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_free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댓글로 가기 위로 아래로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나이 52살에 명예퇴직을 했습니다.

 

금두꺼비같은 자녀 2명, 사랑하는 마누라...와 살고 있습니다.

 

이나이에 퇴직을 당하니..앞이 막막합니다.

 

돈은 계속 나가야 하는데..하루하루 까먹고만 있습니다.

 

직장생활만하다 나와보니...살벌하네요..

 

이래저래 알아보고 알아보다 . ..

 

가상화폐를 알게되었습니다.

 

퇴직금중 일부는 주식과 생활비로  날렸고.

 

마지막남은 1억이 조금안되는 돈으로 채굴장을 직접 운영해볼려고 합니다.

 

각설하고..

 

1주일정도 소정의 수강료 받으시고 실습 및 강의 해주실 스승님을 찾습니다.

 

채굴장운영하다 망하신분이면 더욱 좋겠습니다.

 

꼭 운영한다는건 아닙니다.

 

충분히 알아보고 하고 싶고,  무엇보다도 제가 많이 알고나서 시작하고 싶습니다..

 

 

이돈마저 날리면 저는 상관없지만

 

사랑하는 우리가족의 생계가 위태롭습니다.

 

사기치실분 말고 정말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조언과 공부 시켜주실분 쪽지 주십시오!!

 

 

사업하다 망하신분의 충고도 필요합니다.

 

현재 사업이 잘되시고 있는 분의 충고도 필요합니다..

 

소정의 수강료 받으시고 가르쳐 주실 스승분 찾습니다. 쪽지 기다리겠습니다.

 

 

 

 

 

8
댓글 179
  • ?
    정말 좋은 말씀들을 많이 해 주시는군요..
    저도 채굴장을 만들 예정으로 1대 조립및 설치해서 운영한지 3일 됬습니다
    일단 해 보시면 별거 없습니다. 1대기준.
    10대 100대 1000대. 이모든것도 1대 에서 시작합니다.
    일단 1대를 주문해서 운영해 보십시요..
  • 네이버에 "채굴장 diy" 검색해 보시면 중소형 공장 구축하는거 잘 나왔있어요 이렇게 되는구나 간접으로 느껴보시구 천천히 땡글에서 정보 얻어서 진행 하시면 큰 어려움 없을듯 합니다
  • ?
    저는 짐 고깃집 운영하고 있구요 어떻게 조금더 수익을 내볼까 하다가 주식하다가 돈까먹고 그러다가 코인 알게되서 코인하다가 몇달전 떡폭락때 또 손절하고 그러다 빡쳐서 짐 대당 30이라는 단순한 생각으로만 테스트삼아 3셋트로 채굴하고 있습니다.

    땡글이에 채굴에 필요한 모든게 다 있다고 보셔도 될꺼 같습니다.

    예상외의 변수들은 패스하고 아주 기본적인 것만 생각하더라도

    조립이나 유지보수 당연히 하실줄 알아야 하고
    기본적인 전기 분배 할줄 하셔야 하고 (채굴장 대부분 기본적인 승압이 된곳으로 알아보시니까 별도의 승압공사 제외하고 배전판에서 전기 배선 효율적으로 분배치는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고장률을 낮추기 위해서 열관리가 필수이기 때문에 공조에 대한 이해도 있으셔야 합니다. 배기만 중요한게 아니고 급기랑 배기가 벨런스가 맞아야 하거든요.

    하여간 지금은 이더리움 이슈도 있고 새로운 AMD도 새로운 글카 나오고 있고 내년 상반기에는 N당에서도 볼타코어 그래픽카드 출시 될꺼고 시기적으로 뭔가 결정하기가 난감한 시기인거 같습니다.


    전 장사를 좀 하다보니 전기,공조,목공까지 자연스럽게 터득하게 되었습니다 ㅡㅡ;; 그리고 청년때 컴터 계통에서 밥먹고 살아와서 기본적 이해도는 있는편인데 리눅스랑은 안친하네요 ...

    서울 강서구에 있습니다.
    돈같은것은 일절 필요없고 이게 주업이 아니다보니 전문성은 좀 떨어지겠지만 책굴 설비에 관계된 이해도는 높은편입니다.
    미흡하지만 기본적인 이해정도는 도와 드릴수 있을꺼 같습니다.
  • ?
    저랑 연배가 비슷하신 것 같은데 1억으로 지금 당장 채굴장 운영하시는 건 비추합니다.

