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_free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1 / type = READ / detected = READ

국가가 경제안정화를 명목으로 멋대로 화폐발행을 할 때, 가장 피해 보는 계층은 예금보유자들입니다.

화폐는 멋대로 발행하는데, 시장에서 생산되는 가치가 따라 올라가는게 아니니, 화폐 가치는 하락하죠.

심지어 시중에 돈이 너무 많이 돌아서, 대출 이자가 낮아지니 예금 이자조차 낮아집니다.

정치인들이 지들 멋대로 하는 화폐발행은 현금보유자들이 지니고 있는 가치를 훔치는 겁니다.

현물의 경우는 화폐 발행에 따라 물가가 올라가니 가치가 보존되구요.

노동가치도 하락합니다. 화폐 발행한다고 임금이 올라가나요?

시중에 돈이 풀리고, 물가가 올라가고, 제일 나중에야 임금이 올라가죠. 그것도 겨우겨우 마지못해서.

 

이렇게 멋대로 발행한 화폐를 먹을 수 있는 것은 노동 소득이 아닙니다. 금융소득이죠.

그런데 일개 소시민이 금융소득을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모조리 제한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p2p 투자든 뭐든 전부 투기로 몰아가면서요.

 

국가가 멋대로 발행한 화폐는 자기들끼리 나눠먹겠다는 겁니다.

 

그런데 비트코인이 시장에 멋대로 풀려나온 유동성을 다 먹어치우고 있습니다.

국가가 의도한 방향대로 나아가지 않는거죠.

 

노동자들은 매달 꾸역꾸역 노동하면서 세금이나 바치는 노예여야 하는데,

이것들이 금융 소득을 노린단 말이죠.

 

정부, 더 정확히는 정치인들, 기성 금융권층, 기득권층 한명한명이 노동의 가치를 하락시켜서 본인들의 부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정부라고 하는 단체는, 웬지 정의를 추구해야 할 것 같고 법대로 해야 할 것 같지만, 실제로 정부를 움직이는 건 공무원, 정치인, 기성 기득권층 한명한명 개인입니다. 개인들은 본인의 이익을 위해 움직입니다. 정부라고 하는 실체없는 조직이 아니라, 한 개인개인이 움직입니다.

개인들이 본인의 이익을 위해 움직이는건 나쁜게 아닙니다. 그들이 시장에 참여해서 다같이 시장에 뒤섞여서 지지고 볶으면 공정하다고 할 수 있겠죠.

그런데 실제로는 정치의 힘을 빌려서 자신들에게 유리하게 판을 만들어버립니다. 자신들이 먼저 시장을 선점해버리고, 정치나 법을 이용해서 후발 주자는 막아버립니다. 자신들만 먹도록 판을 만들어버립니다.

불공정합니다. 시장 원리에 맞지 않습니다.

 

그들이 정부를 내세워서 비트코인을 규제하더라도, 부를 축적하겠다는 인간의 DNA에 박혀있는 시장원리는 사라지지 않을겁니다.

 

한동안 재밌는 싸움이 될 것 같아서 흥미진진하네요 ㅎㅎ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비트코인 암호화화폐 커뮤니티 땡글~ 땡글~

-------------------------------------

0
댓글 25
  • 결국 법을 바꿔야 됩니다.
    시장이 이기면 법이 바뀌겠지요.
  • ?
    @다크핑거
    시장이 정치를 이겨야합니다. 제가 비트코인에 바라는 점은 이거 딱 하나입니다. 저에게 있어서는, 블록체인이니 스마트 컨트랙트니 이런 기술은 그걸 행할 수단일 뿐이죠.
  • ?
    맞는 말씀입니다만..현 화폐 시스템에 도전하는 건 정부가 가장 싫어하고 경계하는 사항이므로.. 이걸 내세워 정부와 싸울수는 없고요..무언가 정부도 인정할 수 밖에 없는 당위성이 필요합니다.
  • ?
    @차즈라

    경계하는 사항인데, 비트코인이 이렇게 이슈가 된다면 결국 터져나올 이슈입니다. 시장이 정부와 싸울수 없다고 하는데, 사실 역사를 보면 정부가 시장을 이긴 적이 없습니다. 시장을 억제하려는 정부는 항상 2선으로 밀려났죠.

