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n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esc_contract.png

 

ESN의 발전을 고민해 보던중에 컨트랙트 항목이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무용지물에 가까워 안타까웠습니다.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ESN는 우리나라 사람들에 역차별을 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을 연출할 겁니다.

 

그래서 두가지 제안을 합니다.

 

첫번째는 통상적으로 ICO를 한다면 일반사람들에게 기부형식으로 암호화폐를 받고 일정 비율로 토큰을 교환해 줍니다.

이 부분에서 먹튀가 발생할 소지가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ICO를 금지 했으므로 ESN 측에서 ESN 을 베이스로 새로운 토큰을 발행하려는 우리나라 개발자들의 백서를 보시고 적절한 교환 비율로 ESN과 새로 발행되는 토큰을 맞교환 하시는 것도 ESN 생태계를 부흥시키기 위한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일련의 행위를 Exchange ESN by Token (EET)라고 명칭을 생각해 봤는데 더 적절한 것이 있다면 수정해서 사용하셔도 될듯합니다.

 

두번째는 ESN이 이더리움 베이스로 알고 있는데요.

Solidity 를 사용해서 스마트컨트랙트를 생성하고 토큰을 발행한다면 Solidity Document 를 한글화 하는데 노력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개발자들이 영어를 대충합니다만 모국어보다 나은건 없습니다.

그리고 영어를 모르는 신규 개발자들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으니 한국어화 하는게 좋을 것입니다.

완료가 된다면 이더리움 재단에 https://solidity.readthedocs.io/ko/develop/index.html 이 페이지에 한국어 공식 문서가 될 것을 요청하십시오.

그래서 ESN과 이더리움이 같이 성장하는 환경을 만드시는것이 더욱 ESN에는 가치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활동을 한다면 더욱 ESN 에 대한 기대치는 올라갈겁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좋은 아이디어나 기술력을 갖춘 토큰이 나올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정부의 의지만 바라보고 있기에는 한순간이 중요한 시장에서 너무나 많은 기회를 잃어버릴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국내 암호화폐 시장의 부흥을 바라는 땡글에서 이끌어 가주시면 ESN 도 생태계를 갖출수 있기 때문에 서로서로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13
댓글 6
  • ?
    초보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좋은 글인듯 하여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 ?
    @nody
    감사합니다^^ 제가 글재주가 없어서 어렵게 적어 놓은것 같네요.
  •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분들이 많아서 저처럼 무조건 따라가는 사람들은 행복합니다.
    땡글 화팅~~!!!
  • ?
    @지나니
    지나니님의 댓글에 저도 행복합니다~ ㅎㅎ
  • ?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암호화폐를 전세계의 관심을 끌면서 느낀것은 많은 사람이 함께 암호화폐의 가치를 인정하고 서로 사용해 나간다면 올바른 암호화폐의 본질로 나아갈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암호화폐를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고 있지만 땡글인 모두가 노력한다면 ESC 가 점차 대중화 되고 모두에게 가치를 인정받고 사용해 나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생각과 의견들이 모여 ESC 의 미래가 밝아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 ?
    @남다른풀빵생각
    네 많은 사람들에게 보편적으로 사용되면 부정적 시각은 바뀔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ESN

