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님들, 요즘 암호화폐 시장이 핫 하죠. 비트코인이 6만 5천 달러를 넘어서면서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어요.
10X Research의 Thielen 애널리스트는 비트코인이 곧 7만 달러를 돌파하고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거라고 전망했어요.
최근 몇 주 동안 스테이블코인 발행량이 100억 달러나 증가했대요. 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했다는 거죠.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와 더불어 중국까지 경기부양 계획을 발표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크게 올랐죠.
Thielen 애널리스트는 USDC 스테이블코인의 발행 증가에 주목했어요. 보통은 테더(USDT)가 주도하는데, 이번엔 USDC가 40%나 차지했대요. 스테이블 코인의 공급 증가는 DeFi 활동이 늘어나고 있다는 신호라고 해요.
그리고 재미있는 건, 현재 채굴되는 비트코인의 55%가 중국 채굴풀이라네요. 최근 중국이 대규모 경기부양책을 발표하였는데, 이는 중국에서 자본이 빠져나와 암호화폐로 흘러들어올 수 있다는 의미라네요.
Thielen은 "4분기 랠리 가능성이 매우 높고, 이익도 빨리 실현될 수 있다"고 말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FOMO(Fear of Missing Out, 놓칠까 봐 두려워하는 심리)에 빠져 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들 수 있다네요.
이번엔 진짜 불장이 시작인지 지켜보시지요.
출처: Bitcoin FOMO is Back: $70K and Then New Record Highs in Sight, Says Analyst (coindesk.com)