투자자들이 바라는거와 같이 저의 개인적 생각은 좀더 일반사람들이 비트코인이 무엇이고 어떻게 쓰이고 누구나 쉽게 쓸수있는
그런 시대가 와야 여러분들이 원하는 정말 어마어마한 시장이 올꺼라고 믿고있는 한사람으로써.
아직은 너무 어렵고 힘듭니다.
그사람이 완벽한것처럼 보이고,느낀다면.
그사람에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겉만보고 판단한 결과일수가 있습니다.
오래살진 않았지만 30년 넘는 인생을 살았고, 시골에서 수도권으로 상경해 살고 있지만.
겉모습으로 완벽하거나. 겉모습으로 보이는 명품옷.외제차.현란한 말솜씨... 100프로는 아니지만 그중 90프로 이상은 제 경험상
사기꾼입니다.
완벽하지 않는 ENS 허나 아직은 초창기이고 . 이런저런 실수도 많고 할껍니다.
밋업도 그렇고 .. 요번 블록세일도 말들이 많네요...
제 개인적인 바램은.
저는 꿀맨님.금마님.WEBUS님 그리고 아톰님이 요즘 안보이시는데
몇년전부터 땡글에서 뵙었죠.
그리고 또다른 많은 고급정보와 노하우를 전수해주시는 고수님들이 계속적으로 ENS를 의심하시고.질타하시고.응원해주셔서
많은 땡글에 ENS투자자들의 좋은 스승이 되셧으면 좋겟습니다.
2019년5월에 대출을 껴서라도 내집마련을 꿈꾸고 있는 저의 꿈을 이루해 주십시요
ESN 1만개 보유자 올림.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