이더소셜 네트워크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공동구매] PCI-E 4way 확장카드 1배속/4배속 (10/18~10/25, 한정수량 300개) 30 updatefile 3 1006
공구관리자
2021.10.18
486 ESN 누가 어그로글에 ESC소스코드가 확장성이 0라고 누가 어그로글에 ESC소스코드가 확장성이 0라고 썼다가 글이 지워졌는데요,   그 글의 내용중에는 코인개발좀 해봤다는 사람들이 ESC소스코드를 보니까 영 형편없어서 미래에 코드의 발전이 전혀 불가능하다고 이야기... 2 14 1795
귀요미
2018.02.09
485 ESN 이런 추세면 금방 30만 블럭 넘겠네요.. 얼마전에 보니 10만 블럭정도였던거 같은데   지금보디 12만블럭 넘어가네요...  이제 곧 20만블럭 그리고 30만 블럭 1블럭당 9ESC 보상에서,  30만블럭 =>60만블럭 이후에는 5 ESC로  반감기가 와서 보상량이 급감합... 39 9 3794
귀요미
2018.02.09
484 ESN ESC 블럭시간이 몇조인가요? 난이도좀 계산해서 월 채굴량좀 계산하려고 하는데.. 현재 nethash가 93GH 정도로 나오는데 블럭시간을 모르겠네요~~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 5 0 470
Staytrue
2018.02.09
483 ESN esc가 지갑에 들어오지 않는문제?   풀을 옮긴지가 1주일이 넘었는데 36esc가 지갑으로 들어오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저기서 꿈쩍않네요.   아시아2풀이 폐쇠되면 그때는 들어올려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영영 안들어 올까요?   알켜 주세요... file 0 439
땡빗
2018.02.09
482 ESN [ESC 풀 상황판]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업그레이드 하여 이사하였습니다 ^^ 주소 : https://escpoolstats.gonsmine.com 아래 주소는 어느정도 유지하고 삭제할 예정입니다.   ------------------------------------------------ 현재 운영되고 있는 풀들의 ... 29 file 27 4645
천재성곤
2018.02.08
481 ESN ESC 채굴풀 현황_2월 8일 [5일만에 45% 증가... 우와 대대박!!]    2일, 3일 마다 채굴풀 현황기록을 하고 있는데요.   하루하루 성장하는 속도가 완전 대박입니다.      5일만에 총 해시량이 2월 3일 대비 45% 증가하였구요..    3일부터 일평균 29명씩 마이너가 증가하고 있네요.... 2 2 973
nody
2018.02.08
480 ESN 아시아 2번풀 수수료 관련 안내 #3 https://www.ddengle.com/esc_board/5836371   금일 17:00를 기점으로 4% 수수료 적용됩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 1 0 558
소스코드
2018.02.08
479 ESN ESC 채굴 시작했습니다.     GPU 11장으로 소소하게 돌리고 있는터라, 많은 GPU를 할당하지는 못하고, 1050 4Way 중에 2장은 이더채굴, 2장은 ESC 채굴로 사이좋게 돌리고 있습니다.    맨날 0.000xxx 로 뭔가를 받다가 1.0보다 큰 숫자가 쌓... 7 file 4 1096
hugch
2018.02.08
ESN ESN 대한민국에서 스마트컨트랙트 활용 방안   ESN의 발전을 고민해 보던중에 컨트랙트 항목이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무용지물에 가까워 안타까웠습니다.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ESN는 우리나라 사람들에 역차별을 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을 연출할 겁니다.   ... 6 file 26 1632
드리우다
2018.02.08
477 ESN ESC기반 토큰으로 커뮤니티 생태계를 만든다면... 안녕하세요. 최근에야 이 분야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픽카드 1장으로 정말 소소하게 채굴하고 있는 개발자구요...ㅎㅎㅎ 사전 지식이 많지 않아 오류가 있더라도 많은 양해와 지적 부탁드립니다.^^;   ... 3 4 644
