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AVA입니다. 땡글 형님들과 생애 첫 NFT 구입하기 공략 강의 2편으로 돌아왔습니다.
1편을 모두 따라오신 분들은 현재 메타마스크 창이
이렇게 준비되어 있으셔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MATIC Mainnet 추가, WETH 추가)
메타마스크만 만들고 아직 이게 안된 분들은
https://blog.naver.com/wjdgks5306/222657917606 >> 메타마스크에 폴리곤 체인 추가
https://blog.naver.com/pagent5082/222640492902 >> 메타마스크 폴리곤체인에 WETH 추가
보시고 추가하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다시 바이낸스로 돌아가서 MATIC을 메타마스크 개인지갑으로 전송해볼게요.
클릭하여 지갑의 주소를 복사해서 바이낸스로 들어갑니다.
우측상단 wallet - flat and spot 들어가서 우측에 withdraw를 클릭합니다. MATIC코인을 선택하시고 아까 메타마스크에서 복사한 주소를 입력하신 후, 네트워크를 **반드시** MATIC polygon으로 설정해줍니다. 이후 구입한 MATIC을 출금해줍니다.(수수료 0.1MATIC이 나와야 정상이에요!!!)
이런 창이 나오면 확인, 확인을 눌러주고 이메일과 폰 인증번호 혹은 구글 2차인증 창이 나옵니다. 입력해줍니다.
바이낸스에서는 10분정도 걸린다고 이야기하지만, 보통 1~2분이면 입금됩니다.
우리는 지금부터 오픈씨에서 NFT를 사볼건데요. 오픈씨 폴리곤 NFT 마켓은 거의 대부분 WETH의 단위로 거래합니다.
때문에 가스비로 사용 할MATIC을 제외하고 WETH로 바꿔줄 필요가 있습니다. 유니스왑으로 갑니다.
https://app.uniswap.org/ << 링크
지갑 연결
가스비로 쓸 6.7MATIC만 남겨두고 WETH를 스왑하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뜨는 트랜잭션 확인
스왑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오픈씨에서 예산 안의 NFT를 자유롭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오픈씨에 입성해봅시다!!
OpenSea, the largest NFT marketplace 오픈씨 링크입니다.
우측 상단의 사람 모양에 마우스를 대면 프로필을 누르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해야되는 것 아니냐구요? 여러분이 아까 유니스왑을 쓸 때도 가입하지 않고 메타마스크로 바로 로그인하셨습니다.
블록체인상에서 메타마스크의 당신의 지갑은 당신의 아이디입니다.(특히 이더관련 체인) 그래서 더욱 잘 관리해야합니다.
로그인해볼게요
메타마스크를 클릭합니다.
연결하면 됩니다. 오픈씨는 믿을만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편히 연결하지만, 아무 사이트나 막 연결하면 절대안됩니다.
이렇게 뜨면 로그인이 된겁니다. 이제 가장 어려운 무슨 NFT를 살까 고민해야되는 시간인데요.
우측 상단에 stats 에 Ranking을 클릭
어마어마한 가격의, 잘나가는 멋진 NFT들이 상위 순위에 있습니다. 이건 이더리움 체인의 NFT들이고요. 상단에 All Chains 필터에서 폴리곤을 클릭합니다.
확실히 이더리움 마켓과 거래량에서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NFT를 구매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이 프로젝트를 내가 정확히 이해하고 이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믿을만한 사람인가를 저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사실 지금 이 폴리곤 상위 NFT들은 거래대금이 높고 가격도 어느정도 유지되지만 저는 잘 모르는 NFT들이기 때문에 오늘 여러분들과 강의 내용에서 구매하지 않을 것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NFT를 구매하는 강의를 하게되면 이게 논란이 되거나 수익광고 형태의 글로 비춰질까 두려워서ㅎㅎ 제가 갖고있지 않지만 제가 알고있는 폴리곤 프로젝트 NFT를 구매해보려고 합니다.