    정부는 시장참여자의 모든 생각을 읽을 수는 없습니다. 시장을 억제하려는 아이디어는 무조건 지는 게임입니다.

  • ?
    @카이거
    맞는 말씀입니다..역사적으로 볼때는 그러한데..악법이 생긴 때부터는 벌금맞고 감옥가고..탄압을 받게 됩니다. 후대에 보상을 받기도 하지만.. 지금은 입법 예고 단계에서부터 우리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가 관건입니다.
  • ?
    이번 정부는 시장 논리 딱 싫어하는 정부라 ... 시장을 정부가 지배해야 한다는 정치 철학이라...

    시장이 질수도 있다고 봅니다.
  • ?
    @대동강채굴
    뭐, 일이년으로 끝날 싸움은 아니죠 ㅎㅎ
    어차피 좌파가 아니라, 국가주의 우파라고 해도 비슷한 양상이 벌어지긴 할겁니다
  • ?
    정확 하고 예리한 지적이십니다.
  • ?
    이런걸 막기 위해서라도 우리 논리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 국가 화폐가 국가가 국민에게 치는 사기인것은 맞습니다. 그동안 물가나 부동산 올랐다고 하지만 사실 오른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화폐발행으로 화폐가치 하락으로 인한 상대적인 금액 상승 효과이지요.

    비트코인과 usd차트를 보시면 usd가치가 0으로 향해 수렴합니다. 그이유는 비트코인의 가치가 올라서 그런것이 아니고요 usd가 물타기 발행해서 가치를 잃어간다고 해석해야 합니다. 그래서 비트코인을 금에 비유하는것입니다, 가치가 일정하게 유지되어서 화폐 발행량이 늘어나면 가격이 올라가서 가치를 지키게 되는것이지요. 그런 의미에서 비트코인은 저장가치로는 으뜸인 코인이랍니다.

     

    그래서 저는 비트코인의 가치를 알아보는 일인이 되었습니다

  • 돈의민주화.금융의 민주화를 위해...
    정당을 떠나서 법안 찬성 의원들 낙마 운동을 온라인상 하는거는 어떨까요...
    애네들 목숨이랑 한판 벌여 보는거죠...
    총선전 분위기 잡아야 할듯
  • ???? 돈의음모 = 만화영상
    ▶만화로 이해하기 쉬움
    https://youtu.be/q2MSBYHCuRA
  • ????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제1부 = 돈은 빚이다.
    ▶은행의 역활 . 비밀
    ▶달러 세력의 비밀
    ▶내삶과 연관성
    https://m.youtube.com/watch?v=0LYMTsj_eqc
  • ?
    잘봤습니다..
  • ?

