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_free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28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자유
2018-04-04 11:46:06

블록체인,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댓글로 가기 위로 아래로

블록체인(비트코인, 이더리움, 스마트 콘트랙트 등)에서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이런 부분 모아서 유튜브로 강의를 할까 생각중입니다.

모아서 녹화강의를 할 수도 있고 또는 라이브로 댓글로 질문 받으면서 질의응답으로 강의를 할 수도 있습니다.

 

1.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간단한 내용은 댓글로 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모르는 부분은 찾아서라도 답변드리겠습니다.

2. 라이브 유튜브 강연을 하면 들으실 분 계실까요?(들으실 분 계시면 좋아요 클릭으로 응답 부탁드립니다.)

 

기타로 예산이 부족한 조직에서 강연이 필요하시면 (예를들어 학생, 교육기관 등), 땡글회원님이시면 강연 요청을 해주시면 가능하면 강연을 가겠습니다.

 

돈이 없는 곳일수록 잘 가겠습니다. ㅎㅎ

 

돈이 많은 조직이시면 공식적으로 제안해주시면 기획팀에서 조절하겠습니다.

(현재 K*, L*, S* 기업에서의 교육 계약이 진행되었습니다.)

 

다만, 정치적(국내정치가 아닌 코인의 정치적 역학관계)등에 의한 부분이나 가격적인 예측은 답변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1
댓글 23
  • 땡글에는 전문가가 많아서 질문이 없군요.
  • @쌍둥아빠
    너무 몰라서 질문을 못하겠습니다 ㅎㅎ
  • @제우스신
    그렇게 되나요. ㅠㅠ
  • @쌍둥아빠
    이번기회에 기초 개념을 다시 잡아보겠습니다
    유투브 적극 지지하고 환영 합니다 ^^
  • 질문도 알아야 하는법. 몰라서 못함 ㅠㅠ
  • @개망나니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기초개념 잡아드릴 수 있습니다. ㅠㅠ
  • ?
    유투브 강의 기대됩니다. 아직 이더리움 관련 강의 하신 영상도 다 못봤지만 틈틈히 잘라서 보고 있습니다. 보고 읽을 것은 많은데 시간이 없네요.
  • ?
    블록체인의 기본도 중요하지만.. 이 블록체인의 활용범위와 이것이 실물경제에 미칠 수 있는 내용들도 있으면 합니다. 물론 기술적인 내용을 기반으로요. 많이들 들으셨겠지만 4차 산업혁명이라고 얘기되는 IOT, AI, Cloud, Big data등은 블록체인을 통해 훨씬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용 및 활용이 가능하지요. 많은 분들이 나무가 아닌 숲을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이 생태계를 키워나갔으면 좋겠습니다.
  • ?
    고맙습니다 저도 잘 모르는 부분이 많습니다 많은 가르침 부탁드려며 응원하겠습니다.
  • 비트코인은 모든 거래내역이 공개되어 투명성이 확보됩니다.
    그런데 누가 보내고 누가 받았는지 알수없는 다크코인들 모네로, 지캐쉬 등은 어떻게 투명성이 확보되는지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100만 모네로를 받은 계좌가 있다하여도 어디서 온건지 추적이 안되면 그냥 해킹으로 뚝 생성 된건지 개발자가 몰래 심어놓은 방법으로 마구 찍어내서 유통시키고 있는지 검증이 어렵지 않겠습니까?
    또한 이런 부정발행이 총량체크등으로 발각된다 하여도 어떤계좌가 부정계좌인지도 밝힐수가 없지 않을까요?
    어떤가요 ?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 @풀트리
    아직 모네로는 공부하지 않아 정확한 답변은 어렵지만,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은 1개의 개인키로 1개의 공개키가 나오고 그 공개키에서 입출금된 내역이 공개되지만

    모네로는 1개의 개인키에서 두개의 공개키를 만들어서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공개키가 서로 다르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비트코인은 받는 주소 123456으로 받으면 123456으로 받아서 여기서 보내는 것인데

    모네로는 123456이라는 공개키를 만들고 이를 분리해서 123을 보내는 사람에게 알려줘서 이 쪽으로 코인을 받고 다른곳에 보낼때는 456이라는 주소를 통해 보내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게다가 트랜잭션을 여러개를 섞어버려서 추적이 어렵게 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동일한 버전의 모네로 지갑을 사용하고, 추적이 어려울 뿐 이 코인이 뜬금없이 튀어나온 것은 아니라는 검증은 가능한 것으로 보립니다.