한국 기업의 NFT는 21위에 더 마르스
42위의 리그 오브 킹덤스 GOODS
86위에 더 마르스 마이닝 펫 이 있습니다.
제 프로필 사진 NFT인 다바도 있지만 이 글에서 다루지 않을거에요 ㅎㅎ 리그오브킹덤스와 더 마르스도 충분히 자랑스러운 한국의 프로젝트입니다. 이 중 리그오브킹덤스 GOODS는 앞으로 나올 신규 NFT를 구입할 수 있는 일종의 패스권(화이트리스트라고 표현함)이기 때문에 일정에 맞게 시세 변동이 크고 또 신규 NFT 구입을 위해 추가 이더리움이 필요하므로
오늘은 더 마르스 NFT를 구매해보겠습니다. 더 마르티안은 최저가 0.6이더라 비싸서... 마이닝 펫을 구매해볼게요 ㅎㅎ
86위의 MRST Mining PET을 클릭합니다.
귀여운 펫들이 많아요. 다들 모양들이 하나하나 다 다르네요. 어떤 NFT들이 비싸게 판매되고 또 거래되고 있을까요? Activity를 클릭해보겠습니다.
대부분 최저가가 0.01이더리움 이하인데, 0.1이더리움에 최근에 4개나 거래되었네요. 클릭하여 어떤 점이 다른지 살펴보겠습니다.
딱 생긴것 부터 Looks Rare 하게 생겼긴 한데요. 일단 클래스가 레전더리고, 부스터도 달렸고 뭔가 전부 평범하지 않네요. 다른 것도 하나 더 살펴보죠.
여기도 레전더리에 부스터도 귀한 부스터네요. 클래스와 부스터가 중요한가봅니다.
스크롤을 조금 더 내리면 여태까지 거래되었던 내역들을 살펴볼 수 있어요.
무엇을 사야하나 고민하다가, 딱봐도 배경색이 다르고 부스터도 2개 달린, 이 친구로 결정했습니다!
buy now
제가 캡쳐를 안하고 넘겨서... ㅜ 요거 비슷한 창이 뜰건데 서명요청 승인하시면 됩니다.
컴플리트 체크아웃
언락 커런시가 뜹니다. 언락해줍니다.
서명 요청 수락
조금 기다리면 사인 메세지가 뜹니다. 사인해줍니다.
서명 눌러줍니다.
조금 기다리다 보면
승인이 되고요.
오너가 저로 바꼈음을 알수 있습니다. 제 인벤토리를 확인하기 위해 우측 상단에 동그라미에 마우스를 대고 프로필에 들어가봅니다.
정상적으로 나의 지갑에 보관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로써 1시간 반 만에 나의 첫 NFT를 구매해보았는데요.
갑자기 더 마르스 광고가 된 것 같은데 저는 더 마르스랑 펫 갖고있지 않고 광고비도 안받았습니다 ^^;; 어플도 안돌린지 몇달 된 것 같아요.. 하지만 NFT의 활용방법에서 해당 펫이 어플과 연동이 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된다면 다음 공략에서 다뤄 볼 생각입니다.
급하게 작성한다고 디파이 편에 비해서 조금 친절한 설명이 부족했던 것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댓글로 질문을 남겨주시면 언제든지 친절하게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내용도 중간중간에 수정 보충해서 보완하도록 할게요.
그리고 구매했다고 2편에서 끝이 아닙니다. 3편에서 어떤 NFT를 구매해야하는지 판단하고 보는 방법, 그리고 이것이 왜 기술이 되고 가격을 받는지, 또 오르는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를 보관하고 지갑을 관리하는 보안에 대한 내용과 잔소리를 조금 더 다루는 3편을 작성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비싼 NFT 구매를 추천하지도 않을 것이고 또 NFT 구매에 회의적이고 사기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을 설득하고자 함도 아닙니다. 저는 그저 구매할 수 있는 방법과 이론을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쓰고 써보려고 합니다. 최근에도 NFT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신 분들이 많던데 댓글이 과열되지는 않을까 걱정이 앞서고 있습니다 ㅎㅎ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