    상위 계층 사람이 현재 자신들이 이익보는 시스템을 유지하려고 하는건 당연한거고 암호화폐로 이득을 보려는 사람이 암호화폐의 합법을 주장하는건 그들 입장에서 당연하죠. 그런데 가끔 보면 기득권이 암호화폐를 규제한다고 그걸 비정의로 매도하고 암호화폐를 찬성하면서 깨어있고 정의롭고 진보적인 척 하는 사람을 보면 그 이중성이랄까요, 아니 어쩌면 이중성 조차 인지하지 못하는 인식의 수준을 보면 좀 그렇습니다. 모두가 자신의 이익을 위해 행동할뿐 세상에 선과 악, 정의라는건 없죠.
    정치도 마찬가지, 세상이 평화로워지면 정치인이 있을 필요가 없는데 현재 정부를 무슨 구세주처럼 광신하는 사람들 보면 민주주의와 인터넷의 결합으로 대중들에 의해 세상이 엄청나게 하향평준화 되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정치인도 진보니 보수니 접근방식과 그 사람들 머릿속에 형성된 가치관이 다를뿐 목적은 대중을 수단으로 이용해 이득인 목적을 취할뿐입니다. 구글 보세요. 그렇게 오픈소스, 개방성 강조하더니 이제 Third party 크롬 플러그인을 금지한다고 합니다. 물론 명목은 충돌방지, 보안 뭐 좋게 포장은 하죠.
    지금은 상위계층이 필요에 의해 대중에게 아부하고있지만 소수의 상위 계층이 더이상 대중이 필요로 하지 않는 시대가 올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이야 삼성도 폰 팔려면 대중에 아부해야되지만 자동화의 발달로 의식주와 모든것이 3D 프린팅 등으로 실시간으로 해결될수 있기때문이죠. 그때되면 일반 다수의 사람은 노예로 전락하는거죠.
    아무튼 머릿속에 채워진것은 좁고 얕은 지식이지만 본인의 기준으로는 그게 세상을 보는 최선의 시야밖에 될수 없으므로 근거없는 자신감으로 가득찬 진보좌파 특히 정치병자가 늘어나는것도 이런(인터넷의 발달) 이유때문입니다. 정치야 그냥 본인도 잘아는 시험도 안보고 수학, 과학처럼 따로 공부할 필요도 없는 세상 사는 이야기 같거든요, 실제로 똑똑한 사람이나 아닌사람이나 모두 한표씩 주어지므로 투표권 부심이라는 것도 있고요. 노년층중 보수이념으로 세뇌된 사람말고 공부 많이 하고 세상의 본질을 아는 사람들은 중도보수가 자연의 섭리에 가깝다는 것을 알죠.

    독재를 하면 부패하는것도 자연의 이치이므로 때로는 블록체인으로 부패를 차단하고 머리좋은 사람이 표심이 아닌 발전을 위해 일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누가 정의니 비정의니 따지기보다, 서로 이해가 상충하고 있을 뿐이라는 점을 인정하고 이득보는 사람들끼리 노력하는거죠.

    암호화폐 모르는사람들이 왜 암호화폐 반대할까요? 정의니 비정의니 그런게 아니라고 봅니다. 포장은 그렇게 하죠. 사람마다 이유야 다양하겠지만 결론적으로 머릿속에서 수많은 이득+ 손해- 요인들을 더했을때 나오는 결과값이 손해- 라는거죠. 그리고 그 손실분의 자원은 본인이 아닌 다른사람한테 갈거라고 생각하는거고요. 사람이 살려면 자원이 필요한데 자원은 유한하기때문에 민감한거죠. 

  • ?
    @킬로

    이익보는 시스템이 특정 계층만 접근 가능하다는게 문제인겁니다.

    (현실적인 문제는 있더라도 적어도 개념적으로는 모두가 접근가능한) 시장에서 모두가 뒤섞여서 아웅다웅할 수 있는게 아니라, 자기들의 리그를 만들어서 다른 사람의 것을 훔친다는 것이 문제죠.

     

    자유로운 세상에서도 남의 자유를 훔칠 자유를 주지는 않습니다. 사람마다 이해관계가 있다고 해서, 남의 것을 훔칠 이해관계가 허용되면 안됩니다. 그리고 남의 자유를 제한하지 않는데, 다른 사람의 자유를 제한할 권리도 없습니다.