    현재 비트와 이더만 열심히 공부하는 중이라 다른 코인은 잘 모르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
    사토시 이전에 블록체인의 기본개념을 잡은 사람은 없나요? 사토시가 쨘~하고 세상에 공개한건가요?
  • @시럽럽
    제가 알기로는 그 이전에 영감을 받은 것은 있지만 정확하게 블록체인에 대해 나온 것은 사토시 논문이 처음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틀린 점 있으면 지적바랍니다.
  • ?
    @쌍둥아빠
    궁금해서 물었습니다. 한번 알아볼께요^^
  • @시럽럽
    확실한 정보를 확인하시면 저도 정보 공유 부탁드립니다. ^^
  • 인터넷 초반엔 나우누리, 하이텔 등이 있었고 지금은 무인자동차가 나옵니다. 그동안 궁금했던거를 쏟아내봅니다..바쁘실텐데..감사합니다.
    1. 그럼 지금의 블록체인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업그레이드 될까요? 직접개발하시면서 이부분은 도태가 되고, 이부분은 어떤식으로 발전하겠다라는 어떤 그림이 그려지시는지..
    2. 프라이빗과 퍼블릭이 접목되는 쪽으로 발전할것이다..라고 하는데 이게 과연 어떤 형태로 대중에게 구현이 되는지..
    3.지금의 암호화폐 개인지갑 주소체계는 어떤원리로 만들어지는건지요? 너무 복잡합니다..ㅜㅜ
    4. 송금하고, 개인지갑에 보관하고, 다시 이동하고, 결제하고가 지금 많이 불편합니다. 주소도 써넣거나 복사해넣고 많은 문자들을 하나하나 확인해야하고 실수로 하나의 오타가 있으면 우주미아가 될수도 있는데요.. 이부분이 어떤식으로 개선될것이다라는 업계의 개발중이거나 문제의식이나, 개선방향이 있는지요?

    ^^;;; 감사합니다.
  • @서울아빠

    Q1. 그럼 지금의 블록체인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업그레이드 될까요? 직접개발하시면서 이부분은 도태가 되고, 이부분은 어떤식으로 발전하겠다라는 어떤 그림이 그려지시는지..

    A. 크게 보면 퍼블릭과 프라이빗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으로 가능한 영역은 인증, 투표등의 부문입니다. 이 부분은 블록체인으로 충분히 관리가 가능하고 비용도 획기적으로 절감 가능합니다. 게다가 인증 부문에서 국가를 넘어서는 관리도 가능하므로 서로 다른 내부 시스템을 사용하는 다국적 조직에서 특히 유용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운용은 프라이빗이지만, 결과를 오픈하는 것은 퍼블릭으로 해서 투명성을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

    퍼블릭으로 가능한 부분은 (퍼블릭이라함은, 코인과 결합된 부분입니다) 퍼블릭으로 오픈됨으로써 공급되는 코인의 가치를 보장해줄 수 있는 시스템과 함께 결합하는 방향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서로 다른 시스템을 쓰는 국가나 조직을 넘나드는 곳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MS코인, 카카오코인등은 내부적으로만 사용한다면 단순히 캐시나 포인트에 지나지 않을겁니다.
    도태가 되는 부분은 온라인에서 지적이 불가능합니다. 혹시라도 해당 코인을 가지신 분들께서 불편해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

    Q 2. 프라이빗과 퍼블릭이 접목되는 쪽으로 발전할것이다..라고 하는데 이게 과연 어떤 형태로 대중에게 구현이 되는지..