    힘이 드시더라도, 급여가 적더라도 일을 하셔서 돈을 버시고 퇴직금 1억은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셔서 정말 확신이 드는 곳에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그게 채굴이 될 수도 있고, 비트코인이 될 수도 있지만 질문 올리신 걸 유추해보면 아직 이 분야에 잘 모르시면서 성급하게 결정을 하시려는 것 같은데 그러면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일 하시면서 조금씩 가상화폐에 대해서 연구하시고 뭔가 방향을 잡을 수 있을 때 투자를 결정하십시요.
  • ?
    나름 컴퓨터좀 잘 다룬다고 자부했던 사람인데요 채굴 뛰어드니까 처음부터 배우는 느낌이였어요
    나름 컴퓨터 잘 다루는 젊은이들이 2달간 메달려야 채굴좀 보여요...
    근데 그런부분에서 미숙하시다면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는 그냥 비트랑 이더 분할매수 천천히 하시면서 소소하게 알바하시는게 좋지 싶습니다.
    고생하신만큼 돈이 되진 않을꺼에요....
  • ?
    충남 권이면 같이 진행하고싶어요 사업
  • ?

    제 아버지라고 생각하고 댓글 달아 봅니다..

    저는 System Engineer 생활을 20여년 째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몇 대의 채굴기를 돌리고 있는데요. 매일 같이 하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땡글 회원분들이 이미 언급하신 것처럼 다양한 분야의 공부를 해야 했습니다. 그러므로 이미 받으신 조언처럼 한 대를 먼저 운영해서 해보심을 권해드리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회원님이 채굴을 업으로 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일을 시작하면서 받으실 스트레스와 자괴감 그리고 끝이 없는 배움의 상황에 놓이게 되면서 겪으실 고초가 걱정되서입니다. 어느 사업을 해도 그런 것은 마찬가지겠지만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기 쉬운 환경에 노출 될 수 있기 때문에 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이 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해야만 한다 하시면 얼굴 뵙고 말씀 나눠 보고 싶습니다.

  • 글쓰신 분 상황에서 1억을 투자한다~ 만다~ 는 너무 위험해 보입니다.
    본업은 따로 찾으시고...... 저보다 연배는 많으시지만 100세시대인데 아직 젊은 나이십니다.
    채굴은 일단 취미라고 생각하시고 200~300 만원 정도로 하나부터 열까지 본인 손으로 조립하셔서 채굴해보시고 나서 크게 확장할지 말지 결정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다들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셨네요 ^^ 모두 다 멋집니다~
  • 저도 가족들 생계가 걸린돈으로 발 들이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당장 그돈으로 급하게 무엇을 안해도 됩니다.
    그리고 급할수록 돌아가라 라는 말도 있지않습니까..
    한발짝만 뒤로 물러서서 생각을 해보시고 진입 하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그리고 국비로 재취업과정 교육시켜주는 곳에서 컴퓨터 하드웨어 관련과목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 3개월 정도 여기에서 기본적인 조립 세팅 등을
    배워보는것도 괜찮습니다.

    식구들이 집에서 논다고 뭐라고 할까봐 신경쓰이시나요??
    아무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평생을 가족들을 위해 고생하셔서 가족들 먹여 살리는데만 인생을 보내셨는데요. ^^

    문득 땡글에서 읽은 글귀중 하나가 생각납니다.
    "채굴은 절때로 주업이 되어선 안된다."
    라고 누군가 적어 놓은 글귀 말이지요.
    맞는 말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여러 착하신 땡글 선배님들도 무수히 강조를 해놓으셨네요.
    "자나 깨나 사기꾼 조심!! 또 조심하셔야 합니다."
    절때 사기꾼은 사기꾼 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도 정말 채굴 하고 싶으시다면, 많은 땡글 선배님들이 위에서 적어 놓았듯이
    소소하게 몇대 직접 만들어서 몇달 돌려보시고 이거다라는 판단이 생기시면 부업삼아
    돌리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주업은 당연히 재취업하셔서 따로 찾으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52이면 아직 젊으시잖습니까!! ^^ 화이팅 입니다. 힘내십시요~!!
  • ?
    제가 그냥 도와드리겠습니다..
    정 배우고싶으시면 연락주세요
  • ?
    다른게 낫지 않을까요?
  • ?
    정말생각잘하셔야합니다 저도직장그만두고 아는지인수익만보고 들어갔다가 요번폭락때 맘고생좀했죠 정말 코인판은 도박과도 같습니다 욕심이 욕심을부리죠 1억날리는거 코인판에서는 한달도 안걸립니다 물론버는사람도있겠죠 부디 생각에 생각조금더 신중히 또신중히 하고 선택하세요
  • ?
    다른걸 하세요,

    역사적으로 보면 채산성 안나오게 되면 답이 없습니다.