  • ?
    @카이거
    저도 현재의 시스템이 완벽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데요. 변화를 거부하는것도 아니고요.
    지금 빈부격차가 심한것도 맞고 편중된 권한 이런것도 편의상 표현으로 "공정"하게 개선되는거 저는 찬성합니다. 다만 지적했듯 제가 저렇게 개선되길 바라는 주요한 이유는 저러한 변화가 저에게 이득이 될것이라는 예측때문이죠. 만약 제가 기득권층이라면 아마 저도 지금의 시스템이 개선되기를 바라지 않을것같다고 저는 얘기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어떤 변화를 주장하면서 기득권층이든 비기득권층이든 마땅이 따라야할 공정과 정의라는 근거로 주장을 하죠. 그런데 저는 그사람들이 막상 기득권이 되었을때 변화를 거부하는 이중성을 보일것이라고 높은 확률로 예측합니다. 제 글의 취지는 논의를 하는것도 좋고 다 좋은데 많은 대중들에게서 보이는 행태(앞서 언급한 이중성 등등)들을 싫어한다는 것입니다. 더 직접적으로는 암호화폐를 대상으로 찬성을 하든 반대를 하든 다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암호화폐 합법을 주장할때 그 주장의 실상은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지 정의구현을 위한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정의나 진보 같은 가치로 포장해서 얘기는 하죠. 반대로 암호화폐를 반대하는 사람들도 반대로서 이득을 위한다는 점을 찬성하는 본인들이 이득을 위하는 이유와 동일선상에서 인정해야한다는 겁니다. 반대하는 사람들 보고 꼰x니 꽉막혔니 이런 소리 하지만 제가 보기에 어차피 본인들도 그 자리 가면 자기 밥그릇 지키지 위해 뻔하게 똑같이 할거거든요.
  • ?
    @킬로

    글쎄요. 남의 자유와 재산권을 침해하는 자유는 조건 불문하고 지탄받아야합니다.
    누군가가 남의 자유와 재산권을 침해해서 이득을 얻는 지금의 시스템이개선되지 않기를 바라는 것은 고려사항이 아닙니다.
    모두가 동일한 조건에서 자유와 재산권을 통해 누리는 이익과, 한쪽이 다른 일방의 자유와 재산권을 침해하면서 누리는 이익은 동일선상이 아닙니다.
    둘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행하는 점에서 자꾸 동일 선상이라고 말씀하시는데, 내가 일해서 돈버는 거랑 내가 킬로님 지갑을 훔쳐서 돈 버는 건 동일 선상이 아닙니다. 이건 호불호로 가릴 문제가 아닙니다.

    제가 암호화폐를 지지하는 이유는 저의 이익을 위해서가 맞습니다. 그런데 이건 지금 상태가 저의 재산권이 침해받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저의 자유가 침해받고 있는 상황에서 저의 자유를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는 행위랑, 다른 사람이 나의 자유를 침해하는 행위가 동일 선상이라고 보십니까?

  • ?
    @카이거
    암호화폐로 이득을 취하려고 찬성하는 것과 암호화폐 반대로 이득을 취하려고 하는 행위의 동기가 왜 같지 않습니까? 둘다 이득을 위한 행위인데요. 여기에 도둑질이 아닌 행위와 도둑질 행위의 예시를 가져오는게 맞지 않죠. 위에 제가 든 예시에서 암호화폐를 반대하는 금융위사람들이나 정치인들이 도둑이 아니잖아요. 제 글의 취지를 잘못이해하신것일수도 있습니다. 암호화폐얘기가 나와서 얘기는 해봤지만 직접적으로 암호화폐 관련한 내용은 아니니 그냥 넘어가셔도 됩니다.
  • ?
    @킬로
    제 글에 현재 화폐 시스템 위에 있는 정치인들과 금융권 사람들은 도둑이라고 적었으니까요. 어쩐지 글의 핀트가 계속 안 맞다 싶었습니다.
  • ?
    @카이거
    아 제가 그런 세부적인 표현은 지나친듯 싶습니다.
  • ?
    이어서 시대정신 1,2,3, 시청 ㄱㄱ
  • ?
    우리 모두 국가가 발행한 화폐로 비트코인을 사고있지 않나요?.. 모순이라면 이런게 모순 아닐까요?.......
  • ?
    @cybot
    원래는 은행마다 발행하던 화폐를, 화폐발행권을 정부가 멋대로 독점해서 우리에게 사용을 강요하고 있는거죠. 현재는 가치 평가를 대부분 화폐로 하고 있기도 하구요.
    그리고 화폐발행권을 독점한 정부가 그 권리를 멋대로 남용한다는게 문제입니다.
  • 그 중에서도 가장 두려움에 떨 사람들은 미국의 화폐권을 움직이는 자들이겠죠.. 반드시 비트코인을 막으려고 들테고요.. 큰 싸움이 예상됩니다. 그리고 반드시 이겨야 하는 싸움이기도 하고요.. 부디 잘 살아남길 바라는 마음이 크네요..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자유게시판