    A 프라이빗과 퍼블릭이 접목되는 형태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프라이빗과 퍼블릭이 각자 공존하는 형태로 진행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인증, 투표, 의료정보조회, 자치정부 재고조회 등의 정보는 프라이빗으로 진행이 될 수 있고 저작권, 서비스, 커뮤니티 등은 퍼블릭으로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분께서는 어떻게 정의 하실지 모르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프라이빗과 퍼블릭의 차이는, 노드를 특정 조직에서 관리하는가 아니면 익명의 다중 사용자에 의해 노드의 참여가 이루어지는가 입니다. 이 과정에서 프라이빗은 특정 조직에서 블록체인 유지를 위한 관리비용을 지불하고 그 서비스를 개발 개선하는 것이고, 퍼블릭은 익명의 참여자에 의해서 자발적으로 노드를 유지하면서 코인으로 보상을 받아가는 것입니다.
    이 정의대로 한다면, 퍼블릭과 프라이빗이 접목한다는 것은 일부는 프라이빗으로 하면서 일부 노드는 퍼블릭으로 오픈을 한다는 의미로 되는데 이렇게 되면 퍼블릭 노드에 보상을 해줘야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그게 어떤 의미를 가질지, 굳이 이런 방식으로 해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가 무엇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

    Q 3.지금의 암호화폐 개인지갑 주소체계는 어떤원리로 만들어지는건지요? 너무 복잡합니다..ㅜㅜ

    A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링크로 대체합니다. ㅠㅠ
    https://www.ddengle.com/board_FAQ/2843850

    ------------------------------------

    Q 4. 송금하고, 개인지갑에 보관하고, 다시 이동하고, 결제하고가 지금 많이 불편합니다. 주소도 써넣거나 복사해넣고 많은 문자들을 하나하나 확인해야하고 실수로 하나의 오타가 있으면 우주미아가 될수도 있는데요.. 이부분이 어떤식으로 개선될것이다라는 업계의 개발중이거나 문제의식이나, 개선방향이 있는지요?

    A 현재로서는 거의 없습니다. 정말 까딱하면 미아가 되기는 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구상하고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해서 자신의 주소를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기획단계여서 아이디어 공개는 어렵습니다. 기술적으로는 충분히 구현가능합니다. 안정화되고 개발인력만 붙여서 개발을 진행하면 어떤 코인이든 짧은 주소로 보내기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 ?
    @쌍둥아빠
    4번 기대되네요^^*
  • ㅜㅜ 자세하고 친절하고 전문적인 답변 진심감사드립니다.
    죄송하지만 몇가지만 더...질문드려도 될까요?
    암호화폐에 대한 초딩수준으로, 호기심 만땅입니다..

    1. 많은 코인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코인들이 각각의 컨셉을 가지고 나옵니다. 예를들면 병원결제 특화, 음악컨텐츠 등등.. 이런 컨셉은 실제로 그 컨셉에 특화되게 유용한것인지요? 그 기능은 저같은 일반인들은 잘 알수가 없는데요... 이런 특화된 기능이 없으면 그쪽 업계에서 사용이 불편한 것인지, 다른 화폐는 적용이 불편하다면 어떤식으로 불편한 것인지...

    2. 이러한 암호화폐의 특화된 기능이 개발자라도 그 기능에 따라 이런 암호화폐 또는 코인들이 기술적으로 그 특성에 맞게 개발이 어려운건지, 아니면 코드를 좀 수정하면 컨셉에 따라 개발이 가능한 것인지요?

    3. 그렇다면.. 2번이 개발자로서 능력이 있는 상황에서 어떤 암호화폐가 개발이 되었을때, 이 암호화폐의 성공여부는 개발자의 유명세? 그에따른 투자자의 자금유입인가요?

    4. 이더리움같은 플랫폼 블록체인은 신규 개발이 이루어지려면 새로운 개발자가 들어와도 지금까지 이더리움이 격은 시간들처럼 그정도의 시간이 필요한건지, 아니면 오픈소스들을 이용해서 금방 따라잡을수 있는것인지..,

    5.이더리움 플랫폼을 이용하려면 그 가스를 이용안하면 안되는데, 4번에서 누군가 새로 개발해서 그 가스들어가는걸 없애고 만들수 있는것인지요? (기술적지식이 전무한점 양해바랍니다..^^;;;)

    6. 지금 이오스도 erc-20계열로 알고 있는데, 얘네들도 결국은 이더리움을 이용해야하고, 결국은 그관계를 끊을수 없다면 이더리움의 자식이 아니라 자기 자식들 많이 만들려고 하는건지요? 그럼 이오스 쓰는사람들은 가스비도 내고 이오스도 쓰고 하는건가요? 그럼 이오스가 이더리움킬러라고 하는부분이 기술적으로 어떤부분을 이야기하는건지요?