    예측 불가능한 시장이에요,

    소규모라면 몰라도 올인은 아니라고 봅니다.

    가족들을 생각하시고, 좀더 안정적인 일을 찾아보세요
  • 채굴을 본업으로 하실것 아니시면, 또한, 본업으로 할때 1억은 적은금액입니다.
    저희 채굴장이나, 다른 채굴장에 소소히 몇세트 넣고서 위탁 관리하셔서 추이를 살피시지요.
    직접 하시는것은 비추 합니다.
    쉽지 않습니다.
    반면에 중소규모 로 시작시에는 투자 비 및 월 관리비 생각하면 기존 채굴장에 위탁하시는게 모든면에서 유리합니다.
  • ?
    결코쉬운길은 아닙니다..전북이면 댓가없이 제가 아는한 도와드리고싶습니다..윗분들 말처럼 한대만 연습삼아 해보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 제가 결코 자랑은 아니지만 선생님보단 연령이 한참 위인듯 합니다. 계사년생이니깐 띠동갑쯤 되실려나..... 그런데 말씀 하신바와 같은 재정상황 이시라면 절대로 채굴에 뛰어들지 마시라고 목숨걸고 만류하고 싶습니다. 저는 어떻게 인연이 되다보니 (사실은 좀 유별난 아들놈때문에) 코인도 블록체인도 알게되었으며 이 땡글에도 가입한지가 14년도에 가입 하였으니까 3년은 넘은것 같네요. 초기에는 땡글에 글도 더러쓰고 하여간 활동을 많이 했었네요. 년식으로 보자면 베테랑이라고 해야 될까요. 그 동안 쭈욱 관망을 하여 오던바 채굴이라는 것은 먼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하는 거라고 생각 합니다. 절대적으로 필요 불가결한 시설-전기시설 ,창고임대, 열관리등등 채굴기만으로는 운영이 불가할 뿐만 아니라 이 모든 조건을 충족 한다하여도 흔히 전기요금도 간당간당 할 경우가 많은데 , 노익장의 충천한 기개는 높이사 드리지만 아무래도 계란으로 바위치기요 한강물에 조약돌처럼 무력한 미래가 그려집니다. 실행은 치밀한 마스터플랜이후에 해도 늦지 않습니다. 저는 경기도 여주에서 자가인 50평 창고에서 다소 규모있는 채굴장을 운영하고 있읍니다. -투자 기술 등등 모든 것은 아들놈이 하고있읍니다. 그생 피같은 자금으로 채굴장을 하신다고 하니 정말 답답해서 드리는 말씀인데 여기 저기 많이 다녀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집에 방문 하셔도 좋구요.

  • ?
    @bigtree
    저도 선생님과 대화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어떻게 연락을 하죠?
  • @대하니
    ypdog15@hanmail.net 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 ?

