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 가상화폐 거래, 가장 많이 활용되는 은행은 '농협'
: 시중은행이 서비스 중인 가상계좌 거래에서 예치잔액이 가장 많은 금융기관은 농협은행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지난 12월 12일 기준으로 농협은행이 가상계좌 잔고가 7865억원으로 가장 많았다. 계좌 발급 건수는 가장 적지만, 빗썸과 코인원의 주거래 은행이기 때문에 계좌 잔고가 많은 것으로 분석됐는데요. 은행권이 이득만 취하고, 온갖 비판에는 발을 빼는 모양새였는데 건전한 암호화폐 투자를 위해 같이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2. 폐쇄도 할 수 있다더니...정부, 가상화폐 거래소 현황도 모른다
: 금융감독당국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의 현황조차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암호화폐 거래소는 '통신판매업자'로 등록만 하면 설립이 가능한 상황인데요. 기사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가 되는지도 모르는 소규모 거래소들까지 설립되어 있습니다. 괜히 잘 모른채 '거래소 폐쇄'만 외치지 말고, 정부가 제대로 파악해서 규제하기를 바랍니다.
3. 11층 빌딩도 모자라 1년 안 돼 이사 준비하는 빗썸
: 최근 신규 인력 충원을 발표한 빗썸이 1년도 되지 않아 더 큰 사무실로 이동할 예정입니다.빗썸은 지난해 5월 강남에 11층짜리 빌딩을 통째로 쓰고 있었는데요. 현재 직원 200여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력이 부족해 올해 최대 400여명이 달하는 추가 채용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규모가 커지는 만큼, 이용자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기대합니다.
4. 업비트 “디도스 공격 안받았다. 접속자 증가 때문”...약관, 피해보상은?
: 지난 4일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디도스 공격으로 거래 및 시세 반영이 지연됐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이에 업비트 측은 접속자 증가 때문에 서버가 느려졌다고 반박 내용을 보도했는데요. 서버가 느려질 때마다 매번 이러한 논란이 계속 되고 있는데, 원천적인 해결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5. ‘가상화폐 실명제 전엔 추가 투자 막는다’는 오보…정해진 세부사항 없어
: 얼마 전 암호화폐 실명제 서비스 전환 전에 기존 투자자의 추가 투자도 막는다는 기사가 있었는데요.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이는 언론의 오보라고 공식 반박했습니다. 또 현재는 최대한 빨리 '실명확인 입출금계정 서비스' 전환을 추진 중이며, 정해진 세부사항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한국 정부의 규제 소식에 시세가 많이 변하는 만큼, 확실한 사실을 바탕으로 기사는 쓰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해외
1. Stop Focusing on Bitcoin Price - Former Clinton Advisor
: 미국 클린턴 전 대통령의 고문이 비트코인 가격에 집중하지 말라고 조언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계속 논란이 되고 있는데 그보다는 미래 가치에 더 집중해야 합니다. 올해에는 암호화폐 투자보다 블록체인의 기술이 더 돋보일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2. Japanese Entertainment Giant DMM Launches Specialty Crypto Mining Lab
: 일본 거대 기업인 DMM 그룹이 전문 암호화폐 채굴 연구소를 창설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가능한 최고 해시 전력을 유지하면서 여러 채굴기의 성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2018년에는 세계 10대 채광 기업 중 하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채굴 사업이 성공해서 같은 계열사의 미디어 사업에도 힘을 실어주기를 기대합니다.
3. Dogecoin Market Cap Hits $1 Billion, to Its Creator's Dismay
: 시바견이 등장하는 인터넷 패러디를 마스코트로 채용한 '도지코인'이 최근 시가총액 10억 달러를 달성하며, 창립자를 놀라게 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2015년에 팀을 떠난 '잭슨 팔머(Jackson Palmer)' 창립자는 도지코인의 성장이 투기 때문이 아닌지 우려할 상황이라고 걱정했는데요. 반면 현재 도지코인 개발팀은 성장한 만큼 더 열정적으로 일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과연 도지코인이 투기의 희생양이 될지, 아니면 성공의 지름길로 갈지 미래가 궁금하네요.
4. Two New Hardware Bugs Affect Most Devices, Private Keys Vulnerable
: PC, 노트북, 태블릿 등 전자기기에 장착한 인텔 CPU에 치명적인 버그가 발생하면서 해커들에게 보안 취약점이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온/오프라인의 보안 서비스를 막지 말라는 전문가들의 경고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하드웨어 암호화폐 지갑으로 코인을 이동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보안에 관련해 위험한 사태가 벌어진 만큼 하루빨리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 Bittrex Wallets Are Taken Offline as Companies Scramble to Patch the Intel Bug
: 4항에 나온 인텔 CPU의 버그가 알려지면서 전 세계 IT 업계가 큰 혼란에 빠졌습니다. 비트렉스 거래소 역시, 버그를 패치하기 위해 온라인 거래를 잠시 막기로 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버그 패치 동안에는 약 30%에 달하는 암호화폐의 인출과 예금을 이용할 수 없는데요. 애플에 이어 인텔까지 글로벌 IT 기업들이 스스로 무너지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오늘의 기사는 여기까지!
비트데이즈( http://bitdays.co.kr )에
많이 놀러 와주시길 바랍니다!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