홍보/사기/불법을 제외한 모든 글작성이 가능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공구중지] PCI-E 4way 확장카드 1배속/4배속 (9/16~9/23, 한정수량 250개) 16 updatefile 1035
공구관리자
2021.09.16
공지 ORBIS GM70 그래픽카드 지지대 (9/10~9/17, 한정수량 100개) 16 updatefile 2 790
공구관리자
2021.09.10
공지 TokenWatch 텔레그램 봇 베타 서비스 안내 16 updatefile 7 1690
관리자
2021.07.23
17919 자유 아 그럼 소는 누가 키우는데 !!!!!                     서민들이 암호화폐로 채굴이나 트레이닝으로 돈벌면      소는 누가 키우는데 -_-;;   기득권이 우리를 보는 심정...이라고 생각하네요 ... ... 6 2 880
소박하게캐자
2017.12.12
17918 자유 nano s 동기화에 대해서 ..     자동출금으로 해두었을때 계속 동기화를 시켜야 하나요?   제생각이 맞는지 확인좀 부탁드립니다..   1.하루에 몇번씩 자동출금이라 동기화를 게속하고 있어... 3 0 363
채굴지존
2017.12.12
17917 자유 점점 갈수록 단타는 힘들고 지치네요.     그냥 편하게 관망하면서 장기투자할 몇개 살펴놓는게 훨씬 정신건강에 이롭다는걸 깨달아가고있습니다.   지금 10%띠기 계속 하는것보다 그냥 잘 찾아보고 10... 15 1 1165
김띵
2017.12.12
17916 자유 그동안 지갑없이 빗썸만 썼는데...   ICO 참여할려고 마이이더월렛 만드는 중인데   마이이더월렛 만드는 페이지가 에러나네요. ㅠㅠ   영어로 계속 경고문구만 뜨는데 다들 지금 마이이더월렛 잘 ... 5 0 927
주지스님
2017.12.12
17915 자유 코인 스트레스... 코인레스   어느 게시판의 글을 읽다가 '코인 스트레스'를 '코인레스'라고 잘 못 읽었습니다.   순간, 뭔가 번쩍하는 깨달음 같은 것이...   가까운 미래에는 현재 우리가 ... 2 0 465
엄씨
2017.12.12
17914 자유 이클이 하드포크했는데 이더리움이 덕을 보네요         신기하여라... 우지한이 이클로 넘어갔다는 이야기는 그냥 찌라시인걸로!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 3 0 1501
김띵
2017.12.12
17913 자유 윈도우 10 업데이트 이후...땡글 자동 로그인이 안됩니다..   이번에 대대적인 윈도우 10 업데이트 이후...땡글 자동 로그인이 안됩니다.. 저만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브라우저의 설정이 변경된건지...   매번 로그인 ... 3 0 458
상혀니
2017.12.12
17912 자유 이더가 60을 넘었네요...     점심 먹고 자리에 앉으니 60이 넘어 있네요 ^^   앞으로 더 갈까요?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 21 file 0 1651
ssong-pd
2017.12.12
17911 자유 이제 가야되네요...     채굴해서 모으고 팔수 없으니 강제 존버...   그리고 이민가서 떵떵하며 살면 그만이네요.   이제 슬슬 뜰 준비 해놔야겠네요...                   --------... 1 0 522
땡빗
2017.12.12
17910 자유 현금화하신분들 언제 들어가세요?         일주일 쭉 지켜보시나요?               ------------------------------------- 꼬리말 * 게시글 내용 삭제시 레벨 강등 * 질문은 각 주제별 게시판에. ... 2 0 783
슴삼이하이