k2mani
2018.02.08
476 ESN 탑마이닝 ESC 풀 공지 - 해시 그래프 업데이트 알림 안녕하세요. 탑마이닝 ESC 풀 운영자입니다.   ESC 풀 마이너 페이지에서 24시간 동안의 해시량 변화 그래프를 볼수 있습니다. 10분 단위로 표시되며 어제 오후 5시부터 데이터를 집계했으므로 그 이전 해시량은 0으... 17 file 17 1426
쌩광부
2018.02.08
475 ESN 지갑에서 peers의 의미가 무엇인지요? 지갑에 PEERS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인터넷을 보니, 친구, 또래라는 의미로 나오는데 지갑에서 의미하는 PEERS라는것은 무엇을 의미하는지요? 문의 드립니다.   참고로 채굴로만 700개가 넘었네요.. 700만원 번 기분이... 4 file 1 529
nody
2018.02.08
474 ESN 지갑에 esc채굴이 반영이 안돼요.   어제부터 하루동안 채굴해놓은 esc가 반영이 안되고 있는데요. 풀을 아시아2에서 탑마이닝과 드림풀로 옮겼는데 지갑주소를 잘못 적은걸까요?                     ------------------------------------- 꼬리말 *... 3 0 403
풍룡가
2018.02.08
473 ESN asia 에서 espool 변경해서 채굴 중인데 지갑으로 트랜젝션 일어나는 현황 어떻게 보나요? 안녕하세요. 외부 풀이 fee가 저렴하다고 해서.. asia 서버에서 espool 변경해서 채굴 중입니다.   asia 서버일 땐 "http://pool-asia1.ethersocial.org/#/account/지갑주소" 에서 Hashrate랑 Last Share 업데이트가 ... 7 0 432
Staytrue
2018.02.08
472 ESN 현재 같은 알고리즘( Ethash )코인 넷해쉬로 비교해보면 ESC 결코 안떨어지네요           현재       ESC와 같은 알고리즘( Ethash )을 사용하는 다른 코인중에 비슷한 넷해쉬는 어떤게 있을까요?               찾아보니 현재            Metaverse ETP가 가장 비슷하네요 ( 약 190~205 GH/s )  ... 6 6 1257
포테토나
2018.02.08
471 ESN ESC의 미래.. ESC를 저도 좋아합니다. 에어드랍도 주셔셔 맛있게 냠냠먹었구요.. 처음 ESC에 대한 소개를 했을때, 슬쩍쓸쩍 본 입장에서 오호 하고 좋은데라고 생각을 한건 사실입니다. 다른분들도 호응이 좋구요   하지만 이제 애... 9 5 1165
coinext
2018.02.08
470 ESN 2018년 3/4분기 해외거래소 상장은 목표인거죵??   해외면 어디로 갈지 궁금하네여... 미국 일본 뭐 나라가 많은데...   어디를 주 목표로 보고계신지    이더소셜코인 이름도 너무 맘에들고 ESC이름도 맘에들고   키보드에 ESC버튼이 자꾸 눈에 가네여 ㅎㅎ   뭔가 ... 8 0 910
굴기굴기
2018.02.08
469 ESN 아시아 2서버 단계적 폐쇄 조치에 관해 안녕하세요, 현재 아시아 2 서버가 폐쇄 예정으로 단계적으로 수수료를 올리는 과정에 있습니다. 근데 의외로 이 사실(풀 폐쇄)을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신거 같아요~ 게시판을 안보시는 분들도 풀을 그냥 닫아버리면 ... 1 0 792
천리
2018.02.08
468 ESN 어제밤11시부터 채굴시작했어요!     그냥소소하게 본컴에다가 돌려보고있는데요!ㅎㅎ 1060 6G 1개로 돌리고있는데 보기보다 잘캐져서좋네요!!   1050TI 6WAY는 있지만 이건다른걸캐고있어서 ㅎㅎ       에어드랍도 신청했고! 이렇게해서 목표 1000개... 10 file 5 1311
연두부
2018.02.08
467 ESN ESC상황판! 07:27 난이도 : 1.323T 총 해시 : 91.90GH 최종블럭 : 115,694 1일 예상 100ESC (570 2way 580 4way 기준) ESC풀 탑3 탑마이닝풀 / ESCPOOL / 공식풀(2서버 제외) 마이너 : 134명 / 마이너 : 192명 / 마이너 : 264명 풀 해... 13 6 1314
나도간다앙
2018.02.08
Board Pagination Prev 1 ...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181 ... 201 Next
/ 201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