    지니가는 길에 이렇게 글올립니다.
    저같은 경우 컴퓨터 전혀 모르고 시작했습니다
    4월 말부터 채굴장 만들기 시작했고 지금은 340대 가량 운영하고있습니다
    그중에 20대 빼고는 전부 제기계입니다.
    일단 제가 보기에는 1억이면 조금 무리인 금액이지만 시설비 보증금 3000정도 잡으면 7000만원으로 채굴
    약 25대-30대정도 운영하실수있고 순수익은 현재 이더 하루 0.8개 정도 채굴할수 있을것으로 보여 집니다
    전기서 제하고 비용 제외하면 500-700정도의 수익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실제 계산과는 다른  경우가 없습니다.
    난이도 상승 , 시세 변화 그외 채굴기 수급등 다양한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누구보다 열심히 한다면 성공하실수 있는 확률이 늘어갈것이고
    대충하신다면 망하기 딱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컴맹이었지만 340대 가량의 채굴 가능한 모든 신형 그래픽카드가 있고 하루에 3대-6대 가량이 다운되어 그렇대로 수익나고 있습니다.
    제가 할수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노력입니다
    최선을 다하시고 노력하시면 분명히 좋은 결과를 가지실수 있지만
    세상은 경쟁 사회 인것 아시지요 저 역시도 지금까지 하루에 4-5시간 자면서 일하고 있고
    이 채굴이 아니라도 먹곳 살수 있지만 저의 모든 것을 건다는 생각으로 하루 하루 보내고 있습니다.
    저보다 인생 선배이시지만
    채굴도 인생도 장사도 사업도 계산대로 되지 않는 다른 뭔가가 있는것을 알고 있기에 최선을 다하고 결과를 떠나 최선을 다했기에 후회 없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고
    누구 보다 노력하고 열정을 가지실 자신이 있으시면 시작하시고
    그냥 계산적으로 생각하시면 다른일 하시는 것이 좋을것이라 판단됩니다.
    화이팅 입니다
    혹시 부산이면 연락주시면 커피 한잔 대접하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그리고
    우리 땡글회원님들
    감사합니다 위에 분처럼 절박한 처지에 분에게 뜨거운 관심과 걱정 배려 해주시는 모습보니
    우리 세상이 그렇게 냉정하지 않다는 것을 느껴 져서 행복합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 @구름에달
    자금력이 탄탄하신 분이군요. 340대라.....ㅎㅎㅎㅎ... 12억정도 투자하셨군요(.15억?) 올초에 이더를 사 놓으셨더라면?
  • 전 하지 마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 ?

    저의 예전 모습을 보는 것 같습니다.. 저도 입문한지 이제 곧 4년째인 초보지만, 조언정도라도 괜찮더라면 커피 한잔 나누면서 말씀 정도는 괜찮습니다.. 한가지 첨언하자면, 이 시장은 여유있는 사람이 이기는 시장입니다. 본인이 여유가 있고, 언제든 채굴성 폭락을 감당할 금전적 여유와 심적 배짱이 있어야해요.. 그래야 작은 걸 잃더라도 그 뒤의 큰 파도를 취할 수 있습니다. 

  • ?
    지금 채굴장을 하는 것은 올초에 시작하는 것보다 리스크가 몇 배나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인의 구찌는 커졌지만, 채굴비용은 더 커져버렸습니다.
    투자비도 더욱 커진 겁니다.
    말리고 싶습니다.
    채굴은 취미로 하시고, 꾸준히 돈이 나올 일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 ?

    퇴직하셨다니 동병상린입니다^^
    저는 작년말 60세로 퇴직한 후, 몇개월 일자리 알아보다 거의 포기할 즈음 비트코인을 알고 공부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신뢰하게 됐구요 올해 4월부터 1억여원을 가지고 투자 시작했습니다.
    컴퓨터 전공이 아니라 채굴할 능력은 안되고
    처음엔 비트코인을 조금씩 분할 매수하면서 수량을 늘려가다가 5월말 폭등과 폭락을 경험하고 난 후 채굴쪽에도 분산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현재 총 자금의 50%는 채굴에 간접투자해서 일정부분 안정적인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나머지 50%를 가지고 segwit 시점같은 특정 변곡점에 주의하면서 매도매수하고 있구요.

    매매수익보다는 코인가격 상승으로 수익을 보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동안 ico를 알게되서 소액으로 장장기 투자도 조금씩 하고 있구요....

    코인 투자한지 4개월정도 밖에 안되지만 뒤돌아보면 만족할만한 투자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퇴직하셔서 고민이 많으실텐데 원하시면 그동안 경험을 얘기해드릴 수 있습니다.

  • ?
    한달전에 비트코인에 관심이있어서 유트브와
    여러 카페가입등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첨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너무 답답하더라구요. 하나하나 화면캡쳐해가며
    공부했습니다. 지인중에도 6월부터 시작한 분도
    있어서 도움을 받곤했습니다.
    컴퓨터업종일을 했었고 입문한지는 25년이 넘었네요. 지금도 모르는게 많지만 인터넷으로 검색해가며
    열공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입문한지 한달정도 되어가는 오늘
    마눌님 승인이나서 300만원 가까이 들여
    부품을 주문했습니다. 내일 도착하네요.
    조립하고 10깔고 드라이버 잡고 애프터버너 깔고
    클레이모어 다운로드후 start.bat편집하고..
    한대 돌려보면서 조금더 전자화폐에 가까워 지려고
    합니다.