    길고 난잡해 죄송합니다. 곤란하신부분은 패쓰누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서울아빠
    Q 1. 많은 코인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코인들이 각각의 컨셉을 가지고 나옵니다. 예를들면 병원결제 특화, 음악컨텐츠 등등.. 이런 컨셉은 실제로 그 컨셉에 특화되게 유용한것인지요? 그 기능은 저같은 일반인들은 잘 알수가 없는데요... 이런 특화된 기능이 없으면 그쪽 업계에서 사용이 불편한 것인지, 다른 화폐는 적용이 불편하다면 어떤식으로 불편한 것인지...

    A 사실 일반인 입장에서 이것이 실현이 될 만한 것인지 마케팅만 듬뿍 한 것인지 알기는 어렵습니다. “이런 특화된 기능이 없으면 그쪽 업계에서 사용이 불편한 것인지” 라는 부분은 어떤 질문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Q 2. 이러한 암호화폐의 특화된 기능이 개발자라도 그 기능에 따라 이런 암호화폐 또는 코인들이 기술적으로 그 특성에 맞게 개발이 어려운건지, 아니면 코드를 좀 수정하면 컨셉에 따라 개발이 가능한 것인지요?

    A 질문을 다시 정리하면, “암호화폐에 필요한 특별한 기능의 개발이 어려운 것인지”인가요?
    개발 자체는 크게 어렵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이런 개발을 하려면 돈이 많이 필요한데 돈이 안들어오는 곳에 개발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개발비만 확보되면 개발은 됩니다. 문제는 돈이 제대로 쓰이고 또 이렇게 개발된 프로그램이 얼마나 폭발력을 가져다 줄 것인가는 모릅니다.

    Q 3. 그렇다면.. 2번이 개발자로서 능력이 있는 상황에서 어떤 암호화폐가 개발이 되었을때, 이 암호화폐의 성공여부는 개발자의 유명세? 그에따른 투자자의 자금유입인가요?

    A. 성공의 기준이 모호합니다. ICO를 통한 자금 모집의 성공인가요? ICO로 자금 모집후 개발에의 성공인가요?

    Q 4. 이더리움같은 플랫폼 블록체인은 신규 개발이 이루어지려면 새로운 개발자가 들어와도 지금까지 이더리움이 격은 시간들처럼 그정도의 시간이 필요한건지, 아니면 오픈소스들을 이용해서 금방 따라잡을수 있는것인지..,

    A 기한의 장담은 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더리움을 따라잡는 문제가 아니라 각각 자신만의 컨셉으로 개발을 하므로 각자 개발을 하는 것입니다. 따라잡는 것은 없습니다.


    Q 5. 이더리움 플랫폼을 이용하려면 그 가스를 이용안하면 안되는데, 4번에서 누군가 새로 개발해서 그 가스들어가는걸 없애고 만들수 있는것인지요? (기술적지식이 전무한점 양해바랍니다..^^;;;)

    A 개발은 가능합니다. 가스를 적게쓰는 “이더리움무제한” 이라는 플랫폼을 만들고 가스를 없에고 실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당연히 문제가 생깁니다. 이 부분은 내용이 길어서 이 부분에 대해서 세밀하게 구분해서 추가 질문을 해주시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그냥 설명하려면 너무 깁니다.

    Q 6. 지금 이오스도 erc-20계열로 알고 있는데, 얘네들도 결국은 이더리움을 이용해야하고, 결국은 그관계를 끊을수 없다면 이더리움의 자식이 아니라 자기 자식들 많이 만들려고 하는건지요? 그럼 이오스 쓰는사람들은 가스비도 내고 이오스도 쓰고 하는건가요? 그럼 이오스가 이더리움킬러라고 하는부분이 기술적으로 어떤부분을 이야기하는건지요?