2017.12.12
17909 자유 폴로닉스 2차인증 실패, 도와주세요 2차인증 신청 후 사진을 다시올리라고 나왔는데   핸드폰 번호를 자꾸 틀려서 허용된 최대 인증 시도 횟수를 도달했다고 나오네요.   서폿티켓을 보내놓은 상태인... 5 file 0 863
무줄티구큐라해제
2017.12.12
17908 자유 규제 당연히 해야지요.     저는 지금이 오히려 마음이 놓입니다.   지난 몇달간 광풍어린 코인들의 급등락에 솔직히 기쁘셨나요? 돈 벌어도 좌불안석이었습니다.   거래소 하나둘씩 생... 2 2 603
DropTheBTC
2017.12.12
17907 자유 오늘 따라 유난히 규제에대한 의견들이 많으시네요 그치만! 다양한 의견들이 참많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우린 답을 찾을 겁니다 늘 그래왔듯이.                       ------------------------------------- 꼬... 3 1 641
침착마스
2017.12.12
17906 자유 [비트데이즈] 12월 12일! 오늘의 주요 코인 뉴스입니다. 국내   1. 경찰, '비트코인 사기극' 논란 고교생 신변보호 : 경찰이 비트코인 사기극 논란에 휩싸인 고교생(이하 A군) 신변보호에 나섰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A... 13 22 4113
비트데이즈
2017.12.12
17905 자유 와...눈팅만 해야지;;   빗코플 사기치고 사회에 물의를 일으킨 놈을 천재라고 두둔하는 사람이 있지를 않나.. 자기가 판사인양 벌써부터 채굴장 불법이라고 똑바로 다시 읽어보라고 판... 2 1 532
비코10억
2017.12.12
자유 국가가 멋대로 행하는 화폐발행의 모순을 코인판이 먹어치웁니다. 국가가 경제안정화를 명목으로 멋대로 화폐발행을 할 때, 가장 피해 보는 계층은 예금보유자들입니다. 화폐는 멋대로 발행하는데, 시장에서 생산되는 가치가 따라... 25 22 4569
카이거
2017.12.12
17903 자유 모바일에서 검색시 에러가 뜨네요. 어디에다가 글을 올릴지 몰라서요~ 모바일 홈페이지 디자인이 바뀐 후 생긴 현상 아닐까 싶습니다~                       ------------------------------------... 1 0 227
모더니티
2017.12.12
17902 자유 일주일정도 코인차트 관찰하니... 저는 무서워서 코인 트레이딩은 못할것 같아요 그냥 채굴기나 조금 늘리면서,  코인모아서 영구보관 해야될것 같아요   올해 5월에 채굴기 만들어서, 채굴기값은 ... 11 file 0 1132
귀요미
2017.12.12
17901 자유 전송빠른 거래소나 지갑 추천 좀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코빗에서 비트코인만 모으고 트레이딩도 거의 하지 않는데요.  이번에 코빗에서 코인 전송시에 3시간 이후에 전송되도록 내부 규정을 세웠... 0 455
한걸음씩
2017.12.12
17900 자유 본질적 의문 - 화폐발행권을 정부가 용납할 것인가?             미국이나 일본과 한국의 대응 차이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경제 규모입니다.   내년 한해 예산 규모가 428조원입니다. 비트코인 시총은 한때 320조... 6 0 575
다크핑거
2017.12.1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14 1515 1516 1517 1518 1519 1520 1521 1522 1523 ... 2414 Next
/ 2414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