    형님도 전자화폐관련 여러가지 정보를 습득하시고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가급적 부업으로 시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하지않기시길 추천드리지만 만약 하시게된다면 꼭 좋은분과 하시길 바랍니다!~
  • ?
    투자는 여윳돈으로 하는 거라 배웠습니다. 지금은 투자가 필요한게 아니라 직업이 필요하실 듯 합니다.. 직업으로 채굴장 하시려는 거면 솔찍히 말리고 싶습니다. 전통적인 직업을 찾으시고 남는시간에 소일거리로 하시든 투자를 하시는 편이 나을 겁니다. 조급한 마음에 올인하셨다가 이게 아닐때는 방법이 없거든요. 현시세로 채굴 손익 분기점 맞추려면 1억은 투입되야 할 것 같은데 오늘의 수익이 결코 내일의 수익이 아님을 꼭 기억하세요!!
  • ?
    안녕하세요.
    저도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지 않을까 글을 올려봅니다.

    채굴이라는 일은 여기 땡글 사이트에서 최소 1대 분 규모로 시작하여, 하드웨어 구성부터 소프트웨어 설치, 그리고 전자화폐를 채굴, 환전, 출금하는 것 까지 전 프로세스를 직접 경험해보시고 난 이후에야 규모를 키우는 것이 안전합니다.

    처음부터 가진 전체 자금을 투입하는 것은 상당한 위험성과 멘탈이 버티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드웨어 구입가가 어느 정도가 적정가격인지 알아야하고, 부품은 어떤 것을 써야하며, 수급은 어떻게 할 것이며, 가장 수익성 높은 채굴을
    하기 위한 체크, 각종 하드웨어 고장시 어떻게 해야하는지, 최적화, 채굴기 온도 잡기 등등 직접 배우고 이해하고 경험을 해보셔야합니다.

    채굴은 표면적으로는 최초 투자하여 세팅하고나면 전기세와 노동비를 투입하여 일정시간마다 코인을 매수하는 적립식 펀드같은 구조입니다.
    따라서 트레이딩을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어쩔 수 없이 변동성이 심한 코인의 시세 변동 리스크에 노출이 되게 됩니다.
    마치 원화를 투입해서 달러를 사고 가지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달러의 가치가 시시각각 변화하는 그런 변동성과 유사한 구조입니다.

    아무리 좋은 펀드가 있다 하더라도 100명이 펀드를 가입하면 몇년이 지난 후에 보면 최종 수익률은 전부 다릅니다.
    그 이유는 투자 규모조절을 어떻게 했냐에 따라서 (레버리지) 성과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채굴이 다들 잘된다 싶을 때 분명히 고평가 된 높은 하드웨어 가격을 무릅쓰고 비싸게 채굴기를 구입했다가, 코인 가격이 떨어지면
    이게 아닌가 보다 하면서 채굴을 중지하거나, 혹은 채굴기를 헐값에 손절하거나 하는 등과 같은 예를 들 수 있습니다.

    투입하는 자금의 질도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멘탈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매달 생활비가 나가야하고 쫓기는 마음으로 투자를 하면 찐득하게 버틸 수가 없고, 혹은 나는 매달 무조건 1일에 생활비 때문에 코인을 현금화 하겠다는 등과 같은 원칙을 세우더라도 그 룰을 깨거나 지킬 지 못할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결국 중요한 시점이나 변동성이 심한 장에서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하게 되어 큰 손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코인의 시세가 먼 미래에 분명 지금보다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오른다고 다들 믿고 있지만 중간중간에 코인의 변동성은
    제가 그동안 보아왔던 어떠한 상품 보다도 변동성이 높은 편입니다. 그 이야기는 자동차 경주로 따지면 F1 정도의 속도로 달리는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부동산, 주식, 장외주식, 국내선물, 국내옵션, 해외 상품 선물, FX, ....... < 코인의 변동성
    따라서 자동차 경주 시합을 충분히 연습하지 않고 바로 최고 난이도로 들어가게 되면 견디기 힘든 변동성일 수 있습니다.