    A 현재의 EOS는 그냥 토큰입니다. 제가 ESN위에 땡글토큰 만들어서 뿌리는 것처럼 토큰으로 만들어서 각자의 주소에 전송해주는 것입니다. 나중에 EOS 시스템을 잘 만들어서 메인넷 론칭할건데 그때 EOS코인으로 바꿔줄께 라고 하는 것이 토큰입니다.
    EOS가 이더리움 킬러라는 얘기는 누가 주장한 것이지 몰라서 답변드리기 어렵습니다. 저는 EOS가 이더리움 킬러라는 얘기를 처음들어봤기 때문입니다.


    개발이 바빠 빠른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 @쌍둥아빠
    아이의 질문에 답변하기 어려운 아빠의 마음과 비슷하셨을것 같습니다..ㅋ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감사드리구요~ 항상 응원합니다~!^^
  • ?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
  • ?

    ESN 이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 인걸로 아는데,

    1. ESN(또는 기타 이더리움 기반 코인들)이 흥하게 되면 이더리움(이더재단과 코인투자자들)에 이익이 가는건지요?

    2. 이익이 간다면 어떤식으로 가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3. 퍼블릭 블록체인만이 사토시의 발명품이며 그것만이 금의 신뢰를 얻을수 있는 진짜 블록체인이고

    프라이빗 블록체인은 기존 금융의 그것(전자어음의 느낌)과 다를게 없다고 봐서 프라이빗 블록체인인 리플같은건 금새 사그러들고 퍼블릭 코인들이 활성화되어 채굴자는 당분간 실업자될 걱정은 없겠구나라는 판단에 채굴에 뛰어들게 되었는데,

     

    퍼블릭 블록체인과 채굴산업의 미래를 어찌 보시는지요?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자유게시판