    모르는 분야는 도전을 해야하는 것은 맞지만 도박처람 한방에 승부를 절대 봐서는 안됩니다. 결국 채굴도 코인으로 들고 있게 되어서 조금이라도 더 높은 가격에 받으려고 트레이딩을 하려고 시도할 수도 있고 그러한 과정에서 본의아니게 손실을 입을 수 도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모든 것을 한번에 완벽하게 이해하고 터득하기는 어렵습니다. 시간이 필요합니다. 좋은 정보를 얻어야하고, 좋은 분들을 만나는 것도 중요합니다. 확률은 낮지만 한순간에 전자화폐 업계가 망할 것처럼 무너질 수도 있습니다. 물론 다시 전자화폐가 살아나겠지만 그때 본인이 생존하지 못하면 안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레버리지입니다. 가게를 하나 열어도 작은 1000만원으로 모든 실패와 시행착오를 다 겪고 내가 버틸 수 있는지, 내가 해낼 수 있는지, 그리고 노하우를 취득하고 나서야 이제 본격적으로 조금 규모를 키워야합니다.

    운으로 일시적으로 성공하는 것은 결국 0에 수렴하게 됩니다.

    현재 글쓰신분의 상황에서는 당장에 이쪽에 올인 하시기 보다는 당장의 생활비를 조금이라도 벌충할 수 있는 일을 통해서 심리적 압박감을 조금이라도 줄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틈틈히 여기서 주옥같은 모든 정보가 있으니 공부하고, 또한 1대 분량이라도 실전 경험을 쌓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급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음만 급하면 결국 화를 입을 수 도 있습니다.

    언제든 궁금하신 것은 쪽지 보내주세요. 아는 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마음 굳게 먹으시고 힘내시길 빕니다!
  • ?
    다들 위해주는 그 마음이 짱 멋있네요.
    오랜만에 들어와 훈훈한 글들 보고 갑니다.
    화이팅 하세요^^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자유게시판