홍보/사기/불법을 제외한 모든 글작성이 가능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공동구매] 에너지옵티머스 1800W 파워서플라이 (1/18~1/24 한정수량 100개) 25 updatefile 1011
공구관리자
2022.01.18
공지 KF94 마스크 설날 선물세트 구매후기 이벤트 (~1/25) 1 file 6 897
이벤트관리자
2022.01.15
22722 자유 장터 위반 한도 3회 증가에 대한 글. 공지는 아니고 의견 수렴입니다. 개인장터의 위반횟수2회시 권한회수가 너무 가혹하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이에 3회로 올리는 안을 고민중입니다. 3회, 삼진아웃... 16 0 1174
쌍둥아빠
2018.04.04
22721 자유 바이낸스에서 IOST 이벤트 하는 바람에 IOST 가격이 폭주하는군요. 갑자기 코인 사이렌이 울려서 뭔가 했드만   바이낸스에서 IOST 500만개 뿌리는군요.   펌핑 엄청나네요..   한순간에 이게 뭐꼬 했음....         년초에 사셨다... 0 933
Dr.뮤턴
2018.04.04
22720 자유 정지훈 교수 인터뷰 정지훈 교수 jihoon.jeong@khcu.ac.kr 학력 박)Univ. of Southern California(의공학) 석)서울대(보건정책관리학) 학)한양대(의학) 경력 명지병원 IT융합연구소장... 1 884
댄싱피쉬
2018.04.04
자유 블록체인,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블록체인(비트코인, 이더리움, 스마트 콘트랙트 등)에서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이런 부분 모아서 유튜브로 강의를 할까 생각중입니다. 모아서 녹화강의를 할 수도... 23 22 1430
쌍둥아빠
2018.04.04
22718 자유 [웹툰] ok코인 거래소 이용후기                         ㅋㅋㅋㅋ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 13 file 11 3340
쯔유
2018.04.04
22717 자유 땡글이 기사에 실렸네요 ^^   땡글 커뮤니티, 암호화폐로 웹툰 본다 http://www.etnews.com/20180404000074                     ------------------------------------- 꼬리말 * 게시글 내... 35 25 3556
곰돌아찌
2018.04.04
22716 자유 카멜 에어드랍 받기(eos 메타마스크 보유자만) 항상 채굴 게시판에만 글쓰다가..    여기 써도 될까 싶어서 일단 써봅니다.    먼저! 절대.. 전... 구걸 아닙니다;;;;    이오스 에어드랍 입니다. 카멜 토큰인... 2 1 904
바람아임
2018.04.04
22715 잡담 E3에 대한 걱정 성능 대비 가격적인 메리트 및 A/S의 불편함, 깡통가능성이 이더 생태계 파괴를 늦추기는 하겠지만   만에 하나 혹시 GPU시장처럼 풀리는 물량이 늘어나면 사실 ... 1 1 906
뿜빵뿜빵
2018.04.04
22714 자유 알트코인 조금씩 올랐네요.       TRF 투자했었는데 잊고있었다가 오늘보니까 거의 70-80프로 떡상했었네요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 1 543
허쉬스
2018.04.04
22713 질문 그래픽 카드 종류가 두가지 인가요? 안녕하세요 RX580 보고 있는데요 일반 그래픽 카드가 있고 마이닝용 카드가 있는데 차이가 있나요? 마이닝용 보니까 붉은 팬 하나에 방열판 작아보이는거 하나 끝... 3 1 534
광산의꿈
2018.04.04
22712 잡담 노로바이러스..무섭네유 -ㅁ-; 2주전 주말에..굴이 싸길래 1박스 사서 초고추장 찍어 배 불리 먹었어요 --; 그리고 다음날 새벽 엄청난 복통과 함께 설사를 하면서 죽는줄 알았네요;; 뉴스에서 ... 12 3 1017
바보쿠우
2018.04.04
22711 자유 2018년 4월 4일 수요일 아침을 열어주는 책속의한줄 2018년 4월 4일 수요일 아침을 열어주는 책속의한줄 짥은글 보시고 어떠셨나요? 공유와 좋아요를 눌려주시면 지인들도 이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책속의한줄 #명... 2 file 2 269
넬슨조수영
2018.04.04
22710 자유 E3라고 하니 자꾸 게임쇼 e3 생각하게 하네요 ㅎㅎ 2 0 882
백마보병
2018.04.04
22709 자유 1080 470개로 도둑 채굴 하다가 걸린 이야기 보셨나요? ㄷ ㄷ ㄷ   몇일전에 한줄게시판에 잠깐 썻지만...   아무튼 싱가폴 어느 서버실에서 채굴기가 한대가 발견됬답니다.   뜯어보니 1080으로 구성되어 있고...Ti인지는 모르... 5 0 2073
일리케
2018.04.04
22708 자유 이더 아식 나온다니 생각나네요. 예전에 라코 60mhs 아식 나올때 거의 첫 물량을 배정받았습니다. 하루에 10개씩 캐니 기분은 좋던데 라코가 가격이 계속 하락하더군요. 심지어 1800원까지 가는 ... 2 3 1202
세윤
2018.04.04
22707 잡담 E3 때문에 예상을 많이 하시는데요. 보통 기업은 차기작을 미리 만들기 때문에   아마도 7월 배치 되는 제품이 이 정도 급이라고 하면 .. 벌써 차기작 기술 개발이 거의 끝난다고 치면 아마도  성능은 더 좋아질  것이고 , 성능이 좋아지면 가... 7 3 1133
그래서말인데요.
2018.04.04
22706 자유 E3에 대한 이야기   해쉬가 늘어나는것은 그냥 늘상 있어왔던 일이고... 비트메인사의 행보를 보면 놀랍지도, 이상하지도 않은겁니다. 제 예상보다는 해쉬값이 형편없어서 그게 저... 7 1 1108
ersillion
2018.04.04
22705 자유 국가가 발행하는 암호 화폐는..   블럭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국가발행 디지털코인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특정국가 단위 화폐 총량과 경제규모, 대외 통화 환율등을 적용해  ... 5 0 818
마이너핵초보
2018.04.03
22704 자유 요즘 ICO 괜찮은거 정보 공유 받습니당           안녕하세요!   혹시 ICO 괜찮은 거 있으면 알려주세요. 공유합시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 1 0 511
acrenaisy
2018.04.03
22703 자유 이틀간 상승과 뻠핑에 대해.. 3월 말부터 4월부터는 상승이 있을거라고 찌라시가 돌았죠. 두 가지 예견이 있었습니다. 선물시장에 영향이 있다면 선물 청산일인 4/4 후로 상승이 있을 것이다. ... 6 8 2689
Staytrue
2018.04.0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68 1469 1470 1471 1472 1473 1474 1475 1476 1477 ... 2609 Next
/ 2609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