홍보/사기/불법을 제외한 모든 글작성이 가능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15594 자유 가르쳐주세요 아래사진처럼 블록체인상에 결제요청과.기부버튼은 무슨기능인지요? 2 file 0 1321
가다맨
2017.08.21
15593 자유 빗썸 정말 너무 하네요..ㅋㅋ    빗썸에서 빗파이넥스로 거진 1000만원 가량 전송 요청했는데,    누락시켜놓고 지금 거의 7일째 묵묵부답이네요..    그냥 조용히하고 기다리라는건지...참 답... 7 0 2155
정가
2017.08.21
15592 자유 블록체인 기술로 투표를 획기적으로 바꿀 방법이 없을까요? 아직 전부 이해를 못하지만..   가장 대표적인 국가정책 중에 하나가 선거라고 할 정도로 중요하다고 봅니다. 매 해  작고 큰 선거를 치루어야 하는데 비용도 만만치 않구요... 핸드폰을 이용... 6 1 1061
그래서말인데요.
2017.08.21
15591 자유 부산번개>부산에 계신분들 한번 뭉칠까요??? 조촐한 번개 한번 할려고 합니다. 오늘 어떠신가요? 오실분 댓글 달아주세요 간단하게 같이 저녁먹고 커피한잔하면서 이야기나 나눌까합니다. 6시쯤 만날 계획이... 5 0 1141
여긴부산
2017.08.21
15590 자유 코빗 뭐하나요? 피싱 사이트가 기승을 부리는데 주의 안내 메일도 하나 없고.    저도 코빗 가입 회원이라 살펴 봤는데 홈페이지에 경고문 하나 없네요.    일을 크게 만들고 싶... 10 1 2421
금마
2017.08.21
15589 자유 빗썸에서 털린 메일로 코빗 사칭 메일 저도 왔네요 ㅋㅋ 가족이 제 이메일 먼저 들어가보더니 코빗 털린거 아니냐며 놀래가지고 연락했는데  제 코빗 계정은 난수 이메일로 저도 이메일 못 외우는 계정인데 ㅎㅎ... 빗썸... 5 1 1518
묘묘
2017.08.21
15588 자유 마이너 게이트 웹페이지 접속가능하신가요? 마이너 게이트 웹페이지 접속가능하신가요?   접속이 안되네요.. 1 0 1046
싸나마나
2017.08.21
15587 자유 야피존 오늘은 BCH 잠부 업데이트 할 것인가 1주일 이후에 업데이트 한다고 하던 FEI 잠부 업데이트가 2주가 지난 지금이라도 업데이트 하련지 모르겠네요.   17일 날 페이 재매입 거부 가능과 9.1만 시세가 ... 1 2 1055
요나
2017.08.21
15586 자유 와우 정말 코빗.....저한테도 이런게올줄이야.... 순간 암생각안하고 눌르고 접속하면 큰일날뻔 했습니다... 왜냐면 핸폰으로 봤을시는 너무 작아서 그것도 새벽에 깜짝놀랬다가.... 인증단계 때문에 그럴일 없어... 5 file 0 2918
앵두버리
2017.08.21
15585 자유 어제 비트코인캐쉬(치킨코인)치고올라가는것을보며 나만의 뇌피셜 백만 넘고....좀있음 이백만 넘겠지?(얼마나 걸리려나) 비트코인 채굴자들이 움직일까?(세그윗 후 갈라져나온코인이니 난이도는 비슷하거나 더 어렵지않을까?)   ... 3 0 2772
피나스타
2017.08.21
15584 자유 요즘 땡글 게시글들중에 자극적인 글들이 올라오네요. 안녕하세요. 눈팅만 하고 있는 독자 입니다.   요즘들어 많은 분들이 유입되면서, 개인적으로 불만인 부분에 대해 정확하지 않거나 잘못된 정보로 쓰여진 자극적... 0 1683
이인
2017.08.20
15583 자유 [긴급상황-BTC증발 도움요청] BCC를 빗썸BCC주소로 입금했는데 BTC까지 빗썸BCC주소로 같이보내져서 BTC가 ... 1. JAXX 지갑 사용중입니다. 2. Electron cash 지갑에서 JAXX 지갑주소로 import하여 BCC를 빗썸BCC주소로 출금요청하였습니다. 3. JAXX 지갑에 보니 BTC도 같이 ... 17 0 2664
건강한놈
2017.08.20
15582 자유 중국어 잘 하시는분? http://mp.weixin.qq.com/s/ZSP-y-PRgnXE0xHUNFKbDw 중국어 잘 하시는분 해석좀 해보세요. 3 0 1789
파란하늘
2017.08.20
15581 자유 해시마이너에서 야피존으로 비트코인을 보냈습니다 해시마이너에서 야피존 비트코인 주소로 조금전에 보냈습니다   그런데 현재 야피본으로 들어가 보니 저의 비트코인 주소가 undefined라고 나옵니다   전에 야피... 2 0 1067
여몽이닷
2017.08.20
15580 자유 암호화폐 대부분은 탈중앙화를 목적으로 하지만 역시 이상과 실제는 다른가봐요.   항상 자본에 이끌리며, 기득권이 생기고   탈중앙화 시스템인것을 잊은 채   제한이나 감시같은 의견이 나오기도 하니까요... ... 2 2 1627
시공의술사
2017.08.20
자유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나이 52살에 명예퇴직을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나이 52살에 명예퇴직을 했습니다.   금두꺼비같은 자녀 2명, 사랑하는 마누라...와 살고 있습니다.   이나이에 퇴직을 당하니..앞이 막... 179 18 12870
드리니
2017.08.20
15578 자유 크립토와치 사용법요.     크립토와치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갑자기 컴퓨터와 핸드폰에서  아래에 나오는 볼륨화면이 없어졌습니다. 제가 사용법을 잘 몰라서 볼륨화면을 어떻게 하면 ... 0 5364
하하아줌마
2017.08.20
15577 자유 비트코인 탈취 방법 소개(헉... 안전하다면서...) 해외 사이트에 개인키 무제한 생성할 수 있는 사이트 있는데, 그게 중한게 아니라 프로그램이 더 중해 보입니다요 우선 시험삼아 개인키 10만 개 생성해봤는데 1... 12 0 3556
애라
2017.08.20
15576 자유 마이너게이트 클라우드마이닝 btc 출금해보신분? 모네로나 이더는 거래할려면 컨펌메일날아오더니 클라우드마이닝으로 캔놈을 지갑으로보내려니 프로세싱만 10시간째네요 컨펌메일 안오는것도 이상하고.... 해보... 0 2007
김기계
2017.08.20
15575 자유 2017년 8월 20일 일요일 아침을 열어주는 책속의한줄 2017년 8월 20일 일요일 아침을 열어주는 책속의한줄       #책속의한줄 #명언 #아침을열어주는책속의한줄 #일일명언 #좋은글 #감동글 #좋아요 #공유하고싶은글 #... file 0 904
넬슨조수영
2017.08.2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318 2319 2320 2321 2322 2323 2324 2325 2326 2327 ... 3102 Next
/ 3102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